미세먼지 대응으로 경유값을 600원 인상 한다죠? 
미세먼지는 중국발인거 다 아는데 이건 꼭 국민 건강 생각한다며 
담배값을 인상했던 박그네랑 똑같은 짓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노후된 경유차를 폐차하는데 지원을 더 해주던가 휘발유 가격을 내리던가 하는게 좋을
꺼 같은데.

출퇴근용으로 쓰려고 같은 가격이면 옵션 있는 차 살수 있는거 깡통으로 구입 했는데 저런 소식 들으니 짜증나네요 ㅠ.ㅠ

자동차를 이용해 세수를 확대 하고 싶으면 돈 많은 사람들이 타는 비싼 수입차들의 자동차세를 올리던지 했음 하네요.

강행하면 저는 개인적으로 박그네의 담배가격 인상과 똑같은 짓이라고 보기 때문에 지지철회 까진 아니어도 무조건 지지에서 비판적 지지로 바뀔꺼 같네요.


댓글 • [73] 을 클릭하면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거시적 관점으로 바라보면 저는 올바르게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유차 제재는 세계적인 추세이기도 하고요.
06-25
삭제 되었습니다.
미세먼지의 주범이 경유차가 아닐텐데 애꿎은 서민들만 죽어나가는 느낌이네요
06-25
휘발유를 낮춰야져
06-25
무조건 옳습니다. 바람직한 방향입니다.
06-25
미세먼지는 국내에서도 일부 발생합니다. 그리고 경유차는 제재를 해야합니다...
06-25
어차피 경유차 아웃은 세계적 추세에요. 중국에 대해선 할말도 하면서 같이 추진하면 지지를 얻을 수 있을테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그게 쉬운건 아니라서요.
06-25
나왔네요...비판적 지지...
06-25
경유 사용은 자제하는 쪽으로 가는게 세계적 추세입니다
06-25
언제 올려도 올려야 합니다, 한국이 비정상이에요
06-25
전 그래도 무조건 지지! ㅋㅋ 믿어요 이니.ㅋ
06-25
휘발유에 붙은 교육세를 좀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디젤 미세먼지 기준을 높인다던가... 
06-25
육백원이 오르면 월 십얼마씩 더 나가겠네요. 그렇다고 차팔고 새로 사자니 취등록세는 어쩔...
06-25
호주 갔을때 경유값이 더 비싸서 놀랬는데 다른 나라도 경유값 비싼 곳이 더 많은것 같았습니다. 
06-25
비판적 지지 보다는 무조건적 지지를 해야할 때입니다
06-25
경유차 제재는 결국 해야죠
06-25
기사 찾아보니 작년 6월에 연구용역 맡긴결과가 나온거고
경유세 올리는 방안이 확정된건 아니네요. 
06-25
우리나라 경유 가격이 싼편이군요. 
06-25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것이죠. 
그동안 경유의 혜택이 과했을 뿐이라 생각합니다.
06-25
비판적 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6-25
차산지 1년도 안되었는데 ㅠㅠ

06-25
기사 보고 왔는데 아직 확정난것도 아니고 기자의 뇌피셜이구만요..
06-25
이번에 차살때 보니 노후 경유차 폐차하면 할인 도 해주던데요 디젤을 올리는게 아닌 노후 경유차 폐차시에 지원 이나 휘발유를 낮추는게 맞다고 봅니다.
06-25
"립스군 - 이번에 차살때 보니 노후 경유차 폐차하면 할인 도 해주던데요"

네, 할인도 해주는데 뭐가 문제인가요-_-; 
그리고 경유세 인상은 지난 정부 정책인데, 문재인 정부를 '비판적지지'하신다닠ㅋㅋㅋ
06-25
경유차가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면 당연히 규제해야죠.
중국발 미세먼지가 문제라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을 그냥 둬야 한다는 건
솔직히 이해가 안 가는 이야깁니다.
06-25
경유세 인상 참 잘하는 정책입니다.
06-25
중국보고 뭐라해도 답 없어요. 경유차 줄이는 방향으로 가는것도 맞고요. 개이적으로 손해본다고 박근혜랑 비교하다니요... 그럼 다음에 또 이명박근혜같은 쓰레기 찍어주심 되고요. 그런 사람은 애초부터 지지자 아닙니다. 물타기하지 마세요.
06-25
600원을 서민들이 감당할 수 있을까요?
좀 두고 보시죠
/Vollago
06-25
경유차는 꼭 미세먼지가 아니더라도 환경오염문제가 있어서 제제가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06-25
비판적지지라...
06-25
경유도 올리고 휘발류도 올려서 세수를 확대 하고
점진적으로 전기차로 이동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06-25
몇년전까지는 강한 규제를 충족해서 풀어줬던건데..
지금은 제조사들의 디젤 배기가스 저감장치 스캔들 거치면서 뭘해도 디젤차는 친환경적인 수 없다는게 지금 결론이죠.
어쩔 수 없이 다시 퇴출시켜야 하는게 맞는 상황이죠.
당연 그만큼 환경에 대한 부담하는 액수도 키워야죠.
06-25
원래 경유가 더 비싸야 맞는 겁니다.
06-25
주범만 잡는게 아니라 많은 잡범도 같이 잡겠다는 거라봐주시면 될듯해요.
06-25
600원 올린다는 얘기는 일부의 설레발이에요. 휘발유 수준으로 올린다는 기사가 다수죠.
06-25
미세먼지 주요 원인이 중국인건 맞지만
한국에서 운행되는 경유차는 미세먼지 발생 안시킵니까?
누군가의 이득으로 피해보는 사람있으면 당연히 책임이 따라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기업들 봐주드라고 책임지우지 않았던 부분이고
정상적인 나라라면, 당연히 책임지워야 합니다. 
이익은 기업들이 챙기고, 내 새끼는 경유차 매연 마시면서 생활해야 합니까? 
06-25
굳이 비판적 지지라고 하실 필요 없이 그냥 이번 정책에 대해서 비판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지지 붙이실 필요 없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경유는 인상하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06-25
사람들이 비판적 지지라는 말에 노이로제가 있어서..
경유세 올리는거나 담뱃세 올리는거나 별반 다를거 없죠 
06-25
경유세 올리는거랑 아예 다른 사항입니다. 세금 낸다고 똑같다고 보시는 거라면 너무 사안을 안일하게 보시는거라고 생각해요
06-25
뭐가 다른건가요.. 이미 전국에 퍼진 디젤차가 세금올라가서 운행을 안하나요
결과적으로 세수만 더걷히겠죠 
06-25
담배가격 올린다고 사람들이 대마초를 피는건 아니니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방향은 맞습니다. 작년 6월 용역이면 이번 정부에서 시작한 용역도 아니네요.. 
06-25
@할러 비유가 납득되지 않는군요. 제가 보기에는 담뱃세 올리는거나 매한가지입니다 
흡연자가 세금올린다고 당장에 담배를 끊지 않을것이며 운행중인 디젤차가 유류세때문에 운행을 그만둘일이 없죠  
06-25
LK_Strike님// 신규 유입을 줄일 수 있고, 점차적으로 비율이 줄어듭니다.
06-25
서민들은 오히려 휘발유차 탈듯
06-25
그래도 지지합니다.
06-25
원래 올려야 맞는겁니다. 
06-25
휘발유 수준으로 올리는게 맞겠죠.
아무리 클린디젤 어쩌구 해도 디젤의 대기 오염은 맞아요.
06-25
차 두대가 다 디젤이지만,
경유값 올려도 됩니다.

이니 하고싶은거 다 해.
한달에 몇만원정도 더 내줄게.
06-25
저번정부때부터 올린다고한겁니다 저도 경유차타지만 좀 뭘 알고 말을 하세요.,
06-25
설령 600원 올린다고 해도 기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올리겠죠. 한번에 600원을 올리지는 않겠지요.
06-25
아파트 보유세도 그렇게 내가 손해 본다 싶으면 ...... 


06-25
경유가 원래 더 싸지 않습니다.
단지 휘발유에 세금을 더 늘려서 경유가 싸진것 뿐입니다.
가격을 원가에 맞추는 것이 맞고요. 대신 운영할수록 환경부담금이 더 추가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06-25
경유차 타지만 올리고 싶으면 올리면되죠ㅋ
06-25
경유차 더 줄여야합니다.
06-25
경유차타지만 오르는건 맞다고봅니다. 환경대책 차원에서도 그렇고..적어도 닭이 서민들 피빨던 담배 술 올린거보다는 훨씬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06-25
디젤은 운송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인데 쉽게들 이야기 하시네요. 환경적인거 고려해 올린다고 해도 기껏 탄소세 아끼려고 디젤SUV들 신나게 팔게 만든 후 너희 환경의 적 돈내놔 하는걸 눼에 하고 받아들이라고 하기엔 뒤통수가 너무 아프네요. 지나가던 디젤타다 가스로 바꾼 오너. 가스라고 뭐 많이 좋은거 아닌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제일 많고 GDI보단 낫지만 MPI보단 오염원 많은거로 아는데... 다음차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사야 겟네요.
06-25
기대 이거나 실망이거나 뭐든 할수 는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논리면 폭스 바겐등등 욕할 필요 있나 싶어요.

대통령이 누구든 경유쪽은 제재 할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그에따른 지원도 같이 들어가겠죠. 말씀하신것의 사실 유부 와 지원은 어떻게 변하는지 그런것까지좀 다 알아 보시고 글써주시면 공감 쉽게 받으실것 같은데.

아무리 글을 읽어도 지지를 잃을 것이다가 목적으로 보이니.

어차피 추세는 친환경입니다. 중국과 상관없이요. 미세 먼지 문제 만이 아니라 친환경은 어쩔수 없는 추세입니다.

이런 제도가 들어가야 상용차들에 대해서 어떤 대책을 마련할건지 제조사는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 할건지 등이 따라 나오죠.

건건이 입구 부분에만 신경 소모 하시면 아마 조만간 아마 노무현 정부때 사람들이 하던 행동 하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경유는 사람들이 역차별이란 얘기 많았습니다.

상용차들에게 가스차 제공 해주는것도 대안으로 나올수 있겠죠 그럼 더 싸고 환경에 영향이 덜가는 차를 타실테니까요

그러면 가스 인프라도 자연스럽게 늘것이구요



06-25
풉.. 여기 또 등장하네요. "비판적 지지"란걸 적폐언론들이 참 잘만들어낸거 같아요. 
니들끼리 싸우라고 프레임 만들어주는건데 말이죠. 열심히 비판하세요~
06-25
뭐만 하면 서민 타령...
06-25
지지척비판을 하시면됩니다
06-25
근데 담배값은 안내리나요?
06-25
전 문제인대통령이 하는거 다지지합니다.
뭐 이런걸가지고 지지안한다 지지한다 그러네요 

06-25
문제인(x) 문재인(o)
06-25
지지 잃을 일이 절대 없네요!
06-25
올리더라도, 한 방에 50%를 올리는 일이 발생하진 않겠죠.
아직 확정도 나지 않은 상황에서 여러가지 대안중에서 
선택될 리 없는 안을 가지고, 당장 시행할 것처럼 기사를 작성하는 게 참 그렇네요.

그리고, 설사 올리더라도 올린 세금으로 최순실한테 주진 않을테니 지지합니다.
06-25
진작에 올랐어야죠..필요한 증세라고 생각합니다
06-25
싼타페  경유차 13년째 몰고 있습니다.

인상되는 거 부담하겠습니다.
지지합니다.

이니 하고싶은거 다해.
06-25
과정이 공정하지 못하다 생각합니다. 
클린디젤이 틀린 정책이라 판명되었고 미세먼지의 원인이 경유차라면 이제부터 판매하는 경유차의 부담금을 올리든지, 휘발유값을 내리든지, 경유차 폐차시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가야하는것이죠 
클리디젤정책신뢰해서 경유차구입한 사람들에게 부담을 전가하는것은 공정치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쉬운길로만 가려고하는걸로 보입니다
06-25
경유세 올릴 수 있지만 휘발유도 내려야죠.
06-25
경유차 몹니다. 지지합니다.
06-25
박근혜랑 같은짓 한다는거보고 웃고갑니다. 육아수당 10만원 더 준다는건 암시롱 안허고 경유차 환경부담금 600원 올린다는거에는 발끈하는군요?? 트집잡을 작정하고 쓰신글 같은데 양껏하시고 들어가세요.
06-25
애초에..우리 아이들이 살기 좋은 나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지지하게 된 저로서는...절대 공감할 수 없군요.
설사 나 개인이 불이익을 당한다 해도, 좋은 방향으로 가는 길이라면 무조건 지지합니다.
06-26
아싸 안그래도 와이프 휘발유하이브리드갈 명분 축척!!
06-26
애초에 경유가 휘발유보다 쌀이유가 없는데 이제껏 지원해주고있었던거죠.. 정상화라고 봅니다.
휘발유보다 생산단가가 높았는데 지금까지 계속 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