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rchive.is/6Unqk
모래바람님
2017-02-16 18:30 , Hit : 6015 , Vote : 2
스타벅스 vs 고객 누가 잘못인지 좀 봐주세요
음스체로 쓰겠습니다.
조금전 스타벅스 금천독산점에서 일어난 일임
아메리카노 아이스 벤티 2잔을 시킴
톨엔 샷2개가
그란데엔 샷3개가
그리고 벤티에는 샷4개가 들어감
근데 같이간 일행이 자기는 너무 쓰다고 샷 1개를 빼달라고 함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샷하나 빼서 내 아메리카노에 넣어달라고 했음
여기서 부터 문제임
그렇게는 안된다는것임
샷을 빼는거 추가하는 거는 가능한데 이동은 불가능하다고 함
여기서 당황
동네커피숍에서도 해주는걸 스벅에서 안된다니깐 더 당황 다시 말함
샷을 그냥 달라는것도 아니고 뺀걸 넣달라는게 왜 문제냐니깐
레시피가 있어서 안된다고 함
즉
샷을 추가하려면 샷추가비를 내라는 것임
여기부터 황동함
샷을 빼는건 할인을 안해주면서 샷을 추가하는건 돈을 내라니...
어차피 똑같이 샷이 8개가 들어가는데 한쪽에 5개를 넣고 한쪽에 3개를 넣는게 왜 문제냐니깐
레시피때문에 안된다고함
이게 말인지...
그래서 너무 황당하고 몇백원밖에 안되는 금액이라 더 짜증나는거 같음
고객센터에 전화함
받음
위내용 똑같이 설명함
상담원이 듣더니 안된다고함
그러더니 예를 들어서
고객님이 짬뽕에 있는 홍합을 짜장면에 넣어달라고 하면 되겠냐고 함~!!
이게 뭔 개소리인가 해서
그걸 예라고 들었냐고
짬뽕에 있는 홍합을 같이 시킨 다른짬뽕에 넣어달라고 하는게 맞는 예라고 정정해서 되물음
이게 잘못됐냐고?
그러니 갑자기 횡설수설 하면서 스벅카드를 이용하면 샷추가가 된데나 뭐래나 이상한소리를 함
그래서 이름묻고 전화끊음
여기서 요약하자면
커피샷을 빼서 다른쪽커피에 넣어달라고 하는게 무리한 요구이고 제가 진상인건가요?
5천원짜리 커피에 몇백원짜리 샷하나가지고 이러는 제 자신한테 화가 나고 짜증나네요
조금전 스타벅스 금천독산점에서 일어난 일임
아메리카노 아이스 벤티 2잔을 시킴
톨엔 샷2개가
그란데엔 샷3개가
그리고 벤티에는 샷4개가 들어감
근데 같이간 일행이 자기는 너무 쓰다고 샷 1개를 빼달라고 함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샷하나 빼서 내 아메리카노에 넣어달라고 했음
여기서 부터 문제임
그렇게는 안된다는것임
샷을 빼는거 추가하는 거는 가능한데 이동은 불가능하다고 함
여기서 당황
동네커피숍에서도 해주는걸 스벅에서 안된다니깐 더 당황 다시 말함
샷을 그냥 달라는것도 아니고 뺀걸 넣달라는게 왜 문제냐니깐
레시피가 있어서 안된다고 함
즉
샷을 추가하려면 샷추가비를 내라는 것임
여기부터 황동함
샷을 빼는건 할인을 안해주면서 샷을 추가하는건 돈을 내라니...
어차피 똑같이 샷이 8개가 들어가는데 한쪽에 5개를 넣고 한쪽에 3개를 넣는게 왜 문제냐니깐
레시피때문에 안된다고함
이게 말인지...
그래서 너무 황당하고 몇백원밖에 안되는 금액이라 더 짜증나는거 같음
고객센터에 전화함
받음
위내용 똑같이 설명함
상담원이 듣더니 안된다고함
그러더니 예를 들어서
고객님이 짬뽕에 있는 홍합을 짜장면에 넣어달라고 하면 되겠냐고 함~!!
이게 뭔 개소리인가 해서
그걸 예라고 들었냐고
짬뽕에 있는 홍합을 같이 시킨 다른짬뽕에 넣어달라고 하는게 맞는 예라고 정정해서 되물음
이게 잘못됐냐고?
그러니 갑자기 횡설수설 하면서 스벅카드를 이용하면 샷추가가 된데나 뭐래나 이상한소리를 함
그래서 이름묻고 전화끊음
여기서 요약하자면
커피샷을 빼서 다른쪽커피에 넣어달라고 하는게 무리한 요구이고 제가 진상인건가요?
5천원짜리 커피에 몇백원짜리 샷하나가지고 이러는 제 자신한테 화가 나고 짜증나네요
- honeyduke님
- (2017-02-16 18:31)
네 그냥 기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몇번 물어봐서 안되는건 안된다고 들어먹는 문화도 필요하다 생각해요
HONDA님
- (2017-02-16 18:33)
+1
FreeElectron님
- (2017-02-16 18:35)
+1
from CV
from CV
생각해줘요님
- (2017-02-16 18:37)
들어먹다니 말이 좀 심한거 아닌가요?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다이애나배리님
- (2017-02-16 18:38)
+1
KateMoss님
- (2017-02-16 18:40)
+1
Kanilea님
- (2017-02-16 18:42)
이게 바로 비아냥 클리앙의 본모습
아기사자_님
- (2017-02-16 18:42)
+1
낭만고구마님
- (2017-02-16 18:43)
+1
앞동산님
- (2017-02-16 18:48)
과장하면??
그래서 나라가 요모양이죠.. ㅠㅠ *
그래서 나라가 요모양이죠.. ㅠㅠ *
메카니컬데미님
- (2017-02-16 18:50)
+1
하이파일님
- (2017-02-16 19:17)
안되는건 안된다고 하는게 맞지만 댓글이라고 함부로 들어먹는단 표현쓴분도 제대로 된 표현쓰라는 충고 들어먹길 바랍니다.
쑥벽돌님
- (2017-02-16 19:22)
들어먹는 이라는 단어를 쓴 사람에게는 "들어먹길 바랍니다. "라는 말을 해도 되나요?
카나님
- (2017-02-16 19:40)
+1
kdk7231님
- (2017-02-16 21:12)
'들어먹는' 보다는 '인지하는' 이 조금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무적전설_님
- (2017-02-17 20:12)
+1
- 도장님
- (2017-02-16 18:31)
동네커피숍에서야 직원 마음이지만
메뉴얼대로만 움직여야 하는 대형체인 직원의 입장도 이해가 가네요.
메뉴얼대로만 움직여야 하는 대형체인 직원의 입장도 이해가 가네요.
님
- (2017-02-16 18:31)
룰은 음스체가 아닌데 왜 음스체로 쓰시는거죠..?
일단 답은 고객 잘못이네요. 스타벅스는 레시피 중심입니다. 빼는건 고객에 대한 서비스형태로 무료고, 추가는 500원의 유료정책이니까요
일단 답은 고객 잘못이네요. 스타벅스는 레시피 중심입니다. 빼는건 고객에 대한 서비스형태로 무료고, 추가는 500원의 유료정책이니까요
님
- (2017-02-16 18:31)
직원이 맞는거 아닌가요? 물론 가능하긴 하겠지만요
님
- (2017-02-16 18:32)
네
from CV
from CV
- Myayu님
- (2017-02-16 18:32)
직원 말이 맞죠.
- Pandemic_님
- (2017-02-16 18:32)
그거 좀 해주지.. 근데 이름은 왜 물어보셨나요?
from CV
from CV
모래바람님
- (2017-02-16 18:33)
헛소리해서요~
님
- (2017-02-16 18:32)
네..
님
- (2017-02-16 18:32)
네
#CLiOS
#CLiOS
님
- (2017-02-16 18:32)
......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32)
저도 오히려 대형업체이기때문에 불가능했을것 같네요..
그렇다고 모래바람님꼐서 스스로를 진상이라고 생각하실것도 없을것같구요..
그렇다고 모래바람님꼐서 스스로를 진상이라고 생각하실것도 없을것같구요..
- loxop님
- (2017-02-16 18:32)
양쪽 다 이해가 가는데요.
시스템상 충분히 안될수 있는 문제 같은데.. 고객센터에 전화까지 하신부분에서 조금 강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스템상 충분히 안될수 있는 문제 같은데.. 고객센터에 전화까지 하신부분에서 조금 강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 디디수님
- (2017-02-16 18:33)
규정이 있나보죠 직원은 잘못한게 없네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33)
하아... 한숨이 나오네요... 후...
- 생각해줘요님
- (2017-02-16 18:33)
안해주는게 문제될 건 없다고 봅니다.
- 우주대괴수b님
- (2017-02-16 18:33)
네.
그게 동네 커피숍이니깐 되는거지, 동네 커피숍에서 된다고 다른데서 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음슴체는 반말이에요. *
그게 동네 커피숍이니깐 되는거지, 동네 커피숍에서 된다고 다른데서 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음슴체는 반말이에요. *
- toeo님
- (2017-02-16 18:33)
직원도 이해가 되네요...
- 점을잇다님
- (2017-02-16 18:33)
죄송하지만, 제가 보기엔 진상 같네요..스타벅스에서 나름대로 정해 놓은 메뉴얼과 레시피가 있으면 그냥 받아들이면 될 것을..굳이 싸울 필요가 있나요.
from CV
from CV
하마곰님
- (2017-02-16 18:38)
돈내고 내려놓은 샷을 내가 달라는데 그게 왜 진상인가요?
진네만님
- (2017-02-16 20:48)
하마곰님// 햄버거 두개 시키고 안에 들어가는거 마음대로 재조립해달라고 하면 진상이죠ㅎㅎ 이해되시나요
- 마이애미님
- (2017-02-16 18:33)
보통 이런글을 인터넷에 올리시는분들은 자기가 진상인지 모르더라구요.
모래바람님
- (2017-02-16 18:36)
그래서 묻는거잖아요~
샷을 빼는건 할인을 안해주는데 샷을 추가하는건 샷추가비를 내라
근데 옮기는건 안된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도 룰 그쪽 법이니깐 그냥 닥치고 먹는게 맞는건가요?
샷을 빼는건 할인을 안해주는데 샷을 추가하는건 샷추가비를 내라
근데 옮기는건 안된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도 룰 그쪽 법이니깐 그냥 닥치고 먹는게 맞는건가요?
디디수님
- (2017-02-16 18:36)
그럼 그 회사 규정을 어기는게 맞는건가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37)
모래바람님// 아뇨. 맘에 안들면 그냥 안먹는게 맞는 건데요.
왜 안되는 걸 요구합니까.
왜 안되는 걸 요구합니까.
하마곰님
- (2017-02-16 18:40)
일렌군님//내 돈내고 내려놓은 샷을 달라는게 왜 진상인가요?
수푸군님
- (2017-02-16 18:40)
모래바람님
그 상식은 내 상식이고. 규정이 그러한데 규정을 지키는 직원에게 내 상식을 강요해서는 안되죠. 개인 카페랑 비교하면 안되구요 그 분은 사장이죠.
그 룰이 싫으면 거길 안가면 되는거죠. 스벅이 법을 어긴것도 아니고 잘못한것도 아닌데 말이죠
#CLiOS
그 상식은 내 상식이고. 규정이 그러한데 규정을 지키는 직원에게 내 상식을 강요해서는 안되죠. 개인 카페랑 비교하면 안되구요 그 분은 사장이죠.
그 룰이 싫으면 거길 안가면 되는거죠. 스벅이 법을 어긴것도 아니고 잘못한것도 아닌데 말이죠
#CLiOS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Myayu님
- (2017-02-16 18:42)
샷은 손님의 소유물이 아닙니다만
샷이 손님의 소유물이 되려면, 에스프레소를 주문해야죠.
샷이 손님의 소유물이 되려면, 에스프레소를 주문해야죠.
님
- (2017-02-16 18:42)
모래바람님// 그게 잘못된게 아닌데 왜 고칩니까.
본인이 스타벅스 주인이세요?ㅋㅋㅋㅋ
본인이 스타벅스 주인이세요?ㅋㅋㅋㅋ
하마곰님
- (2017-02-16 18:45)
Myayu님//4개의 샷을 포함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4개를 내려줘야죠.
나중에 한개를 빼달라고한다해도 3개만 내리면 안되는거죠
나중에 한개를 빼달라고한다해도 3개만 내리면 안되는거죠
님
- (2017-02-16 18:45)
하마곰님// 규정상 안된다는걸 빽빽대면서 해달라고 억지부리는 걸 진상이라 합니다.
진상이 뭐 그리 대단한게 아니거든요.
진상이 뭐 그리 대단한게 아니거든요.
하마곰님
- (2017-02-16 18:48)
일렌군님//그 규정이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분리하다면 이야기해서 바꾸게 해야하는겁니다.
사람들이 원하면 대한민국 법도 바꾸는게 알량란 사규를 내세워서 고객들의 권리를 침해하는게 정당하다고 보시는 건가요?
사람들이 원하면 대한민국 법도 바꾸는게 알량란 사규를 내세워서 고객들의 권리를 침해하는게 정당하다고 보시는 건가요?
Myayu님
- (2017-02-16 18:50)
하마곰님// 손님이 주문하는건 제조 과정이 아니라 각각의 최종 결과물입니다.
4개 내린게 무슨 상관이죠? 샷추가 옵션은 에스프레소 단품 추가 주문이 아닙니다.
4개 내린게 무슨 상관이죠? 샷추가 옵션은 에스프레소 단품 추가 주문이 아닙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8:51)
Myayu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재료에 대한 가격과 것과 그것을 가공하기 위한 용역 제공에 대한 대가로 제품 가격을 지불 하는 것이죠.
마이너스 옵션이라고 임의 처분한다면 횡령이죠
마이너스 옵션이라고 임의 처분한다면 횡령이죠
님
- (2017-02-16 18:52)
하마곰님// 일단 권리 침해 라고 우기시는 거 부터가 잘못된건데요.
규정된 레시피가 있고, 레시피 때문에 안된다고 하는걸 바락 바락 우기는 게 더 잘못된겁니다.
그게 맘에 안들면 안가면 되는 거구요.
대체 여기서 법이 왜나오나요. 억지 쩌시네요.
규정된 레시피가 있고, 레시피 때문에 안된다고 하는걸 바락 바락 우기는 게 더 잘못된겁니다.
그게 맘에 안들면 안가면 되는 거구요.
대체 여기서 법이 왜나오나요. 억지 쩌시네요.
Myayu님
- (2017-02-16 18:53)
하마곰님// 빼달라는 요청을 해서 뺀건데 무슨 횡령인가요-_-; 심지어 빼달라는 주문은 더 손이 가는 스페셜 오더인데...
그걸 따로 챙겨달라는게 진상입니다.
그걸 따로 챙겨달라는게 진상입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8:58)
Myayu님// 따로 챙겨달라는게아닌 음료 2잔이라고하는 하나의 주문 안에서의 이동입니다.
Myayu님
- (2017-02-16 19:00)
하마곰님// 그 음료들은 각각 독립된 단품입니다. 하나의 제품이 아니예요.
하마곰님
- (2017-02-16 19:02)
Myayu님// 캐셔에서 주문이 분리도지 않았다면 하나의 주문이고 그 주문 내에서 재료의 삭제만 허용하고 이동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판매자의 이익만을 위한 악질적인 규정이죠.
하마곰님
- (2017-02-16 19:03)
일렌군님//그 레시피가 고객권리를 침해한다구요. 그러니 바뀌어야 한다는 겁니다.
Myayu님
- (2017-02-16 19:07)
하마곰님// 오더 전체가 하나의 세트가 아니라 단품 상품을 여러번 사는거라구요.
메뉴에 진열된 상품들을 여러개 사면서 공짜로 서로 레시피 혼합시켜 달라는게 진상이죠.
심지어 해당 커스텀 옵션이 없는 것도 아니고, 정식 메뉴에 있는건데... -_-;
그리고 뭔가 잘못 이해하고 계신 듯 한데, 샷 빼달라는 건 그 자체가 스페셜 오더입니다. 일반적인 상품보다 더 손가는거예요.
아메리카노에 물 대신 샷추가만 죽어라 넣은 다음, 뜨거운물 공짜로 받아다가 자체 아메리카노 제조하는 사람들도 진상이라고 하는데, 정해진 레시피가 있는 서로 독립된 제품끼리 침범하도록 요청하는건 한발 더 나가는거죠.
메뉴에 진열된 상품들을 여러개 사면서 공짜로 서로 레시피 혼합시켜 달라는게 진상이죠.
심지어 해당 커스텀 옵션이 없는 것도 아니고, 정식 메뉴에 있는건데... -_-;
그리고 뭔가 잘못 이해하고 계신 듯 한데, 샷 빼달라는 건 그 자체가 스페셜 오더입니다. 일반적인 상품보다 더 손가는거예요.
아메리카노에 물 대신 샷추가만 죽어라 넣은 다음, 뜨거운물 공짜로 받아다가 자체 아메리카노 제조하는 사람들도 진상이라고 하는데, 정해진 레시피가 있는 서로 독립된 제품끼리 침범하도록 요청하는건 한발 더 나가는거죠.
님
- (2017-02-16 19:42)
하마곰님//
샷을 별도 잔에 뽑아내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이면 모르겠는데
하나의 완성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안맞는거 같습니다.
샷을 별도 잔에 뽑아내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이면 모르겠는데
하나의 완성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안맞는거 같습니다.
theDentalist님
- (2017-02-17 09:29)
진상이라고 말을 해줘도 인정 안하는것도 특징이지요.
몰라서 묻는다고 하면서 진상 맞다고 대답해주는 글에는 반박만 라고ㅋㅋㅋ
from CV
몰라서 묻는다고 하면서 진상 맞다고 대답해주는 글에는 반박만 라고ㅋㅋㅋ
from CV
- quinto님
- (2017-02-16 18:33)
직원은 회사에서 하라는 대로 해야합니다. 어쩔수 없죠.
님께서도 몇백원밖엔 안하는거라 하셨는데 ... 그냥 돈주고 추가하셨어야합니다.
마음에 안드시면 다시는 방문하지 않으시는 걸로 하셔야겠네요.
님께서도 몇백원밖엔 안하는거라 하셨는데 ... 그냥 돈주고 추가하셨어야합니다.
마음에 안드시면 다시는 방문하지 않으시는 걸로 하셔야겠네요.
- 맥종현님
- (2017-02-16 18:33)
커피 하나당 지정된 레시피대로 제조하되 원하면 샷을 빼줄 수 있다. 추가를 원하는 경우 약간의 추가 비용을 부담하면 해줄 수 있다.
이게 정해진 매뉴얼이죠. 매뉴얼에 없는 작업을 원하시면 이런 프로세스가 정해지지 않은곳으로 가셔야 할 듯 합니다.
이게 정해진 매뉴얼이죠. 매뉴얼에 없는 작업을 원하시면 이런 프로세스가 정해지지 않은곳으로 가셔야 할 듯 합니다.
- HONDA님
- (2017-02-16 18:33)
다음부터는 스타벅스 오지 마세요..
모래바람님
- (2017-02-16 18:36)
님 가게인가요?
vase님
- (2017-02-16 18:39)
ㅋㅋㅋㅋㅋㅋㅋㅋ
serini님
- (2017-02-16 18: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from CV
from CV
메카니컬데미님
- (2017-02-16 18:51)
ㅋㅋㅋㅋㅋㅋ
- listerine님
- (2017-02-16 18:33)
손님이 좀 앵간히 좀 했음 좋겠네요.... 손님이 왕인가 -_-;
- 특급호구님
- (2017-02-16 18:33)
지들 규칙이 그렇다고 치고
굳이 안해줄 이유가 딱히 없어보이는데
저거 허용되면 악용의 사례가 있을까요?
굳이 안해줄 이유가 딱히 없어보이는데
저거 허용되면 악용의 사례가 있을까요?
모래바람님
- (2017-02-16 18:38)
샷을 옮기는거에 악용이랄께 있나요?
두잔을 시켜서 한쪽에 샷을 7개를 넣은듯 무슨 손해를 보는지 궁금하네요
에초에 레시피를 문제삼는거라면
샷을 빼주는 안되는거 아닌가요?
두잔을 시켜서 한쪽에 샷을 7개를 넣은듯 무슨 손해를 보는지 궁금하네요
에초에 레시피를 문제삼는거라면
샷을 빼주는 안되는거 아닌가요?
님
- (2017-02-16 18:34)
회사 방침은 확고하고
고객은 몰라 차이 없잖아 해줘에
결국
직원만 전전긍긍 또는 끙끙이었겠네요.
어떤 말씀이신진 알겠지만,
어쨌든 방침이 그렇다면 그걸 받아들이는 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from CV
고객은 몰라 차이 없잖아 해줘에
결국
직원만 전전긍긍 또는 끙끙이었겠네요.
어떤 말씀이신진 알겠지만,
어쨌든 방침이 그렇다면 그걸 받아들이는 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from CV
- 하코스카님
- (2017-02-16 18:34)
원래 교육받을 때 저렇게 받아요;;
하마곰님
- (2017-02-16 18:39)
병신같은 룰을 만들어 가르치는군요
- 사나이의로망님
- (2017-02-16 18:34)
네 몇백원 더 추가하시지 그러셨어요.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sharkerlost님
- (2017-02-16 18:48)
모래바람님
돈이 문제 맞네요.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사람치고 돈 안따지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돈이 문제 맞네요.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사람치고 돈 안따지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아기사자_님
- (2017-02-16 18:49)
돈이 문제 같아보이네요
○바둑알●님
- (2017-02-16 19:30)
내돈내고 받는 샷이 8갠데 왜 안옮겨주냐 이게 돈때문이 아님 뭐죠?
from CV
from CV
- 제로윈드님
- (2017-02-16 18:34)
이게 한사람이 결제한 상태에서는 유도리 있게 해주면 좋은데..
회사입장에선 마트에서 앞사람이 결제 하고 포인트 적립 물어 볼때 없다고 나한테 해주라고 하는거 하고 비슷하지 않을까요?
에스프레소만 투샷 시켜서 나눠서 아메리카노 두잔 만드는 편법이 생길 수도..
회사입장에선 마트에서 앞사람이 결제 하고 포인트 적립 물어 볼때 없다고 나한테 해주라고 하는거 하고 비슷하지 않을까요?
에스프레소만 투샷 시켜서 나눠서 아메리카노 두잔 만드는 편법이 생길 수도..
님
- (2017-02-16 18:34)
안해주는게 맞지 않나요? 문제라면 샷 뺄 때 감액 안되는게 문제지 추가에 비용 받는건 문제가 없죠.
- 하코스카님
- (2017-02-16 18:34)
저럴꺼면 벤티안시키고 그란떼에 벤티컵 넣어달라하고 물 추가해달라고하면 됩니다
redo님
- (2017-02-16 18:38)
하코스카님
+1
#CLiOS
+1
#CLiOS
jpipi님
- (2017-02-16 18:47)
한국에서는 그란데 시키고 벤티컵에 넣어달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달탱님
- (2017-02-16 18:50)
한국 스벅은 그런거 안됩니다 고객님^^
샷 옮기는 것도 안되는데 컵을 바꾸는건 더더욱 안되죠.
샷 옮기는 것도 안되는데 컵을 바꾸는건 더더욱 안되죠.
서래마을님
- (2017-02-16 19:55)
하코스카님
테이크아웃컵을 그냥으로도 안주고 업그레이드도 안됩니다.
#CLiOS
테이크아웃컵을 그냥으로도 안주고 업그레이드도 안됩니다.
#CLiOS
purplim님
- (2017-02-16 20:52)
하달탱님
제가 더블샷 시킬때 얼음 빼지말고 톨잔에 넣어달라고 하면 해주던데 그건 다른건가요? 더블샷은 톨잔보다 작은 컵이 기본입니다만.
#CLiOS
제가 더블샷 시킬때 얼음 빼지말고 톨잔에 넣어달라고 하면 해주던데 그건 다른건가요? 더블샷은 톨잔보다 작은 컵이 기본입니다만.
#CLiOS
sia7님
- (2017-02-17 21:21)
purplim님// 이건 더블샷잔에 얼음을 넣으면 더블샷이 다 안들어가서 더블샷에 얼음 넣어달라는 경우만 톨잔에 주는걸로 알고있어요
님
- (2017-02-16 18:35)
그냥 손님쪽이.....
직원들이 고생이네요
직원들이 고생이네요
- ruler님
- (2017-02-16 18:36)
오징어를 못먹으니 짬뽕에 오징어 빼달라고 하고 돈 적게 내실건가요?
#CLiOS
#CLiOS
Elasticheart님
- (2017-02-16 18:39)
ruler님
+1
#CLiOS
+1
#CLiOS
Cool_World님
- (2017-02-16 18:41)
아예 안먹겠다는게 아니라 같이 시킨 다른 메뉴에 넣고 돈은 그대로 내겠다는 얘긴데 상황이 전혀 다르죠
짜장면 짬뽕 둘 다 시키고 오징어는 짜장에 넣어달라 하는 상황이라 봐야죠
짜장면 짬뽕 둘 다 시키고 오징어는 짜장에 넣어달라 하는 상황이라 봐야죠
Elasticheart님
- (2017-02-16 18:53)
Cool_World님
오징어를 짜장에 넣어줬더니 맛이 없다고 컴플 들어오면 또 누가 책임져야할까요..원칙대로 가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CLiOS
오징어를 짜장에 넣어줬더니 맛이 없다고 컴플 들어오면 또 누가 책임져야할까요..원칙대로 가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CLiOS
- (2017-02-16 18:36)
안된다는 스벅측 말에 수긍하시는게 맞을거 같구요.
왜냐면 글쓴이 분 요구대로 하게 되면 일종의 편법이 생길 우려가 있어 보입니다.
홍합 예는 스벅측에서 안해도 될말 같구요.
하지만 홍합은 고객님이 옮겨서 드시는걸로 하시죠.
w.ClienS
왜냐면 글쓴이 분 요구대로 하게 되면 일종의 편법이 생길 우려가 있어 보입니다.
홍합 예는 스벅측에서 안해도 될말 같구요.
하지만 홍합은 고객님이 옮겨서 드시는걸로 하시죠.
w.ClienS
- 호갱님어서옵님
- (2017-02-16 18:36)
저걸 해주는건 호의인거고 그 호의를 호의인줄 모르거나 남에게 강요하는 사람을 보통 '진상' 이라고 칭합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8:37)
본인 소유의 물건 달라는게 진상이라뇨..
호갱님어서옵님
- (2017-02-16 18:40)
하마곰님//그 빼버린 샷이 왜 본인소유죠? 고객이 그 가게 방침상 허용된 커스텀이 된 레시피로 만들어진 결과물이 소유물이죠
하마곰님
- (2017-02-16 18:44)
호갱님어서옵님// 본래의 레시피데로 만들고 샷의 위치만 이동시켜달라는거지 빼고 더하고의 개념이 아니죠.
임의려 샷의 개수를 변경해 달라는게 아니라 같은개수의 샷을 담는 용기만 바꿔달라는 요청이죠
임의려 샷의 개수를 변경해 달라는게 아니라 같은개수의 샷을 담는 용기만 바꿔달라는 요청이죠
님
- (2017-02-16 19:45)
하마곰님//
샷을 제품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게 아니니까요
샷을 제품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게 아니니까요
님
- (2017-02-16 18:36)
시스템이 샷 추가하면 돈붙는 시스템이겠죠..?
from CV
from CV
- 하마곰님
- (2017-02-16 18:36)
룰을 지키는것 맞지만 룰이 병신같은건 병신 같다고 이야기해줘야겠죠.
내려놓은 샷자체가 고객의 주문에 의한거라면 임의 처분하면 안되겠죠.
샷이 4개짜리인데 2개는 넣어주고 나머지 2개는 그냥 주세요 라고 해도 줘야하는거죠
내려놓은 샷자체가 고객의 주문에 의한거라면 임의 처분하면 안되겠죠.
샷이 4개짜리인데 2개는 넣어주고 나머지 2개는 그냥 주세요 라고 해도 줘야하는거죠
빠른갠지갱님
- (2017-02-16 19:09)
샷만으로는 따로 안나갑니다
그럼 누가 에스프레소 시킵니까?
그럼 누가 에스프레소 시킵니까?
님
- (2017-02-16 20:54)
님 논리대로라면 아메리카노랑 에스프레소 시킬바엔 그냥 샷추가만 해서 따로 달라고 하면 된다는 건데...
하.하.하.
네 다음 진상이요.
하.하.하.
네 다음 진상이요.
님
- (2017-02-16 18:36)
네. 진상이요.
상식적인 선에서 불편함을 초래하지 않는 이상 가게의 규정을 따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상식적인 선에서 불편함을 초래하지 않는 이상 가게의 규정을 따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8:42)
불편함과 고객의 금전적 손실을 야기한 경우입니다.
- 메로나맛초코님
- (2017-02-16 18:36)
샷을 파트너 마음대로 레시피 외에 이용하는 경우는
샘플링 컵에 담아 별도 제공(에스프레소 솔로 메뉴 레시피 침범)
컵에 담아 물을 탐(아메리카노 메뉴 레시피 침범)
의 악용소지가 있어 이같은 경우의 논란을 원천 차단하고자 옮기는 행위 자체도 허용하지 않습니다...ㅜㅜ
샘플링 컵에 담아 별도 제공(에스프레소 솔로 메뉴 레시피 침범)
컵에 담아 물을 탐(아메리카노 메뉴 레시피 침범)
의 악용소지가 있어 이같은 경우의 논란을 원천 차단하고자 옮기는 행위 자체도 허용하지 않습니다...ㅜㅜ
하마곰님
- (2017-02-16 18:41)
파트너 맘데로가아닌 고객의 요청애 의해 내려놓은 샷을 별도의 용기로 옮겨서 제공해 달라는겁니다.
님
- (2017-02-16 18:43)
메로나맛초코님
아 이런 경우가 있겠네요. 이해가 됩니다.
#CLiOS
아 이런 경우가 있겠네요. 이해가 됩니다.
#CLiOS
님
- (2017-02-16 18:45)
하마곰님// 위 글이 좀 이상한데, 정해진 레시피에 이용하는 경우 외에 고객에 요청으로 내려놓은 샷을 별도의 용기로 옮겨서 제공하는 행위가 안된다는겁니다.
컵에 담아 물을 타는 진상이 많거든요. 이런짓 허용하면 매출, 재고파악 모두 불가능해집니다.
개인샵이야 매출 규모가 작으니, 본인이 알아서 하겠지만, 본사에서 pos로 관리하는 대형 프랜차이즈에서 그런걸 허용하면 큰일나죠 -_-;;
컵에 담아 물을 타는 진상이 많거든요. 이런짓 허용하면 매출, 재고파악 모두 불가능해집니다.
개인샵이야 매출 규모가 작으니, 본인이 알아서 하겠지만, 본사에서 pos로 관리하는 대형 프랜차이즈에서 그런걸 허용하면 큰일나죠 -_-;;
메로나맛초코님
- (2017-02-16 18:46)
하마곰님 오해의 소지를 둔 점 죄송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파트너 마음대로'는 '고객의 요청에 의한 파트너의 임의적 행동'을 의미했습니다.
샷 자체를 레시피 외로 임의로 옮기거나, 꺼내거나 하는 모든 행동이 모종의 사유로 제한되고 있음을 써보고자 했네요
제가 말씀드린 '파트너 마음대로'는 '고객의 요청에 의한 파트너의 임의적 행동'을 의미했습니다.
샷 자체를 레시피 외로 임의로 옮기거나, 꺼내거나 하는 모든 행동이 모종의 사유로 제한되고 있음을 써보고자 했네요
님
- (2017-02-16 18:47)
하마곰님 말씀대로라면, 짬뽕에서 오징어 안먹겠다고 생오징어로 달라고 하는거랑 같은 이야기 입니다 -_-;
조리해서 나가는 최종 메뉴에서 본인의 요청으로 안먹겠다고 하고 뺀건데, 이게 왜 본인 소유인가요?;;
그럴꺼면 그냥 조리하지말고 레시피대로 식재료만 사서 본인이 해먹으면 되죠 -_-;;
조리해서 나가는 최종 메뉴에서 본인의 요청으로 안먹겠다고 하고 뺀건데, 이게 왜 본인 소유인가요?;;
그럴꺼면 그냥 조리하지말고 레시피대로 식재료만 사서 본인이 해먹으면 되죠 -_-;;
하마곰님
- (2017-02-16 18:50)
오니즈카님//생오징어 좋아하면 짬뽕에 넣어 볶지 말고 딸로 주세요 라고하면 줘야져.
메뉴에 포함된것이고 이미 가격을 지불 했으니까요.
별도의 서빙을 위한 서비스 차지가 붙는다면 청구하는게 답이지 고객껄 뺏으면 안되죠.
메뉴에 포함된것이고 이미 가격을 지불 했으니까요.
별도의 서빙을 위한 서비스 차지가 붙는다면 청구하는게 답이지 고객껄 뺏으면 안되죠.
님
- (2017-02-16 18:53)
하마곰님 // 이건 무슨 말도 안되는...
정말 자기가 생오징어 좋아한다고 모든 재료가 가열되어 볶아서 나오는 짬뽕에 따로 생오징어를 달라고 할 수가 있다고요? 원래 오징어가 들어가니까요?
정말 자기가 생오징어 좋아한다고 모든 재료가 가열되어 볶아서 나오는 짬뽕에 따로 생오징어를 달라고 할 수가 있다고요? 원래 오징어가 들어가니까요?
하마곰님
- (2017-02-16 19:00)
FreeStyle™님//그것에 대한 요청 자체릉 거부하는 것은 판매자의 서비스 거부 권리로 볼수 있겠지만 스스로에게 이익인 부재료의 일부 삭제만 받아들이고 서빙 방법의 변경등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악질적인 판매자 겠죠.
탱글탱글님
- (2017-02-17 00:46)
하마곰님
ㅋㅋㅋㅋㅋ 보통 그런 경우엔 판매자가 판매 거부를 하겠죠....
#CLiOS
ㅋㅋㅋㅋㅋ 보통 그런 경우엔 판매자가 판매 거부를 하겠죠....
#CLiOS
ruler님
- (2017-02-17 01:12)
하마곰님
사장생각 : 오징어짬뽕집이라 오전에 해물 다 넣고 육수만들어놨더니 오징어만 빼달라네 ㅎㅎ
안팔아요 나가세요..
#CLiOS
사장생각 : 오징어짬뽕집이라 오전에 해물 다 넣고 육수만들어놨더니 오징어만 빼달라네 ㅎㅎ
안팔아요 나가세요..
#CLiOS
- sony_님
- (2017-02-16 18:37)
유도리잇게 해주면 될거같은데 .. 다른손님꺼두아니고 같이시킨거 빼서 해달라는건데 원래 규정상안되는데 이번만 해드릴께여 립서비스 해주면 둘다 좋을거같은데
#CLiOS
#CLiOS
님
- (2017-02-16 18:43)
sony_님// +1 요런대응도 좋을 수 있네요 다른 고객들은 잘 모르게
reti님
- (2017-02-16 19:06)
...당장에 웹상에 소문나서 너도나도 해달라고 밀려온다는데 한표 던지죠...
그거 안해주면, [어디어디 지점은 해준다는데, 너는 왜 안해주느냐]라고 욕하시겠죠..
그거 안해주면, [어디어디 지점은 해준다는데, 너는 왜 안해주느냐]라고 욕하시겠죠..
님
- (2017-02-16 19:06)
?? 망합니다. 한번의 예외는 다수의 예외를 만들어 냅니다.
sns에 인증이라도 올리는 날에는 뒷감당은 어떻가나요. 편법은 없어야 합니다.
sns에 인증이라도 올리는 날에는 뒷감당은 어떻가나요. 편법은 없어야 합니다.
크을리앙님
- (2017-02-17 10:35)
sony_님
이번만 해주면, 다음번은요. 그 다음번도 계속 해줄까요.
그럼 왜 저사람은 해주는데 나는 안해주냐, 저 지점은 해줬는데 여긴 왜 안해주냐 나와서 안돼요.
이번만 해주면, 다음번은요. 그 다음번도 계속 해줄까요.
그럼 왜 저사람은 해주는데 나는 안해주냐, 저 지점은 해줬는데 여긴 왜 안해주냐 나와서 안돼요.
님
- (2017-02-16 18:37)
그게 룰이라는데 어쩌겠어요. 스벅은 진짜 웬만하면 고객 요청사항 다 들어주던데 샷 임의로 추가는 안된다는 룰이 있나보죠..
저는 아이스를 늘 노워터로 먹는데 원글님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두개를 노워터로 받아서 옮겨마실것 같네요 별로 번거로운것도 아니고요
from CV
저는 아이스를 늘 노워터로 먹는데 원글님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두개를 노워터로 받아서 옮겨마실것 같네요 별로 번거로운것도 아니고요
from CV
- 꿈꾸던그날까님
- (2017-02-16 18:37)
무조건 첫줄에 음슴채로 쓰겠습니다 하고
음슴채로....좀 그렇네요
음슴채로....좀 그렇네요
식은죽님
- (2017-02-16 19:51)
꿈꾸던그날까지님 //
+1
여기서부터 룰은 내가 정한다는 진상의 기운이 확 옵니다.
from CV
+1
여기서부터 룰은 내가 정한다는 진상의 기운이 확 옵니다.
from CV
jayBoogie님
- (2017-02-16 20:48)
꿈꾸던그날까지님
+1
글쓴분이 어떤 사람이신지 알 수 있는 예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는 늘 당당하고 행복한 삶을 사시는 분일 것 같아서 그건 참 부럽습니다.
#CLiOS
+1
글쓴분이 어떤 사람이신지 알 수 있는 예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는 늘 당당하고 행복한 삶을 사시는 분일 것 같아서 그건 참 부럽습니다.
#CLiOS
- 도장님
- (2017-02-16 18:37)
이정도 댓글 보셨으면 적어도 본인 생각이 널리 통용되는 상식이 아니라는건 아셨겠네요.
- 꿀잼허니잼-님
- (2017-02-16 18:37)
이래서 스벅이 힘든 직장입니다 ㅠ
- 캬베진님
- (2017-02-16 18:37)
이건 해 줄 수도 있고 안 해 줄 수도 있는 건데 클레임 걸 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redo님
- (2017-02-16 18:38)
안해주는게 맞는거 같은데...
#CLiOS
#CLiOS
- 루라바다님
- (2017-02-16 18:38)
진상 맞네요....... 점장이라고 해도 회사 룰을 따르고 레시피를 따르는 건데..... 자기 능력으로는 불가한걸 해라달고 우기니
모래바람님
- (2017-02-16 18:43)
아니 무료샷을 달라는것도 아니고 뺀걸 넣어달라는게
점장능력까지 나와야될 말인가요?
점장능력까지 나와야될 말인가요?
님
- (2017-02-16 18:40)
룰은 룰이지만 좀 센스있고 유연하게 좋게좋게 요구를 들어달라는게 요점인가요? 그래서 우리나라가 요모양 요꼴 된거 같습니다.
from CV
from CV
Myayu님
- (2017-02-16 18:41)
낭낭하게..
님
- (2017-02-16 18:40)
유도리, 유도리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알바가 뭔 힘이 있다고 융통성을 따집니까.
그러다가 문제있으면 알바가 다 뒤집어쓰는데요.
매뉴얼에 있는대로 처리한거고, 손님쪽에서 안되는걸 되게 해달라고 생떼를 부리는 입장인데요.
그러다가 문제있으면 알바가 다 뒤집어쓰는데요.
매뉴얼에 있는대로 처리한거고, 손님쪽에서 안되는걸 되게 해달라고 생떼를 부리는 입장인데요.
quinto님
- (2017-02-16 18:41)
FreeStyle™님//
+ 1
이러다가 다른 고객이 저는 왜 안해줘요? 말하는 순간 또 클레임 올라오겠죠.
+ 1
이러다가 다른 고객이 저는 왜 안해줘요? 말하는 순간 또 클레임 올라오겠죠.
우주대괴수b님
- (2017-02-16 18:44)
+1 *
아기사자_님
- (2017-02-16 18:51)
+1
다시한번님
- (2017-02-16 18:56)
프리스타일 님/
+1
from CV
+1
from CV
바보종우기님
- (2017-02-16 20:30)
jschoiml님
+1 그러게요. 그 직원분은 규정을 따를 의무만 있지,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은 없는데요.
#CLiOS
+1 그러게요. 그 직원분은 규정을 따를 의무만 있지,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은 없는데요.
#CLiOS
- 화곡동적토마님
- (2017-02-16 18:40)
내 상식을 남에게 요구(강요)하는게 바로 사전적인 의미의 "진상"입니다.
그렇게 해주는 다른 카페 가시면 될 것 같은데...
그렇게 해주는 다른 카페 가시면 될 것 같은데...
- 로저홀릭님
- (2017-02-16 18:40)
매뉴얼을 벗어난 서비스는 해주면 고마운거고 아니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겁니다.
한돌이님
- (2017-02-16 19:50)
로저홀릭님// +1
- 다이애나배리님
- (2017-02-16 18:41)
규정상 안되는데 자꾸 해달라고 하시는것도 좀 그렇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안된다는걸...
진상 맞아요..
고객센터에서도 안된다는걸...
진상 맞아요..
하마곰님
- (2017-02-16 18:46)
규정이 거지 같으면 바꿔야죠.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게되어있으니 변경해야한다고 봅니다.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게되어있으니 변경해야한다고 봅니다.
- 둥글레님
- (2017-02-16 18:41)
스타벅스 룰이 그렇다면 어쩔수없는거긴 한데 그렇다면 샷 빼는거엔 할인을 해 주는게 맞는거 같아요. 그리고 전 글쓴 분 진상 아니라고 생각해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44)
둥글레님
짬뽕에서 양파 빼달라고 하고 양파 값 만큼 안내겠다고 하긴 좀 그렇지 않을까요?
#CLiOS
짬뽕에서 양파 빼달라고 하고 양파 값 만큼 안내겠다고 하긴 좀 그렇지 않을까요?
#CLiOS
님
- (2017-02-16 18:47)
둥글레님// 위에도 있는데, 그럼 짬뽕에서 오징어 안먹으니까 빼달라 그러면 오징어값 덜내야 되는 건가요?
하마곰님
- (2017-02-16 18:52)
일렌군님//정확히는 빼줘야죠
님
- (2017-02-16 18:54)
하마곰님// 빼줄 필요는 없죠. 정해진 레시피대로 나오는 거에서 본인이 안먹겠다고 한건데.
그냥 다른거 먹거나 다른데 가면 되는 겁니다.
그냥 다른거 먹거나 다른데 가면 되는 겁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9:04)
일렌군님//혹시 불합리를 규정이란 이름으로 강요하는걸 꼰데라고 하는걸 아시나요?
aucd29님
- (2017-02-16 19:06)
일하다가 커피 마시러 잠시 나가면 그.시간만큼 월급에서 까야 겠네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9:07)
하마곰님// 내맘에 안든다고 뭐든 불합리 라고 포장하는 걸 진상이라 합니다.
빠른갠지갱님
- (2017-02-16 19:15)
아니 애초에 샷 하나 빠져있는 그란데 사이즈가 있는데
님
- (2017-02-16 19:49)
하마곰님//
무조건 내말이 맞다고 강요하는것도 꼰대라고 압니다.
무조건 내말이 맞다고 강요하는것도 꼰대라고 압니다.
theDentalist님
- (2017-02-17 10:06)
하마곰님
빼달라그러고 돈까지 빼달라그러면 파는사람입장에선 그런메뉴 없다고 안파는게 정상입니다.
from CV
빼달라그러고 돈까지 빼달라그러면 파는사람입장에선 그런메뉴 없다고 안파는게 정상입니다.
from CV
- Kanilea님
- (2017-02-16 18:41)
스벅카드 썼다면 아무 문제 없었을텐데...
님
- (2017-02-16 18:47)
+1
- Konik님
- (2017-02-16 18:41)
충분히 해줄수 있겠다 싶긴하지만
회사 규정이 안되는거면 수긍해야죠
보통은 아 안되는구나 하고 넘어가지 않나;;
회사 규정이 안되는거면 수긍해야죠
보통은 아 안되는구나 하고 넘어가지 않나;;
- KateMoss님
- (2017-02-16 18:41)
네 진상 맞아요
- 특급호구님
- (2017-02-16 18:41)
알바선에서 해결 안되니까 본사에 전화 해본거죠
저정도 이야기도 못합니까? -_-
물론 전 소심해서 아닥하긴 하지만...
저정도 이야기도 못합니까? -_-
물론 전 소심해서 아닥하긴 하지만...
님
- (2017-02-16 18:53)
본사에서도 해결 안되니까 클리앙에 글 남긴 것이구요.
클리앙에서도 해결 안되니까 또 뭘 하실지 궁금하긴 하네요.
클리앙에서도 해결 안되니까 또 뭘 하실지 궁금하긴 하네요.
모래바람님
- (2017-02-16 18:52)
아니오 40대 넘어서 어린여자한테 찍쩝거리는 짓거리 하는사람들을 개저씨라고 했죠~
그리고 지금 그게 뭔상관인지?
그리고 지금 그게 뭔상관인지?
- jpipi님
- (2017-02-16 18:44)
항의하는데 쓰는 에너지나 전화비가 샷 하나 가격보다 더 나오겠어요.
샷하나에 500원인데.
전세계 스벅에서 다 요청해도 안되는 하나의 룰로 알고 있어요.
친구분은 같은 돈을 주고도 샷을 마이너스 하기로 합의 하고 돈을 낸 상황이잖아요.
그걸 도로 내놓으라고 하면 매뉴얼대로 샷을 임의 이동못하는 직원은 무슨죄일까요?
샷하나에 500원인데.
전세계 스벅에서 다 요청해도 안되는 하나의 룰로 알고 있어요.
친구분은 같은 돈을 주고도 샷을 마이너스 하기로 합의 하고 돈을 낸 상황이잖아요.
그걸 도로 내놓으라고 하면 매뉴얼대로 샷을 임의 이동못하는 직원은 무슨죄일까요?
하마곰님
- (2017-02-16 18:53)
돈이 문제가 아니라 고객 주문한 부재료를 임의 처분하니 문제인거죠
○바둑알●님
- (2017-02-16 19:35)
이미 샷하나 빼고 주문한 제품은 그게 완제품입니다 본인이 쓴거 싫어해서 뺀거죠 뺀 그게 왜 그사람거죠?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44)
몇글짜 적을려다가.. 같은 마음인거 같아서 그냥.. 이정도만..
- 벼노사님
- (2017-02-16 18:45)
음슴체로 쓰겠음
진상 같음 솔직히.....
동네 커피숍 가면 될거 같음
진상 같음 솔직히.....
동네 커피숍 가면 될거 같음
님
- (2017-02-16 18:45)
그 룰이 싫으면 다른 가게 가는게 맞다고 봐요~
상황1. 레시피를 벗어나서 생기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레시피 따르라고 본사에서 지침은 오는 상황
상황2. 그걸 개별 담당자가 어길 수 있는 권한이 없는데
자꾸 어기라고 하면 그게 진상이죠~
파스타집 가서 "난 파스타 입맛에 안맞으니 여기 다시다 좀 더 해서 갖다주세요~"
이러면 해줄까요..
#CLiOS
상황1. 레시피를 벗어나서 생기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레시피 따르라고 본사에서 지침은 오는 상황
상황2. 그걸 개별 담당자가 어길 수 있는 권한이 없는데
자꾸 어기라고 하면 그게 진상이죠~
파스타집 가서 "난 파스타 입맛에 안맞으니 여기 다시다 좀 더 해서 갖다주세요~"
이러면 해줄까요..
#CLiOS
- 전가복님
- (2017-02-16 18:45)
제목과 리플에 대한 반응이 불일치하네요.
- 해피달력님
- (2017-02-16 18:45)
돈만 내면 뭐든 다 권리로 보나 봅니다.
구매자나 판매자나 서로 예의가 있어야 하는데 이경우 판매자가 예의를 지키지 않은것 같진 않군요.
구매자나 판매자나 서로 예의가 있어야 하는데 이경우 판매자가 예의를 지키지 않은것 같진 않군요.
- 왓에버_-_님
- (2017-02-16 18:45)
메뉴얼대로 행동해야 하는데 직원이 권한이 없는걸 어쩝니까.. 잘못되서 발각됐을 경우의 불이익을 글쓴이 님이 책임 질 것도 아닐텐데요.
저런건 말그대로 오너가 운영하는 동네 카페에서나 융통성을 발휘할수 있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벅을 가본지 오래돼서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으나 스벅카드로 결제하면 샷추가 1번은 기본 이였나 아마 그럴 껍니다. 그냥 현금이나 일반 카드로 결제 하셨나보네요.
저런건 말그대로 오너가 운영하는 동네 카페에서나 융통성을 발휘할수 있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벅을 가본지 오래돼서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으나 스벅카드로 결제하면 샷추가 1번은 기본 이였나 아마 그럴 껍니다. 그냥 현금이나 일반 카드로 결제 하셨나보네요.
- 갉삭갉삭님
- (2017-02-16 18:46)
그게 되면 악용될 소지가 있으니 고객응대 매뉴얼을 만들어놓고 직원들이 따르는거죠
어떻게 악용이 되냐하면 저것도 내 돈으로 산 샷이니까 따로 담아줘라-> 에스프레소 한 잔 완성-> 그걸 따로 먹든 일행을 주든 1잔 가격으로 두명이 먹음-> 또는 머그컵에 뜨거운 물 따로 받아서 샷 넣은 뒤 아메리카노 완성
이런 사례들이 옛날엔 많았어요 그래서 문제 삼고 바뀌고 바뀐 룰이에요
스벅카드 만들면 샷이든 생크림 시럽 등 1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전 귀찮아서 잘 안쓰게 되지만 ㅠ
어떻게 악용이 되냐하면 저것도 내 돈으로 산 샷이니까 따로 담아줘라-> 에스프레소 한 잔 완성-> 그걸 따로 먹든 일행을 주든 1잔 가격으로 두명이 먹음-> 또는 머그컵에 뜨거운 물 따로 받아서 샷 넣은 뒤 아메리카노 완성
이런 사례들이 옛날엔 많았어요 그래서 문제 삼고 바뀌고 바뀐 룰이에요
스벅카드 만들면 샷이든 생크림 시럽 등 1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전 귀찮아서 잘 안쓰게 되지만 ㅠ
니파님
- (2017-02-16 19:01)
그건 지금도 충분히 가능할텐데요....?
한쪽은 샷 잔뜩 추가한뒤에, 물 주세요 하고 합치면 끝..
최종 결과물은 양에 따라 벤티도 나오고 그렇겠죠..
한쪽은 샷 잔뜩 추가한뒤에, 물 주세요 하고 합치면 끝..
최종 결과물은 양에 따라 벤티도 나오고 그렇겠죠..
- roseberg님
- (2017-02-16 18:47)
스타벅스 많이 안가보신거 같네요.
고객센터에선 스타벅스 카드사용하면 샷추가나 free extra무료라고 알려주신거 같은데...
나름 고객센터는 해결책을 제시해준것 같네요.
그리고 일반 소규모 카페도 저런 주문은 해줄까 말까 한데,
메뉴얼 대로 움직이는 스타벅스는 저런 특이한(?)주문이 받아들여지진 않죠.
이김에 스타벅스 카드 만드시고, 혜택 알아보세요.
고객센터에선 스타벅스 카드사용하면 샷추가나 free extra무료라고 알려주신거 같은데...
나름 고객센터는 해결책을 제시해준것 같네요.
그리고 일반 소규모 카페도 저런 주문은 해줄까 말까 한데,
메뉴얼 대로 움직이는 스타벅스는 저런 특이한(?)주문이 받아들여지진 않죠.
이김에 스타벅스 카드 만드시고, 혜택 알아보세요.
님
- (2017-02-16 18:47)
진상이네요
님
- (2017-02-16 18:48)
매장 직원한테 따질 일은 아닙니다. 그 분은 메뉴얼대로 한 거죠.
그리고 생각해보면 왜 그런 규정이 있는 지도 납득이 되지 않으시나요?
생각보다 악용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리고 결론은 스벅 카드입니다. :)
그리고 생각해보면 왜 그런 규정이 있는 지도 납득이 되지 않으시나요?
생각보다 악용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리고 결론은 스벅 카드입니다. :)
앞동산님
- (2017-02-16 18:50)
???
메뉴얼은.. 스벅쪽 메뉴얼이죠..
내가 만든 메뉴얼도 아닌데요..??
부당하다면 시정을 요구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메뉴얼은.. 스벅쪽 메뉴얼이죠..
내가 만든 메뉴얼도 아닌데요..??
부당하다면 시정을 요구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아기사자_님
- (2017-02-16 18:52)
부당하다면 스벅 안가면되는거 아닌가요?
화곡동적토마님
- (2017-02-16 18:53)
스타벅스가 무슨 정부기관도 아니고 시정이라뇨...
스벅 매뉴얼이 부당하면 불매하면 되는거죠.
심플한 문제입니다.
스벅 매뉴얼이 부당하면 불매하면 되는거죠.
심플한 문제입니다.
하마곰님
- (2017-02-16 18:56)
화곡동적토마님// 시정 요청 할수 있죠 불매도 의견 피력의 방법이듯이 시정 요청도 방법입니다.
님
- (2017-02-16 18:59)
앞동산님 //
으잉?
남의 회사 매뉴얼을 왜 시정요구 하나요?
대소비자 행위가 부당하다고 생각되시면
그 행위에 대해 소비자원에 민원을 넣을 수는 있지만
회사의 매뉴얼을 수정하라고 요구할 권한은 없어요.
으잉?
남의 회사 매뉴얼을 왜 시정요구 하나요?
대소비자 행위가 부당하다고 생각되시면
그 행위에 대해 소비자원에 민원을 넣을 수는 있지만
회사의 매뉴얼을 수정하라고 요구할 권한은 없어요.
앞동산님
- (2017-02-16 19:01)
아기사자_님//??
부당하면 바꿔야죠...
누군가 피해를 보는데요..
지금 촛불과 같이 .. 부당하면 바꿀려고 노력해야죠.. *
부당하면 바꿔야죠...
누군가 피해를 보는데요..
지금 촛불과 같이 .. 부당하면 바꿀려고 노력해야죠.. *
앞동산님
- (2017-02-16 19:03)
Way4U님//우선
해당 회사에 크레임걸고.. 그래도 안되면.. 외부도움을 받아야 겠죠..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알죠... *
해당 회사에 크레임걸고.. 그래도 안되면.. 외부도움을 받아야 겠죠..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알죠... *
님
- (2017-02-16 19:19)
앞동산님 //
넵.
정의로운 앞동산님의 행동을 응원합니다.
꼭 승리하시길... 힘들겠지만요.
-----
더불어 제품의 생산과정과
고객의 제품에 대한 변경 요청이
원가에 미치는 영향도 같이 학습해보시는 것도
도움은 될거에요.
그걸 이해하지 못하면 왜 저런 매뉴얼이 나오는지 알 수가 없죠.
넵.
정의로운 앞동산님의 행동을 응원합니다.
꼭 승리하시길... 힘들겠지만요.
-----
더불어 제품의 생산과정과
고객의 제품에 대한 변경 요청이
원가에 미치는 영향도 같이 학습해보시는 것도
도움은 될거에요.
그걸 이해하지 못하면 왜 저런 매뉴얼이 나오는지 알 수가 없죠.
님
- (2017-02-16 20:22)
앞동산님 // 그럼 메뉴얼을 손님이 만드나요? 그리고 메뉴얼에 대한 시정요구를 계산대에 있는 바리스타에게 한다구요? 시정 요구를 해선 안 된다고 말한 적 없습니다. 다만 그 대상이 권한도 없는 사람이었단 점을 지적하는 겁니다.
게다가 글쓴이는 항의의 표시를 본사에도 했으니 할만큼 하셨습니다. 다만 결과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았을 뿐이죠. 결론은 그냥 해주는 다른 카페 가면 됩니다. 근데 그런 곳이 있을런지...
사적 기업의 메뉴얼이 마음에 안 들 때 의사표시를 할 순 있지만, 범법이 아니라면 시정을 강제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리고 외부의 도움을 받아 민원으로 해결하겠단 전제는 그 내용이 법을 위반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사회적 통념을 위배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만 덧붙이죠. 이 건에 대해 감히 국정농단의 주범으로 지목받는 이로 빗대어 표현하시는 것은 매우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 직원이나 회사 관계자였으면 굉장히 불쾌했을겁니다.
게다가 글쓴이는 항의의 표시를 본사에도 했으니 할만큼 하셨습니다. 다만 결과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았을 뿐이죠. 결론은 그냥 해주는 다른 카페 가면 됩니다. 근데 그런 곳이 있을런지...
사적 기업의 메뉴얼이 마음에 안 들 때 의사표시를 할 순 있지만, 범법이 아니라면 시정을 강제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리고 외부의 도움을 받아 민원으로 해결하겠단 전제는 그 내용이 법을 위반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사회적 통념을 위배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만 덧붙이죠. 이 건에 대해 감히 국정농단의 주범으로 지목받는 이로 빗대어 표현하시는 것은 매우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 직원이나 회사 관계자였으면 굉장히 불쾌했을겁니다.
크리브-님
- (2017-02-16 20:41)
앞동산님이 그럼 스벅을
탄핵하세요;
탄핵하세요;
님
- (2017-02-16 18:48)
글쓴이님 "답정너" 상황인가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시면 뭐하러 물어보시는거에요?
마지막엔 자기가 잘못된 거냐고 물어봐서, 대다수의 분들이 본인 의견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하고 계시는데, 댓글마다 계속 본인주장만 강요하고 계시네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시면 뭐하러 물어보시는거에요?
마지막엔 자기가 잘못된 거냐고 물어봐서, 대다수의 분들이 본인 의견에 부정적인 입장을 표하고 계시는데, 댓글마다 계속 본인주장만 강요하고 계시네요.
님
- (2017-02-16 21:45)
jschoiml님
+1111
#CLiOS
+1111
#CLiOS
묘선님
- (2017-02-16 23:19)
jschoiml님
+1
#CLiOS
+1
#CLiOS
- 이사람이님
- (2017-02-16 18:48)
그란데 벤티 컵에 담고
벤티에 샷추가로 시키면 되지 않나요?
벤티에 샷추가로 시키면 되지 않나요?
이사람이님
- (2017-02-16 18:50)
https://www.facebook.com/starbuckskorea/posts/342450162489019
그란데 벤티컵에 담아준다고 합니다.
그란데 벤티컵에 담아준다고 합니다.
- 라기님
- (2017-02-16 18:49)
글죠 유도리 있게 연설문 순실이가 손좀 봐줘도 되죠
유도리 있게 말좀 사줘도 되고요.
회사 규정대로 처리 하는게 문제라고 난리라니..
유도리 있게 말좀 사줘도 되고요.
회사 규정대로 처리 하는게 문제라고 난리라니..
앞동산님
- (2017-02-16 18:52)
순시리도.
자기들 메뉴얼은 그렇게 하기로 되어 있겠죠..
그걸 우리는 용납 못하는 거구요...
부당하다고 생각되면 잘못을 따져야 합니다.. *
자기들 메뉴얼은 그렇게 하기로 되어 있겠죠..
그걸 우리는 용납 못하는 거구요...
부당하다고 생각되면 잘못을 따져야 합니다.. *
라기님
- (2017-02-16 19:00)
글죠 순시리도 국가 메뉴얼 보다 자기 생각 메뉴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따졌겠죠.
그리고 지금도 내가 잘못한게 뭐나고 그럴거고요.
순시리도 지금 부당하다고 느끼고 있을겁니다.
그리고 지금도 내가 잘못한게 뭐나고 그럴거고요.
순시리도 지금 부당하다고 느끼고 있을겁니다.
로하스님
- (2017-02-16 19:04)
+1
from CV
from CV
- 비글K님
- (2017-02-16 18:49)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누가 옳냐고 시시비비를 가려달라고 물음
시시비비를 가려줌
왜 내가 잘못되었냐고 따짐
이래서 잘못되었다고 말해줌
그게 왜 잘못이냐고 따짐
이렇게 자기가 잘못 없다는 답을 정해놓고 물어보는척 하는걸 답정너라고 함
요약하면 이렇게 됨
누가 옳냐고 시시비비를 가려달라고 물음
시시비비를 가려줌
왜 내가 잘못되었냐고 따짐
이래서 잘못되었다고 말해줌
그게 왜 잘못이냐고 따짐
이렇게 자기가 잘못 없다는 답을 정해놓고 물어보는척 하는걸 답정너라고 함
요약하면 이렇게 됨
님
- (2017-02-16 18:54)
+1 진상 받고 답정너 추가네요.
비밀스런광장님
- (2017-02-17 10:57)
비글K님
애초에 자기 잘못이 뭔질 모르니깐요ㅋㅋㅋㅋ
#CLiOS
애초에 자기 잘못이 뭔질 모르니깐요ㅋㅋㅋㅋ
#CLiOS
- 권민아님
- (2017-02-16 18:50)
글쓴님 뭐라하는건 아닌데요.
제동생이 스벅매니져인데 이런케이스 보고 진상이라고 하긴 하더군요.
제동생이 스벅매니져인데 이런케이스 보고 진상이라고 하긴 하더군요.
- 젤리빈님
- (2017-02-16 18:51)
솔직히 이 정도면 진상입니다.
w.ClienS
w.ClienS
- 드림백돌이님
- (2017-02-16 18:51)
적당히 좀. 하세요..
그분들 힘들어요 진짜
그분들 힘들어요 진짜
하마곰님
- (2017-02-16 18:55)
왜요? 시스템이 이상하면 고쳐야죠.
저도 스벅에서 수천잔이상 커피를 마셨을텐데 이러한 경우를 당한다면 정말 화가 났을 껍니다.
저도 스벅에서 수천잔이상 커피를 마셨을텐데 이러한 경우를 당한다면 정말 화가 났을 껍니다.
진네만님
- (2017-02-16 20:52)
하마곰님// 시스템이이상하면 고쳐야되는건 맞는데, 지금은 시스템이 이상하다/아니다 의견이 갈리는 부분입니다. 댓글상으로는 시스템이 이상한게 아니라는 분이 더 많아보이구요
- 라이니님
- (2017-02-16 18:51)
알바생일기:오늘 진상손님이 왔다갔다..
알바생 생각도 해주세요....동네 커피집도 아니고..
알바생 생각도 해주세요....동네 커피집도 아니고..
- 그리고그는님
- (2017-02-16 18:51)
그냥 답정너임
- 삽질님
- (2017-02-16 18:52)
해달라고 요구는 할 수 있겠지요. 거기까진 문제가 아닌 것으로 보이구요
안 된다고 하는 전달 과정에서 무례를 범하지 않았다면 스벅측에서 잘못한 것이 있겠나 싶습니다
안 된다고 하는 전달 과정에서 무례를 범하지 않았다면 스벅측에서 잘못한 것이 있겠나 싶습니다
전가복님
- (2017-02-16 18:53)
맞는 말씀입니다.
해달라고 할 수도 있고 거절할수도 있는거죠
거절을 받아들이지 못하면 문제가 되지요.
해달라고 할 수도 있고 거절할수도 있는거죠
거절을 받아들이지 못하면 문제가 되지요.
- Only혼자놀때님
- (2017-02-16 18:52)
훌라훌라 훌라
- 기픈님
- (2017-02-16 18:52)
뭐하러 물어본거죠??
from CV
from CV
- 큐브릭님
- (2017-02-16 18:53)
걍 본인이 진상인걸 받아드려요...글쓴분은 물론 이런 반응을 바라고 글을 올린건 아니겠지만
- 아우님
- (2017-02-16 18:53)
쩝..
손님 입장에서야 샷잔 하나 빼서 다른데다 넣어달라라고 하지만..
이건 커스텀 메뉴 만들어 달라는 스페셜 오더잖아요..
당연히 부가적 값어치를 지불해야 하는것이죠.
샷잔 하나를 빼달라..
오더받는 캐셔는 ㅇㅇ 번에 샷잔 하나 제거라는 스페셜 오더를 전달하고,
커피 만드는 사람은 그 스페셜 오더를 실행해야 하죠.
샷잔을 빼서 원가를 절감한다가 아니라.
스페셜 오더를 진행해야 하는 인건비는 어차피 안내실것이잖아요.
샷잔을 빼달라는것은 내가 좋아하는 커스텀 메뉴를 만들어달라는 오더입니다.
오히려 샷을 빼는 요구조건을 들어주는 서비스 요금을 부과해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손님 입장에서야 샷잔 하나 빼서 다른데다 넣어달라라고 하지만..
이건 커스텀 메뉴 만들어 달라는 스페셜 오더잖아요..
당연히 부가적 값어치를 지불해야 하는것이죠.
샷잔 하나를 빼달라..
오더받는 캐셔는 ㅇㅇ 번에 샷잔 하나 제거라는 스페셜 오더를 전달하고,
커피 만드는 사람은 그 스페셜 오더를 실행해야 하죠.
샷잔을 빼서 원가를 절감한다가 아니라.
스페셜 오더를 진행해야 하는 인건비는 어차피 안내실것이잖아요.
샷잔을 빼달라는것은 내가 좋아하는 커스텀 메뉴를 만들어달라는 오더입니다.
오히려 샷을 빼는 요구조건을 들어주는 서비스 요금을 부과해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수푸군님
- (2017-02-16 19:03)
아우님님
+1
#CLiOS
+1
#CLiOS
- 진케이님
- (2017-02-16 18:54)
개 진상 이시네. 최저시급받고 일하는 그 알바는 무슨 죄랍니까?
2505님
- (2017-02-16 18:56)
진케이님
스벅은 알바 없지 않나요??
#CLiOS
스벅은 알바 없지 않나요??
#CLiOS
빠른갠지갱님
- (2017-02-16 19:14)
직원으로 채용하지만
바리스타 직급은 거의 알바나 다름 없죠
바리스타 직급은 거의 알바나 다름 없죠
- cvi_님
- (2017-02-16 18:54)
shine1425
- Babylionarct님
- (2017-02-16 18:54)
누가 잘못인지 봐달래놓고 이건 답정너 ㅋㅋㅋ
님
- (2017-02-16 18:54)
이맛클!
from CV
from CV
- 다이하츠코펜님
- (2017-02-16 18:55)
캬 역시 진상은 자기가 진상인지 몰라야 진상이죠 ㅎㅎ
동네 카페에서 호이가 계속되니 둘리인줄 알고 ㅎㅎ
동네 카페에서 호이가 계속되니 둘리인줄 알고 ㅎㅎ
- 루드비코님
- (2017-02-16 18:56)
알바니까 어쩔 수 없죠. 님꺼 해주는걸 뒤에 사람이 듣고 자기도 자기도 하면 그 알바만 옴팡 뒤집어 씁니다.
#CLiOS
#CLiOS
- 물잔님
- (2017-02-16 18:57)
핫하네요. 우선 글쓴분께서 소매 도매업 개념으로 이해하셨다면 내꺼 저 봉다리에 넣어주세요.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스타벅스는 서비스업이죠. 서비스업이니까 쏱아진 커피도 맛이 이상하다는 요구에도 다시 만들어주는겁니다.
내 잔에 들어갈 샷이 안들어갔다고 해서 그 샷이 고객의 소유가 되는건 아니예요.
저는 게임 개발자인데 서비스업관점에서 글쓴님의 요구는 내가 뽑은 카드 난 받기 싫으니 내 친구 주세요. 하는것과 같습니다.
내 잔에 들어갈 샷이 안들어갔다고 해서 그 샷이 고객의 소유가 되는건 아니예요.
저는 게임 개발자인데 서비스업관점에서 글쓴님의 요구는 내가 뽑은 카드 난 받기 싫으니 내 친구 주세요. 하는것과 같습니다.
- 곰세말님
- (2017-02-16 18:57)
님은 안그러겠지만,
임의로 옮겨줬는데 써서 못먹겠다고 새로 만들어 달라고 하는 사람이 분명히 존재할테니,
규정에 있는 레시피대로 가는 겁니다,
임의로 옮겨줬는데 써서 못먹겠다고 새로 만들어 달라고 하는 사람이 분명히 존재할테니,
규정에 있는 레시피대로 가는 겁니다,
- 떡갈나무님
- (2017-02-16 18:57)
http://archive.fo/rt93e
지난글 보기는 진리죠.ㅋ
그리고 진상은, 자신이 하는짓이 진상짓인줄 모르고 해서 진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뭐 답정너도 비슷한 개념 이겠죠?
지난글 보기는 진리죠.ㅋ
그리고 진상은, 자신이 하는짓이 진상짓인줄 모르고 해서 진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뭐 답정너도 비슷한 개념 이겠죠?
메카니컬데미님
- (2017-02-16 19:01)
만선 메이커군요.
일부러 어그로 끄는거 아니라면 마인드가 비범한데요...
일부러 어그로 끄는거 아니라면 마인드가 비범한데요...
수푸군님
- (2017-02-16 19:02)
떡갈나무님
아 모든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CLiOS
아 모든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CLiOS
님
- (2017-02-16 19:05)
앗.. 바로 이해됐어요.
모래바람님
- (2017-02-16 19:15)
떡갈나무님// 그때 제 글에 뭔가 찔리셨나요? 댓글에도 님 보이네요
지금 이 이야기와 개저씨 비난하는것과 무슨 상관인지?
아직도 나이먹을만큼 먹은 늙은 아저씨가 어린여자들한테 찍쩝대는 행위 개저씨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이야기와 개저씨 비난하는것과 무슨 상관인지?
아직도 나이먹을만큼 먹은 늙은 아저씨가 어린여자들한테 찍쩝대는 행위 개저씨라고 생각합니다.
쩡뀨님
- (2017-02-16 19:36)
음.. 링크 보고 이해했습니다.
쿤N탄님
- (2017-02-16 19:49)
답정...읍읍... 한방에 이해 ㅋㅋㅋ
커레히님
- (2017-02-16 19:50)
+1
에디션님
- (2017-02-16 20:17)
떡갈나무님
+1
#CLiOS
+1
#CLiOS
NOCARRIER님
- (2017-02-16 20:18)
역시 그랬군요.
Doltyou님
- (2017-02-16 20:25)
레퍼런스 감사합니다.
이젠너머님
- (2017-02-16 21:14)
+1 끄덕끄덕.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8:57)
본인이 진상인지 모르고 바락 바락 우겨대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네요..
무슨 스벅이 공공기관 쯤 되는 줄 알았습니다
무슨 스벅이 공공기관 쯤 되는 줄 알았습니다
- 앞동산님
- (2017-02-16 18:58)
스벅은 샷이 레시피다.... 라는 말인데요..
아메리카노에 들아가는 샷.
벤티에 들어가는 샷이
다른가요??
원두가 다르다면...
바꾸는건 불가하겠네요..
아니고 원두가 같다면..
바꿔줘도.. 레시피가 뭔차이가 날까요??
샷에서 레시피가 차이가 나는 게 뭘까요??
전문가님 부탁드려요.. *
아메리카노에 들아가는 샷.
벤티에 들어가는 샷이
다른가요??
원두가 다르다면...
바꾸는건 불가하겠네요..
아니고 원두가 같다면..
바꿔줘도.. 레시피가 뭔차이가 날까요??
샷에서 레시피가 차이가 나는 게 뭘까요??
전문가님 부탁드려요.. *
다이하츠코펜님
- (2017-02-16 19:02)
전체 물양과 샷의 비율이 레시피죠.
갉삭갉삭님
- (2017-02-16 19:03)
커피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요리라고 치면 그 재료와 방법이 레시피라고 한 것 같아요
뭐.. 요즘은 나만의 레시피?라고 하잖아요~
고객이 원하는 커스텀으로 만든다 = 이 한 잔 커피의 레시피
라고 하면 될까요.. 말주변이 없어서 죄송해요ㅠ
벤티만 따로 들어가는 샷은 없고 다 동일해요
뭐.. 요즘은 나만의 레시피?라고 하잖아요~
고객이 원하는 커스텀으로 만든다 = 이 한 잔 커피의 레시피
라고 하면 될까요.. 말주변이 없어서 죄송해요ㅠ
벤티만 따로 들어가는 샷은 없고 다 동일해요
앞동산님
- (2017-02-16 19:05)
다이하츠코펜님//샷은...
원두를 내리는걸 말하고....
레시피는 그 다음 아닌가요?
물을 타거나.. 우유를 타거나?
제가 커피는 요정도만 알아서요.. *
원두를 내리는걸 말하고....
레시피는 그 다음 아닌가요?
물을 타거나.. 우유를 타거나?
제가 커피는 요정도만 알아서요.. *
다이하츠코펜님
- (2017-02-16 19:09)
톨사이즈 아메리카노를 만들 때 레시피가 샷 두잔, 그란데 사이즈는 샷 세잔 이런게 정해진 레시피인데
거기서 나는 그란데 마실건데 좀 진하니까 샷 두개만 넣어주세요. 이러는 순간 커스텀 레시피가 되는거죠.
거기서 나는 그란데 마실건데 좀 진하니까 샷 두개만 넣어주세요. 이러는 순간 커스텀 레시피가 되는거죠.
앞동산님
- (2017-02-16 19:28)
다이하츠코펜님//결국 주문을 다시 하면 해결되는 문제였군요..
그란데가 샷이 3개라서 쓰니..
2개로..즉 톨사이즈로 바꿔서 주문..하고..
샷추가한 사람도 주문을 바꾸라고 안내를 하면 될문제였겠네요.. *
그란데가 샷이 3개라서 쓰니..
2개로..즉 톨사이즈로 바꿔서 주문..하고..
샷추가한 사람도 주문을 바꾸라고 안내를 하면 될문제였겠네요.. *
님
- (2017-02-16 18:58)
댓글들 무섭네요-ㅅ-;;
모래바람님 대응이 과하긴 했지만 직원이 유도리가 없구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그럼 샷은 내리고 버릴까요? 궁금..@_@a
from CV
모래바람님 대응이 과하긴 했지만 직원이 유도리가 없구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그럼 샷은 내리고 버릴까요? 궁금..@_@a
from CV
honeyduke님
- (2017-02-16 19:00)
네
님
- (2017-02-16 19:00)
매뉴얼을 지키지 않은 책임은 유도리 있는 직원이 지구요?
너무 무책임한 유도리 요구 아닌가요?
너무 무책임한 유도리 요구 아닌가요?
님
- (2017-02-16 19:02)
욘니멋쟁이ㅡㅡv님// 손님도 안된다고 하면 유도리
있게 이해하고 먹었으면 됐을텐데요.
있게 이해하고 먹었으면 됐을텐데요.
님
- (2017-02-16 19:02)
아 그래요?
그럼 두잔 다 물을 적게 넣어 달라고 해서 받은 음료 한쪽에 커피를 붓고 물을 더 넣어야 하는 거군요... 복잡다;;
from CV
그럼 두잔 다 물을 적게 넣어 달라고 해서 받은 음료 한쪽에 커피를 붓고 물을 더 넣어야 하는 거군요... 복잡다;;
from CV
다이하츠코펜님
- (2017-02-16 19:04)
작은 유도리가 하나하나 모여서 좋은게 좋은거지 하는 일이 나오는거죠
님
- (2017-02-16 19:05)
제가 버리는지 물어본 건 그런 상황에 대한 매뉴얼이 있는지가 궁금해서였습니다.
'손님이 두잔을 시킨 경우라도 두잔 사이의 샷 이동금지'같은 매뉴얼이 있는 모양이군요.
from CV
'손님이 두잔을 시킨 경우라도 두잔 사이의 샷 이동금지'같은 매뉴얼이 있는 모양이군요.
from CV
님
- (2017-02-16 19:09)
다이하츠코펜님//
좋은게 좋은거지같은 유도리를 말한게 아니고 탕수육 2개를 시켰을 때 저쪽 접시에 많이 담아주세요.정도를 얘기한 겁니다.
대응이 과했다고는 위 댓글에도 적었습니다.
from CV
좋은게 좋은거지같은 유도리를 말한게 아니고 탕수육 2개를 시켰을 때 저쪽 접시에 많이 담아주세요.정도를 얘기한 겁니다.
대응이 과했다고는 위 댓글에도 적었습니다.
from CV
- UPJA님
- (2017-02-16 18:58)
아질게에 유럽 과속딱지 돈 내야하냐고 올렸던 진상이랑 옆집 사는 진상인가..
- UPJA님
- (2017-02-16 19:00)
진상이냐고 물어봐서 진상이라고 대답하는데 진상 아니라고 우길거면 글은 왜썼음?
- 수파파파님
- (2017-02-16 19:01)
에스프레소 솔로 가격이 3600원인데 도피오 가격이 4100원입니다. 글쓴분 요구하시는게 가능해지면, 도피오 한잔사서, 샷 하나 빼달라고 해서 둘이 마시면 한잔 1800원짜리 에스프레소 마실수 있죠. 벤티에서 샷 빼달라고 하면 벤티 한잔 5100원 내고 샷 빼달라고해서 물타마시면, 1275원에 아메리카노 숏 한잔 마실수 있죠.
뿐만아니라
여러잔 시켜서 재료를 서로 이러보내고 저리보내고 해달라고 요구해도 다 해줘야 합니다. 모든 재료가 모듈화되어 가격이 측정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다양하게 악용될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게 진상이 아니라, 요구해서 안된다고 했을때 저항하는게 진상입니다.
서비스를 파는 사람도 자기 서비스를 어떻게 파는지에 대한 결정권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여러잔 시켜서 재료를 서로 이러보내고 저리보내고 해달라고 요구해도 다 해줘야 합니다. 모든 재료가 모듈화되어 가격이 측정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다양하게 악용될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게 진상이 아니라, 요구해서 안된다고 했을때 저항하는게 진상입니다.
서비스를 파는 사람도 자기 서비스를 어떻게 파는지에 대한 결정권이 있습니다.
니파님
- (2017-02-16 19:15)
8샷 에스프레소가 7700원이라 찍히는거 보니 (어플 기준, 결제는 안해봄)
벤티 2잔 10200원인가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귀찮아서 그렇게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요.
벤티 2잔 10200원인가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귀찮아서 그렇게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요.
하마곰님
- (2017-02-16 19:15)
없는 주문을 만들거라 없는 레시피를 만드는게 아닌 한 주문내에서의 이동만을 요청한겁니다.
도피오를 솔로 둘로 쪼개는건 손님이 원한다면 쪼개겠지만 컵 제공이나 텀블러에 넣는것등이 불가능하다고 하면됩니다.
말씀데로라면 그란데 한잔을 사서 추가 컵 없이 그냥 셋이서 돌려 마시는 것도 판매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 처럼 보일 수있겠지만 업장내에서 자리 차지등의 문제가 아니라면 커피를 사서 나가서 몇명이서 돌려먹던 판매자가 상관 할일이 아닙니다.
밴티 시켜서 들고나가서 친구의 텀블러에 나눠주는게 불법이나 판매자의 권리 침해가 아닙니다.
추가 컵 제공등을 요청한게 아니라면 말씀하신부분들의 판매자의 매출 올리기 위한 요식 행위에 대한 대변일 뿐입니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샷이 여러개 들어가는 주문 세트 내에서 내렸어야하는 샷을 주문 내에서 이동한다는것은 말씀하신 판매자 권리 침해와 무관하고 오히려 구매자 권리침해입니다.
도피오를 솔로 둘로 쪼개는건 손님이 원한다면 쪼개겠지만 컵 제공이나 텀블러에 넣는것등이 불가능하다고 하면됩니다.
말씀데로라면 그란데 한잔을 사서 추가 컵 없이 그냥 셋이서 돌려 마시는 것도 판매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 처럼 보일 수있겠지만 업장내에서 자리 차지등의 문제가 아니라면 커피를 사서 나가서 몇명이서 돌려먹던 판매자가 상관 할일이 아닙니다.
밴티 시켜서 들고나가서 친구의 텀블러에 나눠주는게 불법이나 판매자의 권리 침해가 아닙니다.
추가 컵 제공등을 요청한게 아니라면 말씀하신부분들의 판매자의 매출 올리기 위한 요식 행위에 대한 대변일 뿐입니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샷이 여러개 들어가는 주문 세트 내에서 내렸어야하는 샷을 주문 내에서 이동한다는것은 말씀하신 판매자 권리 침해와 무관하고 오히려 구매자 권리침해입니다.
다이하츠코펜님
- (2017-02-16 19:20)
자꾸 처음부터 이상한 말씀을 하시는데
이동이 아니라 커스텀 레시피를 주문 하신겁니다.
에초에 생각이 틀렸어요
이동이 아니라 커스텀 레시피를 주문 하신겁니다.
에초에 생각이 틀렸어요
님
- (2017-02-16 19:22)
하마곰님//
+1
직원 입장에서 보면 진상은 맞는데 불합리하다고 볼 수 있는 정책에 대한 논의는 없고, 오히려 구매자가 쉴드를 치면서 그럼 다른 곳을 가라는 말이 나올만한 글이 될 줄은 몰랐네요.
from CV
+1
직원 입장에서 보면 진상은 맞는데 불합리하다고 볼 수 있는 정책에 대한 논의는 없고, 오히려 구매자가 쉴드를 치면서 그럼 다른 곳을 가라는 말이 나올만한 글이 될 줄은 몰랐네요.
from CV
님
- (2017-02-16 19:33)
하마곰님 //
주문 - 제품 - 레시피 - 원재료의 관계를 전혀 이해 못하시는 것 같네요.
주문 - 제품 - 레시피 - 원재료의 관계를 전혀 이해 못하시는 것 같네요.
님
- (2017-02-16 20:00)
Way4U님//
고객이 요청하면 뺀 원재료를 생물로 줘야된다는 이야기도 하시는데요..
제품을 파는거지 원자재와 중간제품을 파는게 아닌데
독자적인 연관관계를 적용하시는거 같네요.
고객이 요청하면 뺀 원재료를 생물로 줘야된다는 이야기도 하시는데요..
제품을 파는거지 원자재와 중간제품을 파는게 아닌데
독자적인 연관관계를 적용하시는거 같네요.
- 신조님
- (2017-02-16 19:01)
룰 혹은 메뉴얼대로 했을 뿐인데, 그게 이리 화 내실 일인가요?
샷 추가가 얼마 안하는거면, 그냥 돈내고 드시면 되잖아요.
샷 추가가 얼마 안하는거면, 그냥 돈내고 드시면 되잖아요.
- Lavie님
- (2017-02-16 19:02)
직원말이 맞는겁니다
- l까만콩l님
- (2017-02-16 19:03)
뭐하러물어보세요?
답은 다 정해두고 말이죠.
답은 다 정해두고 말이죠.
님
- (2017-02-16 19:04)
l까만콩l님// 내말이 맞다 해줘!!!! 내가 잘못한게 없다해줘!!!
쟤가 잘못했다해줘!!
이거죠 뭐.
쟤가 잘못했다해줘!!
이거죠 뭐.
님
- (2017-02-16 19:08)
안되는 건 좀 인정하는게 어떨까요? 오늘도 각종 진상들에게 시달리는 하루라 본문과 댓글보면 막 느낌이 옵니다. ㅋ
- Makpae님
- (2017-02-16 19:09)
진상이네요.
그냥 샷추가 하실거면 스벅카드로 하시지..
from CV
그냥 샷추가 하실거면 스벅카드로 하시지..
from CV
- 앞동산님
- (2017-02-16 19:09)
메뉴얼...에 그런게 있을까요?..
메뉴얼에 없는거 아닐까요??
있으면 보고 싶네요...
없다에 100원 겁니다.. ㅎ *
메뉴얼에 없는거 아닐까요??
있으면 보고 싶네요...
없다에 100원 겁니다.. ㅎ *
- 최고기분님
- (2017-02-16 19:09)
네 진상입니다. 님 하는 행동보니 딱 진상이네요 진상은 자기가 진상인지 모르거든요. 그러면서 국어 사전에도 없는 말인 유도리를 강요하죠.
- 영스9906님
- (2017-02-16 19:10)
진정한 진상이네요 ⓣ
- 수파파파님
- (2017-02-16 19:11)
그리고 메뉴를 만들어 파는 사람의 자유도 있습니다.
짬뽕얘기가 나왔는데, 홍합빼고 할인해달라는 요구를 수용하면 다른사람들이 요구해도 해줘야하고, 그러면 홍합빠진 메뉴를 새로 만드는게 됩니다. 식당의 규모나 재료의 매입, 수량에 대한 관리나 파악 등등에 맞춰서 측정된 가격에 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법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 서비스나 용역을 제공하는 자의 권리까지 침해하도록 해주지는 않습니다.
짬뽕얘기가 나왔는데, 홍합빼고 할인해달라는 요구를 수용하면 다른사람들이 요구해도 해줘야하고, 그러면 홍합빠진 메뉴를 새로 만드는게 됩니다. 식당의 규모나 재료의 매입, 수량에 대한 관리나 파악 등등에 맞춰서 측정된 가격에 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법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 서비스나 용역을 제공하는 자의 권리까지 침해하도록 해주지는 않습니다.
님
- (2017-02-16 19:16)
위 댓글에 샷 빼달라고 해서 한잔 더 만들어 먹는 예처럼 요지를 빗난간 것 같습니다.
할인은 주문한 두 잔 간 샷 이동이 안되서 반박하고자 나온 거지 할인해줘야 한다는게 요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from CV
할인은 주문한 두 잔 간 샷 이동이 안되서 반박하고자 나온 거지 할인해줘야 한다는게 요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from CV
- 보노버너님
- (2017-02-16 19:13)
새로운 성지 예감인가요
로또 되게 해주세요
요청은 할수 있지만 안된다는걸 해달라고 하는건 진상 맞죠
로또 되게 해주세요
요청은 할수 있지만 안된다는걸 해달라고 하는건 진상 맞죠
님
- (2017-02-16 19:15)
스벅이 그렇게 팔고 있고 그게 마음에 안 드는 경우엔 그렇게 해 주는 다른 커피숍을 가시면 간단할 것 같은데요.
님
- (2017-02-16 19:39)
나나이모님
+1000000
물어보고 안된다햇으면 그냥 딴데 가시면 될것을 여럿 힘들게 하셧네
w.ClienS
+1000000
물어보고 안된다햇으면 그냥 딴데 가시면 될것을 여럿 힘들게 하셧네
w.ClienS
- 고구미세트님
- (2017-02-16 19:15)
같이 주문했지만....
다른 음료인데요.
거기서는 그게 안되는건 상식적으로 당연한거 같아요..
3샷은 기본 한세트 한샷을 뺄수 있지만 그건 그 음료 주문자의 선택이니깐요..
만약 그게 가능하면 앞에사람이 뺀 샷 나한테 넣어달라고 하는것도 가능하겠죠
다른 음료인데요.
거기서는 그게 안되는건 상식적으로 당연한거 같아요..
3샷은 기본 한세트 한샷을 뺄수 있지만 그건 그 음료 주문자의 선택이니깐요..
만약 그게 가능하면 앞에사람이 뺀 샷 나한테 넣어달라고 하는것도 가능하겠죠
- 사파이어님
- (2017-02-16 19:16)
성지 순례 왔습니다.
로또 1등 당첨되게 해주세요.
로또 1등 당첨되게 해주세요.
- 빠른갠지갱님
- (2017-02-16 19:19)
장판교위의 장비 같은 분들 몇분 계신듯
타워디펜스!!
타워디펜스!!
님
- (2017-02-16 19:21)
이젠 충분히 아셧을꺼예요 여기까지 이제 그만 ~~~
- 김골뱅님
- (2017-02-16 19:23)
부당하다고 생각하면 고치는건 맞는데
이 글의 대부분은 부당하지 않다는 의견들이잖아요. 그럼 본인 의견을 굽힐줄도 아셔야할것 같은데...
이정도 반응이면 부당하지 않구나 내가 잘못 생각했구나 라고 받아들이셔야 할 것 같은데요.. ^^
물론 그건 본인의 자유의사겠지만 생각을 바꿔보시는 방향으로 권해드리고 싶네요
제가 봤을따는 스벅이 문제냐 고객이 문제냐 라는 본글의 질문에는 고객이 잘못인걸로 답이 나온걸로 보입니다. 질문의 답을 잘 얻어가시는걸로 보이네요
from CV
이 글의 대부분은 부당하지 않다는 의견들이잖아요. 그럼 본인 의견을 굽힐줄도 아셔야할것 같은데...
이정도 반응이면 부당하지 않구나 내가 잘못 생각했구나 라고 받아들이셔야 할 것 같은데요.. ^^
물론 그건 본인의 자유의사겠지만 생각을 바꿔보시는 방향으로 권해드리고 싶네요
제가 봤을따는 스벅이 문제냐 고객이 문제냐 라는 본글의 질문에는 고객이 잘못인걸로 답이 나온걸로 보입니다. 질문의 답을 잘 얻어가시는걸로 보이네요
from CV
- 잭퀸님
- (2017-02-16 19:26)
우리는 타인에게 너무 엄격한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글쓴이님의 행동이 잘못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본인께서 이해거 가지 않는다는 얘기를 솔직허게 얘기하면 좀 부드럽게 알려줄 수도 있을 텐데 말이지요. 우리 사회는 타인에 대한 관용이 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쓴이님에게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주문하실 때 이렇게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만약 아메리카노 한 잔에 샷2개가 기본인 경우 주문은 두 잔을 하더라도 본래 한잔한잔 따로따로 계산되어져 각 아메리카노가 레시피에 따라 제조되어야 하는 것이지만 고객의 편의상 두 잔을 한꺼번에 계산을 해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본래 각각인 아메리카노 샷을 다른 아메리카노로 유용할 수 없다고 말이죠.
from CV
그리고 글쓴이님에게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주문하실 때 이렇게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만약 아메리카노 한 잔에 샷2개가 기본인 경우 주문은 두 잔을 하더라도 본래 한잔한잔 따로따로 계산되어져 각 아메리카노가 레시피에 따라 제조되어야 하는 것이지만 고객의 편의상 두 잔을 한꺼번에 계산을 해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본래 각각인 아메리카노 샷을 다른 아메리카노로 유용할 수 없다고 말이죠.
from CV
theDentalist님
- (2017-02-17 10:14)
솔직하게 이야기한게 아니라 진상질을 하고있으니까 그런거죠..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9:27)
안 되는 걸 안 된다고 하는 건데, 그게 왜 안 되냐고 우기는 거 진상 맞습니다. 거기에 동조하는 몇 분도 매우 신기하네요.
누구 잘못이냐 묻기에 그쪽 잘못이다. 라고 대다수가 답한건데, 본인 의견만 피력할거면 왜 물어보셨어요?
#CLiOS
누구 잘못이냐 묻기에 그쪽 잘못이다. 라고 대다수가 답한건데, 본인 의견만 피력할거면 왜 물어보셨어요?
#CLiOS
- WhatABoy님
- (2017-02-16 19:28)
맥도날드가서 빅맥이랑 샐러드시키고, 토마토는 빼서 샐러드에 넣어서 토마토샐러드로 달라는거랑 뭐가 다를까요....
성지 순례합니다!
성지 순례합니다!
님
- (2017-02-16 19:58)
지금그게 횡령이고 소비자 손해다고 주장하시는 분이 있죠
Yarmini님
- (2017-02-16 21:25)
+1
- ○바둑알●님
- (2017-02-16 19:29)
이런식으로 예외적인 고객의 요구를 일일이 다 들어줄수가없죠 반대로 동네 가게서 안해주는 커스텀 주문 옵션도 많아요 맘에 안들면 커피숍도 많은데 스벅말고 딴데 가야죠
from CV
from CV
- 차단해제님
- (2017-02-16 19:32)
이상해... 이 요구가 당연히 이상해 보이는게 저만 그런건가요
- 쩡뀨님
- (2017-02-16 19:34)
대단하네요................... 와....정말 대단합니다 ㅋㅋㅋㅋㅋ
- manicstreetp님
- (2017-02-16 19:38)
진상은 보통 자신이 진상인걸 모르더군요.
- 딜리트님
- (2017-02-16 19:39)
잘잘못을 떠나서 우기는거 자체가 진상아닌가요... 진짜 글쓴이를 본적은 없지만 너무 싫네요 ㅡㅡㅋ
w.ClienS
w.ClienS
- Only혼자놀때님
- (2017-02-16 19:40)
그게 되면 시럽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럽 8펌 요청하고 2개의 라떼에 4펌씩
바닐라 라떼 600원으로 완성!
시럽 8펌 요청하고 2개의 라떼에 4펌씩
바닐라 라떼 600원으로 완성!
- 쿤N탄님
- (2017-02-16 19:41)
진상 맞는데요? 거기 직원들이 해주기 싫어서 안해주나요? 그 커피전문점에서 정한 규정이란게 있기 때문에 직원들은 규정에 따라야 하는 겁니다. 규정상 안된다면 안되는건줄 아시길... 글 몇줄만 읽어도 피곤하네요.
- minsunwoo님
- (2017-02-16 19:42)
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칙은 원칙 입니다.
w.ClienS
w.ClienS
- 카나님
- (2017-02-16 19:43)
성지순례 왔습니다 ㅋㅋㅋㅋ
진상 맞네요
진상 맞네요
- 라이넥스님
- (2017-02-16 19:43)
요구는 할 수 있지만 거절하는 것도 이해가 가네요.
저걸 수용할 경우 굉장히 복잡해 집니다. 내 프라푸치노의 생크림을 빼서 케잌에 얹어달라 등등..
저걸 수용할 경우 굉장히 복잡해 집니다. 내 프라푸치노의 생크림을 빼서 케잌에 얹어달라 등등..
님
- (2017-02-16 19:44)
김밥집 가셔서 김밥 두줄 시키고 전 단무지랑 당근 안 먹으니까 뺀 단무지랑 당근은 다른 줄로 옮겨주세요...이런것도 하시나요?
아달루기님
- (2017-02-16 19:50)
ㅋㅋㅋㅋㅋㅋㅋ
Notepad님
- (2017-02-16 19:50)
김밥을 싸는 과정에서 그렇게 해달라고 하면 웬만해선 아주머니들께서 또 해주죠.
비유가 조금 다른듯 싶습니다.
비유가 조금 다른듯 싶습니다.
크을리앙님
- (2017-02-17 10:41)
Notepad님
해주는게 그 김밥집의 메뉴얼이거나 호의인거죠. 의무가 아니라요.
해주는게 그 김밥집의 메뉴얼이거나 호의인거죠. 의무가 아니라요.
님
- (2017-02-16 19:48)
본인이 굉장한 스마트 컨슈머인줄 아는 사람들이 꽤 있죠... 진상인거 모르고
- xizno님
- (2017-02-16 19:48)
고객 잘 못 맞네요.
레시피대로 해야된다잖아요.
본사에서 시킨대로 해야죠.
개인커피집이야 사장 마음대로 인거고.
레시피대로 해야된다잖아요.
본사에서 시킨대로 해야죠.
개인커피집이야 사장 마음대로 인거고.
- HITORY님
- (2017-02-16 19:50)
성지순레되나요?다들즐거운목요일저녁되세요~
- 아마존직원님
- (2017-02-16 19:50)
헛소리한사람은 본인인거 같은데, 애먼 직원한테 어그로를 끄세요 왜.
- radioshack님
- (2017-02-16 19:51)
안녕하세요 성지순례 왔습니다...
올해 만사형통하고 돈 많이 벌고 건강하게 해주세요
올해 만사형통하고 돈 많이 벌고 건강하게 해주세요
- Velocity님
- (2017-02-16 19:51)
네..
from CV
from CV
님
- (2017-02-16 19:52)
아이고 팝콘 부랴부랴 준비했는데 물 다빠졌네..
from CV
from CV
- 굿모닝님
- (2017-02-16 19:54)
이런 사람들 때문에 규정이 있는거여요
쉽게보여도 어려운문제가 있는거여요 *
쉽게보여도 어려운문제가 있는거여요 *
- 먼산바라기님
- (2017-02-16 19:57)
일단 알바생한테 따지는건 진상 맞구요.
알바생은 시키는대로 하는거고 아무 힘도 없는데 거기서 말해 봤자 소용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알바생이 유두리 있게 해주게 되면
발생하게 될 일들이 위에 분들 댓글에도 잘 나와 있네요.
따지려면 본사에 따져야 하는거죠. 본인이 부당하다고 여기는거에 대해서
목소리를 내는건 물론 잘 하신 겁니다.
그런데 말했더니 회사에서는 그게 룰이라고 하면 아무리 요구를 해도 소용이 없죠.
개인이 할 수 있는 건 없으니까요. 미국처럼 이거에 대해 소송을 낼 수도 없고...
손님이 돈을 지불하고 받은 모든 결과물엔 소유권이 있다!
라는 명제를 진리로 생각하시는 듯 한데
많은 분들이 그게 아니라고 하는 겁니다.
샷을 빼면 그것만큼 가격을 깎아 주지도 않으면서! 하는 억울한 마음이실듯한데
단순하게 보면 그렇지만 그 뒤에 있는 여러가지도 함께 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글쓴이님 생각도 이해가 가고 그렇지만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뭐 많은 분들이
이미 설명했으니 잘 아셨으리라 믿습니다.
알바생은 시키는대로 하는거고 아무 힘도 없는데 거기서 말해 봤자 소용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알바생이 유두리 있게 해주게 되면
발생하게 될 일들이 위에 분들 댓글에도 잘 나와 있네요.
따지려면 본사에 따져야 하는거죠. 본인이 부당하다고 여기는거에 대해서
목소리를 내는건 물론 잘 하신 겁니다.
그런데 말했더니 회사에서는 그게 룰이라고 하면 아무리 요구를 해도 소용이 없죠.
개인이 할 수 있는 건 없으니까요. 미국처럼 이거에 대해 소송을 낼 수도 없고...
손님이 돈을 지불하고 받은 모든 결과물엔 소유권이 있다!
라는 명제를 진리로 생각하시는 듯 한데
많은 분들이 그게 아니라고 하는 겁니다.
샷을 빼면 그것만큼 가격을 깎아 주지도 않으면서! 하는 억울한 마음이실듯한데
단순하게 보면 그렇지만 그 뒤에 있는 여러가지도 함께 보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글쓴이님 생각도 이해가 가고 그렇지만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뭐 많은 분들이
이미 설명했으니 잘 아셨으리라 믿습니다.
- 식은죽님
- (2017-02-16 19:58)
성지예감인데 글쓴 분 포함 장판파 두 분은 어쩔.. ㅜ
그리고 다시 읽어보니 상담원 이름은 왜 묻습니까?
from CV
그리고 다시 읽어보니 상담원 이름은 왜 묻습니까?
from CV
님
- (2017-02-16 20:01)
이러니까 박근혜가 대통령되고
기업에게 호구취급당하지!!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화내고 있을거 같은데요.
기업에게 호구취급당하지!!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화내고 있을거 같은데요.
- AB형푸우님
- (2017-02-16 19:59)
네 진상 맞아요 답정너도 맞구요
님
- (2017-02-16 20:01)
이번주 로또 1등 부탁합니다!!
- 오미님
- (2017-02-16 20:01)
당연히 안되는거죠.
- 싱클레어님
- (2017-02-16 20:03)
캡춰되어 인터넷에 떠돌 성지가 될것 같아 발자국을 남깁니다. =_=
- Rezini님
- (2017-02-16 20:06)
어휴... 진짜 진상쩌네요
그렇게 안팔겠다고해서,손해 본다고 느끼면 그대로 기본샷으로 먹으면 되죠.
그렇게 안팔겠다고해서,손해 본다고 느끼면 그대로 기본샷으로 먹으면 되죠.
- is500님
- (2017-02-16 20:07)
ㅋㅋㅋㅋ 진상 당첨
#CLiOS
#CLiOS
- 의성마늘님
- (2017-02-16 20:08)
성지네요...
from CV
from CV
- 고기강도님
- (2017-02-16 20:08)
웃고갑니다.
하시는김에 스타벅스 코리아 말고 미국 본사에 문의해보시죠.
from CV
하시는김에 스타벅스 코리아 말고 미국 본사에 문의해보시죠.
from CV
님
- (2017-02-16 20:10)
참 대한민국 서비스직이 힘들긴힘드네요 ㅋㅋ 회사에서 규정이 그런걸 어쩌라고 ㅠㅠ
#CLiOS
#CLiOS
님
- (2017-02-16 20:10)
성지순회왔습니다!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CLiOS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CLiOS
- KindleDXG님
- (2017-02-16 20:12)
그냥 스벅 가지 마세요. 서비스업 하는 사람들이 힘든 이유를 알겠네요.
- 흑풍님
- (2017-02-16 20:13)
근근웹에서 본 명언이 떠오르네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뭐라 한다면 적어도 내가 ㅂㅅ이 아닌가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from CV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뭐라 한다면 적어도 내가 ㅂㅅ이 아닌가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from CV
에디션님
- (2017-02-16 20:19)
흑풍님
+1
#CLiOS
+1
#CLiOS
수파파파님
- (2017-02-17 11:40)
+111111111111
님
- (2017-02-16 20:13)
예외적인 부분에 대해 유도리 있게 처리 되면 CS업무를 했던 사람으로써의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꽤나 많은 사람들이 본인에게 그 '예외'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진상으로 돌변하더군요.
서비스업에서 예외는 굉장히 피해야되는 부분이 맞다고 보고 메뉴얼에 적혀 있을정도의 사안이면
안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꽤나 많은 사람들이 본인에게 그 '예외'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진상으로 돌변하더군요.
서비스업에서 예외는 굉장히 피해야되는 부분이 맞다고 보고 메뉴얼에 적혀 있을정도의 사안이면
안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세이지1님
- (2017-02-16 20:17)
이 글 보려고 많이 거슬러 올라왔네요 ㅋㅋ
저도 로또 1등 당첨되게 해주세요~ +_+
소비자 입장에서 단순 샷 이동인데 야박하다.. 하겠지만 제조하는 사람은 손님이 한 둘도 아닌데 그 요청을 다 어떻게 받아주나요?
윗분들이 손가락 아프게 댓글 달았지만 샷 원가만 생각치 마시고 고객 요청대로 다 신경써서 제조해야하는 직원의 인건비도 생각해주시길..
왜 고객들은 직원들 노동력은 무료라고 생각하는 걸까요??ㅠ.ㅠ
저도 로또 1등 당첨되게 해주세요~ +_+
소비자 입장에서 단순 샷 이동인데 야박하다.. 하겠지만 제조하는 사람은 손님이 한 둘도 아닌데 그 요청을 다 어떻게 받아주나요?
윗분들이 손가락 아프게 댓글 달았지만 샷 원가만 생각치 마시고 고객 요청대로 다 신경써서 제조해야하는 직원의 인건비도 생각해주시길..
왜 고객들은 직원들 노동력은 무료라고 생각하는 걸까요??ㅠ.ㅠ
- is500님
- (2017-02-16 20:17)
안되면 안되는가보다 하고 가지마세요
#CLiOS
#CLiOS
- is500님
- (2017-02-16 20:17)
괜히 일하는 사람 여럿 괴롭히지마시고 ㅠㅠ
#CLiOS
#CLiOS
- 퀘스트바이님
- (2017-02-16 20:19)
성지 순례 왔습니다.
전 평생 자영업자 안하려구요.
전 평생 자영업자 안하려구요.
- YUKKE님
- (2017-02-16 20:22)
성지순례왔습니다
- 슈라이크님
- (2017-02-16 20:25)
오늘따라 성지가 흥하네요. 아질게에서 도덕양반 찾던 분에 이어서...
순례 다녀갑니다.
순례 다녀갑니다.
- 각상러브님
- (2017-02-16 20:26)
성지순례왔습니다. 제발 시스템좀 지킵시다.
- mq29님
- (2017-02-16 20:27)
서비스직이 이렇게 힘든 직업이네요..
from CV
from CV
- Doltyou님
- (2017-02-16 20:28)
모래반지빵야빵야
- DAGARN-X님
- (2017-02-16 20:30)
어휴.. 진상도 보통 수준 진상이 아니네요... 아니면 만선을 노리고 글 쓴건지... 그것도 그렇지만 이 진상분 옹호하는 댓글보면 참 한심합니다
from CV
from CV
- the네임님
- (2017-02-16 20:31)
성지순례 왔어요~
님
- (2017-02-16 20:36)
성지순례 왔습니다.
개진상이 두어명 보이네요^^
#CLiOS
개진상이 두어명 보이네요^^
#CLiOS
- supercan님
- (2017-02-16 20:37)
어떤가요?라고 물어보시고 본인이 생각한 답이아니면 난리치시는건 진상입니다
#CLiOS
#CLiOS
- 갈릭님
- (2017-02-16 20:38)
어라..이분..오래만 이시네여 *
- FlyCathay님
- (2017-02-16 20:38)
로또 1등 되게 번호 옮겨달라고 하세요 ㅎㅎ
딴 판도 아니고 한 판에 있는 번호 옮겨주는게 어렵냐고 ㅎㅎ
딴 판도 아니고 한 판에 있는 번호 옮겨주는게 어렵냐고 ㅎㅎ
Elasticheart님
- (2017-02-16 22:00)
FlyCathay님
앜 ㅋ적절한 성지글에 적절한 비유
#CLiOS
앜 ㅋ적절한 성지글에 적절한 비유
#CLiOS
- 흰둥흰둥님
- (2017-02-16 20:39)
파트너들 불쌍하네요.. 자기가 맘대로 해줄 수 잇는것도 아닌데..후
- 나는모르겠다님
- (2017-02-16 20:45)
진상 맞네요.
- zzanji님
- (2017-02-16 20:46)
구경 왔어요.
좋은글 많네요.
w.ClienS
좋은글 많네요.
w.ClienS
님
- (2017-02-16 20:49)
안되는거 자꾸 되게 해달라
결국 상위부서로 전화해서 또 따짐
거기에 이름이 뭐요 시전
진상 맞네요.
저도 전화 받으면서 많이 시달려서 ㅠ.ㅠ
결국 상위부서로 전화해서 또 따짐
거기에 이름이 뭐요 시전
진상 맞네요.
저도 전화 받으면서 많이 시달려서 ㅠ.ㅠ
- THlin님
- (2017-02-16 20:56)
주변에서 마주치지 않았으면 하는 부류중에 하나네요
님
- (2017-02-16 20:58)
아... 어렵군요.
- 진돌맨님
- (2017-02-16 21:06)
진상 맞는것 같은데
하마곰님이 모래바람 님인가요??
댓글 읽다가 헷갈리네요
#CLiOS
하마곰님이 모래바람 님인가요??
댓글 읽다가 헷갈리네요
#CLiOS
님
- (2017-02-16 21:07)
댓글을 보실지 모르지만;;; 정말 상 진상 맞습니다. 정말 진상들은 본인이 진상인지 모르네요 ㅡㅡ 하긴 알면 진상짓을 못하겠죠 ;;
님
- (2017-02-16 21:13)
진상
- kdk7231님
- (2017-02-16 21:31)
모래바람님의 심정 이해합니다.
저같아도 저렇게 샷 옮겨달라는데 왜 안해주는지 이해가 안갈것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샷 이동이 가능한곳이 있을테고 안되는곳도 분명 있습니다.
(안되는곳이 아예 없는건 아니죠.)
작성하신 글 중간에 동내 커피숍은 가능하던데 그 이름도 유명한 스타벅스에서는 그게 왜 안되냐 이거죠.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패스트푸드점 롯xx아에는 음료 리필 가능한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스트푸드점인 맥xx드에는 왜 음료 리필이 안되냐.
롯xx아는 그 본사에서 내려오는 규정이 있을테고
맥xx드에는 또 그 본사의 규정이 있겠죠.
그럼 다시 커피숍으로 돌아오면
동내커피숍에는 그 업소만의 규정이 있을테고
스타벅스에는 그 본사의 규정이 있다는 거겠죠.
결론적으로는 저는 규정(리뉴얼)이 이런 상황을 가져왔지 않았나 생각이 든겁니다.
로마에는 로마법을 따르라는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겠죠?
저같아도 저렇게 샷 옮겨달라는데 왜 안해주는지 이해가 안갈것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샷 이동이 가능한곳이 있을테고 안되는곳도 분명 있습니다.
(안되는곳이 아예 없는건 아니죠.)
작성하신 글 중간에 동내 커피숍은 가능하던데 그 이름도 유명한 스타벅스에서는 그게 왜 안되냐 이거죠.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패스트푸드점 롯xx아에는 음료 리필 가능한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스트푸드점인 맥xx드에는 왜 음료 리필이 안되냐.
롯xx아는 그 본사에서 내려오는 규정이 있을테고
맥xx드에는 또 그 본사의 규정이 있겠죠.
그럼 다시 커피숍으로 돌아오면
동내커피숍에는 그 업소만의 규정이 있을테고
스타벅스에는 그 본사의 규정이 있다는 거겠죠.
결론적으로는 저는 규정(리뉴얼)이 이런 상황을 가져왔지 않았나 생각이 든겁니다.
로마에는 로마법을 따르라는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겠죠?
수파파파님
- (2017-02-17 11:42)
무슨말씀이신지...
여기서 로마법이 뭔데요?
진상고객 해달라는대로 해주는거요?
여기서 로마법이 뭔데요?
진상고객 해달라는대로 해주는거요?
- Schrodinger_님
- (2017-02-16 21:31)
성지가 여기였군요 ㅋㅋㅋ
진상 같긴 하네요
#CLiOS
진상 같긴 하네요
#CLiOS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파다다다닥님
- (2017-02-16 21:44)
대한민국에서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유독 힘든이유
#CLiOS
#CLiOS
- Imagine24님
- (2017-02-16 22:10)
고객님께서 지불한 돈으로 구매한 것은 '샷'이 아니라 '완성된 음료'입니다. 그리고 완성된 음료는 고객 편의를 위해 매장에서 레시피를 제한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 상호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순대국집가서 순대국 두 그릇 시킬 때 한쪽 순대국에 들어가는 내장만 몰아서 다른쪽 순대국에 달라고 하지는 않지요? 그냥 내장 빼고 주세요하지. 이정도 선에서 이해하고 우리 같이 살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듭시다.
순대국집가서 순대국 두 그릇 시킬 때 한쪽 순대국에 들어가는 내장만 몰아서 다른쪽 순대국에 달라고 하지는 않지요? 그냥 내장 빼고 주세요하지. 이정도 선에서 이해하고 우리 같이 살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듭시다.
Kanilea님
- (2017-02-17 13:32)
스벅 기준으로는 완성품을 파는건 절대 아닙니다.
스벅이 커온 이유가 커스터마이징인데 완성품이라니요...
스벅이 커온 이유가 커스터마이징인데 완성품이라니요...
- 뽀올님
- (2017-02-16 22:17)
성지순례 왔습니다!!!!
스벅의 정책을 정하는 건 스벅 마음이고, 스벅은 사기업입니다. 고객의 불만에 의해 정책이 바뀌어야 하는 곳은 공공기관입니다. 뭔가 헷갈리고 계신 듯 하네요...
스벅의 정책을 정하는 건 스벅 마음이고, 스벅은 사기업입니다. 고객의 불만에 의해 정책이 바뀌어야 하는 곳은 공공기관입니다. 뭔가 헷갈리고 계신 듯 하네요...
토롸이님
- (2017-02-17 05:17)
뽀올님
사기업은 고객의 불만이 아무리 많아도 정책을 바꿀 필요 없는 곳이군요. 우리나라 장사하기 정말 좋네요. 이렇게 충성스러운 고객님들이 가득하니
#CLiOS
사기업은 고객의 불만이 아무리 많아도 정책을 바꿀 필요 없는 곳이군요. 우리나라 장사하기 정말 좋네요. 이렇게 충성스러운 고객님들이 가득하니
#CLiOS
크을리앙님
- (2017-02-17 07:30)
토롸이님
사기업의 정책이 마음에 안들면 소비자원이나 공정위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범법행위도 아니고 압도적인 수의 소비자가 부당 행위가 아니라고 받아들이는 규정이 바뀔 가능성은 지극히 낮겠지요.
사기업의 정책이 마음에 안들면 소비자원이나 공정위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범법행위도 아니고 압도적인 수의 소비자가 부당 행위가 아니라고 받아들이는 규정이 바뀔 가능성은 지극히 낮겠지요.
토롸이님
- (2017-02-17 07:44)
크을리앙님
네 그렇죠. 근데 그걸 왜 저에게 말씀하시는 건지??? 제 댓글이랑 무슨 관계의 말씀이신지??
#CLiOS
네 그렇죠. 근데 그걸 왜 저에게 말씀하시는 건지??? 제 댓글이랑 무슨 관계의 말씀이신지??
#CLiOS
님
- (2017-02-16 22:51)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글 정말 대단하네요.
친절한 댓글이 이렇게도 많다니.. 스벅에서 꼭! 일해보세요. 그래도 뭐가 잘못됐는지 모를거라 예상합니다. *
친절한 댓글이 이렇게도 많다니.. 스벅에서 꼭! 일해보세요. 그래도 뭐가 잘못됐는지 모를거라 예상합니다. *
- BreathIn님
- (2017-02-16 23:39)
만약 회사 1층 스벅 오픈 시작하자마자 들어가서 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내 뒤에 있던 다른 고객이 샷 세개짜리음료에 두개만 넣어달래서 아 많이 쓴가?? 이런생각하고선 출근했어요
점심때 다시 스벅에 가서 음료를 시키는데 아까 내 뒤에있던 사람 샷을 하나 뺀게 기억나서 내꺼에다가 넣어달라고 해야겠다 싶어서 말합니다 (내 뒤에있던 손님은 앞으로 계속 스벅을 이용할 계획이 없음. 주문 받는 사람은 똑같음. 이외 모든 조건도 동일)
이 경우는 모래바람님의 경우랑 다른가요??
#CLiOS
점심때 다시 스벅에 가서 음료를 시키는데 아까 내 뒤에있던 사람 샷을 하나 뺀게 기억나서 내꺼에다가 넣어달라고 해야겠다 싶어서 말합니다 (내 뒤에있던 손님은 앞으로 계속 스벅을 이용할 계획이 없음. 주문 받는 사람은 똑같음. 이외 모든 조건도 동일)
이 경우는 모래바람님의 경우랑 다른가요??
#CLiOS
님
- (2017-02-17 01:31)
다르죠
님
- (2017-02-16 23:42)
덕분에 오랜만에 댓글을 달아봅니다
#CLiOS
#CLiOS
- 위풍님
- (2017-02-16 23:50)
유도리같은 소리하시네요 ㅋㅋㅋ 보통은 고객센터에서 메뉴얼에 있는 방침이다 라고 하면 그런갑다 하고 말텐데 ㅋㅋ
#CLiOS
#CLiOS
- hacks님
- (2017-02-17 00:03)
오래간만에 350플에 가까운 글이네요 ^^;;;;
#CLiOS
#CLiOS
- 워니원이님
- (2017-02-17 00:12)
에효~ 담당직원 고생 많았네요..
- CLOROX님
- (2017-02-17 00:53)
회사정책이라면 따르는게 맞긴 하죠.
근데 웃긴건 미국 스벅에서 저렇게 주문하면 해준다는거죠.
티종류도 얼음빼고 만들어 달라고 하면 얼음들어가는 부분 다 티로 채워주고요.
말로는 전세계 동일 하게 서비스 한다고 해놓고 안좋은거는 한국만 있는 회사규정이고 득되는거는 전세계 균일 서비스죠.
#CLiOS
근데 웃긴건 미국 스벅에서 저렇게 주문하면 해준다는거죠.
티종류도 얼음빼고 만들어 달라고 하면 얼음들어가는 부분 다 티로 채워주고요.
말로는 전세계 동일 하게 서비스 한다고 해놓고 안좋은거는 한국만 있는 회사규정이고 득되는거는 전세계 균일 서비스죠.
#CLiOS
- 좀멜님
- (2017-02-17 01:35)
콜센터 직원의 예시가 잘못되었네요.
아메리카노 한잔과 라떼 한잔을 시키고 나서 라떼의 우유를 절반만 넣고 남은 절반을 아메리카노에 넣어달라고 요구하는 상황이 더 적합한 예시같네요. 그러면 고객은 실질적으로 아메리카노 가격으로 라떼를 먹을 수 있는 편법을 얻을 수 있겠죠. 이런 편법을 방지하고자 스벅은 매뉴얼을 만드는것이고요.
또한 스벅같은 대기업 체인점은 운영 방식이 동네 구멍가게나 커피숍과는 전혀 다릅니다. 각각의 원재료 재고와 주문이 코드로 관리가 되어야하는데 글쓴분의 주문이 허용이 되면 재고관리가 엉망이되어서 전체 시스템이 무너지고 영업이익이 관리가 안됩니다.
또한 스벅의 커피 가격은 원재료 값으로 가격이 설정되는 것이 아닌 매장, 서비스 등의 요소들이 모여 커피값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매뉴얼을 벗어난 서비스를 요구하몀서 추가 비용 500원은 거부한다는 것이 소비자의 권리 이전에 생산자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래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음 그냥 난 더이상 모르겠음. 여기를 탈출할 수 밖에.
아 그리고 잘못된 규정은 바꿔야한다고 왜 소비자 권리를 침해당해야 하냐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권리 개념을 다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스벅이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하고 있는가? 또는 커피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면서 자신들의 규정을 강요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가? 또는 해당 규정이 소비자나 타인에게 현격한 피해와 침해를 불러올 수 있을만큼 중요한 사안인가? 또는 해당 규정이 시장의 기본 질서나 안정을 해칠 요소가 있는가? 위 질문 중 어느 한가지도 예스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정도 사안은 사기업이라면 얼마든지 내부 규정대로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규정이 싫다면 다른 카페를 가면 됩니다. 세상에 카페가 스벅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CLiOS
아메리카노 한잔과 라떼 한잔을 시키고 나서 라떼의 우유를 절반만 넣고 남은 절반을 아메리카노에 넣어달라고 요구하는 상황이 더 적합한 예시같네요. 그러면 고객은 실질적으로 아메리카노 가격으로 라떼를 먹을 수 있는 편법을 얻을 수 있겠죠. 이런 편법을 방지하고자 스벅은 매뉴얼을 만드는것이고요.
또한 스벅같은 대기업 체인점은 운영 방식이 동네 구멍가게나 커피숍과는 전혀 다릅니다. 각각의 원재료 재고와 주문이 코드로 관리가 되어야하는데 글쓴분의 주문이 허용이 되면 재고관리가 엉망이되어서 전체 시스템이 무너지고 영업이익이 관리가 안됩니다.
또한 스벅의 커피 가격은 원재료 값으로 가격이 설정되는 것이 아닌 매장, 서비스 등의 요소들이 모여 커피값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매뉴얼을 벗어난 서비스를 요구하몀서 추가 비용 500원은 거부한다는 것이 소비자의 권리 이전에 생산자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래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음 그냥 난 더이상 모르겠음. 여기를 탈출할 수 밖에.
아 그리고 잘못된 규정은 바꿔야한다고 왜 소비자 권리를 침해당해야 하냐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권리 개념을 다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스벅이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하고 있는가? 또는 커피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면서 자신들의 규정을 강요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가? 또는 해당 규정이 소비자나 타인에게 현격한 피해와 침해를 불러올 수 있을만큼 중요한 사안인가? 또는 해당 규정이 시장의 기본 질서나 안정을 해칠 요소가 있는가? 위 질문 중 어느 한가지도 예스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정도 사안은 사기업이라면 얼마든지 내부 규정대로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규정이 싫다면 다른 카페를 가면 됩니다. 세상에 카페가 스벅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CLiOS
토롸이님
- (2017-02-17 05:33)
좀멜님
소비자위 권리 얘기하는데 무슨 인간의 기본권이며 독점시장까지 나오나요?? 어떤 기업이건 간에 소비자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되는 게 당연한 겁니다. 독점시장이 아니라 자유경쟁시장이고 동네 조그만 양품잠이라도 소비자 권리 침해 사례가 있어서 소비자원에 고발하고 소송걸고 할 수도 있는 거지요. 그게 당연히 지켜져야 할 권리가 맞는지 아니면 기업에서 충분히 소비자에게 요구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인지를 떠나서요.
좀멜님같으면 동네 문방구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이나 서비스로 응대 당해도 거기가 독점시장 아니고 내 기본권 침해 안 했고 기본질서 안 해쳤다고 가만히계시겠어요???
#CLiOS
소비자위 권리 얘기하는데 무슨 인간의 기본권이며 독점시장까지 나오나요?? 어떤 기업이건 간에 소비자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되는 게 당연한 겁니다. 독점시장이 아니라 자유경쟁시장이고 동네 조그만 양품잠이라도 소비자 권리 침해 사례가 있어서 소비자원에 고발하고 소송걸고 할 수도 있는 거지요. 그게 당연히 지켜져야 할 권리가 맞는지 아니면 기업에서 충분히 소비자에게 요구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인지를 떠나서요.
좀멜님같으면 동네 문방구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이나 서비스로 응대 당해도 거기가 독점시장 아니고 내 기본권 침해 안 했고 기본질서 안 해쳤다고 가만히계시겠어요???
#CLiOS
토롸이님
- (2017-02-17 05:34)
좀멜님
좀 더 이해가 가시도록 쓰자면. 내부규정으로 운영하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그 내부규정의 옳고 그름. 소비자 권리침해 여부에 대해서 소비자는 얼마든지 따질 수 있는 것이고 소송도 걸 수 있는 거죠.
#CLiOS
좀 더 이해가 가시도록 쓰자면. 내부규정으로 운영하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그 내부규정의 옳고 그름. 소비자 권리침해 여부에 대해서 소비자는 얼마든지 따질 수 있는 것이고 소송도 걸 수 있는 거죠.
#CLiOS
좀멜님
- (2017-02-17 09:31)
토롸이님
그러니까 제 말은 해당 사항이 님이 주장하시는 것처럼 소비자에게 중대한 해를 끼치는 권리침해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소비자 권리 침해 이전에 해당 사항 요구가 생산자 관점에서는 전혀 고려치 않은 생산자 권리 침해이고 그에 반해 소비자에게는 500원만 주면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선택의 권리가 주어져있는 상황이고요. 소비자는 추가 비용 제공시 해당 선태꿘이 주어지고, 판매자는 소비자 요구 수용 시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 발생이 일어납니다. 소비자 관점에서는 생산자에게 추가 비용이 없어보이겠지만 그것이 아니라고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설명하고 있죠. 이해가 안되시면 차라리 외워보세요.
#CLiOS
그러니까 제 말은 해당 사항이 님이 주장하시는 것처럼 소비자에게 중대한 해를 끼치는 권리침해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소비자 권리 침해 이전에 해당 사항 요구가 생산자 관점에서는 전혀 고려치 않은 생산자 권리 침해이고 그에 반해 소비자에게는 500원만 주면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선택의 권리가 주어져있는 상황이고요. 소비자는 추가 비용 제공시 해당 선태꿘이 주어지고, 판매자는 소비자 요구 수용 시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 발생이 일어납니다. 소비자 관점에서는 생산자에게 추가 비용이 없어보이겠지만 그것이 아니라고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설명하고 있죠. 이해가 안되시면 차라리 외워보세요.
#CLiOS
- 아주좋구나님
- (2017-02-17 01:44)
동네 카페면 모를까 대규모 체인점이면 충분히 안될수도 있지요
- Satoya님
- (2017-02-17 01:47)
삭제된 댓글입니다.
Satoya님
- (2017-02-17 01:59)
읽어 봤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잘써주셨네요^^
쓰신 글 읽고서 글쓴이의 원문을 다시 봤는데, 제가 이해를 잘못했었네요.
추가한 샷을 옮겨달라는줄 알았더니 기본 레시피를 바꿔달라는 이야기었군요ㅜ.ㅠ
덕분에 오해가 풀렸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CV
쓰신 글 읽고서 글쓴이의 원문을 다시 봤는데, 제가 이해를 잘못했었네요.
추가한 샷을 옮겨달라는줄 알았더니 기본 레시피를 바꿔달라는 이야기었군요ㅜ.ㅠ
덕분에 오해가 풀렸습니다. 감사합니다^^
from CV
님
- (2017-02-17 01:50)
뭔일이 났나 하고 와보니 ㄱㅆㅇ가 메갈이라고 메모가 되어있네요 ㅋㅋㅋ
님
- (2017-02-17 02:00)
ㅋㅋㅋㅋㅋㅋㅋ
- is500님
- (2017-02-17 02:43)
거지잘못입니다
고객잘못아녜요
#CLiOS
고객잘못아녜요
#CLiOS
- 모코나님
- (2017-02-17 03:23)
이 핫한걸 이제서야 봤네요.
리플 읽다보니 고구마 백개는 먹은듯한 답답함이 느껴지네요.
차라리 벽하고 얘기하는게 맘 편할듯..
#CLiOS
리플 읽다보니 고구마 백개는 먹은듯한 답답함이 느껴지네요.
차라리 벽하고 얘기하는게 맘 편할듯..
#CLiOS
님
- (2017-02-17 04:30)
부끄럽다...
#CLiOS
#CLiOS
- 당직마리아님
- (2017-02-17 04:34)
현실에선 진상이고 온라인에선 답정너네요. 오랫만에 재밌게 잘 구경하고 갑니다.^^
#CLiOS
#CLiOS
- QQ66님
- (2017-02-17 04:37)
스타중국집 짬뽕에는 일반사이즈 홍합8개, 곱빼기사이즈 홍합12개가 들어감.
곱빼기 2개 시켰는데, 동료가 홍합많은걸 안좋아해서 4개 빼달라고 함.
그래서 그 4개 빼서 내 짬뽕에 넣어달라고 했음.
근데 홍합 빼는거 추가하는거는 가능한데 이동은 불가능. 레시피가 있기 때문
곱빼기 2개 시켰는데, 동료가 홍합많은걸 안좋아해서 4개 빼달라고 함.
그래서 그 4개 빼서 내 짬뽕에 넣어달라고 했음.
근데 홍합 빼는거 추가하는거는 가능한데 이동은 불가능. 레시피가 있기 때문
토롸이님
- (2017-02-17 05:27)
QQ66님
순대국밥 집에서 순대만 넣는 거도 되고 고기만 넣는 거도 되고 같이 온 일행이 포기한 순대를 내 국밥에 넣어 달라고 해도 잘 넣어 주죠. 레시피가 있고 없고가 아니고 정책상 허용하냐 안 하냐의 문제입니다. 애초에 레시피의 문제라면 샷 빼는 건 왜 그냥 되는 것이고 샷 추가도 돈만 주면 허용되나요?
#CLiOS
순대국밥 집에서 순대만 넣는 거도 되고 고기만 넣는 거도 되고 같이 온 일행이 포기한 순대를 내 국밥에 넣어 달라고 해도 잘 넣어 주죠. 레시피가 있고 없고가 아니고 정책상 허용하냐 안 하냐의 문제입니다. 애초에 레시피의 문제라면 샷 빼는 건 왜 그냥 되는 것이고 샷 추가도 돈만 주면 허용되나요?
#CLiOS
- 토롸이님
- (2017-02-17 05:14)
댓글들 무섭네요 정말. 이맛클인지는 몰라도.. 커피 체인점에 익숙하지 않은 1인으로써 글쓴이의 요구사항이 전혀 진상같지도 않고 충분히 요구할 수 있을 만한 것 같아요.
물론 스벅은 사기업이고 공정하냐 아니냐를 떠나서 자신들만의 룰대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싫으면 고객이 떠나는 것이지요.
하지만 사기업이라 할 지라도 고객들은 자신이 낸 비용에 합당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을 권리도 있어요.
원글님이 고객으로서 진상질했다고 보아야 할 이유가 없고 스벅의 매뉴얼이 100프로 옳다고 할 수도 없는 겁니다.
결과적으로 스벅의 정책은 이러하니 고객으로서 더 따지기는 어려운 거겠죠. 물론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 스벅의 정책의 옳고 그름에 대한 문제제기를 클량에서 해 볼 수도 있는 거구요.
그런데 댓글은 온통 니가 진상이다 넌 메갈이다 싫으면 딴 데 가라 이런 소리들 뿐이군요.
글 쓴 님이 왜 계속 댓글들에 딴지를 걸겠습니까? 논지가 다른 말만 하니깐 그런 거죠.
글쓴님이 원하는 건 그 정책의 내용이 옳은가인데 댓글들은 사기업이고 권한없는 알바생인데 왜 억지 부리냐라는 물타기식 댓글만 있으니 열받겠죠.
댓글들 중에 눈에 들어오는 건 기업 정책상 편법으로 샷 이동을 통해서 커피 잔 수를 늘려 먹는 걸 방지하기 위한 거라는 글 정도군요.
그리고 댓글 방향이 까는 식이라고 우르르 몰려와서 너도 나도 한번 까 보자는 클량의 댓글몰이는 정말 징그러울 정돕니다. 평소 즐겨보는 곳이지만 가끔씩 이렇게 린치하는 댓글을 보면 안타까울 뿐이네요.
#CLiOS
물론 스벅은 사기업이고 공정하냐 아니냐를 떠나서 자신들만의 룰대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싫으면 고객이 떠나는 것이지요.
하지만 사기업이라 할 지라도 고객들은 자신이 낸 비용에 합당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을 권리도 있어요.
원글님이 고객으로서 진상질했다고 보아야 할 이유가 없고 스벅의 매뉴얼이 100프로 옳다고 할 수도 없는 겁니다.
결과적으로 스벅의 정책은 이러하니 고객으로서 더 따지기는 어려운 거겠죠. 물론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 스벅의 정책의 옳고 그름에 대한 문제제기를 클량에서 해 볼 수도 있는 거구요.
그런데 댓글은 온통 니가 진상이다 넌 메갈이다 싫으면 딴 데 가라 이런 소리들 뿐이군요.
글 쓴 님이 왜 계속 댓글들에 딴지를 걸겠습니까? 논지가 다른 말만 하니깐 그런 거죠.
글쓴님이 원하는 건 그 정책의 내용이 옳은가인데 댓글들은 사기업이고 권한없는 알바생인데 왜 억지 부리냐라는 물타기식 댓글만 있으니 열받겠죠.
댓글들 중에 눈에 들어오는 건 기업 정책상 편법으로 샷 이동을 통해서 커피 잔 수를 늘려 먹는 걸 방지하기 위한 거라는 글 정도군요.
그리고 댓글 방향이 까는 식이라고 우르르 몰려와서 너도 나도 한번 까 보자는 클량의 댓글몰이는 정말 징그러울 정돕니다. 평소 즐겨보는 곳이지만 가끔씩 이렇게 린치하는 댓글을 보면 안타까울 뿐이네요.
#CLiOS
크을리앙님
- (2017-02-17 07:35)
처음에 요구하는 정도로는 아무도 진상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업체 측에서 거절의 이유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항의-센터 전화연결-재항의-이름 물어봄 까지 나간게 진상짓이죠.
게다가 클량 게시물에서는 제가 진상인가요? 해놓고는 진상이라니까 제가 왜 진상이죠?! 답정너 시전하고요. 린치는 이럴때 쓰는 단어가 아닙니다.
그런데 업체 측에서 거절의 이유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항의-센터 전화연결-재항의-이름 물어봄 까지 나간게 진상짓이죠.
게다가 클량 게시물에서는 제가 진상인가요? 해놓고는 진상이라니까 제가 왜 진상이죠?! 답정너 시전하고요. 린치는 이럴때 쓰는 단어가 아닙니다.
토롸이님
- (2017-02-17 07:40)
크을리앙님
고객센터에 항의-재항의 하는 것이 왜 진상질인가요? 크을리앙님이라면 본인의 기준과 논리로 납득할 수 없는 서비스의 내용이라도 본사의 정책이라고 하면 항의하지 않고 넘어가시겠습니까? 그건 진상질이 아니에요. 납득을 하지 못하면 사기업이든 공공기관이든 계속 항의할 수 있고 논의할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답정너라는 게 틀리죠. 원글님이 논하고 싶은 건 내가 이러한 서비스를 요구하는 게 잘못인가인데 서비스 자체를 요규하지 마라 기업 정책인데 싫으면 니가 안 하면 된다 알바한테 따지는 니가 진상이다 식의 욕에 가까운 댓글들이 달리는 게 린치나 다름 없죠.
#CLiOS
고객센터에 항의-재항의 하는 것이 왜 진상질인가요? 크을리앙님이라면 본인의 기준과 논리로 납득할 수 없는 서비스의 내용이라도 본사의 정책이라고 하면 항의하지 않고 넘어가시겠습니까? 그건 진상질이 아니에요. 납득을 하지 못하면 사기업이든 공공기관이든 계속 항의할 수 있고 논의할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답정너라는 게 틀리죠. 원글님이 논하고 싶은 건 내가 이러한 서비스를 요구하는 게 잘못인가인데 서비스 자체를 요규하지 마라 기업 정책인데 싫으면 니가 안 하면 된다 알바한테 따지는 니가 진상이다 식의 욕에 가까운 댓글들이 달리는 게 린치나 다름 없죠.
#CLiOS
크을리앙님
- (2017-02-17 07:44)
토롸이님
진상으로 보든 진상이 아니라고 보든 각자의 가치관과 해석에 따라 자유입니다.
남들이 보기에 불합리하지 않은 규정에 대해 항의-재항의로 이어진다면 충분히 진상으로 보이죠.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서 진상이 아니라고 주장하시든 말든 님의 자유입니다.
답정너라고 하는건 본인이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글을 질문 형식으로 올려놓고선 수많은 답글이 달렸음에도 불구하고 내 생각만이 옳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답정너지요. 애초에 다른 사람 이야기는 들을 자세가 전혀 없고 내 안에 답을 갖고 있는 사람이 바고 그겁니다.
진상으로 보든 진상이 아니라고 보든 각자의 가치관과 해석에 따라 자유입니다.
남들이 보기에 불합리하지 않은 규정에 대해 항의-재항의로 이어진다면 충분히 진상으로 보이죠.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서 진상이 아니라고 주장하시든 말든 님의 자유입니다.
답정너라고 하는건 본인이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글을 질문 형식으로 올려놓고선 수많은 답글이 달렸음에도 불구하고 내 생각만이 옳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답정너지요. 애초에 다른 사람 이야기는 들을 자세가 전혀 없고 내 안에 답을 갖고 있는 사람이 바고 그겁니다.
토롸이님
- (2017-02-17 09:34)
크을리앙님
진상으로 보든 아니든 각자의 가치관이 있겠죠 물론. 제가 말씀드리는 건 여기 댓글에서 항의한다는 것만으로 진상으로 몰아가는 게 잘못 됐다는 겁니다. 그리고 원글님이 쓰신 내용은 상식적인 선에서 충분히 요구할 수도 있는 내용이죠. 스벅의 정책상 안 된다는 것도 이해 못 할 건 아니지만, 하나의 오더에서 샷 추가가 없는데 이동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거든요. 남들이 보기에 불합리하지 않다고 해서 그게 정답은 아니죠. 남들이 불합리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유 또한 납득이 가지 않는다면 논의의 여지는 당연히 있는 것이고요.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니가 틀리다 해도 이유가 납득이 가지 않으면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고 근거를 대고 논리를 펴는 게 한편으론 정상이죠. 제가 댓글을 모두 완독한 건 아니라 원글님의 댓글 태도가 안 좋았는지, 아예 벽처럼 말을 하신 건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댓글들 수준이 그저 "사기업 정책인데 따지는 니가 진상" 이런 논리라서 뭐라고 하는 겁니다.
답정너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말하는 것도 댓글들과 원글님의 요지가 다른데 다른 부분만 물고 늘어지면서 니가 틀리다 틀리다 하니 원글님이 답답할 거라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댓글들도 답정너죠. 원글의 요지는 제대로 보지도 않고 자기 하고 싶은 말만 하니까요.
진상으로 보든 아니든 각자의 가치관이 있겠죠 물론. 제가 말씀드리는 건 여기 댓글에서 항의한다는 것만으로 진상으로 몰아가는 게 잘못 됐다는 겁니다. 그리고 원글님이 쓰신 내용은 상식적인 선에서 충분히 요구할 수도 있는 내용이죠. 스벅의 정책상 안 된다는 것도 이해 못 할 건 아니지만, 하나의 오더에서 샷 추가가 없는데 이동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거든요. 남들이 보기에 불합리하지 않다고 해서 그게 정답은 아니죠. 남들이 불합리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유 또한 납득이 가지 않는다면 논의의 여지는 당연히 있는 것이고요.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니가 틀리다 해도 이유가 납득이 가지 않으면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고 근거를 대고 논리를 펴는 게 한편으론 정상이죠. 제가 댓글을 모두 완독한 건 아니라 원글님의 댓글 태도가 안 좋았는지, 아예 벽처럼 말을 하신 건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댓글들 수준이 그저 "사기업 정책인데 따지는 니가 진상" 이런 논리라서 뭐라고 하는 겁니다.
답정너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말하는 것도 댓글들과 원글님의 요지가 다른데 다른 부분만 물고 늘어지면서 니가 틀리다 틀리다 하니 원글님이 답답할 거라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댓글들도 답정너죠. 원글의 요지는 제대로 보지도 않고 자기 하고 싶은 말만 하니까요.
토롸이님
- (2017-02-17 09:57)
크을리앙님
이미 한차례 지나간 글인데 크을리앙님과 댓글로 논쟁을 벌이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긴 합니다만.. 제 생각을 좀 정리해서 말씀드리고 싶어요.
1. 고객의 불만사항을 사기업 고객센터에 요구할 수 있고 정책 변경 등도 충분히 요구할 수 있는 것이다.
2. 알바의 권한에 대해 유도리를 요구하는 건 스벅과 같이 엄격히 관리가 되고 있는 체인점에서 무리한 요구이다.
3. 스벅의 정책은 업체의 운영효율과 이익을 보호하려는 목적과 손님이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는 선(이것 역시 궁극적으로는 업체의 이익이 목적이지만)이 맞닿는 어떤 지점에서 세워질 것이다.
4. 따라서 스벅의 정책상, 하나의 오더에서 샷수는 총 샷수 안에서 조절 가능하다는 조항이 들어가고 말고는 우리나라 고객들의 요구, 다른 경쟁사들과의 서비스 질 차이 등에서 스벅이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이다.
5. 샷의 이동이 고객의 당연한 권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가격과 그에 따라 업체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유동적인 것이다.
결론적으로, 원글님의 생각 (하나의 오더안에서 샷 이동은 당연히 서비스 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은 충분히 할 만한 생각이고 고객센터에도 충분히 항의할 만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댓글들 중에 단지 그런 행위만 가지고 진상으로 몰아가는 게 수준 미달인 겁니다. 원글님 댓글들 봐도 이유도 없이 진상으로 몰아가는 사람들한테 따지는 거지 납득할 만한 댓글에 날세우지는 않네요.
이미 한차례 지나간 글인데 크을리앙님과 댓글로 논쟁을 벌이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긴 합니다만.. 제 생각을 좀 정리해서 말씀드리고 싶어요.
1. 고객의 불만사항을 사기업 고객센터에 요구할 수 있고 정책 변경 등도 충분히 요구할 수 있는 것이다.
2. 알바의 권한에 대해 유도리를 요구하는 건 스벅과 같이 엄격히 관리가 되고 있는 체인점에서 무리한 요구이다.
3. 스벅의 정책은 업체의 운영효율과 이익을 보호하려는 목적과 손님이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는 선(이것 역시 궁극적으로는 업체의 이익이 목적이지만)이 맞닿는 어떤 지점에서 세워질 것이다.
4. 따라서 스벅의 정책상, 하나의 오더에서 샷수는 총 샷수 안에서 조절 가능하다는 조항이 들어가고 말고는 우리나라 고객들의 요구, 다른 경쟁사들과의 서비스 질 차이 등에서 스벅이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이다.
5. 샷의 이동이 고객의 당연한 권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가격과 그에 따라 업체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유동적인 것이다.
결론적으로, 원글님의 생각 (하나의 오더안에서 샷 이동은 당연히 서비스 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은 충분히 할 만한 생각이고 고객센터에도 충분히 항의할 만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댓글들 중에 단지 그런 행위만 가지고 진상으로 몰아가는 게 수준 미달인 겁니다. 원글님 댓글들 봐도 이유도 없이 진상으로 몰아가는 사람들한테 따지는 거지 납득할 만한 댓글에 날세우지는 않네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09:58)
토롸이님
댓글들 다 읽어보시고 판단하세요 그럼.
다른 사람 댓글들은 수준낮게 물고 늘어진다고 판단하면서 글쓴이 댓글은 다 읽어보지 못해서 모른다고 하시는게 모순이니까요.
그리고 애초에 지적하는 사람들은 그 "항의"의 과정과 태도 모두를 지적하는 겁니다. 그 자세한 과정은 본문에도 상세히 써있고 제 첫 댓글에도 써있어요.
댓글들 다 읽어보시고 판단하세요 그럼.
다른 사람 댓글들은 수준낮게 물고 늘어진다고 판단하면서 글쓴이 댓글은 다 읽어보지 못해서 모른다고 하시는게 모순이니까요.
그리고 애초에 지적하는 사람들은 그 "항의"의 과정과 태도 모두를 지적하는 겁니다. 그 자세한 과정은 본문에도 상세히 써있고 제 첫 댓글에도 써있어요.
토롸이님
- (2017-02-17 10:05)
크을리앙님
발끈하실 것 까지는 없고 저는 "완독"을 하지는 않았다는 겁니다. 앞부분부터 댓글들 수준보면 그냥 스벅 오지마세요. 진상이네요 이런 댓글들이거든요. 제가 하나도 안 읽고 말한다고 한 적도 없는데 모순은 무슨 모순일까요.^^;
원글님의 항의의 과정에서 날선 반응이 나오긴 하지만 저렴한 댓글들이 저런 반응을 끌어내는 것도 이해해 주시라는 겁니다. 내가 쓴 글에 대한 이렇다할 반박논리도 없이 진상으로 몰아가는 사람들이랑 맞서서 제정신 유지하고 차분히 논리전개할 수 있는 멘탈갑이 세상에 얼마나 있겠습니까
발끈하실 것 까지는 없고 저는 "완독"을 하지는 않았다는 겁니다. 앞부분부터 댓글들 수준보면 그냥 스벅 오지마세요. 진상이네요 이런 댓글들이거든요. 제가 하나도 안 읽고 말한다고 한 적도 없는데 모순은 무슨 모순일까요.^^;
원글님의 항의의 과정에서 날선 반응이 나오긴 하지만 저렴한 댓글들이 저런 반응을 끌어내는 것도 이해해 주시라는 겁니다. 내가 쓴 글에 대한 이렇다할 반박논리도 없이 진상으로 몰아가는 사람들이랑 맞서서 제정신 유지하고 차분히 논리전개할 수 있는 멘탈갑이 세상에 얼마나 있겠습니까
크을리앙님
- (2017-02-17 10:07)
토롸이님
그러면 글쓴님에 대한 그 넓은 아량으로 본문의 진상짓에 대한 댓글의 날선 반응도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회원이 본인의 상식밖의 행동과 말에 논리적인 댓글로 반박할 의무는 없지요. 그건 이미 다른 분들이 충분히 설명해 주셨으니까요.
그러면 글쓴님에 대한 그 넓은 아량으로 본문의 진상짓에 대한 댓글의 날선 반응도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회원이 본인의 상식밖의 행동과 말에 논리적인 댓글로 반박할 의무는 없지요. 그건 이미 다른 분들이 충분히 설명해 주셨으니까요.
토롸이님
- (2017-02-17 10:12)
크을리앙님
앞에부터 보시면 글쓴님한테 댓글들 반응을 보실 수 있을 테고 그 글들이 논리도 이유도 없는 험담인 걸 아실 텐데 다수의 편에서만 생각하시는 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군요...^^
처음 댓글에는 글쓴님의 태도 자체가 진상이라는 논리를 펴시다가 이제 그 내용은 언급도 안 하시고, 거기에 대한 제 반박에 대해서는 제대로 답변도 없으시고..
죄송하지만 이런 댓글 논쟁도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더이상 댓글로 논쟁하는 건 무의미한 것 같네요. 일이나 해야지.
혹시 제대로 반박하시거나 생각하시는 게 있으시면 쪽지로 주세요. 나중에라도 시간 되면 읽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앞에부터 보시면 글쓴님한테 댓글들 반응을 보실 수 있을 테고 그 글들이 논리도 이유도 없는 험담인 걸 아실 텐데 다수의 편에서만 생각하시는 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군요...^^
처음 댓글에는 글쓴님의 태도 자체가 진상이라는 논리를 펴시다가 이제 그 내용은 언급도 안 하시고, 거기에 대한 제 반박에 대해서는 제대로 답변도 없으시고..
죄송하지만 이런 댓글 논쟁도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더이상 댓글로 논쟁하는 건 무의미한 것 같네요. 일이나 해야지.
혹시 제대로 반박하시거나 생각하시는 게 있으시면 쪽지로 주세요. 나중에라도 시간 되면 읽고 답변드리겠습니다.
크을리앙님
- (2017-02-17 10:15)
토롸이님
네~서로 의미가 없네요. 이미 수백개의 댓글들+파생된 다른수십개의 게시물들에서 너무나 명백하게 설명들을 해놓으신 터라. 굳이 저까지 다시 설명드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요.
일하세요~
네~서로 의미가 없네요. 이미 수백개의 댓글들+파생된 다른수십개의 게시물들에서 너무나 명백하게 설명들을 해놓으신 터라. 굳이 저까지 다시 설명드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요.
일하세요~
Kanilea님
- (2017-02-17 13:38)
다수의견이 항상 옳은건 아니죠.
그 다수가 항상 스벅에서 커스터마이징을 해봤던것도 아닐테구요
스벅 정말 많이 다녀봤던 저로써는 그게 왜 안되지? 하는 느낌밖에 없어요...
글쓴이가 주장한건 추가요금없이 가능하거든요...
그란데 아메를 벤티컵에 물 꽉 채워서 1잔
글쓴이시킨거 샷추가 한잔.
그보다 원색적 비난이 먼저 쏟아진 상태에서도 선비처럼 내잘못 인정하라는건 좀 웃기죠...
그 다수가 항상 스벅에서 커스터마이징을 해봤던것도 아닐테구요
스벅 정말 많이 다녀봤던 저로써는 그게 왜 안되지? 하는 느낌밖에 없어요...
글쓴이가 주장한건 추가요금없이 가능하거든요...
그란데 아메를 벤티컵에 물 꽉 채워서 1잔
글쓴이시킨거 샷추가 한잔.
그보다 원색적 비난이 먼저 쏟아진 상태에서도 선비처럼 내잘못 인정하라는건 좀 웃기죠...
크을리앙님
- (2017-02-17 18:40)
Kanilea님
다수의 의견이 항상 옳은게 아니듯 많이 다녀보고 해달라고 해서 해줬다고 그게 맞는건 아니죠.
그동안 해준 직원들의 호의이지 그게 메뉴얼은 아니에요. 당장 님같은 분들이 다른 곳에서 안해주면 왜 딴데선 해주는데 여긴 안해주냐 이런 소리 하죠. 하나둘 예외를 두다 보면 문제가 심각해지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허용 안하는게 맞습니다.
원색적인 비난이 잘못이라고 쳐도 그게 아닌 제대로된 의견들에 대한 반응은 답정너죠. 그리고 그런 댓글들의 문제점을 지적하려면 글쓴이의 댓글 태도도 똑같이 지적하는게 맞습니다.
다수의 의견이 항상 옳은게 아니듯 많이 다녀보고 해달라고 해서 해줬다고 그게 맞는건 아니죠.
그동안 해준 직원들의 호의이지 그게 메뉴얼은 아니에요. 당장 님같은 분들이 다른 곳에서 안해주면 왜 딴데선 해주는데 여긴 안해주냐 이런 소리 하죠. 하나둘 예외를 두다 보면 문제가 심각해지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허용 안하는게 맞습니다.
원색적인 비난이 잘못이라고 쳐도 그게 아닌 제대로된 의견들에 대한 반응은 답정너죠. 그리고 그런 댓글들의 문제점을 지적하려면 글쓴이의 댓글 태도도 똑같이 지적하는게 맞습니다.
토롸이님
- (2017-02-17 19:39)
크을리앙님
알림이 떠서 또 댓글을 달게 되네요. 그동안 해준 직원들의 호의냐 매뉴얼이냐를 떠나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소비자에게 없는 걸까요? 스벅 커피 값으로 볼 때 매뉴얼에 삽입해도 될 정도 서비스 수준으로 저는 판단 되거든요.
답정너라고 하시는데 저는 원글님 답글 중에 그렇게 보이는 게 없어요. 제가 봤을 때 원글님이 글을 지운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에 원글님 댓글 중에 하나만이라도 예시를 들어주세요. 제대로 된 의견에 대한 답정너 반응을요
#CLiOS
알림이 떠서 또 댓글을 달게 되네요. 그동안 해준 직원들의 호의냐 매뉴얼이냐를 떠나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소비자에게 없는 걸까요? 스벅 커피 값으로 볼 때 매뉴얼에 삽입해도 될 정도 서비스 수준으로 저는 판단 되거든요.
답정너라고 하시는데 저는 원글님 답글 중에 그렇게 보이는 게 없어요. 제가 봤을 때 원글님이 글을 지운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에 원글님 댓글 중에 하나만이라도 예시를 들어주세요. 제대로 된 의견에 대한 답정너 반응을요
#CLiOS
크을리앙님
- (2017-02-17 19:58)
토롸이님
님에게 단 댓글이 아닌데 굳이 댓글을ㅎㅎ
안보이시면 마세요 그냥.
님에게 단 댓글이 아닌데 굳이 댓글을ㅎㅎ
안보이시면 마세요 그냥.
토롸이님
- (2017-02-17 20:01)
크을리앙님
님에게 단 댓글이 아닌데 굳이 그걸 그렇게 까시고 ㅎㅎ 가져오시지도 못할 거면 마세요 그냥
#CLiOS
님에게 단 댓글이 아닌데 굳이 그걸 그렇게 까시고 ㅎㅎ 가져오시지도 못할 거면 마세요 그냥
#CLiOS
- 거덜리우스님
- (2017-02-17 05:25)
고객 입장에선 참 뭐같긴 하네요
회사 규정이라니까 조르면 진상되고 따르면 호구되는군요
오원국씨였나요?
아이폰 리퍼밖에 안된대서 돌려달랬더니 안돌려준 사건이요
규정이라니까 그런갑다하고 넘길수 있는데
그런 불합리한 규정 따르면서 기분좋을 사람은 없죠
스타벅스 저런 규정은 참 뭐같네요
#CLiOS
회사 규정이라니까 조르면 진상되고 따르면 호구되는군요
오원국씨였나요?
아이폰 리퍼밖에 안된대서 돌려달랬더니 안돌려준 사건이요
규정이라니까 그런갑다하고 넘길수 있는데
그런 불합리한 규정 따르면서 기분좋을 사람은 없죠
스타벅스 저런 규정은 참 뭐같네요
#CLiOS
크을리앙님
- (2017-02-17 07:31)
불합리하다고 요청할순 있는데 대부분의 소비자가 불합리하지 않은 규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원국씨의 경우는 반대고요.
- sword님
- (2017-02-17 06:35)
이야... 진상에... 답정너에... 장판파에... 상당한 비판에도 굴하지 않는 그 강한 멘탈이 부럽습니다. 그 강력한 멘탈로 민법 공부 좀 하시면 본인 주장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쌍방간 계약조건이 맞지 않으면 계약하지 않으면 되거든요.
아참 성지 순례 기념으로다가 올 해는 로또되게 해주세요~
아참 성지 순례 기념으로다가 올 해는 로또되게 해주세요~
- missme님
- (2017-02-17 06:52)
일부러 그러시는건가 다수가 진상이라고 느껴지면 아 내가 진상짓 했구나 담엔 안그래야지...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끝까지 주장할꺼면 여기에 글은 왜 올려요?
#CLiOS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끝까지 주장할꺼면 여기에 글은 왜 올려요?
#CLiOS
- KE627님
- (2017-02-17 07:03)
댓글들이 아주 주옥 같네요 ㅋ *
- 유스튜님
- (2017-02-17 07:09)
같이간 친구의 반응도 궁금하네요.
저 같았으면 500원 대신 내줬을거 같긴한데..
#CLiOS
저 같았으면 500원 대신 내줬을거 같긴한데..
#CLiOS
님
- (2017-02-17 07:29)
이거 한번 가능해지기시작하면 다른사람샷뺀거 자기한테 넣어달라는 진상이 생김
#CLiOS
#CLiOS
- 천막회관님
- (2017-02-17 09:15)
스벅에서 줄서있는데 제 앞분이 저러고 있었을거 생각하면... 뒤로 줄선사람들 쭈욱 맵병기 수준이죠...
님
- (2017-02-17 09:41)
그냥 다른데 가세요..
- theDentalist님
- (2017-02-17 10:19)
역사의 현장에 저도 발자국 한번 남겨봅니다..
from CV
from CV
님
- (2017-02-17 10:36)
스타벅스 파트너 괴롭히지 마시오. 그들도 노동자요. 안된다면 당신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하시오.
님
- (2017-02-17 10:37)
삐빅 진상입니다.
- 분당쇼콜라님
- (2017-02-17 10:38)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님
- (2017-02-17 10:40)
그거 되는 동네 커피숍을 가시면 해결!
님
- (2017-02-17 10:43)
샷이 왜 레시피와 연동이 되는지??
이건 현장 대응이 좀 미흡한 거네요.
만일 샷 추가를 따로 달라고 하면 그건 어쩔 건지??
글 쓴 분 입장에 대해서 개인적으론 많은 이해가 됩니다.
#CLiOS
이건 현장 대응이 좀 미흡한 거네요.
만일 샷 추가를 따로 달라고 하면 그건 어쩔 건지??
글 쓴 분 입장에 대해서 개인적으론 많은 이해가 됩니다.
#CLiOS
- 사랑꽃님
- (2017-02-17 10:44)
우선 샷추가는 뒤로 미루고 직원이나 고객센터 말대로라면..
벤티에 샷 4잔이 들어가는게 레시피라고 했으니..
레시피대로 해야하는게 매뉴얼이라면 샷을 빼면 안되는거네요.. 서비스건 뭐건...
빼는건 융통성을 발휘하면서 빼서 남는샷을 넣는건 융통성이 없는게 이상할따름..
다른 모르는사람이 주문한거 빼서 달라는것도 아니고 모두 본인이 주문한건데...
빼서 남는샷 모아서 다른사람한테 아메리카노 만들어 팔려고 그러나...
창조경제..?
벤티에 샷 4잔이 들어가는게 레시피라고 했으니..
레시피대로 해야하는게 매뉴얼이라면 샷을 빼면 안되는거네요.. 서비스건 뭐건...
빼는건 융통성을 발휘하면서 빼서 남는샷을 넣는건 융통성이 없는게 이상할따름..
다른 모르는사람이 주문한거 빼서 달라는것도 아니고 모두 본인이 주문한건데...
빼서 남는샷 모아서 다른사람한테 아메리카노 만들어 팔려고 그러나...
창조경제..?
사랑꽃님
- (2017-02-17 11:22)
그러고보니 윗댓글을 대충 넘기고 댓글을 썼는데...
윗분들이 이미 문제점을 잘 짚어주셨네요..
스벅 고객센터에 개선요구까지는 좋은데 여기에서 다른사람들이랑 싸우는건 자제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윗분들이 이미 문제점을 잘 짚어주셨네요..
스벅 고객센터에 개선요구까지는 좋은데 여기에서 다른사람들이랑 싸우는건 자제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 bluk님
- (2017-02-17 10:44)
로또 되게 해주세요
- 새끼발꼬락님
- (2017-02-17 10:48)
동네 커피샵에서 되는게 스벅에서 안된다네, 항의한 내가 진상인가?
항의-> 노진상.
시스템이라 답변 & CS에서 안된다고 함 ->
추가항의 -> 진상.....이나 이것도 부당하다 생각 할 수도 있음
인터넷에 물어봄 ->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부당하지 않다고 함-> 진상 맞음
그래도 부당하다 -> 답정너
항의-> 노진상.
시스템이라 답변 & CS에서 안된다고 함 ->
추가항의 -> 진상.....이나 이것도 부당하다 생각 할 수도 있음
인터넷에 물어봄 ->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부당하지 않다고 함-> 진상 맞음
그래도 부당하다 -> 답정너
- 욕쟁이님
- (2017-02-17 10:51)
마음에 안 들면 안 가면 되는 거 아닐까요?
대체할 수 있는 게 없는 것도 아니고.
대체할 수 있는 게 없는 것도 아니고.
- 비밀스런광장님
- (2017-02-17 10:53)
400번째 리플은 놓쳤겠지ㅠㅠ
#CLiOS
#CLiOS
님
- (2017-02-17 11:04)
현직 입장에서 덧글 쓸까말까 하다 조심스레 적어봅니다.
벤티에 샷빼는것을 스벅에서 서비스로 해주는건데
만약 이것을 안해주고 fm으로 완제품만 준다면 친구분은
벤티를 받고 아메리카노의 일부를 버리고 본인 취향에 맞게 물을 넣어서 농도 조절을 해야합니다.
그런 수고를 하는 과정에서 매장에 흘린다든지 새로운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고 하니 서비스로 fm에서 스페셜오더를 받아 샷을 빼주는거라 봅니다. 이것은 판매자의 호의이자 배려라고 봐야죠. 판매자는 고객이 원하는대로 레시피를 바꿔줘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그리고 여기까지가 스타벅스의 유도리인겁니다.
말씀하신 동네카페는 그것이 오너의 유도리인거고요.
그리고 그 빠진샷은 고객이 스스로 뺏기때문에 더이상 고객의 소유는 아니라고 봐야합니다. 스스로포기한것이죠.
그런데 글쓴이는 그 포기한 샷마저 고객의것이라고 주장하시는거 같네요. 매장에서 항의에 콜센터까지 항의...
그냥 500원 내고 추가하시면 되잖아요.
별거 가지고 다 화내네요.
진상 맞냐고 물어보셨는데 진상 맞아요.
w.ClienS
벤티에 샷빼는것을 스벅에서 서비스로 해주는건데
만약 이것을 안해주고 fm으로 완제품만 준다면 친구분은
벤티를 받고 아메리카노의 일부를 버리고 본인 취향에 맞게 물을 넣어서 농도 조절을 해야합니다.
그런 수고를 하는 과정에서 매장에 흘린다든지 새로운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고 하니 서비스로 fm에서 스페셜오더를 받아 샷을 빼주는거라 봅니다. 이것은 판매자의 호의이자 배려라고 봐야죠. 판매자는 고객이 원하는대로 레시피를 바꿔줘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그리고 여기까지가 스타벅스의 유도리인겁니다.
말씀하신 동네카페는 그것이 오너의 유도리인거고요.
그리고 그 빠진샷은 고객이 스스로 뺏기때문에 더이상 고객의 소유는 아니라고 봐야합니다. 스스로포기한것이죠.
그런데 글쓴이는 그 포기한 샷마저 고객의것이라고 주장하시는거 같네요. 매장에서 항의에 콜센터까지 항의...
그냥 500원 내고 추가하시면 되잖아요.
별거 가지고 다 화내네요.
진상 맞냐고 물어보셨는데 진상 맞아요.
w.ClienS
- dds_patrick님
- (2017-02-17 11:06)
꿈도 좋았는데 기대해봅니다.
- 도넛님
- (2017-02-17 11:10)
순대고 짬뽕의 오징어고 생각해보면 옮겨서 동행인에게 줄 수는 있겠죠...
해물찜 大를 시켜서 두개로 나눠주세요~라든지 우리가 쉽게 접하는 방식입니다.
이건 판매자가 규정상 해줄수 있기 때문에 해주는거죠...
문제는 스벅에서는 그것이 규정상 안된다는 겁니다. 거기에 매장 점원은 그 규정을 변경 할 수도 없는 입장이구요.
옮겨주는게 맞네 틀리네를 여기서 얘기할게 아니라 스벅과 대화를 하세요. 그리고 원하신다면 스벅과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시는걸 얻으시구요.
아니 규정상 안된다는걸 여기서 그것이 옳으네 틀리네로 싸우시는지....;;
해물찜 大를 시켜서 두개로 나눠주세요~라든지 우리가 쉽게 접하는 방식입니다.
이건 판매자가 규정상 해줄수 있기 때문에 해주는거죠...
문제는 스벅에서는 그것이 규정상 안된다는 겁니다. 거기에 매장 점원은 그 규정을 변경 할 수도 없는 입장이구요.
옮겨주는게 맞네 틀리네를 여기서 얘기할게 아니라 스벅과 대화를 하세요. 그리고 원하신다면 스벅과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시는걸 얻으시구요.
아니 규정상 안된다는걸 여기서 그것이 옳으네 틀리네로 싸우시는지....;;
- 시즌삼님
- (2017-02-17 11:13)
로또 1등되게 해주세요
#CLiOS
#CLiOS
- frozenmind님
- (2017-02-17 11:48)
어머 이건 남겨야해
님
- (2017-02-17 11:52)
소리 벗고
재용 질러~!
재용 질러~!
- 선지름후실망님
- (2017-02-17 11:56)
진상 맞으시네요. 본인에 대해 좀 더 아시길
- Naya107님
- (2017-02-17 12:10)
이번에 산 로또 당첨되게 해주세요
- 카자쿠스님
- (2017-02-17 12:46)
답은 자기가 정했으면서 뭘 물어 보나요 ㅋㅋㅋ
- Kanilea님
- (2017-02-17 13:16)
스벅 담당자가 샷값이 전부인 아메리카노에서
흔히들 하는 그란데를 벤티컵에주세요 처럼 유도핬더라면
아무런 분쟁이 없었겠죠...
벤티 값을 그대로 받으면서 실상은 그란데상품으로 나간게 담당자의 잘못입니다.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이랑 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 없는거고, 추가 노동력이 들어가지 않냐고 자주들 하시는데 이건 스벅이 지금까지 커온 이유에요.... 내맘대로 음료가 가능한거...
생각해보면 양쪽 입장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상황인데
첫댓글부터 집단으로 비아냥 쏟아내는데 글쓴이가 기분이 온전할리 없고 결국 서로 싸우자가 되었는데
하루가 지나서도 들어와서 비아냥대고 이러는게 기분좋으신가요? 왕따 기사 나오면 그렇게들 정의로운척 하시면서 사이버공간에서는 남의 기분따윈 생각도 안하고 그저 대세에 편승해서 욕이라도 써야지, 아니 난 욕쓰면 짤릴거 같으니 욕댓글에 +1박아야지... 얼마나 치졸합니까... 성지순례는 뭡니까 도대체...
남의 잘못을 말씀하시려거든 잘못되지 않은 방법으로 하세요
흔히들 하는 그란데를 벤티컵에주세요 처럼 유도핬더라면
아무런 분쟁이 없었겠죠...
벤티 값을 그대로 받으면서 실상은 그란데상품으로 나간게 담당자의 잘못입니다.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이랑 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 없는거고, 추가 노동력이 들어가지 않냐고 자주들 하시는데 이건 스벅이 지금까지 커온 이유에요.... 내맘대로 음료가 가능한거...
생각해보면 양쪽 입장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상황인데
첫댓글부터 집단으로 비아냥 쏟아내는데 글쓴이가 기분이 온전할리 없고 결국 서로 싸우자가 되었는데
하루가 지나서도 들어와서 비아냥대고 이러는게 기분좋으신가요? 왕따 기사 나오면 그렇게들 정의로운척 하시면서 사이버공간에서는 남의 기분따윈 생각도 안하고 그저 대세에 편승해서 욕이라도 써야지, 아니 난 욕쓰면 짤릴거 같으니 욕댓글에 +1박아야지... 얼마나 치졸합니까... 성지순례는 뭡니까 도대체...
남의 잘못을 말씀하시려거든 잘못되지 않은 방법으로 하세요
도넛님
- (2017-02-17 14:29)
Kanilea님//
글쓴이는 벤티를 시켜서 샷을 빼달라고 했지, 고객이 그란데를 시켰는데 벤티값을 받은게 아닌거 같아요..;;
여기 댓글들은 고객이 벤티를 주문하면 벤티를 주는거고 샷을빼는건 가능하나, 옮겨달라는 요구는 추가의 개념이라서 규정상 안된다고 했고, 글쓴이가 그래도 샷을 옮겨달라고(스벅에서는 옮기는것 또한 기준 샷4개에서 1개 추가의 개념으로 판단) 요구한점입니다.
샷을 빼달라고 했지 그란데를 벤티컵에 담아 달라고 했던게 아니란거죠.(결국 주문한 상품 컵의 정량은 같은데 샷만 빼달라는 요구)
반대로 주문자가 "커피 맛이 싱거워도 좋으니, 그란데를 벤티컵에 물을 추가해서 주세요, 그리고 벤티사이즈에서 샷1개 추가해주세요."라고 하는게 맞는 주문 방식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난 벤티2잔을 주문해서 샷 추가 없이 2잔중 한잔에 샷을 옮기고 싶다면, 가능한건지 불가능 한건지 물어본후에 가능할때 요구하는것이 맞지않나 싶습니다.
안된다는걸 되게 해달라고 하는것을 댓글 쓰신분들이 진상이라고 대답한 이유일거 같구요.
본문의 내용을 기준으로 진상이냐 아니냐를 따진다면, 저 또한 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격적으로 댓을을 쓴 클리앙 이용자들의 문제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상담원의 이름을 물은 이유가 "헛소리해서요~"라고 말하는 글쓴이님도 그닥 좋은 표현은 아니라고 봅니다.
나름 상담원도 고객에게 안된다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노력한거라고 봅니다. 그걸 헛소리라하는건 옳은 방법일까요?
진상이냐고 물어보셔서 대부분의 분들이(일부 강한 표현을 쓴분들도 있음) 진상이라고 대답을 하셨지만, 정작 그걸 받아들일 준비는 못한채 글을 쓰신분도 문제라고 봅니다.
단, 커피 가게에서 샷을 옮겨주는것이 가능한건지 아닌건지는 여기서 따질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 설령 따진다면 규정상 안된다고 했던 스타벅스에게 따지는 것이 맞는거죠.
글쓴이는 벤티를 시켜서 샷을 빼달라고 했지, 고객이 그란데를 시켰는데 벤티값을 받은게 아닌거 같아요..;;
여기 댓글들은 고객이 벤티를 주문하면 벤티를 주는거고 샷을빼는건 가능하나, 옮겨달라는 요구는 추가의 개념이라서 규정상 안된다고 했고, 글쓴이가 그래도 샷을 옮겨달라고(스벅에서는 옮기는것 또한 기준 샷4개에서 1개 추가의 개념으로 판단) 요구한점입니다.
샷을 빼달라고 했지 그란데를 벤티컵에 담아 달라고 했던게 아니란거죠.(결국 주문한 상품 컵의 정량은 같은데 샷만 빼달라는 요구)
반대로 주문자가 "커피 맛이 싱거워도 좋으니, 그란데를 벤티컵에 물을 추가해서 주세요, 그리고 벤티사이즈에서 샷1개 추가해주세요."라고 하는게 맞는 주문 방식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난 벤티2잔을 주문해서 샷 추가 없이 2잔중 한잔에 샷을 옮기고 싶다면, 가능한건지 불가능 한건지 물어본후에 가능할때 요구하는것이 맞지않나 싶습니다.
안된다는걸 되게 해달라고 하는것을 댓글 쓰신분들이 진상이라고 대답한 이유일거 같구요.
본문의 내용을 기준으로 진상이냐 아니냐를 따진다면, 저 또한 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격적으로 댓을을 쓴 클리앙 이용자들의 문제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상담원의 이름을 물은 이유가 "헛소리해서요~"라고 말하는 글쓴이님도 그닥 좋은 표현은 아니라고 봅니다.
나름 상담원도 고객에게 안된다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노력한거라고 봅니다. 그걸 헛소리라하는건 옳은 방법일까요?
진상이냐고 물어보셔서 대부분의 분들이(일부 강한 표현을 쓴분들도 있음) 진상이라고 대답을 하셨지만, 정작 그걸 받아들일 준비는 못한채 글을 쓰신분도 문제라고 봅니다.
단, 커피 가게에서 샷을 옮겨주는것이 가능한건지 아닌건지는 여기서 따질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 설령 따진다면 규정상 안된다고 했던 스타벅스에게 따지는 것이 맞는거죠.
Kanilea님
- (2017-02-17 15:08)
도넛님//
동일한 음료입니다.
1. 벤티 - 1샷 = 벤티 사이즈 3샷 아메리카노
2. 그란데 > 벤티컵+물채움 = 벤티 사이즈 3샷 아메리카노
2번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연한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이 주문하고 있는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라는것이 제조에 들어가는게 샷, 컵, 물이거든요
결국엔 샷이 전부 다라고 봐도 무방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스벅이라는게 완제품을 파는게 아니고 제조 방식으로 들어가거든요
그래서 바닐라라떼를 시킨다 하면
라떼+바닐라 시럽 이렇게 들어갑니다.
점원 입장에서도 그 얘기를 듣고 흔히들 많이 얘기하는 2번처럼 오더 입력했으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텐데, 무조건 1번은 안된다 해버린건 솔직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똑같은 음료를 시키는데 그 이름을 다르게 불렀다고 하여 가격이 차이나는건 말이 안되는 것이죠.
글쓴이도 좋은 표현은 아닌건 알겠지만
좋은표현이 아니라고 해서 집단적으로 비아냥및 욕설을 하면 똑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죠.
오히려 1:집단으로 봤을땐 더 나쁜쪽일 수도 있구요.
그냥 진상이다. 혹은 근거를 들어 잘못한 것이다 얘기한 사람이 몇이나 됩니까
욕, 비아냥을 위해 들어온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동일한 음료입니다.
1. 벤티 - 1샷 = 벤티 사이즈 3샷 아메리카노
2. 그란데 > 벤티컵+물채움 = 벤티 사이즈 3샷 아메리카노
2번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연한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이 주문하고 있는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라는것이 제조에 들어가는게 샷, 컵, 물이거든요
결국엔 샷이 전부 다라고 봐도 무방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스벅이라는게 완제품을 파는게 아니고 제조 방식으로 들어가거든요
그래서 바닐라라떼를 시킨다 하면
라떼+바닐라 시럽 이렇게 들어갑니다.
점원 입장에서도 그 얘기를 듣고 흔히들 많이 얘기하는 2번처럼 오더 입력했으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텐데, 무조건 1번은 안된다 해버린건 솔직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똑같은 음료를 시키는데 그 이름을 다르게 불렀다고 하여 가격이 차이나는건 말이 안되는 것이죠.
글쓴이도 좋은 표현은 아닌건 알겠지만
좋은표현이 아니라고 해서 집단적으로 비아냥및 욕설을 하면 똑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죠.
오히려 1:집단으로 봤을땐 더 나쁜쪽일 수도 있구요.
그냥 진상이다. 혹은 근거를 들어 잘못한 것이다 얘기한 사람이 몇이나 됩니까
욕, 비아냥을 위해 들어온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님
- (2017-02-17 16:46)
Kanilea님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은 가격이 다르잖습니까.
심지어 사이즈별로 테이크아웃잔과 뚜껑과 홀더가 가격이 다 매겨져있고 단가도 다릅니다.
w.ClienS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은 가격이 다르잖습니까.
심지어 사이즈별로 테이크아웃잔과 뚜껑과 홀더가 가격이 다 매겨져있고 단가도 다릅니다.
w.ClienS
Kanilea님
- (2017-02-17 17:01)
컵 가격을 알 수 없을 뿐더러
컵 가격에 차이가 있어봤자 아주 미미한 차이일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그란데를 벤티컵에 받아가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에
컵 가격은 논의의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글에서도 컵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이 없다고 적었었죠...
컵 가격에 차이가 있어봤자 아주 미미한 차이일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그란데를 벤티컵에 받아가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에
컵 가격은 논의의 대상에서 제외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글에서도 컵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이 없다고 적었었죠...
님
- (2017-02-17 17:11)
Kanilea님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이랑 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 없는거고,
본인이 할말 없다고 해놓고 할말 많이 하시네요.
본인이 첫글에 그렇게 써놔서 쓴거예요.
본인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게 잘못된거라는 발상은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요?
제가볼땐 작성자가 이게 진상이나고 물어봐서 사람들이 진상이라고 답하는게 문제있어보이진 않습니다.
그 답하는 방식은 시람마다 다를수 있는것이고요.
w.ClienS
그란데컵이랑 벤티컵이랑 값이 다르지 않냐 하시면 할말 없는거고,
본인이 할말 없다고 해놓고 할말 많이 하시네요.
본인이 첫글에 그렇게 써놔서 쓴거예요.
본인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게 잘못된거라는 발상은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요?
제가볼땐 작성자가 이게 진상이나고 물어봐서 사람들이 진상이라고 답하는게 문제있어보이진 않습니다.
그 답하는 방식은 시람마다 다를수 있는것이고요.
w.ClienS
크을리앙님
- (2017-02-17 18:47)
Kanilea님
스벅 직원이 2번으로 주문을 안내할 의무는 없습니다.
~했더라면 분쟁 없었겠죠라고 하려면
애초에 손님이 그렇게 주문했으면 될일이죠.
스벅 직원이 2번으로 주문을 안내할 의무는 없습니다.
~했더라면 분쟁 없었겠죠라고 하려면
애초에 손님이 그렇게 주문했으면 될일이죠.
Kanilea님
- (2017-02-17 19:48)
JoyK님
값이 차이나봐야 거의 계산안될만큼 미미한 차이기 때문에 논하는거 자체가 억지라고 생각하고, 스벅에서는 이미 추가 차지 없이 컵을 바꿔주는건 다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논의사항이 될 거리가 아니다라고 생각해서 할말이 없다고 적었는데,
그런데도 거기에 반문이 달리려면 최소한 명확한 증거는 있어야지 그런것도 없이 이기적이네 하시면 제가 어떤 답을 드려야 하죠.
그리고 쓴지 몇시간 지난 글에 단순히 글읽고 답으로 진상이라고 하려고 들어왔겠습니까. 딴 커뮤니티에 링크타고 넘어와서 비아냥 남기러 온 사람들이죠.
크을리앙님
의무가 없다는건 너무 판매자 편의주의죠. 거의 모든 클레임을 무시할만한 가장 편한 얘기인거 같습니다. "우린 그런 의무가 없습니다"
그리고 2번으로 주문을 안내할 필요도 없이 포스기에 오더 2번처럼 넣으면 해결되는 일이죠.
가능한데 안된다고 하는거랑, 안되는데 우기는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지요.
스타벅스 영문 매뉴얼 찾아봤습니다.
이런 문구가 눈에 띄네요...
With your great communication skills, and a helpful attitude, you will personify our mission statement. Customer satisfaction is of upmost importance, and you can help us achieve this.
알면서도 안된다고 하는건 helpful attitude도 아니고 customer satisfaction도 못잡는거죠... 왜 이건 매뉴얼대로 안하죠
값이 차이나봐야 거의 계산안될만큼 미미한 차이기 때문에 논하는거 자체가 억지라고 생각하고, 스벅에서는 이미 추가 차지 없이 컵을 바꿔주는건 다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논의사항이 될 거리가 아니다라고 생각해서 할말이 없다고 적었는데,
그런데도 거기에 반문이 달리려면 최소한 명확한 증거는 있어야지 그런것도 없이 이기적이네 하시면 제가 어떤 답을 드려야 하죠.
그리고 쓴지 몇시간 지난 글에 단순히 글읽고 답으로 진상이라고 하려고 들어왔겠습니까. 딴 커뮤니티에 링크타고 넘어와서 비아냥 남기러 온 사람들이죠.
크을리앙님
의무가 없다는건 너무 판매자 편의주의죠. 거의 모든 클레임을 무시할만한 가장 편한 얘기인거 같습니다. "우린 그런 의무가 없습니다"
그리고 2번으로 주문을 안내할 필요도 없이 포스기에 오더 2번처럼 넣으면 해결되는 일이죠.
가능한데 안된다고 하는거랑, 안되는데 우기는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지요.
스타벅스 영문 매뉴얼 찾아봤습니다.
이런 문구가 눈에 띄네요...
With your great communication skills, and a helpful attitude, you will personify our mission statement. Customer satisfaction is of upmost importance, and you can help us achieve this.
알면서도 안된다고 하는건 helpful attitude도 아니고 customer satisfaction도 못잡는거죠... 왜 이건 매뉴얼대로 안하죠
크을리앙님
- (2017-02-17 20:02)
Kanilea님
~했더라면, 담당자의 잘못입니다. 이렇게 일방적으로 직원의 잘못만 단정해 놓으셨길래요. 제가 판매자 편의위주라면 그건 고객 편의위주죠.
의무가 아닌걸 하지 않은게 잘못이 아니죠.
~했더라면, 담당자의 잘못입니다. 이렇게 일방적으로 직원의 잘못만 단정해 놓으셨길래요. 제가 판매자 편의위주라면 그건 고객 편의위주죠.
의무가 아닌걸 하지 않은게 잘못이 아니죠.
Kanilea님
- (2017-02-17 20:06)
매뉴얼에 있어요 의무에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20:13)
Kanilea님
그 두가지 문구를 모든 메뉴얼의 최우선순위라고 하면 모든 진상의 행동이 정당한게 되죠. 제가 보기엔 충분히 helpful attitude로 보여요.
그 두가지 문구를 모든 메뉴얼의 최우선순위라고 하면 모든 진상의 행동이 정당한게 되죠. 제가 보기엔 충분히 helpful attitude로 보여요.
Kanilea님
- (2017-02-17 20:22)
아쉽지만 저건 오더받을때 해야할 사항으로 나와있는 문구입니다. 최우선이 아니구요..
그런방법이 있다는걸 알면서도(일반인들도 다 아는데 직원이 모르겠습니까...)
무조건 안된다 하는게 helpful attitude가 정말 맞을까요....
2의 방법으로 고객의 요구를 온전히 받아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안한거에요 이게 매뉴얼을 안지키는것이죠
2의방법 말고도 하나 더있어요.
어차피 벤티 두잔이므로 만원이 넘어가죠.
스벅카드 하나 집어서 만원 충전시키고 스벅카드+차액결제해서 샷추가 하나 무료를 만들었어도 또 고객요구사항과 일치합니다.
이런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도 안된다고 버틴것이 과연 합당한가요
그런방법이 있다는걸 알면서도(일반인들도 다 아는데 직원이 모르겠습니까...)
무조건 안된다 하는게 helpful attitude가 정말 맞을까요....
2의 방법으로 고객의 요구를 온전히 받아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안한거에요 이게 매뉴얼을 안지키는것이죠
2의방법 말고도 하나 더있어요.
어차피 벤티 두잔이므로 만원이 넘어가죠.
스벅카드 하나 집어서 만원 충전시키고 스벅카드+차액결제해서 샷추가 하나 무료를 만들었어도 또 고객요구사항과 일치합니다.
이런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도 안된다고 버틴것이 과연 합당한가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20:25)
Kanilea님
지금 하고 계신 얘기가 본문에 대한 거 맞아요?
아무리 메뉴얼을 고객 편의로 적용해도 벤티를 그란데로 주문유도(or 포스입력)하는 것 말고, 샷을 옮기는건 안된다는 원칙은 전혀 변함이 없는데요.
지금 그 전자의 행동을 안해서 뒤의 것까지 포함해서 직원 잘못이라는 거예요?
지금 하고 계신 얘기가 본문에 대한 거 맞아요?
아무리 메뉴얼을 고객 편의로 적용해도 벤티를 그란데로 주문유도(or 포스입력)하는 것 말고, 샷을 옮기는건 안된다는 원칙은 전혀 변함이 없는데요.
지금 그 전자의 행동을 안해서 뒤의 것까지 포함해서 직원 잘못이라는 거예요?
Kanilea님
- (2017-02-17 20:29)
결과물이 같잖아요? 결국 옮긴거죠.
가격은 사이즈값만큼 차이나게되구요.
고객이 원하는걸 만족할 방법이 몇가지 있음에도
하나의 매뉴얼에만 집착해서 안된다고 한것이
결국엔 문제인 것이죠
고객이 A를 주문했다고 포스에 A찍는게 아니고
그때그때 알아서 다 자기들식으로 변환해서 적어요
스벅카드로 바닐라라떼 시키면 알아서 바닐라시럽 무료되서 라떼값으로 찍히구요...
가격은 사이즈값만큼 차이나게되구요.
고객이 원하는걸 만족할 방법이 몇가지 있음에도
하나의 매뉴얼에만 집착해서 안된다고 한것이
결국엔 문제인 것이죠
고객이 A를 주문했다고 포스에 A찍는게 아니고
그때그때 알아서 다 자기들식으로 변환해서 적어요
스벅카드로 바닐라라떼 시키면 알아서 바닐라시럽 무료되서 라떼값으로 찍히구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20:33)
Kanilea님
무슨 소린지 모르겠네요.
님이 말하시는 건 샷 뺌-주문메뉴 변경에 관한 거고,
본문은 그에 더해서 뺀 샷을 다른 커피에 이동시켜달라는 건데요. 왜 갑자기 이야기가 주제가 바뀌는거죠? 아무리 극진히 친절하게 안내해도 A커피에서 뺀 샷을 B커피로 이동하는건 안되는 거라고요.
무슨 소린지 모르겠네요.
님이 말하시는 건 샷 뺌-주문메뉴 변경에 관한 거고,
본문은 그에 더해서 뺀 샷을 다른 커피에 이동시켜달라는 건데요. 왜 갑자기 이야기가 주제가 바뀌는거죠? 아무리 극진히 친절하게 안내해도 A커피에서 뺀 샷을 B커피로 이동하는건 안되는 거라고요.
Kanilea님
- (2017-02-17 20:39)
벤티 5천원
그란데 4천오백원라 칩시다.
샷추가는 오백원으로 치구요.
1. 벤티 샷빼고 다른잔엔 샷추가(직원이 이거밖에 안된다고 한 것)
5000 + 5000 + 500 = 10500
총 샷 수 3+5=8
2. 그란데 벤티컵으로 하고 다른잔엔 샷추가
4500 + 5000 + 500 = 10000
총 샷 수 3+5=8
3. 벤티 샷빼고 다른잔은 스벅카드 샷추가
5000 + 5000 + 0 = 10000
3+5=8
4. 그란데 벤티컵으로하고 다른잔은 스벅카드 샷추가
4500 + 5000 + 0 = 9500
3+5=8
동일 음료를 최대 천원이나 비싸게 유도한거에요.
1~4번 모두 샷을 이동시킨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한잔에 3개 한잔에 5개
그란데 4천오백원라 칩시다.
샷추가는 오백원으로 치구요.
1. 벤티 샷빼고 다른잔엔 샷추가(직원이 이거밖에 안된다고 한 것)
5000 + 5000 + 500 = 10500
총 샷 수 3+5=8
2. 그란데 벤티컵으로 하고 다른잔엔 샷추가
4500 + 5000 + 500 = 10000
총 샷 수 3+5=8
3. 벤티 샷빼고 다른잔은 스벅카드 샷추가
5000 + 5000 + 0 = 10000
3+5=8
4. 그란데 벤티컵으로하고 다른잔은 스벅카드 샷추가
4500 + 5000 + 0 = 9500
3+5=8
동일 음료를 최대 천원이나 비싸게 유도한거에요.
1~4번 모두 샷을 이동시킨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한잔에 3개 한잔에 5개
크을리앙님
- (2017-02-17 20:42)
Kanilea님
온갖 방법을 다 써서 더 싼값에 동일한 결과물로 주문하려면 고객이 알아서 알아보고 해야죠.
스벅카드니 뭐니 그걸 직원이 왜 그것까지 얘기해요. 본인이 알아서 해야지..
그걸 직원의 메뉴얼이라고 하는게 지나치게 책임을 과장시킨거라고 봅니다.
온갖 방법을 다 써서 더 싼값에 동일한 결과물로 주문하려면 고객이 알아서 알아보고 해야죠.
스벅카드니 뭐니 그걸 직원이 왜 그것까지 얘기해요. 본인이 알아서 해야지..
그걸 직원의 메뉴얼이라고 하는게 지나치게 책임을 과장시킨거라고 봅니다.
Kanilea님
- (2017-02-17 20:43)
책임 과장이 아니고 의무이고 카운터에 서있는 사람이 할일이에요
똑같이 매뉴얼에 나온 사항을
하나는 진상이라고 욕하고
하나는 책임 과장이라고 하면
이미 매뉴얼은 판단 근거가 아니라는 소리가 됩니다.
3,4번은 스벅카드를 임시적으로 필요로 하지만
2번은 그냥 재량껏 가능한 방법이에요
온갖 방법 동원할 필요도 없구요
똑같이 매뉴얼에 나온 사항을
하나는 진상이라고 욕하고
하나는 책임 과장이라고 하면
이미 매뉴얼은 판단 근거가 아니라는 소리가 됩니다.
3,4번은 스벅카드를 임시적으로 필요로 하지만
2번은 그냥 재량껏 가능한 방법이에요
온갖 방법 동원할 필요도 없구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20:47)
Kanilea님
그 메뉴얼에 님이 예로드신 그 주문 안내방식까지 상세히 명시되어 있다면 지키지 않은 것이 되겠죠.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은 그 안내 방식은 메뉴얼에 포함된 부분이 아니므로 책임을 지키지 않은게 아니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그 메뉴얼에 님이 예로드신 그 주문 안내방식까지 상세히 명시되어 있다면 지키지 않은 것이 되겠죠.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은 그 안내 방식은 메뉴얼에 포함된 부분이 아니므로 책임을 지키지 않은게 아니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Kanilea님
- (2017-02-17 20:49)
요구사항에 대한 케이스가 매뉴얼에 없으면 기본 deny인가요?
크을리앙님
- (2017-02-17 20:52)
Kanilea님
기본 deny가 아니라 deny하지 않는게 의무라거나 했다고 해서 잘못이 아니라는 거죠.
기본 deny가 아니라 deny하지 않는게 의무라거나 했다고 해서 잘못이 아니라는 거죠.
Kanilea님
- (2017-02-17 20:55)
글쎄요 전 이미 가능한걸 불가능하다 설명했으므로
자신의 본분도 다하지 못했고
결국 매뉴얼도 못지켰다봅니다.
자신의 본분도 다하지 못했고
결국 매뉴얼도 못지켰다봅니다.
크을리앙님
- (2017-02-17 21:00)
Kanilea님
그렇게 생각하시는걸 어쩌겠어요. 제가 바꿔드릴수도 없고.
하지만 저나 스벅 직원, 고객센터 모두 안된다고 하니 메뉴얼을 지키지 않았다는 잘못 지적보다 차라리 메뉴얼의 미비함을 지적하시는 편이 낫겠네요.
그렇게 생각하시는걸 어쩌겠어요. 제가 바꿔드릴수도 없고.
하지만 저나 스벅 직원, 고객센터 모두 안된다고 하니 메뉴얼을 지키지 않았다는 잘못 지적보다 차라리 메뉴얼의 미비함을 지적하시는 편이 낫겠네요.
Kanilea님
- (2017-02-17 21:02)
비꼬시는건 좀 자제하시고(다수 주장이라고 하여 항상 맞는건 아니라는건 아시는 분이시잖아요? 예전에 다른에서 그러시던데... 근데 대세에 편승해서 똑같이 비꼬시면 안돠시죠)
매뉴얼의 미비함을 지적하기엔 이미 글쓴이는 위에 댓글대로 하면 개진상이 되어있는 상황이죠
매뉴얼의 미비함을 지적하기엔 이미 글쓴이는 위에 댓글대로 하면 개진상이 되어있는 상황이죠
크을리앙님
- (2017-02-17 21:05)
Kanilea님
비꼰적 없습니다.
비꼰적 없습니다.
Kanilea님
- (2017-02-17 21:06)
"그렇게 생각하시는걸 어쩌겠어요. 제가 바꿔드릴수도 없고."
이게 비꼰거 아니에요? 전혀 불필요한 얘긴데 말이죠
이게 비꼰거 아니에요? 전혀 불필요한 얘긴데 말이죠
크을리앙님
- (2017-02-17 21:07)
Kanilea님
네. 아닌데요. 말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네. 아닌데요. 말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님
- (2017-02-17 20:08)
메뉴얼 상으로 안되는걸 우기시면 진상이죠. 안된다고하면 좀 알아듣고 안되는구나 아세요.
Kanilea님
- (2017-02-17 20:10)
매뉴얼상으로도 가능했다는게 문제입니다.
- lenvie님
- (2017-02-17 20:53)
본문뿐만 아니라 댓글에 개진상 몇명 보이네요.
뭐 본인들은 뭐가 잘못인지 평생 모르겠지만..
뭐 본인들은 뭐가 잘못인지 평생 모르겠지만..
Kanilea님
- (2017-02-17 21:07)
거울을 보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