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입장에선 짜증이 날만도 합니다.

일본입장에선 짜증이 날만도 합니다.

한국 피해자들이 어쨌든 '우리가 피해자를 대표하거덩!!'이라고 자칭하며 나온 한국 정부랑

합의를 하고 더이상 딴소리 없기 ㅇㅋ? 하고 돈 줬더니



나중에 딴소리 한게 벌써 두번째거든요.

심지어 첫번째 한일기본조약때는 일본이 개개인에게 배상하겠다고 한거 한국정부가 퉁쳐서 받고 조국근대화란 명분하 모조리 삥땅쳤습니다. 실제 피해자들에겐 돌아간 게 거의 없죠.

그래놓고 수십년후에 개인청구권은 살아있네 어쩌니 하는데 솔직히 억지입니다. 위안부가 밝혀진게 언제던간에 광복 이전에 일어난 모든 사실에 대해 배상하고 어쩌고 라고 되있거든요.


이번 위안부 협의도 마찬가지죠. 

원죄를 저지른 일본이 근본적으로 나쁜것도 맞지만. 이 문제는 한국정부도 하나도 잘하는 거 없습니다. 오히려 거의 공범 수준입니다. 자국민들에게 쉬쉬하면서...

일본의 태도가 불만이라면 그때 받은 돈 차관 현재가치로 다 토해내고 뭐라고 하던가 해야죠. (그때 일본이 쓴 돈이 일본 일년예산의 거의 3-4할 급이었습니다. 일본입장에서도 매우 돈 크게 질렀던 거죠 ). 애초에 문제가 될 조약이면 이런 조약으로 하지를 말던가. 국가간 약속을 맺어놓고 나중에 딴소리라. 되려 지금 한국정부가 금전적 배상을 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박통 부녀가 아주 일제시대 피해자들에게 돌아가면서 똥을 싸서 던져놨습니다. 잘들 한다. 



from CV
  • 아우또바님
  • (2017-02-24 09:20)
    무슨 소리 하시는거에요???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2)
      사실입니다만. 한일기본조약 보고오세요. 한국정부가 피해자 대표행세 하면서 일본이 준 돈 모조리 삥땅쳤습니다.
      from CV
      •  랜슬럿님
      • (2017-02-24 09:52)
        메론맛메로나님// 일본은 개소리를 멈추지 않는한 욕먹는건 당연하고, 박근혜정부도 욕먹는게 당연하죠.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21)
          맞습니다 한국정부가 돈 뽀리깠어요

          일본입장에선 황당하죠 정부가 돈을 뽀리까다니요 ㅎㅎ
          • 워크맨님
          • (2017-02-24 09:21)
            이해심이 넓으시네요
            from CV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2)
              거기에 도장찍은 한국정부가 미친거죠.
              from CV
              • 파랑이님
              • (2017-02-24 09:21)
                일본이 수십년 간 딴소리한게 먼저인디요
                #CLiOS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2)
                  국가간 조약을 맺고 내팽겨치고 딴소리하는건 지금 한국정부인데요. 진짜 일제 피해자들은 뒷전이고.

                  일본한테 받았던 거금들 다 어디 갔습니까?
                  from CV
                  • 미트222님
                  • (2017-02-24 09:22)
                    선의 인가요
                    #CLiOS
                    • (2017-02-24 09:23)
                      ?? 일본이 왜 짜증이 나야하는걸까요
                      애초에 요거 줄테니 딴소리 하지 말자
                      위안부 동상 철거 해라
                      이 자세 부터 글러먹은건데 말이죠
                      일본이 짜증을 내야하는 입장이 아니죠
                      from CV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3)
                        그러니까 거기에 도장찍은 한국정부를 욕해야죠.
                        from CV
                        •  Apple파이님
                        • (2017-02-24 09:24)
                          하야술사님
                          그 자세가 잘못되었는데요 그걸 한국이 OK 했어요...ㅂㅅ같이...
                          w.ClienS
                          •  
                          • (2017-02-24 09:25)
                            둘다 욕해야죠
                            물타기 하시는것 같아 보기 않좋네요
                            from CV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5)
                              그래서 공범이라고 했습니다만....
                              from CV
                              •  
                              • (2017-02-24 09:33)
                                예를 들면
                                현 정국에서
                                박근혜도 짜증날만 하네요
                                국민들도 공범 입니다
                                이 뉘앙스로 보이네요ㅠㅠ
                                마치 박근혜 편드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ㅠ
                                from CV
                                •  두다리로걷기님
                                • (2017-02-24 09:35)
                                  전 그렇게 안보입니다.
                                  친일부역정부에 분통터져 하는 걸로 느껴지는데요.
                                  •  
                                  • (2017-02-24 09:38)
                                    네 자성자분의 의도는 그것이 맞는데 제가 처음에 받아들인 느낌이 그렇네요ㅎㅎ
                                    from CV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23)
                                      게다가 먼저 빈겁니다

                                      "돈좀 주세요 머든지 하겠습니다" 빌어서 돈받구 뽀리깠어요 ㅎㅎㅎ
                                      • 순실치킨싫다님
                                      • (2017-02-24 09:23)
                                        어떤 집이랑 분쟁이 있는데, 그 집 아버지가 제 정신이 지능이 좀 떨어지고 정신이 이상해요. 그래서 아버지랑만 조용히 합의 본거죠. 가족들은 나중에 알고 들고 일어난거고. 일본이 짜증날게 뭐가 있나요. 다 알고 이때구나 하고 합의한건대.
                                        • 센토제님
                                        • (2017-02-24 09:24)
                                          기분나빠도 사실은 사실이죠.
                                          그래서 더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박정희 박근혜가 대를 이어서 일본에게 면죄부와 명분을 줘버렸어요.
                                          우리가 피해자임에도 국민감정과는 상관없이
                                          국가 대 국가로서 사과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기 어렵도록
                                          우리나라 정부 스스로가 만들어버렸죠.
                                          • DylanJo님
                                          • (2017-02-24 09:24)
                                            일본이 바보도 아니고 당연히 위안부 할머니들의 반발을 예상했을 겁니다. 다만 멍청한 한국 정부를 이용해 한국 국내 문제로 돌려버리고 자신들은 한국 정부만 압박하는 방향으로 간거죠. 일본은 답답할 게 없습니다. 손 안대고 코풀려는 시도. 영악한 거죠.
                                            • 김마법사님
                                            • (2017-02-24 09:24)
                                              호구 한국정부랑 영악한 일본정부가 손잡고 피해자들 엿먹인거죠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27)
                                                전혀 아닙니다 일본은 ... 너네 돈 뽀리깔라는 아냐? 하며 "한국공무원은 믿을수 없다 개인별로 돈주자" 라고 주장했어요 한국공무원이 "절대 아닙니다 맹세코 저 주면 잘 나눠줄께요!!" 구라까고 뽀리깐겁니다 ㅎㅎ
                                                •  김마법사님
                                                • (2017-02-24 09:30)
                                                  포퐁돌쇠님/

                                                  네 박정희 때는 확실히 그랬던거 맞구요...

                                                  박근혜 때는 만만하게 본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래리우스님
                                                  • (2017-02-24 09:25)
                                                    드라이하게 보면 맞죠

                                                    박씨 부녀가 나쁜 놈들
                                                    • 오동통통통님
                                                    • (2017-02-24 09:25)
                                                      우리도 짜증나요
                                                      from CV
                                                      • 노액님
                                                      • (2017-02-24 09:25)
                                                        닭이 나쁜거죠. 자기 업적 만들려고 사람들을 희생했죠.
                                                        • 프린스오마르님
                                                        • (2017-02-24 09:26)
                                                          피해자한테 돈 주고 합의했다고 뒤에 가서 막말하는 게 사과하는 태도는 아니죠.
                                                          그냥 그들이 우익이라 그러려니 하는 거지 겁나 매너 없는 것들이에요.
                                                          • 젤리빈님
                                                          • (2017-02-24 09:26)
                                                            예민하고 기분나쁜 말씀일수도 있으나 사실이 맞습니다.
                                                            w.ClienS
                                                            • CaTo님
                                                            • (2017-02-24 09:26)
                                                              도장찍으면 역사 날조해도 되나요? ㅋㅋㅋ
                                                              말이 되는 소릴해야....
                                                              일본이 전세계적으로 하는 짓거리가 더 문제에요
                                                              얘네들 지들 잘못 시인하고 머리박고있음 말도안해요
                                                              from CV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28)
                                                                그 도장을 찍음으로서 일본이 기고만장할 명분을 우리가 줘버렸죠.
                                                                from CV
                                                                •  CaTo님
                                                                • (2017-02-24 09:30)
                                                                  도장찍는다고 기고만장하는게 욕먹는거 첫번째입니다. 반성 없는거
                                                                  from CV
                                                                  •  또자닷컴님
                                                                  • (2017-02-24 09:56)
                                                                    메론맛메리나님.
                                                                    도장찍었다고 역사날조하라는 소린 아닌대요.
                                                                    • 그란데님
                                                                    • (2017-02-24 09:27)
                                                                      지금 정국은
                                                                      박근혜도 짜증 날 만도 하겠네요
                                                                      • (2017-02-24 09:28)
                                                                        일본도 진정한 사과를 제대로 안 한다는 점에서 나쁘긴 하지만, 한국 정부가 더 나쁜 건 맞습니다.
                                                                        애초에 고려할 가치도 없는 거래였어요. 두 건 다..
                                                                        •  
                                                                        • (2017-02-24 09:29)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이뤄졌죠
                                                                          아오ㅠㅠ
                                                                          from CV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31)
                                                                            돈주는거 말고 진정한 사과가 대체 머에요? 말로 사과하는건 여러번 했어요 한국측에서 요구하는건 돈 또내놔 인데요?
                                                                            •  프린스오마르님
                                                                            • (2017-02-24 09:37)
                                                                              포풍돌쇠님//
                                                                              사과하고 뒤에 가서 딴 소리 안 하는 게 진짜 사과입니다.
                                                                              앞에서 사과 아무리 많이 하면 뭐하나요? 뒤에 가서 바로 딴 소리 하는데...
                                                                              • 하르민님
                                                                              • (2017-02-24 09:28)
                                                                                애비랑 딸이랑 둘이서 외교관계 제대로 말아먹었죠
                                                                                • 조그만나무님
                                                                                • (2017-02-24 09:30)
                                                                                  음...감정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국가간 계약에는 감정이 끼어들 여지가 없어보입니다만...
                                                                                  불공정한걸 알면서 네네네네네 거린 정부가 바보죠 (원래 원했던걸 수도 있습니다만)

                                                                                  이런걸 왜 받아들인건지... 한참 잘못됐어도 너무 x 같은 겁니다
                                                                                  from CV
                                                                                  •  프린스오마르님
                                                                                  • (2017-02-24 09:39)
                                                                                    국가간이라고 감정이 없을 수는 없어요.
                                                                                    공과 사를 구분하는 것과는 다른 문제죠.
                                                                                    • 돌던진당님
                                                                                    • (2017-02-24 09:31)
                                                                                      같은 경우로 하면 독일이 굳이 나찌의 대량 학살을 더이상 사과 할필요 없죠.

                                                                                      이 문제는 솔직히 제대로 사과 하고 가해국이 반성은 못하더라도 헛소리 안했으면 끝날 일입니다.

                                                                                      저번에 군함도도 그렇고 약속 해놓고 뒤통수 치는게 쟤들일상인데 그건 안보이시나 봅니다.

                                                                                      사과 했다 돈도 줬다. 그러나 우린 그런적 없다 이러니까 무한 반복 되는겁니다.

                                                                                      국내 정치 때문에 꼭 다른 우익관련된 넘들이 바로 헛소리 하죠.  그 전체를 이야기 하시면 동감이 가는 글일텐데. 일본이 화날만한 이유만 딱 끄집어 내니까 공감을 못얻으시죠.

                                                                                      역사와 관련해서 이야기 하셨으면 그동안 일본 행태도 보시고 아베가 은근히 취소해버린 일본정부의 과거 사과 기조. 

                                                                                      그러니 사과도 아닌게 됐죠. 초기화는 일본이 먼저 하는거예요 한국은 그에 반응만 하는거고 박근혜나 박정희 부녀가 사고 친거구요. 국가의 입장이 아닌 개인의 입장으로 저래 버렸으니..

                                                                                      스스로 합리적이다 생각 하시는 분 같은데 전혀 안그러 십니다. 그냥 너무 쿨하신듯.
                                                                                      •  Essa님
                                                                                      • (2017-02-24 10:26)
                                                                                        돌던진당님// +1
                                                                                        • mhea님
                                                                                        • (2017-02-24 09:32)
                                                                                          개인적으로도 슬슬 일본이 짜증날 만 한 거 같아요..
                                                                                          어쨌건 정부가 또 합의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해서 소녀상도 옮겨야 한다고 봅니다..
                                                                                          저런식으로 하면 좋을 게 없어요.
                                                                                          • zango님
                                                                                          • (2017-02-24 09:33)
                                                                                            이거 드라마 보면 자주 나오는거 아니에요? 성폭행 당했는데 주정뱅이 아빠가 가해자랑 몰래 합의하고 돈 삥땅 치고 가해자넘은 돈 줬으니 자긴 죄가 없다하고 더 나가서 피해자가 날라리다 창녀다 하잖아요? 죄가 있으니 합의를 하는거지 합의한다고 해서 죄가 없어지는게 아니죠. 일본입장에서 짜증날만하다고요? 싼값에 자기들 역사를 바꾸는건데 짜증나기 보단 한국정부에 고맙다고 해야 할 판이죠. 일본에서 극우넘들이 헛소리하는거 일본 정부가 막던가요? 더 나가서 일본 관리넘들이 위안부는 직업적으로 몸 팔았다 이러는데 뭐 일본 입장을 이해합니까???
                                                                                            #CLiOS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35)
                                                                                              그니까... 한국공무원들이 쳐죽일 넘들이라니까요 여동생 창녀로 팔아먹었다니까요 한국공무원들이요
                                                                                              •  zango님
                                                                                              • (2017-02-24 09:37)
                                                                                                포풍돌쇠님
                                                                                                그건 기본이고요, 일본이 반성을 안하고 계속 헛소리하고 있는데 일본이 돈을 냈으니 우린 죄 없다 이러면 안되는거라구요. 지네가 공식적으로 위안부가 일본 정부에 의해 강제적으로 모집되었다는걸 인정 안하는데 뭔 소리하세요.
                                                                                                #CLiOS
                                                                                                • 그러나저러나님
                                                                                                • (2017-02-24 09:34)
                                                                                                  짜증나면 짜증내라고 하세요
                                                                                                  돈주고 끝내자는 양심 없는 국가인데 우리정부 잘못있으니 입다물고 있자는건가요? *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35)
                                                                                                    화나면 동족을 팔아먹은 한국 공무원들을 까야한다는겁니다
                                                                                                    •  그러나저러나님
                                                                                                    • (2017-02-24 09:37)
                                                                                                      포풍돌쇠님//공무원 누구요 따지자면 지나간 정권문제인데 이걸 몰라서 일본을 비난하는게 아니죠 *
                                                                                                      • 여기라고님
                                                                                                      • (2017-02-24 09:34)
                                                                                                        일본은 저걸로 짜증낼 입장은 아닙니다. 아직 진행중인 원전 방사능 사태도 우리를 충분히 짜증나게 하고 있습니다.먹는거 쓰는거 다 영향을 받기에 지금 일본의 해악은 말로 할수 없이 짜증입니다
                                                                                                        • 기아타이걸스님
                                                                                                        • (2017-02-24 09:34)
                                                                                                          뭔 사과 한마디 안하고 짜증을 내요...
                                                                                                          이건뭐 교통사고 가해자가 합의했는데 왜 사과를 하라고 강요하냐고 따지는 꼴이네요. 그 합의도 당사자랑 한것도 아니면서.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36)
                                                                                                            그 돈주고 끝내자는거에 진짜 피해자는 ?하고있는데 도장찍은 놈도 똑깉은 쓰레기란 거죠
                                                                                                            from CV
                                                                                                            • DrTanzania님
                                                                                                            • (2017-02-24 09:35)
                                                                                                              뭐..확실한 것 하나는

                                                                                                              일본의 식민 지배 피해 배상에 대해
                                                                                                              "비가역적이고 영구적인" 합의를 한 사람이 두 명있는데

                                                                                                              하나는 박정희요..
                                                                                                              또 하나는 박근혜죠..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37)
                                                                                                                거의 예술적인 문장이죠. 비가역적이고 영구적인....

                                                                                                                한국이 영구히 일본에게 제대로 큰소리 칠수없게 만든

                                                                                                                from CV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36)
                                                                                                                  신고드렸습니다.
                                                                                                                  from CV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37)
                                                                                                                    많이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친일집안이 너무많다니까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38)
                                                                                                                      좀 부끄러운줄 아십쇼~~ 친일 티내지말고
                                                                                                                      •  돌던진당님
                                                                                                                      • (2017-02-24 09:39)
                                                                                                                        그냥 신고 대상 만들려고 어그로 끄는 글 같은데 좀 심하신듯 합니다. 이런 댓글 달릴줄 알고 쓰셨을듯 한데.

                                                                                                                        이글 지우시는거 권해 드립니다. 일부러 사람들 신고 할려는 목적으로 쓴글이 아니라면요.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40)
                                                                                                                          덴노 헤이카 x새끼라도 해볼까요? ㅋㅋㅋ 어이가 없네.

                                                                                                                          한일기본조약이랑 당시 회담록이나 쭉 읽고 오십쇼. 님도  읽으면 읽을수록 스팀 올라오실걸요om CV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41)
                                                                                                                            지금 이사람하는말이... 성폭행하고 사람죽인 살인범이 있는데....
                                                                                                                            이사람이 가족들이 합의해줫는데 주위사람들이 자꾸 머라하니까
                                                                                                                            아...그성폭행하고 죽인사람도 좀 자증날듯요^^ 이소리같음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42)
                                                                                                                              그건 뭔소리죠? 덴노 헤이카?;;; 일본말인가.. 무섭네요 우리나라가 제일먼저 처단해야할건
                                                                                                                              친일파 입니다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42)
                                                                                                                                가족이 아니라 그 피해자를 독재로 여전히 억압하던 왕초가 옛날에 일본이라는 놈에게 두들겨맞고 성적학대 당한 걸 지들끼리 삥땅쳐먹은거죠. 가족은 무슨...피해자 보상금 모조리 삥땅쳐먹고 나 몰라라한.박통을 사랑하시나 봅니다?
                                                                                                                                from CV
                                                                                                                                •  김마법사님
                                                                                                                                • (2017-02-24 09:42)
                                                                                                                                  이래서 이성적인 토론이 안되는겁니다

                                                                                                                                  감정적으로 비아냥부터 하고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47)
                                                                                                                                    제가 박통을 사랑한다구요?;;;;;;;;
                                                                                                                                    아니그건 무슨 논리입니까??  쓰레기들은 쓰레기인거구요
                                                                                                                                    그걸왜 굳이? 우리나라사람이 일본도 짜증날거같네요 라고??
                                                                                                                                    정말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일본은 천하의 개쓰레기지만...
                                                                                                                                    합의해준 박씨집안도 정말 쓰레기네요 라고하세요
                                                                                                                                    지금 님말씀은 분란일으키자는 거니까요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48)
                                                                                                                                      펀드라가님 // 죄송하지만 본문에서 전 당시 한국정부도 공범이다 라고 해놨습니다만. 본문 마지막부분은 박통 부녀 욕하는 내용이고요
                                                                                                                                      from CV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50)
                                                                                                                                        한마디로 왜 우리나라사람인 님께서 일본입장을 대신할까 ?
                                                                                                                                        님 글 제목이 그렇단소리 입니다
                                                                                                                                        가서 위안부 할머님분들께 그런소리 할수 있나요?
                                                                                                                                        일본입장에서 란 소리를? 글내용중 정부를 욕하는건 당연히 이해가감
                                                                                                                                        근데 일본입장이란 말은 이해가 전혀안됨
                                                                                                                                        •  펀드라가님
                                                                                                                                        • (2017-02-24 09:52)
                                                                                                                                          뭐 일본정부랑 짜고한건 아닐테니 공범이라기 보다... 그냥 합의해준 놈들이 진짜 생각없는 쓰레기놈들이죠...뭐...뭘 하나 받고(정치적인 뭔가) 합의해주기로 한거면 공범이 될거같기도 하네요
                                                                                                                                          •  Essa님
                                                                                                                                          • (2017-02-24 10:29)
                                                                                                                                            펀드라가님// +1
                                                                                                                                            •  Essa님
                                                                                                                                            • (2017-02-24 10:30)
                                                                                                                                              메론맛메로나님// 님은 예전에도 뭐만하면 국뽕거리더니 잘알겠네요.
                                                                                                                                              • MaLu님
                                                                                                                                              • (2017-02-24 09:37)
                                                                                                                                                할머님들 개인의 청구권이 살아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과거 조약 당시 위안부에 대해 드러난 바가 없어서 양국 정부간 논의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인 줄로 압니다. 이건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38)
                                                                                                                                                  2의 규정에 따르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일방체약국 및 그 국민의 재산, 권리 및 이익으로서 본 협정의 서명일에 타방체약국의 관할하에 있는 것에 대한 조치와 일방체약국 및 그 국민의 타방체약국 및 그 국민에 대한 모든 청구권으로서 동일자 이전에 발생한 사유에 기인하는 것에 관하여는 어떠한 주장도 할 수 없는 것으로 한다.

                                                                                                                                                  ㅡㅡㅡㅡㅡㅡㅡ
                                                                                                                                                  당시 위안부가 밝혀졌던 말건 그건 상관없습니다.
                                                                                                                                                  from CV
                                                                                                                                                  •  포풍돌쇠님
                                                                                                                                                  • (2017-02-24 09:39)
                                                                                                                                                    포괄입니다 ㅎㅎㅎ 하늘아래 모든거에요 "제발 돈좀 주세요 머든지 하겠습니다"가 한국정부의 공식입장이었습니다
                                                                                                                                                    •  MaLu님
                                                                                                                                                    • (2017-02-24 09:43)
                                                                                                                                                      메론맛메로나님//
                                                                                                                                                      상관이 없는게 아니라 법리가 그렇습니다. 대법원은 국민감정을 우선시해 억지판결을 한 것이 아니라 그러한 법리에 기초해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결론을 정해놓고 과정을 꿰어맞춘 것이 아니라 공인된 방정식으로 구해진 결과라는 말입니다. 법원의 판단은 글로 쓰여진 수학과 같아서 중간과정에 문제가 없다면 결과값이 눈에 익지 않다거나 이상하다고 문제삼을 일이 아닙니다.
                                                                                                                                                      •  MaLu님
                                                                                                                                                      • (2017-02-24 09:44)
                                                                                                                                                        포풍돌쇠님//
                                                                                                                                                        포괄이라고 쓰든 하느님이라고 쓰든 빅뱅 이후라고 쓰든 법원의 결론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 돌던진당님
                                                                                                                                                        • (2017-02-24 09:41)
                                                                                                                                                          아침부터 기분 좋으실듯 합니다. 좋은 아침 되세요 ㅎ
                                                                                                                                                          그런데 자꾸 조약들고 나오는건 일본정부의 주장과 동일 하시긴 하네요. 다른 얘기에는 댓글안달고..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43)
                                                                                                                                                            그 조약에 도장찍은게 한국정부인데 어쩌죠. 다른 해석의 여지가 있으신가요?
                                                                                                                                                            from CV
                                                                                                                                                            • 심리전단3팀님
                                                                                                                                                            • (2017-02-24 09:41)
                                                                                                                                                              솔직히 현 정부가 이따위로 일처리할거 몰라서 일본이 그랬겠습니까. 걔들 머리 얼마나 똑똑한데. 현 정부 구워삶아서 싼값에 "비가역적이고 영구적인" 합의하려고 한거죠. 나중에 야 합의했잖아? 이럴라고. 실제로 박정희랑 한 합의로 계속 그런 소릴학 ㅗ있고.
                                                                                                                                                              • Natural_K님
                                                                                                                                                              • (2017-02-24 09:45)
                                                                                                                                                                같은 실수 2번 반복하면 바보내지 멍청한겁니다.
                                                                                                                                                                • _Ryan님
                                                                                                                                                                • (2017-02-24 09:50)
                                                                                                                                                                  진짜 클리앙엔 친일파가 많은 듯 해요.
                                                                                                                                                                  말도 안되는 논리로 사람 열 받게 하는게는 그 옛날 친일파나 현세대 친일파나 매한가지 안 듯
                                                                                                                                                                  이런 분들은 일본 쳐 들어오면 얼씨구나하며 '그 동안 한국 정부 개xx들 때문에 우리 너무 살기 힘들었어 이제 다들 텐노 반자이하며 황국 시민으로 떵떵 거리며 삽시다' 하실 듯
                                                                                                                                                                  w.ClienS
                                                                                                                                                                  •  메론맛메로나님
                                                                                                                                                                  • (2017-02-24 09:53)
                                                                                                                                                                    그 정부가 친일파 넘버원이네요 ㅎ 일본에게 명분이고 뭐고 다 던져주고 일제피해자들 가슴에 대못말뚝 싹 박아버린...
                                                                                                                                                                    from CV
                                                                                                                                                                    •  _Ryan님
                                                                                                                                                                    • (2017-02-24 10:01)
                                                                                                                                                                      메론맛메로나님
                                                                                                                                                                      누가 모랍니까? 위에도 다 그 얘기 하잖아요. 박씨 부녀 개xx 맞아요. 근데 한국 사람인 님이 왜 일본 입장을 이해 하냐고요? 쿨병도 병입니다.
                                                                                                                                                                      w.ClienS
                                                                                                                                                                      •  Essa님
                                                                                                                                                                      • (2017-02-24 10:35)
                                                                                                                                                                        메론맛메로나님// 님이 이런글 쓰는것도 식민지 피해자 가족들 대못박는거에요. 제발 좀... 쿨병도 적당히 걸리세요.
                                                                                                                                                                        예전엔 별거아닌거에 국뽕이니 뭐니 비꼬더니...
                                                                                                                                                                        • 로키님
                                                                                                                                                                        • (2017-02-24 09:55)
                                                                                                                                                                          제3자 입장에서 보면...박씨 부녀가 2번의 국가간 협상을 개판으로 해놓는 바람에..
                                                                                                                                                                          한국이 억지를 부리는 식으로 비추어 질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에서 저 2번의 협상을 제대로 당사자들과 처리 못한건 국내사정인거고
                                                                                                                                                                          대외적으로는 이미 협상 끝났는데 뭘 더 하자는 거냐 라는 일본 주장을
                                                                                                                                                                          맞받아칠 근거가 부족해요..

                                                                                                                                                                          잘못 맺은 협정을 무효라고 주장하고는 싶지만..
                                                                                                                                                                          개인간 계약도 도장 찍고 나면 무효화 하기 힘든데..국가간 협정이
                                                                                                                                                                          그렇게 간단히 무효화 할수 있는 것도 아니죠
                                                                                                                                                                          • 뀨잉쀼잉님
                                                                                                                                                                          • (2017-02-24 09:58)
                                                                                                                                                                            박정희가 사바스 리갈 먹는 돈으로 들어갔죠...
                                                                                                                                                                            • 랜슬럿님
                                                                                                                                                                            • (2017-02-24 10:05)
                                                                                                                                                                              일본은 엄말히 말하면 그들이 부리는 개수작 때문에 욕먹는 거죠.
                                                                                                                                                                              • 햇님과달님
                                                                                                                                                                              • (2017-02-24 10:09)
                                                                                                                                                                                "오히려 거의 공범 수준입니다. " <- 어떻게 이런 말을 할수있죠?
                                                                                                                                                                                최소한 이 말은 취소하기 바랍니다.
                                                                                                                                                                                • 미사카미사카님
                                                                                                                                                                                • (2017-02-24 10:10)
                                                                                                                                                                                  그동안 틀량에 일본 좋아하는 사람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정도 일줄이야...
                                                                                                                                                                                  심하네요
                                                                                                                                                                                  •  Essa님
                                                                                                                                                                                  • (2017-02-24 10:38)
                                                                                                                                                                                    미사카미사카님// 심해요 여긴... 자국만화는 포스터 비슷한걸로 일본애니 표절이네 마네 하는분(내용은 완전 딴내용)들이 너의이름은은 스토리가 매우 비슷한데도 커버치는분들 천지에요.
                                                                                                                                                                                    • 여솔가이님
                                                                                                                                                                                    • (2017-02-24 10:45)
                                                                                                                                                                                      독일은 바보라서 저렇게 매년 사과 방문 하는군요...
                                                                                                                                                                                      • 컴구조님
                                                                                                                                                                                      • (2017-02-24 11:01)
                                                                                                                                                                                        클리앙에 본인이 일본인인지 한국인인지 구별 못하는 분들이 많죠. ㅋ 일본에게 돈달라는 게 아닙니다. 딴말하지말고 역사적인 사실을 인정하고 가르치라는 거죠. 합의의 전제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인정입니다. 그들은 그런 사실 자체가 없다는 거고..
                                                                                                                                                                                        • 리브팜님
                                                                                                                                                                                        • (2017-02-24 11:01)
                                                                                                                                                                                          누가 돈을 해먹고를 떠나서 가장 큰 문제는 자국이 저지른 죄가 애초에 없었고 다 너네가 돈벌려고 좋아서 한일이다. 라는 식으로 자신들이 오히려 피해자 흉내를 내고 있다는 거죠.
                                                                                                                                                                                          거기에 그 짓을 벌인 전범들을 영웅시 하면서 매년 참배를 해오고 있구요.
                                                                                                                                                                                          이런데도 일본이 짜증이 날것 같다고 느끼신다면 피해당사자 가족분들에게 어떤 일을 당한다고해도 별 느낌이 없을것 같습니다... 아니 속이 시원하다는 생각은 들겠군요.
                                                                                                                                                                                          from CV
                                                                                                                                                                                          • 굿샷님
                                                                                                                                                                                          • (2017-02-24 12:03)
                                                                                                                                                                                            역시나 리플수준이..

                                                                                                                                                                                            일본관련에는 비이성적이 자동으로 되는가 보군요..



                                                                                                                                                                                            from CV
                                                                                                                                                                                            •  Essa님
                                                                                                                                                                                            • (2017-02-24 16:20)
                                                                                                                                                                                              굿샷님// 그데로 돌려드릴게요. 일본 잘못한걸 말하면 막 비이성적이 자동으로 되는가 보네요.
                                                                                                                                                                                              •  굿샷님
                                                                                                                                                                                              • (2017-02-24 17:19)
                                                                                                                                                                                                원글이나  다 읽고 쓰는 글인가요? 

                                                                                                                                                                                                저기에 일본 잘못이 왜 나오나요?


                                                                                                                                                                                                from CV
                                                                                                                                                                                                • (2017-02-24 18:09)
                                                                                                                                                                                                  일본이 피해 "보상"을 해준건데 그걸 왜 뱉나요?

                                                                                                                                                                                                  그리고 그 이후로 잘못을 인정하고, 과거사에 대해 반성하는 자세를 가진것도 아닌데..

                                                                                                                                                                                                  일본의 자세에서 이해라.
                                                                                                                                                                                                  일본이 위안부 피해자들 입장에서 이해를 안해주는데 무슨 이해를 하나요.

                                                                                                                                                                                                  클리앙에 일뽕이 많은건 알겠는데요,
                                                                                                                                                                                                  과거사 문제까지 식극론, 일뽕
                                                                                                                                                                                                  이런걸 끌어오지 맙시다.

                                                                                                                                                                                                  진짜... 양심이라는걸 가져야죠.
                                                                                                                                                                                                  • 백다니님
                                                                                                                                                                                                  • (2017-02-24 18:37)
                                                                                                                                                                                                    이것이 일뽕맛인갘ㅋㅋㅋㅋ 저도 일본게임 좋아하지만 아닌건 아닌거죠 ㅡㅡ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