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잡이님
2016-04-04 15:12 , Hit : 6014 , Vote : 0
간병인 들였는데 이건 제가 하는일 아니예요 하면서 말이 많네요
저희집에 몇년째 간병인이 필요해서 쓰고 있는데...
청소 좀 시킬라면 이건 제가 하는일 아니라하고
짐 좀 들라고 하면 또 그러고 해서 한두달마다 계속 사람바뀌니 참 귀찮네요
그냥 근무시간 중에는 시키는거 좀 했으면 좋겠는데 사람쓰기 힘드네요
그래서 용역업체 하나 차릴까 생각하는데
또 뭐 이런일로 일 하나 더 늘어나는거 귀찮기도 하고 돈도 안될거 같고...
고민스럽네요
덧.
간병인 업체에 일도 좀 도와줄 수 있는 사람 보내달라고 하는데
안할려고 하네요 그럼 차라리 처음부터 오지말던가 해야하는데...
하겠다고 와서 투덜거리는건 뭔가 싶네요
추가금 더 드리고 있고 도우미아주머니도 따로 있습니다
(추가금이라 하기 뭐하네요 만원더 비싼 업체입니다)
집에 사람도 많고 해서 도우미아주머니 보조역할도 좀 해줬으면 하는거죠
덧.
인터넷엔 참 좋은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계약을 이행 안해도 원래그런거다... 뭐 전 호구라고 생각하는데 생각은 자유이긴 합니다
근데 아파트경비원들은 최저임금 반대서명 받고 다니고
택배에 주차관리에 분리수거... 출퇴근길에 경례까지...
전 아파트 안살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참 인터넷엔 좋은분들 많은거 같습니다
전 그냥 도우미아줌마랑 간병인 아줌마랑 쌈질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청소 좀 시킬라면 이건 제가 하는일 아니라하고
짐 좀 들라고 하면 또 그러고 해서 한두달마다 계속 사람바뀌니 참 귀찮네요
그냥 근무시간 중에는 시키는거 좀 했으면 좋겠는데 사람쓰기 힘드네요
그래서 용역업체 하나 차릴까 생각하는데
또 뭐 이런일로 일 하나 더 늘어나는거 귀찮기도 하고 돈도 안될거 같고...
고민스럽네요
덧.
간병인 업체에 일도 좀 도와줄 수 있는 사람 보내달라고 하는데
안할려고 하네요 그럼 차라리 처음부터 오지말던가 해야하는데...
하겠다고 와서 투덜거리는건 뭔가 싶네요
추가금 더 드리고 있고 도우미아주머니도 따로 있습니다
(추가금이라 하기 뭐하네요 만원더 비싼 업체입니다)
집에 사람도 많고 해서 도우미아주머니 보조역할도 좀 해줬으면 하는거죠
덧.
인터넷엔 참 좋은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계약을 이행 안해도 원래그런거다... 뭐 전 호구라고 생각하는데 생각은 자유이긴 합니다
근데 아파트경비원들은 최저임금 반대서명 받고 다니고
택배에 주차관리에 분리수거... 출퇴근길에 경례까지...
전 아파트 안살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참 인터넷엔 좋은분들 많은거 같습니다
전 그냥 도우미아줌마랑 간병인 아줌마랑 쌈질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 교육과정님
- (2016-04-04 15:13)
간병인은 진짜 병수발만 드는거 아니에요??????
청소 하는 분이 따로 있는데.... 그리고 짐 들라는것도 좀...
청소 하는 분이 따로 있는데.... 그리고 짐 들라는것도 좀...
님
- (2016-04-04 15:17)
페이를 더 주시면 해결
from CV
from CV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18)
양손잡이님/ 일도 도와줄수 있는 사람 불러주면 돈도 그만큼 더 주시나요?
내가 보기에는 본인이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있네요. 더 시키고 싶으면 그 일 더한 만큼의 비용을 주세요. 같은돈 가지고 요청하면 도둑놈 심보라고 해요.
내가 보기에는 본인이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있네요. 더 시키고 싶으면 그 일 더한 만큼의 비용을 주세요. 같은돈 가지고 요청하면 도둑놈 심보라고 해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2)
억지로 시키는것도 아닌데요 처음부터 그런사람 부른겁니다
계약위반이 먼저죠
계약위반이 먼저죠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25)
딸랑 돈 만원 더 주고 무슨 잡일을 그리 시켜요. 저 같아도 안합니다. 하루 1만원이 큰돈도 아니고. 한 7만원 줘봐요. 갑갑한 사람이네요.
DRJang님
- (2016-04-04 15:28)
근로계약서에 업무 항목이 명확하게 적혀 있나요?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님
- (2016-04-04 15:45)
양반 납셨네요
from CV
from CV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45)
양손잡이님/ 정신 차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45)
DRJang님//
간병인 써보시면 알겠지만 계약서 안씁니다
구두로 요청하고 오시면 그런일도 해야 한다고 구두로 확인합니다
간병인 써보시면 알겠지만 계약서 안씁니다
구두로 요청하고 오시면 그런일도 해야 한다고 구두로 확인합니다
님
- (2016-04-04 15:45)
비꼬기 들어오네요
from CV
from CV
DRJang님
- (2016-04-04 15:50)
만약 간병인이 부당해고로 파견업체와 사용하신 양손잡이님 고소했을때 법원가서 그 소리 해보세요.
고용 자체는 구두 계약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지 몰라도, 업무 내용은 3자간의 합의가 완료된 업무지침, 근로지침이 증거로 남아있어야 합니다.
법원에서 구두로 했어요라고 암만 외쳐도 구체적인 고용사항은 기록 안남기면 인정 못받아요.
그건 그냥 본인의 주장일 뿐이에요.
법 입장에서는요.
앞으로 그렇게 일 시키고 싶으면서요.
파견 업체와 상호 계약을 맺을때 근로지침이나 업무 지침이 들어가야 하고요.
그리고 파견업체와 해당 간병인 근로계약서에도 그 항목이 들어가야해요.
그게 없으면?
법적 효력은 고용한것과 합의된 임금 딱 거기까지에요.
그 외에는 인정 받을려면 서류가 남아있어야해요.
고용 자체는 구두 계약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지 몰라도, 업무 내용은 3자간의 합의가 완료된 업무지침, 근로지침이 증거로 남아있어야 합니다.
법원에서 구두로 했어요라고 암만 외쳐도 구체적인 고용사항은 기록 안남기면 인정 못받아요.
그건 그냥 본인의 주장일 뿐이에요.
법 입장에서는요.
앞으로 그렇게 일 시키고 싶으면서요.
파견 업체와 상호 계약을 맺을때 근로지침이나 업무 지침이 들어가야 하고요.
그리고 파견업체와 해당 간병인 근로계약서에도 그 항목이 들어가야해요.
그게 없으면?
법적 효력은 고용한것과 합의된 임금 딱 거기까지에요.
그 외에는 인정 받을려면 서류가 남아있어야해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54)
DRJang님//
아직까지는 고소안당했는데 다음부터는 계약서 제대로 작성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고소안당했는데 다음부터는 계약서 제대로 작성하겠습니다
- chichichi님
- (2016-04-04 15:14)
간병인도 규칙이 있겠죠. 간병 외에 다른 일은 원래 안하는거에요. 어떤 일을 시키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청소는 청소도우미가 하는 일이죠. 그리고 간병인이 짐은 왜 듭니까.
chichichi님
- (2016-04-04 15:15)
chichichi님// 시키는거 다 하는 사람은 하인이죠.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2)
그럼 도우미아주머니는 하인인가 보군요... 오래 함께한 분인데...ㅠ.ㅜ
님
- (2016-04-04 15:23)
도우미 아주머니도 시키는걸 다 하지는 않죠 자기 일만 할 뿐
from CV
from CV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26)
도우미 아줌마도 자기 할일만 하겠죠. 님은 돈 만 받으면 회사일 본인일 아니라고 해도 다 해주나요? 이러니 사람들이 한달을 못 버티는거예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41)
계약을 꼼꼼히 하는편 입니다^^ 돈도 조금 더 주고요
님
- (2016-04-04 15:46)
도우미 아주머니한테 간병부탁해보세요..군말 없이 하는지..
양손잡이님
- (2016-04-04 15:48)
리턴님//
도우미 아주머니한테 그 조건 제시해서 안하면 말면되고 하면 이행하면 되는거죠
도우미 아주머니한테 그 조건 제시해서 안하면 말면되고 하면 이행하면 되는거죠
게으른냐옹님
- (2016-04-04 15:51)
도우미던 간병인이던 물건 드는 일을 왜 시키나요? 물건들게 하고 싶으시면 전용 비서를 고용하시던지 하시죠. 비서 고용할 정도 수준이 되셔야 시킬일에요. 저도 도우미 많이 써 봤지만 물건을 드는 일 시킨다는 건 금시초문이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56)
게으른냐옹님//
집안일 안해보신듯... 도우미들이 집안일 안해보신 게으른냐옹님 상대하느라 답답하셨을 듯 합니다
가구배치를 새로하기도 하고 배달물건이 좀 크기도 하고요 아...
집안일 안해보신듯... 도우미들이 집안일 안해보신 게으른냐옹님 상대하느라 답답하셨을 듯 합니다
가구배치를 새로하기도 하고 배달물건이 좀 크기도 하고요 아...
mary냥님
- (2016-04-04 16:25)
양손잡이님//도우미이모님들도 가사일을 제한하고 일을 하신답니다
- soom님
- (2016-04-04 15:14)
네? 간병인이 청소도 하나요?
님
- (2016-04-04 15:14)
음? 간병인은 간병인 아닌가요..;
왜 청소와 짐을..;
#CLiOS
왜 청소와 짐을..;
#CLiOS
님
- (2016-04-04 15:14)
간병인분에게 청소나 짐 들어달라고 하시는건 계약내용하고 다를꺼 같군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3)
처음에 트러블 생겨서 그 이후로 그것도 같이 해줄수 있는 아주머니 보내달라 하고 있으니 계약위반은 업체쪽이라 생각합니다
님
- (2016-04-04 15:24)
양손잡이님// 그렇군요.
업체에 따지셔야할꺼 같네요.
업체에 따지셔야할꺼 같네요.
- lips님
- (2016-04-04 15:15)
원하시는 걸 보면 노예나 하인 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4)
그런일 하는 사람을 노예나 하인이라고 비하하시는건 좋지 않습니다
조건맞으면 일하는거고 안맞으면 안하면 됩니다
조건맞으면 일하는거고 안맞으면 안하면 됩니다
님
- (2016-04-04 15:25)
그래서 그 분이 안맞아서 안하시는거 아닌가요?
논리에 오류가...
from CV
논리에 오류가...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7)
처음부터 오지 말았어야죠...
lips님
- (2016-04-04 15:30)
양손잡이님//
내 개인의 명확하지 않은 요구 사항을 무조건적으로 따라줄 것을 바라시는 걸로 보였기에 드린 말씀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람을 고용할 때에도 상대방의 입장이나 사회의 통념을 생각해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내가 보기에 이 정도 쯤의 일이 다른 이에게도 그렇지는 않습니다.
내 개인의 명확하지 않은 요구 사항을 무조건적으로 따라줄 것을 바라시는 걸로 보였기에 드린 말씀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람을 고용할 때에도 상대방의 입장이나 사회의 통념을 생각해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내가 보기에 이 정도 쯤의 일이 다른 이에게도 그렇지는 않습니다.
님
- (2016-04-04 16:31)
저렇게 사람 갈다간 곧 블랙리스트 올라가서 직접 간병+짐들기+청소하셔야 할듯.....
이미 블랙리스트 올라가 있을지도요.....
이미 블랙리스트 올라가 있을지도요.....
- blueblueblue님
- (2016-04-04 15:15)
한 두달 마다 사람이 바뀌면 고용주가 문제인거죠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5)
계약위반이 고용주가 문제될리가...
님
- (2016-04-04 15:15)
한두달마다 사람이 계속 바뀌면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건 아닌가..라고 생각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몰래클량님
- (2016-04-04 15:18)
mitoo님
+1
+1
Athenasia님
- (2016-04-04 15:18)
어머. 찌찌뽕.
님
- (2016-04-04 15:19)
+1 간병인은 간병만 잘하면 되는 것이라고 봅니다.
iymrtyuc님
- (2016-04-04 15:46)
mitoo님
+ 1
#CLiOS
+ 1
#CLiOS
알배기님
- (2016-04-04 18:09)
+1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15)
항상 이런글을 당연하다싶이 올리는 분들이 있네요.. ㅎ
from CV
from CV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15)
간병인에게 왜 청소를 시키나요? 님은 회사에서 이왕 돈 받는김에 사무실 청소랑 화장실 청소 하라면 하시나요?
같은 겁니다.
같은 겁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8)
처음계약할때 하기로 해놓고 안하면 해고해야죠 당연한 겁니다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31)
계약서라도 한번 올려봐요. 돈 만원에 청소해주고 짐 옮길 사람 없을 겁니다. 우리집 와서 청소나 해달라니까요. 15,000원 교통비 포함 드릴테니.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1)
제가 그런 잡일 안합니다 구직글 올린것도 아닌데... 구직글 올렸다고 해도 조건 안맞으면 그만이죠..
열심히살자님은 나중에 계약서내용 이행안하는 상대 만나도 말도 못하실거 같네요... 그러면 호구됩니다 할말하고 사세요
열심히살자님은 나중에 계약서내용 이행안하는 상대 만나도 말도 못하실거 같네요... 그러면 호구됩니다 할말하고 사세요
- Microsoft님
- (2016-04-04 15:15)
말씀하신건 간병인이 하는 일이 아닌게 맞는거 같은데요.
- -후추박사-님
- (2016-04-04 15:15)
간병 하는 사람이 왜....?
- 보노맨님
- (2016-04-04 15:16)
자꾸 직장에서 커피 심부름 시키는 것도... 그냥 근무시간 중에는 시키는거 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나요?
- Athenasia님
- (2016-04-04 15:16)
한두달 마다 매달 사람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면 내 요구조건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한번 살펴보셔야 하는 것 아닐까요.
Typhoon7님
- (2016-04-04 15:18)
+ 1
양손잡이님
- (2016-04-04 15:26)
제 요구조건을 강요하는 것도 아닌데 문제될게 있을까요? 싫으면 안하면 되죠
하겠다고 와서 투덜대는건 뭔지 싶습니다
하겠다고 와서 투덜대는건 뭔지 싶습니다
Athenasia님
- (2016-04-04 15:30)
추가금액 지불하시는 금액 대비 더 많은 일을 요구하셨나보죠. 일이 1.5인분, 2인분인데 지불금액은 그렇게 안준다, 그러면 당연히 노동자 입장에서는 손해고 다시 안온다 하겠죠. 본인부터 많이 불편하시니 이런 글도 쓰시는 것일터인데, 그러면 아예 도우미아주머니를 별도 고용하시거나 고용시장에서 생성되는 가격 이상을 지불하셔야죠.
양손잡이님
- (2016-04-04 15:52)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더라도 계약했으면 해야죠...
최저임금을 어긴것도 아니고 보통 급여수준보다 더주는데요
최저임금을 어긴것도 아니고 보통 급여수준보다 더주는데요
님
- (2016-04-04 15:16)
청소 시키고 싶으시면
간병인 찾으실때 가사도우미도 겸해서 할수 있는분을 찾으셔야할듯...
from CV
간병인 찾으실때 가사도우미도 겸해서 할수 있는분을 찾으셔야할듯...
from CV
님
- (2016-04-04 15:17)
양손잡이님은 노동법을 배우지 못하고 관습적으로 해오는 모습으로 사회생활을 배운것 같습니다.
그 어떤 누구를 고용 했다고 하여 근로시간에 아무거나 다 시킬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근로계약이 있고 계약에 명시된 서로 합의 된 업무의 영역의 범위에서 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니 간병인에게 물건 나르고 청소 시키는것은 잘못된것입니다
그 어떤 누구를 고용 했다고 하여 근로시간에 아무거나 다 시킬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근로계약이 있고 계약에 명시된 서로 합의 된 업무의 영역의 범위에서 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니 간병인에게 물건 나르고 청소 시키는것은 잘못된것입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0)
간병인 부를때 계약서 쓰나요? 한번도 써본적 없는데
구두로 요청하고 부릅니다 구두계약도 계약이니 위반한쪽은 제가 아니죠
계약에 대해서 상당히 잘못 인식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구두로 요청하고 부릅니다 구두계약도 계약이니 위반한쪽은 제가 아니죠
계약에 대해서 상당히 잘못 인식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님
- (2016-04-04 15:36)
양손잡이님
양손잡이님이 요구하는 어떤어떤일을 해줄 사람을 인력업체에 요청하셨기 때문에 인력업체는 그 요구사항에 맞는 사람을 보내야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주업무는 간병인+잡일 이런걸 요구하는것 자체가 갑의 횡포라는거에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서 인력업체에게 이런사람 넣어달라 하는것 자체가 나쁜행동이라는것입니다
그리고 간병인은 인력업체에 고용될때 간병인으로 고용되지 +잡일을 넣어서(우울적 지위를 이용)
울며겨자먹기로 간병인이 동의 하는것입니다
이과정에 문제의식이 전혀 없으십니까?
양손잡이님이 요구하는 어떤어떤일을 해줄 사람을 인력업체에 요청하셨기 때문에 인력업체는 그 요구사항에 맞는 사람을 보내야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주업무는 간병인+잡일 이런걸 요구하는것 자체가 갑의 횡포라는거에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서 인력업체에게 이런사람 넣어달라 하는것 자체가 나쁜행동이라는것입니다
그리고 간병인은 인력업체에 고용될때 간병인으로 고용되지 +잡일을 넣어서(우울적 지위를 이용)
울며겨자먹기로 간병인이 동의 하는것입니다
이과정에 문제의식이 전혀 없으십니까?
양손잡이님
- (2016-04-04 15:51)
자동차가 달릴줄만 알면되지 왜 에어컨달릴지... 내장제는 왜케 고급인지...
구매자의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서 불쌍한 자동차회사들이 고생하네요
구매자의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서 불쌍한 자동차회사들이 고생하네요
- eitetu님
- (2016-04-04 15:17)
작성자님은 간병인을 집사쯤으로 생각하고 계신듯한데... 간병인은 간병만하는거죠;;;
- 기쁜맘으로님
- (2016-04-04 15:18)
간병인은 말 그대로 간병인입니다
간병해야하는 사람과 관련된 업무가 아니면 할 필요 없습니다
이것저것 다 해주면 소문 금방 나서 다른 고용인들도 잡일 다 시킵니다
간병해야하는 사람과 관련된 업무가 아니면 할 필요 없습니다
이것저것 다 해주면 소문 금방 나서 다른 고용인들도 잡일 다 시킵니다
- 보노맨님
- (2016-04-04 15:18)
베트맨이 집사 뽑은 분위기입니다. 근데 집사 연봉은 따로 알아보세요...
- 몰래클량님
- (2016-04-04 15:18)
님의 직장 상사가 집안일로 오라가라 하면 하시겠어요? 그거랑 다를 바 없어요.
- DRJang님
- (2016-04-04 15:18)
간병인은 간병인이죠.
청소는 가사도우미고, 짐도 가사도우미 게약에 포함시켜서 계약을 시켜서 고용하셔야죠.
청소는 가사도우미고, 짐도 가사도우미 게약에 포함시켜서 계약을 시켜서 고용하셔야죠.
- 승현유현아빠님
- (2016-04-04 15:19)
간병급여+청소급여+심부름급여 주시면 다 하실꺼얘요!!
DRJang님
- (2016-04-04 15:20)
급여 줘도 못할걸요;;
일반인이 간병 역활만 해도 2~3일만에 정신적,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완전 가버릴텐데, 사실 청소까지 시킬려면 사람 더 쓰는게 맞죠.
일반인이 간병 역활만 해도 2~3일만에 정신적,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완전 가버릴텐데, 사실 청소까지 시킬려면 사람 더 쓰는게 맞죠.
양손잡이님
- (2016-04-04 16:20)
회사끝나고 돌아가면서 가족들 간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질체력이시면 사회생활 자체가 어려우실 겁니다
저질체력이시면 사회생활 자체가 어려우실 겁니다
MintChocochi님
- (2016-04-04 16:54)
양손잡이님
본인도 직접 안 하시면서 말씀은 잘 하시네요. 그런 사람들은 그나마 가족이니까 그렇게 하는거에요.
고용된 간병인이 그렇게까지 해야할 이유는 하등 없는데요
#CLiOS
본인도 직접 안 하시면서 말씀은 잘 하시네요. 그런 사람들은 그나마 가족이니까 그렇게 하는거에요.
고용된 간병인이 그렇게까지 해야할 이유는 하등 없는데요
#CLiOS
양손잡이님
- (2016-04-04 18:12)
MintChocochi님
안하니까 고용하는거죠 사람을 왜 고용하는지 모르시는 건지...
그렇게 안할려면 일 안하시면 됩니다 저랑 다툴 문제가 아닙니다 강요할 수도 없고
안하니까 고용하는거죠 사람을 왜 고용하는지 모르시는 건지...
그렇게 안할려면 일 안하시면 됩니다 저랑 다툴 문제가 아닙니다 강요할 수도 없고
- 로저홀릭님
- (2016-04-04 15:19)
사장님이 시키면 뭐든 하시는 분이랍니다. 저희가 이해합시다.
- Myayu님
- (2016-04-04 15:19)
간병인과 가사도우미를 따로 고용하시면 됩니다.
님
- (2016-04-04 15:20)
사장님이 자넨 일안해도 되니 우리딸 등하교나 도와주게 하시면 잘 하시겠네요.
BJLOVE님
- (2016-04-04 15:27)
아니죠. 일도 하고 등하교도 도우고 집안 청소도 해주고 하는거죠...
from CV
from CV
- 니케니케님
- (2016-04-04 15:21)
청소 업무과 간병인 업무를 동시에 (그러면서 돈은 간병인 업무 만큼만 받을) 사람을 원하시니
사람이 바뀌죠.. 다른 일자리는 돈 똑같이 주고 간병인만 하면 되는데 청소까지 시키니 할 사람이
어디 있나요.. 일이 고된 만큼 돈을 더 주면 해결되겠지만 청소 업무에 대한 비용을 새로 사람을 쓰는
이상으로 주지 않으면 아무도 안하려고 할 겁니다. 간병인 만으로도 힘든데 청소까지 하려면
더 많이 힘드니까요... 그냥 각각 따로 고용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사람이 바뀌죠.. 다른 일자리는 돈 똑같이 주고 간병인만 하면 되는데 청소까지 시키니 할 사람이
어디 있나요.. 일이 고된 만큼 돈을 더 주면 해결되겠지만 청소 업무에 대한 비용을 새로 사람을 쓰는
이상으로 주지 않으면 아무도 안하려고 할 겁니다. 간병인 만으로도 힘든데 청소까지 하려면
더 많이 힘드니까요... 그냥 각각 따로 고용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21)
추가금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글만 가지고 판단하면 택도 없는 돈을 제시 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만족할 만한 돈이라면 안할 이유가 없죠.
님
- (2016-04-04 15:21)
이런글은 곧 폭파되던데...
지우지 마시고 뭐가 문제인지 친찬히 고민해보시길
from CV
지우지 마시고 뭐가 문제인지 친찬히 고민해보시길
from CV
님
- (2016-04-04 15:21)
빨리 작성자님 나타나셨으면...
- 오빠차님
- (2016-04-04 15:22)
신선하네요. ㅋㅋ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22)
왠지 예전에도 비슷한 글 쓰셨던 것 같은 느낌 ....
#CLiOS
#CLiOS
- 이가와K님
- (2016-04-04 15:23)
이런 내용을 여기에 올리실 정도면 다른 모습도 짐작이 가네요
님
- (2016-04-04 15:23)
개발자뽑아놓고
편의점가서 사장님 담배좀 사오고 화분에 물도좀주고
책상청소도 좀 하고 택배좀 들고오는게 업무라고 해도 아무렇지도않으실듯..
from CV
편의점가서 사장님 담배좀 사오고 화분에 물도좀주고
책상청소도 좀 하고 택배좀 들고오는게 업무라고 해도 아무렇지도않으실듯..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2)
조금 다른 얘기지만 회사에서 사람 뽑을때 업무보조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mary냥님
- (2016-04-04 16:22)
양손잡이님//
회사에서 사람 뽑을 때 업무보조가 명시되어 있어도
업무보조를 하라고 총무팀을 따로 뽑죠 보통의 회사들은
그리고 총무팀에서 외주로 청소용역을 부르고요
그리고 업무보조도 상관관계가 있을때 부서 요청에 따라하고
업무관계가 상관없으면 거절도 합니다
보기에는 간병인 뽑았는데 짐 옮기기 청소는 본업무와는 상관없어 보이는데요 업무보조영역이 아닙니다
회사에서 사람 뽑을 때 업무보조가 명시되어 있어도
업무보조를 하라고 총무팀을 따로 뽑죠 보통의 회사들은
그리고 총무팀에서 외주로 청소용역을 부르고요
그리고 업무보조도 상관관계가 있을때 부서 요청에 따라하고
업무관계가 상관없으면 거절도 합니다
보기에는 간병인 뽑았는데 짐 옮기기 청소는 본업무와는 상관없어 보이는데요 업무보조영역이 아닙니다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24)
딸랑 만원 더 주고 청소등 잡일 시킨다구요? 님 같으면 회사서 20만원 더 줄테니 청소랑 짐 옮기는 잡일도 하라면 하실껀가요?
이런 사람은 사장이 되면 절대 안되는 사람이죠.
참신한 아이디어네요.
이런 사람은 사장이 되면 절대 안되는 사람이죠.
참신한 아이디어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3)
일당 만원이면 간병인 급여수준으로는 괜찮은 조건인데... 사회생활 좀 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36)
일당 1만원이 간병인 급여수준으로 괜찮다고요? 님보다는 더 사회생활 오래 했고 최소한 님 같은 마인드는 없습니다.
NOCARRIER님
- (2016-04-04 15:43)
이런 마인드를 가지면 사회생활 잘하는 사람인가 보군요.
뭐 사회생활 하다보니 별 이상한 사람도 많긴 하더군요....
뭐 사회생활 하다보니 별 이상한 사람도 많긴 하더군요....
떡갈나무님
- (2016-04-04 17:54)
양손잡이님//그런 생각으로 사회 생활 하시면 노동법위반 고소각 나옵니다.
- BJLOVE님
- (2016-04-04 15:24)
간병인 구해놓고 노예를 원하나요?
하는일이 아닌레 지극히 당연한데 그걸 뭐라고 하시네요.
게다가 윗분들 말씀대로 한두달에 한번씩 계속 사람이 바뀌면 누가 문제인걸까요.
회사도 직원이 계속 바뀌고 구인글이 계속 올라오는 회사는 대부분 안좋은 회사라고 알려져있죠.
얼마되지도 않는 돈준다고 갑질 제대로 하는 사장의 모습이네요.
from CV
하는일이 아닌레 지극히 당연한데 그걸 뭐라고 하시네요.
게다가 윗분들 말씀대로 한두달에 한번씩 계속 사람이 바뀌면 누가 문제인걸까요.
회사도 직원이 계속 바뀌고 구인글이 계속 올라오는 회사는 대부분 안좋은 회사라고 알려져있죠.
얼마되지도 않는 돈준다고 갑질 제대로 하는 사장의 모습이네요.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4)
전 을질이라고 생각하는데 계약대로 하던가 하기싫으면 시작하지 말면 됩니다
BJLOVE님
- (2016-04-04 15:39)
그 계약서가 위배되는 계약서라는겁니다.
계약서 싸인핬다고 무조건 끝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백날 말해도 안먹힐타입이네요.
매우 잘못 알고 계시는데 문제가 발생하고 일을 시키고싶으면 업체랑 이야기해야합니다.
파견인한테 추가적인 지시는 하면 안됩니다.
어떤 일인지 명확하게 적어놓으시지도 않으셧지요.
from CV
계약서 싸인핬다고 무조건 끝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백날 말해도 안먹힐타입이네요.
매우 잘못 알고 계시는데 문제가 발생하고 일을 시키고싶으면 업체랑 이야기해야합니다.
파견인한테 추가적인 지시는 하면 안됩니다.
어떤 일인지 명확하게 적어놓으시지도 않으셧지요.
from CV
- Typhoon7님
- (2016-04-04 15:25)
"추가금 더 드리고 있고 도우미아주머니도 따로 있습니다
(추가금이라 하기 뭐하네요 만원더 비싼 업체입니다)"
...1만원(일당이겠죠)에 도우미 아주머니의 어시스턴트를 의뢰하신건가요?
(추가금이라 하기 뭐하네요 만원더 비싼 업체입니다)"
...1만원(일당이겠죠)에 도우미 아주머니의 어시스턴트를 의뢰하신건가요?
님
- (2016-04-04 15:25)
양손잡이님
"간병인 업체에 일도 좀 도와줄 수 있는 사람 보내달라고 하는데
안할려고 하네요 그럼 차라리 처음부터 오지말던가 해야하는데...
하겠다고 와서 투덜거리는건 뭔가 싶네요
추가금 더 드리고 있고 도우미아주머니도 따로 있습니다
집에 사람도 많고 해서 도우미아주머니 보조역할도 좀 해줬으면 하는거죠"
이 생각 자체가 잘못된 생각입니다
피고용인에게 업무 영역을 추가 하거나 확대해서 더 노동력을 사용하는것은 우월적 지위(고용인)를
이용하여 노동력을 착취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그리고 간병인은 파견직이 아니므로 양손잡이님이 어떠한 업무지시도 하면 안됩니다
"간병인 업체에 일도 좀 도와줄 수 있는 사람 보내달라고 하는데
안할려고 하네요 그럼 차라리 처음부터 오지말던가 해야하는데...
하겠다고 와서 투덜거리는건 뭔가 싶네요
추가금 더 드리고 있고 도우미아주머니도 따로 있습니다
집에 사람도 많고 해서 도우미아주머니 보조역할도 좀 해줬으면 하는거죠"
이 생각 자체가 잘못된 생각입니다
피고용인에게 업무 영역을 추가 하거나 확대해서 더 노동력을 사용하는것은 우월적 지위(고용인)를
이용하여 노동력을 착취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그리고 간병인은 파견직이 아니므로 양손잡이님이 어떠한 업무지시도 하면 안됩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6)
불법인가요? 업무지시를 하는게? 어느법인지 몰라서 여쭙니다
불법이 아니라면 계약위반이고 을질같은데...
불법이 아니라면 계약위반이고 을질같은데...
님
- (2016-04-04 15:39)
양손잡이님
양손잡이님은 사용자이고
인력업체는 고용인이고
간병인은 피고용인
입니다
노동법상 고용주체는 업무지시를 할 수 있지만
실사용자는 피고용인에게 업무지시를 할 수 없습니다
업무지시를 할 경우 불법파견이 됩니다
양손잡이님은 사용자이고
인력업체는 고용인이고
간병인은 피고용인
입니다
노동법상 고용주체는 업무지시를 할 수 있지만
실사용자는 피고용인에게 업무지시를 할 수 없습니다
업무지시를 할 경우 불법파견이 됩니다
님
- (2016-04-04 15:45)
양손잡이님
간병인의 고용주는 인력업체이고
양손잡이님은 고용주가 아니라 사용주 입니다
고용주와 사용주가 분리되고 사용할 경우 도급 하청 개념이됩니다
그런데 도급 하청 근로자에게는 업무지시를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업무지시를 하려면 파견근로자여야 합니다
파견근로자가 아닌데 업무지시를 하면 불법 파견이 됩니다
간병인의 고용주는 인력업체이고
양손잡이님은 고용주가 아니라 사용주 입니다
고용주와 사용주가 분리되고 사용할 경우 도급 하청 개념이됩니다
그런데 도급 하청 근로자에게는 업무지시를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업무지시를 하려면 파견근로자여야 합니다
파견근로자가 아닌데 업무지시를 하면 불법 파견이 됩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5:49)
대단히 잘못된 지식을 갖고 계시네요
제가 계약내용 이행해 달라는게 불법이라고요... 아...
제가 계약내용 이행해 달라는게 불법이라고요... 아...
님
- (2016-04-04 15:56)
양손잡이님
계약내용 이행해 달라고 하는것은 불법이 아니고요
양손잡이님이 간병인에게 업무지시를 원천적으로 상위법에서(님과 인력업체간의 계약보다 더 높은 우선법률)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업무지시는 안됩니다
계약내용 이행해 달라고 하는것은 불법이 아니고요
양손잡이님이 간병인에게 업무지시를 원천적으로 상위법에서(님과 인력업체간의 계약보다 더 높은 우선법률)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업무지시는 안됩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3)
제 요구가 불법적인 업무지시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글로만 공부하고 실무지식이 미흡하면 일 못해실거예요
글로만 공부하고 실무지식이 미흡하면 일 못해실거예요
DRJang님
- (2016-04-04 16:06)
그리고 계약서 없으면 계약 이행이라고도 말 못해요.
법 입장에서 봐야죠.
법적인 인정을 받는 서류나 인정받을 계약 조건이 남아 있어야죠.
그거 없으면 간병인은 간병인 역활만 하면 되요.
구두로 고용계약까지는 인정해도 법에서 우선시하는 것은 명확한 서류입니다.
명확한 서류 없으면 이행이라고 말 못해요.
저는 부모님이 부동산관련으로 소송해봤는데 구두로 합의한것? 다 무의미합니다.
서류에 없으면 끝이에요.
서류를 따라야지 구두? 그것은 그냥 그쪽이 주장하는 것 뿐이라니까요.
법 입장에서 봐야죠.
법적인 인정을 받는 서류나 인정받을 계약 조건이 남아 있어야죠.
그거 없으면 간병인은 간병인 역활만 하면 되요.
구두로 고용계약까지는 인정해도 법에서 우선시하는 것은 명확한 서류입니다.
명확한 서류 없으면 이행이라고 말 못해요.
저는 부모님이 부동산관련으로 소송해봤는데 구두로 합의한것? 다 무의미합니다.
서류에 없으면 끝이에요.
서류를 따라야지 구두? 그것은 그냥 그쪽이 주장하는 것 뿐이라니까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8)
DRJang님
구두계약도 계약입니다 아직 소송당한적 없으니 다음부터는 문서화 하겠습니다^^
구두계약도 계약입니다 아직 소송당한적 없으니 다음부터는 문서화 하겠습니다^^
DRJang님
- (2016-04-04 16:13)
지금도 계약이 아니에요.
구두계약이 성립될려면 합의되었을때만이에요.
지금 이 게시글에서 파견업체 사장이 다는 댓글도 없고, 간병인 댓글도 없고, 증인의 댓글도 없습니다.
저같은 사람이 댓글 다는 기준에서는 법과 같아요.
현재 우리시각에서는 그쪽이 구두 합의 했다는 주장만 있지 계약서는 없으니 계약이 성립되지 않았다고 보고 말 할 수 밖에 없어요.
구두계약이 성립될려면 합의되었을때만이에요.
지금 이 게시글에서 파견업체 사장이 다는 댓글도 없고, 간병인 댓글도 없고, 증인의 댓글도 없습니다.
저같은 사람이 댓글 다는 기준에서는 법과 같아요.
현재 우리시각에서는 그쪽이 구두 합의 했다는 주장만 있지 계약서는 없으니 계약이 성립되지 않았다고 보고 말 할 수 밖에 없어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6:25)
DRJang님//
소송안당했습니다 아... 문서화 너무 많이 하면 관리 힘들어요.. 적당수준에서 하시길 빕니다
쓸데없이 일은 열심히 하는데 업무진행은 안되는 깝깝한 스타일들이 자주하는거 같더군요
소송안당했습니다 아... 문서화 너무 많이 하면 관리 힘들어요.. 적당수준에서 하시길 빕니다
쓸데없이 일은 열심히 하는데 업무진행은 안되는 깝깝한 스타일들이 자주하는거 같더군요
DRJang님
- (2016-04-04 16:31)
그것은 그 쪽이야 말로 세상을 덜 격어보니 하는 이야기죠.
소송당하고, 법적으로 휘말려보면 그 서류화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겁니다.
평생 소송 안당할거 같으시죠?
제가 보기에는 여기 댓글 쭉 읽어보면 언제인가 휘말리실거 같아요.
그때가서 후회하지 마세요.
그리고 위 댓글에도 있지만 서류도 서류 나름이라 법적 효력이 없는 계약서도 존재합니다.
소송당하고, 법적으로 휘말려보면 그 서류화라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겁니다.
평생 소송 안당할거 같으시죠?
제가 보기에는 여기 댓글 쭉 읽어보면 언제인가 휘말리실거 같아요.
그때가서 후회하지 마세요.
그리고 위 댓글에도 있지만 서류도 서류 나름이라 법적 효력이 없는 계약서도 존재합니다.
님
- (2016-04-04 15:27)
간호사도 비슷한 처지라죠....
전문적인 간호 의료를 배우고도 조무사가 해야하는 온갖 뒤치다꺼리는 다 해야하는..
특히 보호자들이 간호사 엄청 무시하며 종 부리듯 한다죠..
전문적인 간호 의료를 배우고도 조무사가 해야하는 온갖 뒤치다꺼리는 다 해야하는..
특히 보호자들이 간호사 엄청 무시하며 종 부리듯 한다죠..
- 곰종님
- (2016-04-04 15:27)
업체쪽은 당연히 된다고 그러죠 하지만 일하신분은. 안하죠 왜 이런 문제가 생길까요
업체쪽은 간단한일 몇가지만 하면됨. 하지만 시키는 일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음
업체가 이야기 하지 않는다
그럼 이제 문제를 바로 잡아 봅시다. 글쓴이는 일하는 사람과 대화를 해서
페이를 더 주는 조건으로. 일을 시키거나 일하는 조건을 명시 하면 됩니다
#CLiOS
업체쪽은 간단한일 몇가지만 하면됨. 하지만 시키는 일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음
업체가 이야기 하지 않는다
그럼 이제 문제를 바로 잡아 봅시다. 글쓴이는 일하는 사람과 대화를 해서
페이를 더 주는 조건으로. 일을 시키거나 일하는 조건을 명시 하면 됩니다
#CLiOS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5)
몇번 사람바뀌면서 첫날오면 확인하고 첫날에 시킬일 다 한번 시켜봅니다
님
- (2016-04-04 15:28)
보통 글이 폭파되는건 창피함을 깨닳고 지우는건데 ㅋㅋㅋㅋㅋㅋ
이분은 반박을 하고 있으니 ㄷㄷㄷ
from CV
이분은 반박을 하고 있으니 ㄷㄷㄷ
from CV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30)
본인이 뭐가 잘 못된건지도 모를정도의 수준인거죠. 다들 욕할땐 본인을 돌아봐야 하는데 독고다이로 싸고 있네요. ㅋ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5:28)
1민원 줄테니 우리집와서 청소랑 짐 좀 옮겨 줄래요? 차비까지는 드릴께요. 15,000원
님
- (2016-04-04 15:28)
돈좀 있으신분같네요 용역업체를 차리세요 위에 글에써놓으신 것처럼요.
계약상 정해진일 외에 타인에게 일을 주는것은 당연한것이아니라 "부탁" 입니다. 그걸 상대방이 안해주면 고마운거고 안해준다고해서 안좋은 마음을 가질필요도 없습니다.
일단 그 "부탁" 이란 걸 님께서 너무 당연하게생각 하시는것 같네요.
돈은 조금더 지불할테니 내가 해달라는건 좀 다해줘 라는 마인드는 주변에서 좋아할리가 없죠. 애초에 그런걸 다 오픈하고 사람구하세요
#CLiOS
계약상 정해진일 외에 타인에게 일을 주는것은 당연한것이아니라 "부탁" 입니다. 그걸 상대방이 안해주면 고마운거고 안해준다고해서 안좋은 마음을 가질필요도 없습니다.
일단 그 "부탁" 이란 걸 님께서 너무 당연하게생각 하시는것 같네요.
돈은 조금더 지불할테니 내가 해달라는건 좀 다해줘 라는 마인드는 주변에서 좋아할리가 없죠. 애초에 그런걸 다 오픈하고 사람구하세요
#CLiOS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7)
계약상 요구한겁니다... 아.. 슬슬 답달기도 귀찮네요
- andre_nallin님
- (2016-04-04 15:28)
갑의 고민인가요. ㅋ
- uk7517님
- (2016-04-04 15:28)
어떤 일에 비유할 수 있는가 하면...
- 짜장면 배달부에게 올 때 담배 한갑 사오라는 심부름 시키는 사람
- 주유소에 가면 차 쓰레기 버려달라고 하는 사람
- 편의점 밖 탁자에서 술 마시면서 뭐 갖다달라 점원한테 심부름 시키는 사람
이런 쪽에 비유가 되는 모습이군요.
- 짜장면 배달부에게 올 때 담배 한갑 사오라는 심부름 시키는 사람
- 주유소에 가면 차 쓰레기 버려달라고 하는 사람
- 편의점 밖 탁자에서 술 마시면서 뭐 갖다달라 점원한테 심부름 시키는 사람
이런 쪽에 비유가 되는 모습이군요.
BJLOVE님
- (2016-04-04 15:31)
+ 택배기사님한테 어차피 내려가는 길이니까 쓰래기봉투랑 재활용좀 가져가라는 사람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32)
그렇게 친절하게 설명해 드려도 이해를 못할거에요
왜냐하면 저분은 그런게 힘든것도 아니고
"그정도는 장사하는사람이 당연히 서비스로 해줘야지" 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입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기에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저러한걸 당연하게 사회에서 봤기 때문에
문제의식 자체가 없는것 같습니다
깊은 고민같은걸 전혀 안해본 사람인것이조
왜냐하면 저분은 그런게 힘든것도 아니고
"그정도는 장사하는사람이 당연히 서비스로 해줘야지" 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입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기에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저러한걸 당연하게 사회에서 봤기 때문에
문제의식 자체가 없는것 같습니다
깊은 고민같은걸 전혀 안해본 사람인것이조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9)
내돈내고 사람쓰는데 합의된 내용에 대해서 서비스 받지 말아야 한다는 논리는 대체 어디서 나올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님
- (2016-04-04 15:40)
uk7517님 비유가 아주 딱이네요.
양손잡이님 합의는 님 혼자 하신것 같은데요.
양손잡이님 합의는 님 혼자 하신것 같은데요.
님
- (2016-04-04 16:03)
고용인 = 강자
피고용인 = 약자
법은 강자로 부터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노동법에는 상당한 부분이 강자의 행동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해고를 하려면 사전에 고지해야 하고 상당한 사유가 있어야지만 정당한 해고가 되며
근로조건은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하고 위약을 예정을 금지하며 등등
이러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자의 행동제한에는 인력업체를 통해 공급받은 인력은 사용자가 업무지시를 못하게 했으며
업무지시를 하려면 직접 고용을 하고 파견직에 한해서 제한적으로 지시해라 이러한 조항에
양손잡이님이 위배되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업체와의 계약보다 상위법인 노동법이 우선이고 노동법에 위배되는 계약내용은 모두 무효입니다
피고용인 = 약자
법은 강자로 부터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노동법에는 상당한 부분이 강자의 행동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해고를 하려면 사전에 고지해야 하고 상당한 사유가 있어야지만 정당한 해고가 되며
근로조건은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하고 위약을 예정을 금지하며 등등
이러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자의 행동제한에는 인력업체를 통해 공급받은 인력은 사용자가 업무지시를 못하게 했으며
업무지시를 하려면 직접 고용을 하고 파견직에 한해서 제한적으로 지시해라 이러한 조항에
양손잡이님이 위배되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업체와의 계약보다 상위법인 노동법이 우선이고 노동법에 위배되는 계약내용은 모두 무효입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6:27)
인셉션님... 해고가 아닌데 왜 해고라고 생각하시는지... 어설프레 알면 그래요...
님
- (2016-04-04 15:31)
양손잡이님
- (2016-04-04 15:38)
고작하는게 이겁니까... 지울생각 없으니 걱정마세요
님
- (2016-04-04 15:41)
지금 하시는 행동을 봐서는 정말 안지우실것 같네요
나는 잘못한게 전혀 없고 당당하시네요..
언젠가 이 글의 잘못된점과 내 인식이 잘못된점을 조금이나마 깨닳게 된다면 이글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from CV
나는 잘못한게 전혀 없고 당당하시네요..
언젠가 이 글의 잘못된점과 내 인식이 잘못된점을 조금이나마 깨닳게 된다면 이글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from CV
- 퀸포에버님
- (2016-04-04 15:37)
누가 제 입에 콩가루 한 봉지를 털어넣는 것 같은 답답함이 느껴지네요..
- zango님
- (2016-04-04 15:39)
야.. 돈이라도 많은 분이 이런 귀족 흉내라도 내면 뭐 이해라도 하는데 그냥 개념이 없네요. 돈만 주면 다 할거 같죠? 나참.
#CLiOS
#CLiOS
- 우문노답님
- (2016-04-04 15:39)
사이다 팝니다.
콜라는 옆동네에서 매진돼서 다이어트 콜라만 남았네요.
콜라는 옆동네에서 매진돼서 다이어트 콜라만 남았네요.
- BJLOVE님
- (2016-04-04 15:41)
제가 하루에 만원 드릴테니 제 집 청소좀 매일 해주세요.
그리고 만원 더 드릴테니 제 차 전부 매일 외관 세차도 좀 해주시구요.
재활용 분리 및 쓰래기 정리, 청소기 및 물걸레질(기계로 하시면됩니다.) 는 필수입니다.
얼마나 지급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간병알바 잠깐했을때 시간당 만원에 다른일 절대 안했습니다.(안시켰지요.)
그깟 만원 안받고 잡일 안하고 말지 하루에 만원이 뭐가 많다고 그러나요..
from CV
그리고 만원 더 드릴테니 제 차 전부 매일 외관 세차도 좀 해주시구요.
재활용 분리 및 쓰래기 정리, 청소기 및 물걸레질(기계로 하시면됩니다.) 는 필수입니다.
얼마나 지급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간병알바 잠깐했을때 시간당 만원에 다른일 절대 안했습니다.(안시켰지요.)
그깟 만원 안받고 잡일 안하고 말지 하루에 만원이 뭐가 많다고 그러나요..
from CV
님
- (2016-04-04 15:41)
ㅋㅋ아 답답하네요ㅋㅋㅋㅋ
- 3월21일님
- (2016-04-04 15:42)
만원이면 충분하다는 본인만의 아집이 원인이네요..
저 같으면 용역업체와 별도로 사이드머니를 직접 협상하겠습니다
구지 1인2역 간병인을 원한다면요
#CLiOS
저 같으면 용역업체와 별도로 사이드머니를 직접 협상하겠습니다
구지 1인2역 간병인을 원한다면요
#CLiOS
- 위셔스님
- (2016-04-04 15:42)
개념팝니다.
님
- (2016-04-04 15:42)
양손잡이님
제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인력업체를 통해 공급받은 인력에게 사용자가 직접 업무지시 하면 안됩니다 (불법파견이 됨)
2. 양손잡이님은 법적으로 원하는 사람을 정확하게 인력업체에 요구했고 인력업체가 그 요건에 만족되지 않는 사람을 보내어 도리어 내가 피해를 입었다 (이부분은 인력업체가 잘못했습니다)
3. 양손잡이님이 원하는 사람의 형태(간병인+잡일보조)가 갑의 횡포에 속합니다.
이렇게 설명해도 이해가 안되시나요?
제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인력업체를 통해 공급받은 인력에게 사용자가 직접 업무지시 하면 안됩니다 (불법파견이 됨)
2. 양손잡이님은 법적으로 원하는 사람을 정확하게 인력업체에 요구했고 인력업체가 그 요건에 만족되지 않는 사람을 보내어 도리어 내가 피해를 입었다 (이부분은 인력업체가 잘못했습니다)
3. 양손잡이님이 원하는 사람의 형태(간병인+잡일보조)가 갑의 횡포에 속합니다.
이렇게 설명해도 이해가 안되시나요?
님
- (2016-04-04 15:53)
Inception님
소 귀에는 '경'은 물론이고 '가나다'를 읽어줘도 소용이 없죠.
정말 쉽게 설명해주셨지만 이해를 바라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소 귀에는 '경'은 물론이고 '가나다'를 읽어줘도 소용이 없죠.
정말 쉽게 설명해주셨지만 이해를 바라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6)
제가 지시하는게 불법업무지시에 해당되지 않는다고요...
말귀 못알아 듣는거 일부러 그러시는거 같네요...ㅠ.ㅜ
말귀 못알아 듣는거 일부러 그러시는거 같네요...ㅠ.ㅜ
님
- (2016-04-04 16:18)
간병인은 파견근로자에 해당 되지 않으므로
인력업체와 계약에서 사용자가 업무지시해도 된다고 명시해도 불법입니다
인력업체와 계약에서 사용자가 업무지시해도 된다고 명시해도 불법입니다
- 하늘쏘우님
- (2016-04-04 15:42)
만원더주는게 다 일하는분이 먹는게 아닐겁니다....그럼 고생은고생대로하고
몇천원 더받는다고 생각하면 좀그렇죠
몇천원 더받는다고 생각하면 좀그렇죠
- 하마나님
- (2016-04-04 15:46)
원하시는 인력업체 차리세요
w.ClienS
w.ClienS
- 여름아님
- (2016-04-04 15:47)
이 글이군요......궁금해서 찾아왔네요.......
님
- (2016-04-04 15:48)
글쓴이분이 답정너스타일이네요 ㅋㅋ
from CV
from CV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님
- (2016-04-04 16:13)
그게 계약의 조건이면 명확히 조건을 들이대셨어야죠. 위에보면 다른사람은 뭐가 잘못된건지 다~ 아는데 님만 모르는것같아요. 아니면 본인께서 글 표현을 개떡같이했기때문에 남들이 님의 상황을 제대로 모른다거나.. 이러니 답정너소리를하지요~ 답정너라니까 비꼬시는거보니 어지간히 배알이 꼴리시나봅니다?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48)
양손잡이님
이러한 사례가 우리사회에 광범위하게 퍼져있습니다
당연히 이런걸 많이 봐왔기 때문에 문제의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격하게 보면 '갑'의 횡포입니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항거불가능한(하루벌어 하루먹고사는) 저소독 노동자를을 불행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례가 우리사회에 광범위하게 퍼져있습니다
당연히 이런걸 많이 봐왔기 때문에 문제의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격하게 보면 '갑'의 횡포입니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항거불가능한(하루벌어 하루먹고사는) 저소독 노동자를을 불행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양손잡이님
- (2016-04-04 16:09)
전 엄격히 볼필요도 없이 명백한 을의 횡포라 생각합니다
님
- (2016-04-04 16:20)
업무거부는 노동자의 정당한 당연한 권리입니다
업무거부가 어떻게 횡포가 될 수 있습니까?
업무거부가 어떻게 횡포가 될 수 있습니까?
MintChocochi님
- (2016-04-04 16:58)
양손잡이님
을의 횡포에서 웃으면 되나요?ㅎㅎ
#CLiOS
을의 횡포에서 웃으면 되나요?ㅎㅎ
#CLiOS
- Typhoon7님
- (2016-04-04 15:51)
"일도 좀 도와줄 수 있는"이 구체적으로 어느정도의 일이냐는 문제도 있죠.
일주일에 두어번씩 와서 청소, 빨래 해주는 파출부 아주머니급을 요구하시는건지...
일주일에 두어번씩 와서 청소, 빨래 해주는 파출부 아주머니급을 요구하시는건지...
님
- (2016-04-04 15:54)
양손잡이님
위에 분이 설명하셨는데
주유소에서 기름넣는데 주유원에게 쓰레기 버려달라고 하고
음식 배달원에게 올때 담배 사오라고 시키고
편의점 밖 의자에 앉아 맥주한잔 하면서 알바에게 이것 저것 가지고 오라고 시키고
이런것은 고객의 권리가 아닙니다
고객이 원하니깐 배려해주는것입니다
고객의 권리가 아니기 때문에 안해준다고 해서 큰소리 칠수 없습니다
배려를 해주면 감사하게 생각해야합니다
위에 분이 설명하셨는데
주유소에서 기름넣는데 주유원에게 쓰레기 버려달라고 하고
음식 배달원에게 올때 담배 사오라고 시키고
편의점 밖 의자에 앉아 맥주한잔 하면서 알바에게 이것 저것 가지고 오라고 시키고
이런것은 고객의 권리가 아닙니다
고객이 원하니깐 배려해주는것입니다
고객의 권리가 아니기 때문에 안해준다고 해서 큰소리 칠수 없습니다
배려를 해주면 감사하게 생각해야합니다
- SIM_Lady님
- (2016-04-04 15:55)
이상하네... 이글과같은 내용 예전에 모공에서 보고 그때도 시끄럽게 된 뒤 스윽 글 폭파한 기억이.있는데 말이죠. 같은 내용이었네요.... 잊을만하니까 또 오셨나요?
from CV
from CV
Typhoon7님
- (2016-04-04 16:00)
전력이 있으신분인가요?
SIM_Lady님
- (2016-04-04 16:52)
닉은 기억이 안나는데 같은 내용(간병인에게 환자 보면서 간단한 집안일 시켰더니 안한다 해서 트러블났다-반복되니.짜증난다)이고 그때도 사람들이 댓글 달았더니 싫으면 안오면 될텐데 라는 지금과 똑같은 태도로 하셨거든요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56)
장판파!!!!!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5:57)
헬조선을 만들지 말아주세요.
- 하나빼기님
- (2016-04-04 15:59)
염치가 없는 것일까?
용기가 없는 것일까?
용기가 없는 것일까?
- 로즈마리-님
- (2016-04-04 16:00)
그냥 어그로 같은데 많은 분들이 낚였음...
#CLiOS
#CLiOS
님
- (2016-04-04 16:01)
이분은 정말 이렇게 생각하실분입니다.
- 그러는거아냐님
- (2016-04-04 16:04)
간병인에게 계약불이행이라 뭐라마시고 고용업체 즉 양손잡이님과 계약한 업체에 말씀하세요..
처음 양손잡이님이 원한 업무내용을 업체에서 정확하게 인지시켰는지를 알아보시는게 낫겠네요..
간병을 주업무로 얘기했고 업체에서도 주업무로 간병인을 보냈겠죠.. 왔던 간병인이 다른일이 있는지조차 모를수 있을듯하네요..
간병 청소 짐이동 등을 복합적으로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얘기해야 업체에서도 정확하게 맞는 액수를 얘기하고, 원하는 사람을 보내겠죠
보수는 일반간병인 수준인데 다른 범위를 넘어서는 일은 안하려하는게 당연할텐데요..
처음 양손잡이님이 원한 업무내용을 업체에서 정확하게 인지시켰는지를 알아보시는게 낫겠네요..
간병을 주업무로 얘기했고 업체에서도 주업무로 간병인을 보냈겠죠.. 왔던 간병인이 다른일이 있는지조차 모를수 있을듯하네요..
간병 청소 짐이동 등을 복합적으로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얘기해야 업체에서도 정확하게 맞는 액수를 얘기하고, 원하는 사람을 보내겠죠
보수는 일반간병인 수준인데 다른 범위를 넘어서는 일은 안하려하는게 당연할텐데요..
님
- (2016-04-04 16:06)
대략 얘기를 보니...
가사도우미도 있고 간병인도 있는것 같은데요...
간병인이 가사도우미도 서포트 해주고 한집에서 일하니 알아서 눈치껏 청소도 좀 도우고 물건 옮기는 것도 좀 도와주면 좋겠다...
라는 이야기 같습니다
뭐 좋은게 좋은거 아니냐 어차피 일하는거...라는...생각이 아니신가 싶은데요..
일단 간병인이 그런거 하고싶을까요?
가사도우미가 아니라 간병인입니다..자기 역할이 분명하죠
업체에 그런 사람을 요구하셨다고 해도..
일단 그런 사람을 찾기도 어렵겠죠
또 페이를 더준다..라는게 글만 읽어서는...
간병 외 추가 업무에 대한 추가 페이가 아니라..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비싼데...라고 하시는데..
그 업체에서 파견나가는 간병인들 다른데보다 만원 더받고 간병만 하지 않나요?
만원을 더주던 덜주던 그건 그냥 그 업체의 비용이지 딴데보다 만원 더 비싸니까 집안이도 거들어라...는 아닌것 같구요
내가 업체쪽에 요구는 간병 외 일을 하는것도 원한다고 요청 하셨지만
그건 희망사항일 뿐이고...
그게 지켜지지 않는다면 여기서 아러실께 아니라
간병인 파견업체와 해결할 문제구요
간병인이 멋모르고 그냥 와서 딴일 시키는거 자기는 안한다고 말하는건
아주 당연한겁니다...
페이는 둘째치고...
그런 고지없이 또는 협의 없이 간병인을 보낸 업체 문제죠
처음에도 썼지만
간병인중에 집안 잡일까지 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껍니다
그렇게 시키고 싶으시면 그냥 마음씨 착한 호구 하나 잡아서 부리시던가
제대로 추가금 걸고 요구가 아닌 부탁을 하셔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돈준다고 절대 갑이 되는거 아닙니다..
사람을 부려도 일을 해줘야 부리는거죠
명령이나 요구가 아니라 부탁을 하세요
from CV
가사도우미도 있고 간병인도 있는것 같은데요...
간병인이 가사도우미도 서포트 해주고 한집에서 일하니 알아서 눈치껏 청소도 좀 도우고 물건 옮기는 것도 좀 도와주면 좋겠다...
라는 이야기 같습니다
뭐 좋은게 좋은거 아니냐 어차피 일하는거...라는...생각이 아니신가 싶은데요..
일단 간병인이 그런거 하고싶을까요?
가사도우미가 아니라 간병인입니다..자기 역할이 분명하죠
업체에 그런 사람을 요구하셨다고 해도..
일단 그런 사람을 찾기도 어렵겠죠
또 페이를 더준다..라는게 글만 읽어서는...
간병 외 추가 업무에 대한 추가 페이가 아니라..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비싼데...라고 하시는데..
그 업체에서 파견나가는 간병인들 다른데보다 만원 더받고 간병만 하지 않나요?
만원을 더주던 덜주던 그건 그냥 그 업체의 비용이지 딴데보다 만원 더 비싸니까 집안이도 거들어라...는 아닌것 같구요
내가 업체쪽에 요구는 간병 외 일을 하는것도 원한다고 요청 하셨지만
그건 희망사항일 뿐이고...
그게 지켜지지 않는다면 여기서 아러실께 아니라
간병인 파견업체와 해결할 문제구요
간병인이 멋모르고 그냥 와서 딴일 시키는거 자기는 안한다고 말하는건
아주 당연한겁니다...
페이는 둘째치고...
그런 고지없이 또는 협의 없이 간병인을 보낸 업체 문제죠
처음에도 썼지만
간병인중에 집안 잡일까지 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껍니다
그렇게 시키고 싶으시면 그냥 마음씨 착한 호구 하나 잡아서 부리시던가
제대로 추가금 걸고 요구가 아닌 부탁을 하셔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돈준다고 절대 갑이 되는거 아닙니다..
사람을 부려도 일을 해줘야 부리는거죠
명령이나 요구가 아니라 부탁을 하세요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7:04)
도우미 아주머니는 저희집에 꽤 오래계신 분입니다
근데 간병인이랑 자주 싸우고 그래서 아주머니 좀 별거아닌거 도와주시고 하세요 하면
제말도 안듣는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처음부터 도우미아주머니도 좀 도와주실수 있는분이였으면 하는 겁니다
간병인일당은 젤싼곳이랑 젤비싼곳이랑 3만원정도 차이가 있는데 그중 젤 비싼 프리미엄업체라는 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간병인이랑 자주 싸우고 그래서 아주머니 좀 별거아닌거 도와주시고 하세요 하면
제말도 안듣는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처음부터 도우미아주머니도 좀 도와주실수 있는분이였으면 하는 겁니다
간병인일당은 젤싼곳이랑 젤비싼곳이랑 3만원정도 차이가 있는데 그중 젤 비싼 프리미엄업체라는 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님
- (2016-04-04 17:18)
간병인이 비싸던 싸던 업무 영역은 간병이란 얘기죠
비싼데라고 간병 외 일을 해줄 의무도 없구요
만약 간병 외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모를까
규정 외 추가 업무를 요구 하시는건데요
이건 내가 요구한다고 무조건 업체가 받아들여야 하는게 아니라
해달라고 부탁해야하는 영역이라고 봅니다
특히 파견업체도 간병인들에게 그런 무리한 요구를 일방적으로 지시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건 간병인의 의사죠
누군가가 고용되어 일한다고 고용주가 시키는데로 다 하는게 아닙니다
중간중간 그런 뉘앙스로 말씀을 하시니 노예니 뭐니 말이 나오는거구요
그래서 그 업체 비용이 얼마를 하던 비싸면 간병에 대한 퀄리티가 높으니 비싼거지 잡일까지 해주니까 비싼게 아니고
집안일도 거들었으면...하시면..
간병인과 딜을 하세요
추가금 얼마 조금 더 줄테니 집안일도 봐달라고
그렇게 부탁을 해도 들어줄 사람있고 아닌 사람도 있을껍니다
안해준다고 욕하는건...
돈준다는데 왜 안해! 라는 글러먹은 생각이라고 보구요
님 집에서 일하는 사람은 그냥 아무거나 돈주고 시키면 다 하는 잡일꾼이 아니라..
간병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간병인입니다..
물론 잡일 못하는 사람 없어요 하면 다합니다..
하지만 그 사람은 그런 잡일 하려고 돈받고 일하는게 아니라는 점도 생각해보셔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트러블의 원인은 간병인이 아니라 그 오래되셨다는 가사도우미 같습니다
그 가사도우미가 같은집에서 일하는데 좀 도와달라는거 안도와주니까 트러블 생기는거잖아요
위에 말한데로 집안일 거들수 있는 간병인이 구해지지 않는다면
그 가사도우미분에게 간병인은 간병만 한다고 다른일 시키지 말라고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애초에 내 할일이 아닌걸 시키는데..
그것도 나한테 돈 지불하는 사람도 아닌 그집 가사 도우미가 이래라 저래라 하면 가분나쁠수 있죠
가사도우미랑 간병인이랑 서열이 있는것도 아니고..
회사에서 동등하게 다른 파트에서 일하는 사람인데...
아래라 저래라 시키면 가분 좋겠습니까..
부탁이라면 내키는데로 들어줄수야 있겠지만요
from CV
비싼데라고 간병 외 일을 해줄 의무도 없구요
만약 간병 외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모를까
규정 외 추가 업무를 요구 하시는건데요
이건 내가 요구한다고 무조건 업체가 받아들여야 하는게 아니라
해달라고 부탁해야하는 영역이라고 봅니다
특히 파견업체도 간병인들에게 그런 무리한 요구를 일방적으로 지시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가장 중요한건 간병인의 의사죠
누군가가 고용되어 일한다고 고용주가 시키는데로 다 하는게 아닙니다
중간중간 그런 뉘앙스로 말씀을 하시니 노예니 뭐니 말이 나오는거구요
그래서 그 업체 비용이 얼마를 하던 비싸면 간병에 대한 퀄리티가 높으니 비싼거지 잡일까지 해주니까 비싼게 아니고
집안일도 거들었으면...하시면..
간병인과 딜을 하세요
추가금 얼마 조금 더 줄테니 집안일도 봐달라고
그렇게 부탁을 해도 들어줄 사람있고 아닌 사람도 있을껍니다
안해준다고 욕하는건...
돈준다는데 왜 안해! 라는 글러먹은 생각이라고 보구요
님 집에서 일하는 사람은 그냥 아무거나 돈주고 시키면 다 하는 잡일꾼이 아니라..
간병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간병인입니다..
물론 잡일 못하는 사람 없어요 하면 다합니다..
하지만 그 사람은 그런 잡일 하려고 돈받고 일하는게 아니라는 점도 생각해보셔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트러블의 원인은 간병인이 아니라 그 오래되셨다는 가사도우미 같습니다
그 가사도우미가 같은집에서 일하는데 좀 도와달라는거 안도와주니까 트러블 생기는거잖아요
위에 말한데로 집안일 거들수 있는 간병인이 구해지지 않는다면
그 가사도우미분에게 간병인은 간병만 한다고 다른일 시키지 말라고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애초에 내 할일이 아닌걸 시키는데..
그것도 나한테 돈 지불하는 사람도 아닌 그집 가사 도우미가 이래라 저래라 하면 가분나쁠수 있죠
가사도우미랑 간병인이랑 서열이 있는것도 아니고..
회사에서 동등하게 다른 파트에서 일하는 사람인데...
아래라 저래라 시키면 가분 좋겠습니까..
부탁이라면 내키는데로 들어줄수야 있겠지만요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7:28)
그런 글러먹은 생각이 제가 좀 있긴 한거 같군요...ㅠ.ㅜ
예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비싼 포르쉐 샀는데 한글지원이 안되네... 차는 물론 잘달리지만요...
뭐 이렇게 옵션이 많아.. 하는 푸념 많죠..
시간외 근무하는 것도 아니고 요구해서 하기로 했으면 해야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예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비싼 포르쉐 샀는데 한글지원이 안되네... 차는 물론 잘달리지만요...
뭐 이렇게 옵션이 많아.. 하는 푸념 많죠..
시간외 근무하는 것도 아니고 요구해서 하기로 했으면 해야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님
- (2016-04-04 17:38)
일하는 시간 내에 하는 일이라고 뭐든 다 시켜도 되는건 아니니까요..
또 하기로 한건 님의 요구사항일 뿐이지 해당 업체가 그 요구를 모두 수용할 의무는 없구요
그리고 포르쉐 예는..
원래 한글 지원 안되는 차인데 한글 안나온다고 투덜대는거죠
애초에 가격은 상관없어요
차가 좋으니 비싼거지 비싸다고 뭐든 다되는건 아니죠
수입차는 한국에서 정식수입해서 한글화를 하던..
메이커가 한국시장 겨냥해서 자체적으로 한글화 해주지 않는이상
한글을 기대한 쪽이 과한 요구를 하는거죠
물론 비싼차 돈들여서 한글화 좀 해줘도 되잖아...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건 본인 생각일 뿐이죠
수요와 공급은 수요가 있으니 공급자가 먹고 사는거지만
기본적으론 공급자가 공급을 해줘야 가능한 일입니다
포르쉐에 한글화를 하던 말던 그건 파는놈 마음이란거죠
간병인도 마찬가지로..
아무리 어떤 요구를 하더라도 그건 간벙인 파견화사가 간병 외 서비스를 하지 않는이상 추가적인 요구고..
그건 돈을 얼마를 주던 그걸 받아들이는건 공급자의 자유..
간병인 마음입니다...
위에 쓴데로 어차피 일하는거 뭐 좀 거들어주고 해줘도 됩니다
하지만 그건 명령이나 요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 간병인의 호의가 되겠죠
돈을 얼마를 주고 일을 부탁하던 그 일을 받아들이는것 부터가 호의가 되는거고
받아들이지 않아도 아무런 상관 없는 일인거죠
업체측에 요구한 사람을 찾을수 없다면..
요구한 일을 안하는 간병인을 탓할것이 아니라
그런 사람을 찾아주지 못한 업체를 탓해야 할것이며
그 업체가 잘못한것은 정확히는 그런 사람을 못찾은게 아니라..
그 의뢰를 거절하지 않은게 잘못이죠
간병인 파견업체가 간병 외 업무도 할 사람을 지원하는게 의무가 아니니까요
from CV
또 하기로 한건 님의 요구사항일 뿐이지 해당 업체가 그 요구를 모두 수용할 의무는 없구요
그리고 포르쉐 예는..
원래 한글 지원 안되는 차인데 한글 안나온다고 투덜대는거죠
애초에 가격은 상관없어요
차가 좋으니 비싼거지 비싸다고 뭐든 다되는건 아니죠
수입차는 한국에서 정식수입해서 한글화를 하던..
메이커가 한국시장 겨냥해서 자체적으로 한글화 해주지 않는이상
한글을 기대한 쪽이 과한 요구를 하는거죠
물론 비싼차 돈들여서 한글화 좀 해줘도 되잖아...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건 본인 생각일 뿐이죠
수요와 공급은 수요가 있으니 공급자가 먹고 사는거지만
기본적으론 공급자가 공급을 해줘야 가능한 일입니다
포르쉐에 한글화를 하던 말던 그건 파는놈 마음이란거죠
간병인도 마찬가지로..
아무리 어떤 요구를 하더라도 그건 간벙인 파견화사가 간병 외 서비스를 하지 않는이상 추가적인 요구고..
그건 돈을 얼마를 주던 그걸 받아들이는건 공급자의 자유..
간병인 마음입니다...
위에 쓴데로 어차피 일하는거 뭐 좀 거들어주고 해줘도 됩니다
하지만 그건 명령이나 요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 간병인의 호의가 되겠죠
돈을 얼마를 주고 일을 부탁하던 그 일을 받아들이는것 부터가 호의가 되는거고
받아들이지 않아도 아무런 상관 없는 일인거죠
업체측에 요구한 사람을 찾을수 없다면..
요구한 일을 안하는 간병인을 탓할것이 아니라
그런 사람을 찾아주지 못한 업체를 탓해야 할것이며
그 업체가 잘못한것은 정확히는 그런 사람을 못찾은게 아니라..
그 의뢰를 거절하지 않은게 잘못이죠
간병인 파견업체가 간병 외 업무도 할 사람을 지원하는게 의무가 아니니까요
from CV
양손잡이님
- (2016-04-04 17:48)
프리미엄서비스라고 광고하고 요구도 했습니다 그렇게 하겠다고도 했고 간병인오면 첫날은 제가 해야할일들 어느정도 시켜봅니다 더이상 전 뭘해야 할까요?
님
- (2016-04-04 19:20)
프리미엄 서비스 안에 어떤 업무범위가 들어가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해당 업체의 그 프리미엄 서비스는 다른 간병인들도 해당되잖아요?
그런데 유독 님 집에서만 오래 못버티고 일 시켜도 자기가 할 일 아니라고 한다면..
그건 진짜 그 간병인이 해야할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게ㅜ아닌지 생각해봐야겠죠
위에도 썼지만..
생각하기에 따라 돈주고 사람쓰면 이정도 까진 해도 되잖아?
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자기 생각이지요
일하러 온 사람, 특히 가사도우미와 같이 집안일 전반이 아닌
간병인 같은 특수한 목적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은 자기 일 외에 그냥 일 안하고
시킨다고 해줄 의무도 없습니다
집에 문제가 있어서 수리공 불렀는데
온김에 다른것도 봐달라고 하는건 온김에 할수도 있죠..
하지만 그걸 해줄 의무도 없고 만약 해줘도 비용을 별도로 지불하거나 비용없이 한다면 그 수라공의 호의로 해주는겁니다
간병인 역시 간병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에게 집안일을 시키면 안되구요
해준다고 해도 그건 그 간병인의 호의로 해주는거구요
님이 요구하신 내용과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그 서비스에 포함된 업무내용이 다르다면...
아무리 프리미엄 서비스라 한들 님의 요구사항이 모두 수용될수 없구요
만약에 그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정해진 규격안에서 요구한건데..
해당 간병인이 지키지 않았다면 그건 업체 문제라고 봐야겠죠
하지만 간병인들이 오래 못버텼다면 근무환경의 문제가 더 크다고 보구요
또 위에도 썼지만 그 간병인은 님이 계약해서 그집에서 일하는거지
그 집의 가사도우미가 이래라 저래라 일을 시킬수는 없는겁니다
아무래도 그 부분 또한 문제가 된게 아닌가 싶네요
가사도우미와 트러블이 많았다고 하니...
아무래도 전형적인 윗사람 마인드를 가지신듯 하네요
사회생활을 해봤네 안해봤네 얘기하는것도 그렇고
어떤분이 몸이 안좋으신지 몰라도...
간병인은 그분 건강을 돌봐드리는 사람입니다...
집안일 시키려고 수족처럼 부리는 사람이 아니라요
더이상 뭘해야 할까요...
간병인에게 간병인이 할수 있는 이상의 요구를 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돈주고 고용하는 사람에게 돈주면 뭐든 시켜도 된다는 마인드를 버리시면 되구요
물론 돈주고 일시키면 그에 해당하는 업무는 명확하고 철저하게 지켜야하는건 당연한거고
그냥 그럴수도 있잖아, 좀 해줘도 되잖아...좋은게 좋은거잖아..
이거 아닙니다
호구가 왜 호구가 되나요..
저런거 다 들어주면 호구됩니다
님은 호구잡아 일시키고 싶고 님은 호구되긴 싫으시잖아요
아무래도 누가 잘했네 못했네 따지는것도 웃기긴 한데..
명확하게 판단하보려면..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그 프리미엄 서비스란게 어떻게 되는지..
무슨 업무를 해주고 어떤게 더 나아서 프리미엄인지...
그리고 님이 정확히 어떤것들을 요구했는지를 좀 더 디테일하게 알면..
사람들이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정말 님이 무리한 요구를 한것인지...
아니면 해당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정당한 요구를 한것인지...
from CV
해당 업체의 그 프리미엄 서비스는 다른 간병인들도 해당되잖아요?
그런데 유독 님 집에서만 오래 못버티고 일 시켜도 자기가 할 일 아니라고 한다면..
그건 진짜 그 간병인이 해야할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게ㅜ아닌지 생각해봐야겠죠
위에도 썼지만..
생각하기에 따라 돈주고 사람쓰면 이정도 까진 해도 되잖아?
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자기 생각이지요
일하러 온 사람, 특히 가사도우미와 같이 집안일 전반이 아닌
간병인 같은 특수한 목적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은 자기 일 외에 그냥 일 안하고
시킨다고 해줄 의무도 없습니다
집에 문제가 있어서 수리공 불렀는데
온김에 다른것도 봐달라고 하는건 온김에 할수도 있죠..
하지만 그걸 해줄 의무도 없고 만약 해줘도 비용을 별도로 지불하거나 비용없이 한다면 그 수라공의 호의로 해주는겁니다
간병인 역시 간병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에게 집안일을 시키면 안되구요
해준다고 해도 그건 그 간병인의 호의로 해주는거구요
님이 요구하신 내용과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그 서비스에 포함된 업무내용이 다르다면...
아무리 프리미엄 서비스라 한들 님의 요구사항이 모두 수용될수 없구요
만약에 그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정해진 규격안에서 요구한건데..
해당 간병인이 지키지 않았다면 그건 업체 문제라고 봐야겠죠
하지만 간병인들이 오래 못버텼다면 근무환경의 문제가 더 크다고 보구요
또 위에도 썼지만 그 간병인은 님이 계약해서 그집에서 일하는거지
그 집의 가사도우미가 이래라 저래라 일을 시킬수는 없는겁니다
아무래도 그 부분 또한 문제가 된게 아닌가 싶네요
가사도우미와 트러블이 많았다고 하니...
아무래도 전형적인 윗사람 마인드를 가지신듯 하네요
사회생활을 해봤네 안해봤네 얘기하는것도 그렇고
어떤분이 몸이 안좋으신지 몰라도...
간병인은 그분 건강을 돌봐드리는 사람입니다...
집안일 시키려고 수족처럼 부리는 사람이 아니라요
더이상 뭘해야 할까요...
간병인에게 간병인이 할수 있는 이상의 요구를 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돈주고 고용하는 사람에게 돈주면 뭐든 시켜도 된다는 마인드를 버리시면 되구요
물론 돈주고 일시키면 그에 해당하는 업무는 명확하고 철저하게 지켜야하는건 당연한거고
그냥 그럴수도 있잖아, 좀 해줘도 되잖아...좋은게 좋은거잖아..
이거 아닙니다
호구가 왜 호구가 되나요..
저런거 다 들어주면 호구됩니다
님은 호구잡아 일시키고 싶고 님은 호구되긴 싫으시잖아요
아무래도 누가 잘했네 못했네 따지는것도 웃기긴 한데..
명확하게 판단하보려면..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그 프리미엄 서비스란게 어떻게 되는지..
무슨 업무를 해주고 어떤게 더 나아서 프리미엄인지...
그리고 님이 정확히 어떤것들을 요구했는지를 좀 더 디테일하게 알면..
사람들이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정말 님이 무리한 요구를 한것인지...
아니면 해당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정당한 요구를 한것인지...
from CV
님
- (2016-04-04 16:06)
일단 개념부터 좀 구하세요.
간병인을 원하시는 건지 노비를 원하시는 건지..
간병인을 원하시는 건지 노비를 원하시는 건지..
양손잡이님
- (2016-04-04 16:10)
그런일 하는사람을 노비라고 비하하지 마세요... 열심히 사시는 분도 많습니다
BJLOVE님
- (2016-04-04 16:12)
자신이 노비를 원하면서 생각하는척...;;;; 놀랍네요
from CV
from CV
퀸포에버님
- (2016-04-04 16:13)
양손잡이님/ 그렇게 열심히 사시는 분을 그렇게 평가하시고 대하시는 저의가 궁금하네요..
님
- (2016-04-04 20:16)
그냥 한국말 이해 못하시죠???
- 클리양님
- (2016-04-04 16:07)
와 라플 폭주 하네요.
from CV
from CV
- 일섬님
- (2016-04-04 16:07)
그냥 관념이 없는걸요..
다들 벽에다가 대고 얘기하는것 같...
다들 벽에다가 대고 얘기하는것 같...
- 개구리군님
- (2016-04-04 16:08)
이런 문제에 대해서 잘 알고 있긴 한데...
간병인이 한두달 마다 바뀌는거 보니 상당히 문제가 있는듯 보입니다.
간병인들도 새로운곳에서 적응하는거 싫어해서 어지간하면 계속 하던곳에서 하려고 하거든요.
문제는 이런곳에는 다들 가기 싫어하는데,
알선업체에서 수수료 받을려고 계속 이야기 안하고 다른 사람 보내는거죠...
간병인이 한두달 마다 바뀌는거 보니 상당히 문제가 있는듯 보입니다.
간병인들도 새로운곳에서 적응하는거 싫어해서 어지간하면 계속 하던곳에서 하려고 하거든요.
문제는 이런곳에는 다들 가기 싫어하는데,
알선업체에서 수수료 받을려고 계속 이야기 안하고 다른 사람 보내는거죠...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6:10)
그냥 눈과 귀를 다 막고 있네요. 말이 통하지 않으니 이길 수 없다는것을 여기서 느끼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6:12)
지신거 같네요 ㅠ.ㅜ 타당한 논리를 가져오세요
님
- (2016-04-04 16:14)
여기서 이겼다고 생각하시는거 자체가 문제
from CV
from CV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6:19)
우리집와서 청소나 가볍게 해 주실래요? 2만원 드릴께요.중개소 통하지도 않고 그냥 청소만 조금 하는건데 2만원이면 개꿀이잖아요.
논리를 님이 찾으면 안되죠. ㅋㅋ
논리를 님이 찾으면 안되죠. ㅋㅋ
양손잡이님
- (2016-04-04 16:44)
열심히살자님// ㅋ 불쌍하게 왜이러세요 ㅠ.ㅜ
Thing2님
- (2016-04-04 17:01)
양손잡이님은 정말 이겼다고 생각하고 계신가봐요;;;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7:05)
정신 승리라도 해야 세상 살아나가죠. You Win!!!!!
- fish님
- (2016-04-04 16:16)
세상엔 참 몹쓸 사람이 많죠
#CLiOS
#CLiOS
님
- (2016-04-04 16:23)
근래 본 ㄸㄹㅇ중에 상급이십니다
- 사용기님
- (2016-04-04 16:23)
아 그러니까 원글의에의한면 이 많은 리플들이 틀린것이고 자기의견이 옳다 이거죠?
아마 모 정당 콘트리트 지지층도 이런 생각이겠죠
아마 모 정당 콘트리트 지지층도 이런 생각이겠죠
- Ipho님
- (2016-04-04 16:28)
이건 또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모이는곳이 다양한 사람들이 모일 수 밖에 없지만 근래에는 참...
- 으잌_님
- (2016-04-04 16:29)
웃고갑니다 주어는없습니다
from CV
from CV
- 송하나님
- (2016-04-04 16:34)
그저 웃지요 ㅎㅎ
- 후호님
- (2016-04-04 16:36)
그간 거쳐간 간병인분들에게 양손잡이님은 이렇게 평가받겠죠.
'내 간병인 생활하다 별의별 사람 다만나봤다'
한마디로 진상이네요.
님이 구두지만 상세하게 미리 알렸다하는 업무조건과 추가지불하는 금액이 불합리하니 일하는 사람이 기분 더러워서 한 달도 못버티는거 아닙니까.
을이 횡포부리려고 일부러 맥이는거겠어요?
더럽고 치사해서 도무지 못하는겠는거죠.
from CLIEN+
'내 간병인 생활하다 별의별 사람 다만나봤다'
한마디로 진상이네요.
님이 구두지만 상세하게 미리 알렸다하는 업무조건과 추가지불하는 금액이 불합리하니 일하는 사람이 기분 더러워서 한 달도 못버티는거 아닙니까.
을이 횡포부리려고 일부러 맥이는거겠어요?
더럽고 치사해서 도무지 못하는겠는거죠.
from CLIEN+
님
- (2016-04-04 16:40)
후호님
+1
#CLiOS
+1
#CLiOS
booster님
- (2016-04-04 19:08)
그렇군요.
- 몰래클량님
- (2016-04-04 16:37)
'내 돈 내고 쓰는데' 한마디에 모든 게 담겨 있네요. 돈은 모두 누군가의 소유죠. 그걸 지불한 사람이 무한한 권한이라도 가진 줄 아시네요. 만원 내면 만원짜리 재화나 용역만 살 수 있는 겁니다. 만원 내고 이만원짜릴 바라니 문제예요. '내 돈' 백번 외쳐 봤자라고요.
님
- (2016-04-04 16:39)
월척이네요 ㄷㄷㄷㄷ
#CLiOS
#CLiOS
- mary냥님
- (2016-04-04 16:41)
그 일당에 만원더주면 많이주는 건데 왜 시키는대로 일 안하는 거냐
그렇지만 나는 너를 노예나 노비로 대하는 건 아니다 이거 아닙니까
반대로 양손잡이님은 그런조건에 그렇게 일을 하실수 있으신가요?를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러면 클량에서 님 고용할 분들 꽤 될꺼에요
양손잡이님이 제안하는 노동조건이 꽤 매력적이라서요
타 업체보다 1만원 더많은 업체
= 본업 + 시키는 업무보조? 다 해드립니다라서
원래 일당주고
"본업과 시키는 업무보조 다 합니다" 네요
정말 대박인 조건입니다
그렇지만 나는 너를 노예나 노비로 대하는 건 아니다 이거 아닙니까
반대로 양손잡이님은 그런조건에 그렇게 일을 하실수 있으신가요?를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러면 클량에서 님 고용할 분들 꽤 될꺼에요
양손잡이님이 제안하는 노동조건이 꽤 매력적이라서요
타 업체보다 1만원 더많은 업체
= 본업 + 시키는 업무보조? 다 해드립니다라서
원래 일당주고
"본업과 시키는 업무보조 다 합니다" 네요
정말 대박인 조건입니다
님
- (2016-04-04 16:41)
와 이런 ㅆㄹㄱ마인드가...
from CV
from CV
- Thing2님
- (2016-04-04 16:45)
ㅋㅋ 인력업체 제발 차려주세요,,,, 장기로 이용하겠습니다.
간병비 + 1만원에 집안일 청소 아기돌봄 다 되는거죠???
간병비 + 1만원에 집안일 청소 아기돌봄 다 되는거죠???
mary냥님
- (2016-04-04 16:46)
저도 이용하고싶어요
- theDentalist님
- (2016-04-04 16:46)
오늘 핫한 글이 있다고 해서 와봤습니다ㅋ
from CV
from CV
- 신기방기동생님
- (2016-04-04 16:46)
댓글 왜이리 많나 했는데 많을만하네요... 댓글보니 마인드가 ㅎㄷㄷㄷㄷㄷㄷ
한두달 버틴 그분들이 용하네요...
한두달 버틴 그분들이 용하네요...
님
- (2016-04-04 16:49)
글쓴이가 불쌍해요 ㅠㅠ)
이런 마인드로....
이런 마인드로....
님
- (2016-04-04 16:50)
흠... 댓글에 댓글을 다신 것을 보아하니 나름 사회생활을 해봤다 스스로 판단하는 분 같은데...
이유없는 문제가 똑같은 곳에서 계속 나던지를 생각해보시죠.
와우에 명언이 있습니다. "가는 곳마다 헬팟이면 내가 구멍이 아닌지 고민해봐라..."
오는 사람마다 못해먹겠다고 나가면은 그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할게 아니라 일을 주는 곳(본인)이 잘못된게 아닌지 생각해보실때입니다.
#CLiOS
이유없는 문제가 똑같은 곳에서 계속 나던지를 생각해보시죠.
와우에 명언이 있습니다. "가는 곳마다 헬팟이면 내가 구멍이 아닌지 고민해봐라..."
오는 사람마다 못해먹겠다고 나가면은 그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할게 아니라 일을 주는 곳(본인)이 잘못된게 아닌지 생각해보실때입니다.
#CLiOS
- EPHE님
- (2016-04-04 16:52)
우와... 비꼬기 끝판왕이네. 세상서 제일 똑똑하신분 납셨네...ㅎㅎ
#CLiOS
#CLiOS
님
- (2016-04-04 16:56)
뒤늦게 와서 재밌게 읽고 갑니다. ㄷㄷ;
럽2님
- (2016-04-04 16:58)
글이 남아있어서 다행입니다.....^^
- 한캐미님
- (2016-04-04 16:58)
'회사끝나고 돌아가면서 가족들 간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직접 하실 생각은 없으세요??
'집에 사람도 많고 해서'
사람도 많은데 직접 하실 생각 없으세요??
#CLiOS
님
- (2016-04-04 17:04)
조만간 그렇게 될듯 하네요....ㅋ
- 크발칸님
- (2016-04-04 17:01)
전화해서 만원 더 줄테니 가끔 가벼운 일도 좀 도와달라.. 그런가 보다 하고 갔더니 이일 저일 계속 시키니까 못해먹겠다고 그만두는거네요..
from CV
from CV
님
- (2016-04-04 17:03)
본문 보면...만원 더줄테니도 아니고..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더 비싼 업체라고...
따지자면 딴데보다 만원 더 비싸니까 다른일도 도와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from CV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더 비싼 업체라고...
따지자면 딴데보다 만원 더 비싸니까 다른일도 도와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from CV
님
- (2016-04-04 17:09)
+1
만원 더비싸니까 다른일도 좀 도와줘야지? 이게 아닌건데 말이죠..
업체와 계약당시 명확하게 추가업무에 대한 부분이 명시된 상태라면 글쓴이분 말씀도 맞는부분이고 권리를 요구할수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업무에 맞게 따로 고용하고 비용지불해서 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from CV
만원 더비싸니까 다른일도 좀 도와줘야지? 이게 아닌건데 말이죠..
업체와 계약당시 명확하게 추가업무에 대한 부분이 명시된 상태라면 글쓴이분 말씀도 맞는부분이고 권리를 요구할수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업무에 맞게 따로 고용하고 비용지불해서 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from CV
mary냥님
- (2016-04-04 17:10)
insanity님//자세히보니 이거네요
헉 더 기가 막힙니다 따로 30 챙겨드리는것도 아니고 ..
그러면 만원 더 받아가는것도 아닌데 ..
본봉주는건데 추가로 일함이네요
헉 더 기가 막힙니다 따로 30 챙겨드리는것도 아니고 ..
그러면 만원 더 받아가는것도 아닌데 ..
본봉주는건데 추가로 일함이네요
- MintChocochi님
- (2016-04-04 17:12)
본인은 절대 잘못이 없고 오히려 피해자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인데, 단적으로 사람이 단기간에 계속 바뀐다는건 님이 문제가 있는거에요.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게 갑의 횡포구요. 잡일이라고 말한거 보니까 그 일만 따로 시켜도 될 판인데 시급 만 원 더 받으니까 그걸 하라니, 깡패가 따로 없네요.
#CLiOS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게 갑의 횡포구요. 잡일이라고 말한거 보니까 그 일만 따로 시켜도 될 판인데 시급 만 원 더 받으니까 그걸 하라니, 깡패가 따로 없네요.
#CLiOS
- 삐약대장님
- (2016-04-04 17:13)
우와 ㅋㅋㅋㅋㅋㅋ 신기하네요~ ^0^
- blackH님
- (2016-04-04 17:13)
뭔가 할말이 많은데 글쓴분 댓글을 보고 말문이 막혀 이만 줄입니다...
님
- (2016-04-04 17:13)
헉..
- EPHE님
- (2016-04-04 17:18)
간병인들이 받는 일당보다 만원 더 주면서 집안잡일을 시키기로 했다=>간병인들이 와서 일해보고 한달이면 그만 둔다고 한다=>이런 일이 자꾸 반복된다.
보통의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면 이 시점에서 일에 비해 추가수당이 적을 것이다라고 생각하겠죠. 정상적인 사고를 못하니 문제의 원인을 액수나 일의 양에서 찾는게 아니라 한두달 하고 그만둔 여러명의 간병인(몇년째라고 하니 십여명 이상 되겠죠?)들이 다 잘못이라 생각하고 있네요. 이런 경우는 하루 일당 만원이 아쉬워서 그거라도 하겠다고 하신 간병인들의 처지를 이용해먹는 전형적인 갑질이네요. 그리고 그 갑질이 얼마나 심한지 간병인들이 한두달 이상은 못버티고 있고요. 그걸 또 간병인들의 을질이라고 생각하니 역시 평범과는 거리가 먼 사고방식을 가지고 계시네요. 생각이 정상적이지 않아도 일당 줘가며 간병인 쓸 돈은 있으니 다행이네요. 안그럼 큰일날뻔 했어요. 재산이든 능력이든 물려주신 부모님께 감사하셔야 할텐데 그 비정상적인 사고방식은 어디서 얻게 되었는지 참 궁굼하네요...ㅎㅎㅎㅎ
#CLiOS
보통의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면 이 시점에서 일에 비해 추가수당이 적을 것이다라고 생각하겠죠. 정상적인 사고를 못하니 문제의 원인을 액수나 일의 양에서 찾는게 아니라 한두달 하고 그만둔 여러명의 간병인(몇년째라고 하니 십여명 이상 되겠죠?)들이 다 잘못이라 생각하고 있네요. 이런 경우는 하루 일당 만원이 아쉬워서 그거라도 하겠다고 하신 간병인들의 처지를 이용해먹는 전형적인 갑질이네요. 그리고 그 갑질이 얼마나 심한지 간병인들이 한두달 이상은 못버티고 있고요. 그걸 또 간병인들의 을질이라고 생각하니 역시 평범과는 거리가 먼 사고방식을 가지고 계시네요. 생각이 정상적이지 않아도 일당 줘가며 간병인 쓸 돈은 있으니 다행이네요. 안그럼 큰일날뻔 했어요. 재산이든 능력이든 물려주신 부모님께 감사하셔야 할텐데 그 비정상적인 사고방식은 어디서 얻게 되었는지 참 궁굼하네요...ㅎㅎㅎㅎ
#CLiOS
크발칸님
- (2016-04-04 17:33)
+ 1111
from CV
from CV
- 그레이파스타님
- (2016-04-04 17:21)
까.... 깡패가 나타났다!!!
w.ClienS
w.ClienS
- 시그니킥님
- (2016-04-04 17:22)
덧글이 많아 다 읽지는 않았지만...
업체와 거래가 되어있는거라면 업체에 항의하는게
맞습니다.
본인은 간병과 간단한 집안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업체에 요청을 한거죠.
근데 와서 일하시는분이 간병만 하거나 간단한 집안일을 안도와 준다면 그 분은 간병만 하는걸로
알고 있을 수 있거든요.
간병인분에게 뭐라 할게 아니라 업체에 따지셔야죠.
from CV
업체와 거래가 되어있는거라면 업체에 항의하는게
맞습니다.
본인은 간병과 간단한 집안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업체에 요청을 한거죠.
근데 와서 일하시는분이 간병만 하거나 간단한 집안일을 안도와 준다면 그 분은 간병만 하는걸로
알고 있을 수 있거든요.
간병인분에게 뭐라 할게 아니라 업체에 따지셔야죠.
from CV
- SIM_Lady님
- (2016-04-04 17:24)
아.. 이분 글 스타일과 댓글 스타일.. 어딘가 굉장히 강렬한 기억이 남는 글 스타일이다 했더니
이런 글을 쓰셨네요.
글제목: 혼자사는 원룸녀 남자친구생겼는지 아는팁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4405940&sca=&sfl=mb_id%2C1&stx=dexter99&spt=-3702908
글제목: 한국인들 일은 덜하면서 월급만 많이 받아...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3756700&sca=&sfl=mb_id%2C1&stx=dexter99&spt=-3627908
글제목: 제가 글을 또 쓰네요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1615156&sca=&sfl=mb_id%2C1&stx=dexter99&spt=-3382908
딱 본인의 생각이 여기저기 잘 드러나네요.
그리고 양손잡이 님께 한마디 더하자면
양손잡이님 글좀 쓸때 남들에게 설명을 한다고 생각하고 글을 쓰세요
본인 머리에 있는 걸 남들이 다 알것처럼 점프하면서 쓰지좀 마시고요.
앞글들도 이글도 결국 덧글로 내용다 채우고 계시네요.
그리고 ㅠ.ㅠ 이런 이모티쿈 쓰면 비아냥이 비아냥이 아니게 됩니까?
'ㅠ.ㅠ 불쌍하게 왜이러세요'' 이런식으로 비아냥하지 마세요... -_-+
이런 글을 쓰셨네요.
글제목: 혼자사는 원룸녀 남자친구생겼는지 아는팁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4405940&sca=&sfl=mb_id%2C1&stx=dexter99&spt=-3702908
글제목: 한국인들 일은 덜하면서 월급만 많이 받아...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3756700&sca=&sfl=mb_id%2C1&stx=dexter99&spt=-3627908
글제목: 제가 글을 또 쓰네요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31615156&sca=&sfl=mb_id%2C1&stx=dexter99&spt=-3382908
딱 본인의 생각이 여기저기 잘 드러나네요.
그리고 양손잡이 님께 한마디 더하자면
양손잡이님 글좀 쓸때 남들에게 설명을 한다고 생각하고 글을 쓰세요
본인 머리에 있는 걸 남들이 다 알것처럼 점프하면서 쓰지좀 마시고요.
앞글들도 이글도 결국 덧글로 내용다 채우고 계시네요.
그리고 ㅠ.ㅠ 이런 이모티쿈 쓰면 비아냥이 비아냥이 아니게 됩니까?
'ㅠ.ㅠ 불쌍하게 왜이러세요'' 이런식으로 비아냥하지 마세요... -_-+
양손잡이님
- (2016-04-04 17:38)
ㅠ.ㅜ 이모티콘 사용의 자유를 주세요 ㅠ.ㅜ
SIM_Lady님
- (2016-04-04 17:48)
지금도 이모티콘 사용의 자유가 제 댓글의중요한 포인트인가요?
남들이 쓰는 글도 의중 파악을 못하실 정도신데
도대체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한 경영컨설턴트와 가게들은 어찌 운영을 하시는지 암담하네요
글에 맥락을 읽을 줄 모르시는듯..
남들이 쓰는 글도 의중 파악을 못하실 정도신데
도대체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한 경영컨설턴트와 가게들은 어찌 운영을 하시는지 암담하네요
글에 맥락을 읽을 줄 모르시는듯..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7:50)
글 쓴것 처럼 사업하면 그 사업의 전망도 그리 밝아 보이지는 않네요. 남들의 의도는 전혀 파악도 못할 수준이니까요.
떡갈나무님
- (2016-04-04 18:03)
링크 보니...제가 예전에 암 걸릴뻔한 글들 이네요 ㅎㅎ
- 모닝캄님
- (2016-04-04 17:24)
인건비가 얼마나 비싼데...
꼴랑 만원 더 주고 잡일 시키면 누가 하나요.
자꾸 그만둬서 불편하면 페이를 올려야죠.
from CLiOS
꼴랑 만원 더 주고 잡일 시키면 누가 하나요.
자꾸 그만둬서 불편하면 페이를 올려야죠.
from CLiOS
- Thing2님
- (2016-04-04 17:32)
따지고보면 7만원하는 업체에 8만원주고 요구하는게 아니라
타업체보다 1만원 비싼 업체 이용하면서 요구하시네요.
편의점에서 맥주 사시면 마트보다 비싸다고 한잔 따라달라고 하실분이네요
타업체보다 1만원 비싼 업체 이용하면서 요구하시네요.
편의점에서 맥주 사시면 마트보다 비싸다고 한잔 따라달라고 하실분이네요
양손잡이님
- (2016-04-04 17:42)
편의점 맥주가 비싸다고 술따라 주는것과 비교가 된다고 생각하시는게 저보다 더하신분같네요
차라리 편의점형 주점같은거라면 몰라도...ㅠ.ㅜ 편의점은 쬐끔 비싼대신 24시간 영업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죠
차라리 편의점형 주점같은거라면 몰라도...ㅠ.ㅜ 편의점은 쬐끔 비싼대신 24시간 영업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죠
mary냥님
- (2016-04-04 18:53)
양손잡이님//
Thing2님보다 양손잡이님마인드가 더 한데요
만만한 글에만 댓글
만원 더 주는 업체이용하니까 내가 네에게 만원더 주는거라 타노동도 해야한다는 생각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Thing2님보다 양손잡이님마인드가 더 한데요
만만한 글에만 댓글
만원 더 주는 업체이용하니까 내가 네에게 만원더 주는거라 타노동도 해야한다는 생각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황금똥파리님
- (2016-04-04 17:36)
제가 자랄 때 인성이 자리잡을 즈음 중학교 입학하면 한문을 배우며 사자성어를 익혔습니다. 사자성어 중에 '역지사지' 라는 말을 참 좋아하는데요.. 상대방 (간병인) 입장이 되어보신다면 왜 자꾸 그만두는지 알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잘못을 따지기 보단 다른사람 입장이 되어 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각상러브님
- (2016-04-04 17:44)
아 이글이군요.. 읽어보니.. 그냥 답정너같은... 답답합니다
with ClienKit2 beta
with ClienKit2 beta
- 떡갈나무님
- (2016-04-04 17:51)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45482450
여기 비슷한 분 계신데,
좋은 댓글들이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
양손잡이님과 댓글 반응까지 비슷한 분이라 정말 놀라웠어요. ㅎ
신기해요 ㅎ
여기 비슷한 분 계신데,
좋은 댓글들이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
양손잡이님과 댓글 반응까지 비슷한 분이라 정말 놀라웠어요. ㅎ
신기해요 ㅎ
- 알배기님
- (2016-04-04 18:24)
하..이런분을 클량에서 보다니.
from CV
from CV
- 콩시드님
- (2016-04-04 18:25)
어그로아니고 이런생각인사람 세상천지에 널렸어요
그니까 설득할생각말고 개무시하는게 답입니다.
그니까 설득할생각말고 개무시하는게 답입니다.
- Martin™님
- (2016-04-04 18:40)
프리미엄업체말고 싼업체 간병인을 부르세요
그리고 업체를 통하지말고 그냥 직접 하루 3만원씩 팁을 줄테니 적정선에서 도와줄수 있겠나 부탁하세요
그러면 좀 도와주실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업체를 통하지말고 그냥 직접 하루 3만원씩 팁을 줄테니 적정선에서 도와줄수 있겠나 부탁하세요
그러면 좀 도와주실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다큰아이님
- (2016-04-04 18:41)
와... 정말 세상은 넓고,,,, 아.... 아닙니다.
- 새끼발꼬락님
- (2016-04-04 18:47)
글쓴이가 이해 못하시는건 업체에 구두로 요구했다 그럼에도 오는사람들이 이행하지 않는다 입니다.
위 내용만으로는 틀린 말은 아닌건 같네요.
물론 간병인에게 +a를 요구하는 건 갑의 횡포죠. 근데 글쓴이는 업체에 명시를 했다는거죠. 물론 법적으로 아무런 효력이 없는 구두계약이지만요..
(가장 큰 문제로 보이는)사람이 자주 바뀌는건 논외로 치고, 업체가 중간에서 제대로 역활을 못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먼저 업체에서 간병인+a 가 가능한 사람(내용을 "이해한" 사람)을 보내줘야 된다는 거죠. 이에 대한 추가수당은 글쓴이랑 간병인이랑 합의할 내용일꺼구요.
명백히 추가업무에 대해 이해한 사람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나간다.
이건 글쓴이(또는 가사도우미 나 집안의 다른 누군가)가 요구하는 환경이 제시한 페이나 조건보다 높은거죠...
생각을 고쳐먹어야 겠죠.
대부분의 간병인으로 오신분이 +a를 할 이유는 없으니 간병인에 보조도우미 한명을 더 구하시는게 답이 아닐까 싶네요. *
위 내용만으로는 틀린 말은 아닌건 같네요.
물론 간병인에게 +a를 요구하는 건 갑의 횡포죠. 근데 글쓴이는 업체에 명시를 했다는거죠. 물론 법적으로 아무런 효력이 없는 구두계약이지만요..
(가장 큰 문제로 보이는)사람이 자주 바뀌는건 논외로 치고, 업체가 중간에서 제대로 역활을 못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먼저 업체에서 간병인+a 가 가능한 사람(내용을 "이해한" 사람)을 보내줘야 된다는 거죠. 이에 대한 추가수당은 글쓴이랑 간병인이랑 합의할 내용일꺼구요.
명백히 추가업무에 대해 이해한 사람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나간다.
이건 글쓴이(또는 가사도우미 나 집안의 다른 누군가)가 요구하는 환경이 제시한 페이나 조건보다 높은거죠...
생각을 고쳐먹어야 겠죠.
대부분의 간병인으로 오신분이 +a를 할 이유는 없으니 간병인에 보조도우미 한명을 더 구하시는게 답이 아닐까 싶네요. *
- 점호를해야할님
- (2016-04-04 18:50)
남을 부리려면 응당한 대가를 지불해야죠
님
- (2016-04-04 18:58)
무한도전 정신감정 특집이 생각나네요.
왜 간병인분들이 한두달밖에 못버텼는지 알거같습니다.
왜 간병인분들이 한두달밖에 못버텼는지 알거같습니다.
- many님
- (2016-04-04 18:58)
이런 사람들은 인력 업체에서 블랙리스트로 등록해야 하는데ㄷㄷㄷ
- 낭만서퍼님
- (2016-04-04 19:00)
글쓴분이나 답글 달아주는 분들이나 답답하긴 마찬가지네요...
글쓴 분은 그냥 자기자신만 아는 사람이에요. 오직 자기 위주로만 생각하는 사람. 그런 사람한테는 아무리 설득을 해봐야 무소용이에요. 사고방식이 완전히 그렇게 굳어있어서 아무리 합리적으로 설명을 해줘봐야 다 한귀로 흘러버리고 자기 주장만 되풀이해요.
글쓴 분은 그냥 자기자신만 아는 사람이에요. 오직 자기 위주로만 생각하는 사람. 그런 사람한테는 아무리 설득을 해봐야 무소용이에요. 사고방식이 완전히 그렇게 굳어있어서 아무리 합리적으로 설명을 해줘봐야 다 한귀로 흘러버리고 자기 주장만 되풀이해요.
님
- (2016-04-04 19:15)
A와 B가 합의를 하면, 서류가 아니라 구두상으로 의사를 밝혔어도 그 순간 계약은 유효합니다.
때문에 양손잡이님이 어찌되었든 계약의 내용을 이행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양손잡이님은 간병인 분과 1:1로 계약을 한 것이 아니라 용역업체를 끼고 계약을 하신거고, 때문에 쌍방(업체와 글쓴 분)의 합의가 간병인에게 온전히 전달되지 않았을 경우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첫 날에 이것저것 시키셨다고 하는데, 단순히 그렇게 하지 마시고 차라리 하루 혹은 이틀 간격으로 청소 혹은 빨래를 해달라고 명시하셔야지 '잡일 또는 심부름을"해달라...라고 두루뭉실하게 요구하시면 피계약자가 실제로 어떤 추가업무를 해야한다는 것인지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처음 생각보다 시키는 일이 많아지면 간병인은 그만두게 되는거죠.
마지막으로 요청의 주체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양손잡이님이 직접 요청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 아래의 도우미 아주머니의 심부름을 하라는 것은 계약관계를 불분명하게 만들고 괜한 문제를 만들 소지가 다분합니다.
때문에 양손잡이님이 어찌되었든 계약의 내용을 이행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양손잡이님은 간병인 분과 1:1로 계약을 한 것이 아니라 용역업체를 끼고 계약을 하신거고, 때문에 쌍방(업체와 글쓴 분)의 합의가 간병인에게 온전히 전달되지 않았을 경우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첫 날에 이것저것 시키셨다고 하는데, 단순히 그렇게 하지 마시고 차라리 하루 혹은 이틀 간격으로 청소 혹은 빨래를 해달라고 명시하셔야지 '잡일 또는 심부름을"해달라...라고 두루뭉실하게 요구하시면 피계약자가 실제로 어떤 추가업무를 해야한다는 것인지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처음 생각보다 시키는 일이 많아지면 간병인은 그만두게 되는거죠.
마지막으로 요청의 주체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양손잡이님이 직접 요청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 아래의 도우미 아주머니의 심부름을 하라는 것은 계약관계를 불분명하게 만들고 괜한 문제를 만들 소지가 다분합니다.
- 코카콜라북극님
- (2016-04-04 20:00)
이건 글쓴이 분이 잘 못 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계약 내용 역시 적시 하셨다 하더라도 노동자 입장에서는 거부권이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되구요;
저희집도 간병인, 유아도우미, 집안도우미 이렇게 쓰고 있지만 각자 맞은 포지션이 있습니다.
간병인은 정말 저희 할머니가 간병하는데 필요한 일을 하싶니다.
할머니가 먹은 설거지 청소 빨래는 할수 있지만 타인과 관련된일은 당연히 안시키는게 맞다고 봅니다.
유아도우미 역시 유아와 관련된 청소, 빨래, 도구정리는 가능하지만 저희 빨래나, 설겆이는 시키지 않고요;
실직적인 집안 도우미 분이 격일로 와서 저희 청소등을 해주시는게 맞습니다.
각자 맞은 전문 분야가 다른데 다른 분야의 업무를 지시 하시는건 효율적이지도 않거니와 당연히 다툼이 일어 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의사가 의사일을, 변호사가 변호 일을, 검사가 검사 일을 해야 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실텐데 위와같이 다른 분야의 업무 요청을 하셨으면 돈을 더주고 덜주고를 떠나서 담당자로써는 이치에 안맞는다고 생각하는게 정상일것 같습니다.
심지어 계약 내용 역시 적시 하셨다 하더라도 노동자 입장에서는 거부권이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되구요;
저희집도 간병인, 유아도우미, 집안도우미 이렇게 쓰고 있지만 각자 맞은 포지션이 있습니다.
간병인은 정말 저희 할머니가 간병하는데 필요한 일을 하싶니다.
할머니가 먹은 설거지 청소 빨래는 할수 있지만 타인과 관련된일은 당연히 안시키는게 맞다고 봅니다.
유아도우미 역시 유아와 관련된 청소, 빨래, 도구정리는 가능하지만 저희 빨래나, 설겆이는 시키지 않고요;
실직적인 집안 도우미 분이 격일로 와서 저희 청소등을 해주시는게 맞습니다.
각자 맞은 전문 분야가 다른데 다른 분야의 업무를 지시 하시는건 효율적이지도 않거니와 당연히 다툼이 일어 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의사가 의사일을, 변호사가 변호 일을, 검사가 검사 일을 해야 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실텐데 위와같이 다른 분야의 업무 요청을 하셨으면 돈을 더주고 덜주고를 떠나서 담당자로써는 이치에 안맞는다고 생각하는게 정상일것 같습니다.
- 시노스님
- (2016-04-04 20:51)
이분이군요
w.ClienS
w.ClienS
- 철판빈대님
- (2016-04-04 21:18)
간병 얘기가 있어서 뭔일인가하고 뒤늦게 검색해서 와 봤는데..
음.. 할말이 없어지는군요
음.. 할말이 없어지는군요
님
- (2016-04-04 22:00)
정신병은 죄가 아닙니다.
치료를 받아보세요. ㅠ.ㅠ
#CLiOS
치료를 받아보세요. ㅠ.ㅠ
#CLiOS
- 매직폭스님
- (2016-04-05 00:34)
정리해 드릴게요. 이미 한달마다 사람이 못버티고 바뀐다는게 님이 시장조건에 비추어 봐도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는겁니다. 간병인 시급에 비해 좋은조건이라는건 님 혼자 만의 생각이라는거죠. 진짜 좋은 조건이라면 사람들이 줄을 스겠죠?
간단한 걸 뭐 이리 힘들게 사람들하고 싸우고 있는지...
사람은 싸게 부리고 싶은데 맘대로 안되니 짜증나는 속마음이 너무 적나라하게 보입니다. 근데 그걸 여기서 누가 공감해주겠어요.
#CLiOS
간단한 걸 뭐 이리 힘들게 사람들하고 싸우고 있는지...
사람은 싸게 부리고 싶은데 맘대로 안되니 짜증나는 속마음이 너무 적나라하게 보입니다. 근데 그걸 여기서 누가 공감해주겠어요.
#CLiOS
- Iditarod님
- (2016-04-05 00:49)
와 어그로 성공하셨네요. 축하합니다.
#CLiOS
#CLiOS
- 유탭님
- (2016-04-05 01:19)
이길수가 없네요.... 절레 절레
#CLiOS
#CLiOS
- 봉C님
- (2016-04-05 01:53)
우와 쩐다 ㅋㅋㅋㅋㅋㅋ
#CLiOS
#CLiOS
- 루드비코님
- (2016-04-05 03:32)
성지에 숟가락 착!
#CLiOS
#CLiOS
울분이 치밀어 오릅니다
간병인을 불러서 잡일을 시켰는데 안한다고 나가고 몇번이나 바꿨는데
말을 안듣습니다
... 라는 주장을 하시는분의 글을 읽고 댓글을 열심히 달아보았지만
생각의 차이가 너무나 크군요
인력업체에 간병인 부르면서 저렇게 요구하는 사람이 참 많을 겁니다
그럼 인력업체는 수수료에 눈이 멀어 일딴 무조건 집어 넣고 보고
내용도 모르고 일하러 가신 간병인은 영문도 모른체 뒤통수맞고...
그중 몇번 반복되다가 호구 같은 간병인 한명이 인력업체에서 짤릴수 있으니깐
잡일 다해주는 사람이 하나 걸리겠조
그것이 우리사회에서 반복되겠조...
울분이 치밀어 오르네요
Signature.
이세상에는 60억의 다른 내가 살고 있다
그들은 나 자신에 경우의 수이다
그들은 나 자신에 경우의 수이다
퀸포에버 (04-04 16:32)
저도 울화가 치미네요.. 저런 사람들이 모여 이 헬조선이 만들어지는 거겠죠.. 정말 안타깝습니다..
댓글에 자동차 비교는 진짜 사람을 뭘로 보는건지..
진짜 저런 조건이라도 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아픕니다..
댓글에 자동차 비교는 진짜 사람을 뭘로 보는건지..
진짜 저런 조건이라도 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아픕니다..
곰종 (04-04 16:32)
호구도 안걸임 글쓴것 보면 잡일은 다시킬것 같은데요
#CLiOS
#CLiOS
데워불로 (04-04 16:33)
저도... 소름...
돈 만원으로 갑질하면서 당당한 공포영화를 모공에서 보게될 줄이야...
돈 만원으로 갑질하면서 당당한 공포영화를 모공에서 보게될 줄이야...
열심히살자 (04-04 16:35)
솔직히 모두 글쓴 사람이 제 정신이 아니라고 하면 부끄러워서라도 글을 지우거나 수긍할 것 같은데 외려 지적한 사람에게 호구니 사회적 불만이 많으면 손으로 벽이나 치라는 둥 글 쓰는것 보니 정신이 많이 아픈 사람같아 안되 보이네요.
세상은 넓고 미친사람도 그 만큼 많아 보입니다.
세상은 넓고 미친사람도 그 만큼 많아 보입니다.
SweetPotato (04-04 16:36)
계약했고 돈받았으면 노예가 되란 소리를 길게쓴 주장이더라구요..
무슨 대기업 회장님이 한대당 백만원 외치는 꼴이랑 다를게 없는......
..........
댓글 보는데....
노답입니다..
무슨 대기업 회장님이 한대당 백만원 외치는 꼴이랑 다를게 없는......
..........
댓글 보는데....
노답입니다..
WoWman (04-04 16:36)
파출부를 불러야지 상식없는 인간들
산바람 (04-04 16:38)
글의 내용을 잘모르지만, 간병인은 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어서 간병인이 갑입니다. 글의 내용상 인력회사서 아무렇게나 일잡아준다고 일할 간병인은 없습니다. 불러줄곳이 많기 때문이죠. 요즘은 간병인이 갑이고, 환자 가족들은 중간중간에 뒤돈도 줘야 잘해줍니다. 관행이라서요.
하얀가루 (04-04 16:40)
다른 사람 사회 생활 판단하는게 웃기더군요
그 글 뉘앙스로 봐서는..
집안일 시킨다고 만원 더준다는게 아니라..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더 비싼 업체다...라는 얘기같던데요...
from CV
집안일 시킨다고 만원 더준다는게 아니라..
그냥 다른데보다 만원 더 비싼 업체다...라는 얘기같던데요...
from CV
소름이네요...
#CLiOS
님
#CLiOS

2016-04-04 16:17 , Hit : 2180 , Vote : 0
참나.. 간병인 만원에 잡일이라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간병인이나 요양보호사는 가정부나 잡역부가 아닙니다.
업무범위 병수발만 시키세요 가정부가 필요하면 따로 고용하시고요
저희 어머니를 비롯하여 집안 어른 몇분께서 간병인이나 요양보호사로 일 하셨습니다. 몇몇분은 아직도 하고계시고요.
근데 일 할때 가족들이 청소나 밥하기 등의 잡일을 당연하게 시키는 갑질이 가장 힘들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들은 진상썰만해도 어마어마한 인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이야기 할때 어떤분은 자존심 상한다며 우셔요..
기본적으로 간병인이나 요양보호사는 환자가 갑이 아니라 환자 가족이 갑 입니다.
치매노인 환자분들이 많아서 환자에게는 선택권이 없는경우가 대다수이고
환자 가족이 센터 바꾸겠다며 센터장한테 전화하면 바로 보호사가 갈리기 때문에 거기 비위를 맞춰야 하는구조입니다.
간병인 입장에서는 일 한번 들어왔다가 나가라고 하면 다음 환자 구할때까지 재수없으면 몇달동안은 손가락 빨아야 하거든요
거기다 대고 만원 더 줄테니 청소좀 해라, 밥좀 해라 하면 요양보호사 임금이 짜기때문에 도움이 되는건 맞으나
지금 일하는곳 짤리면 다음 얻을때까지 손해보는게 더 크기때문에 자존심 상해도 그냥 "더러워서" 해주는겁니다.
근데 거기에다 대고 내 일이 아니니 하지 않겠다 라고 하시는분은 정말 용기 있으신거고요..
솔직히 말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돈 내고 요양보호사 들이는 사람 없습니다.
거의 대다수가 국가가 지정한 등급별로 받은 시간만큼만 보호사 쓰는겁니다. 내 돈 안들이고요.
뭐 어쩌다 한번, 바빠서 일당 드릴테니 하루만 더 부탁드린다, 아침에 깜빡하고 밥을 안 눌러놓고 왔는데 오늘만 좀 부탁드린다..
할수는 있겠죠. 근데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인줄 아는놈들이 훨씬 많고요
계속시키는 개진상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물론 그런분은 본인이 진상인줄은 모르고 고용인의 정당한 권리인줄 착각하죠
무슨 요양보호사는 자존심도 없는줄아시나요? 니가 을이니까 해라 하면 다해줘야 합니까?
근데 하루 만원더줄테니... ㅎㅎㅎ 그 분은 정말 마음에 상처 많이 입었을겁니다.
하다못해 주에 세번 오는 가사도우미도 아무리 싸게 구해도 월 50은 줘야 하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밑에 글쓰신분 지금까지 짜르신분들이 몇이나 되는지는 모르나
1년에 서너번꼴 갈아치우면 이미 센터 뿐만 아니라 그 센터에 다니는 요양보호사 아주머니분들 사이에서도
진상리스트에 올라가 있을겁니다.
- prios님
- (2016-04-04 16:19)
마지막 문단에 동의합니다.
님
- (2016-04-04 16:20)
+1
SweetPotato님
- (2016-04-04 16:31)
+1
- 퀸포에버님
- (2016-04-04 16:20)
저도 그 글을 보면서.. 간병인이 느꼈을 마음의 상처가 더 가슴아팠습니다..
댓글에 보니 자동차 회사랑도 비교하시던데..
자동차와 비교라니.. 사람을 어떻게 대하시는지..
댓글에 보니 자동차 회사랑도 비교하시던데..
자동차와 비교라니.. 사람을 어떻게 대하시는지..
- 열심히살자님
- (2016-04-04 16:20)
진정한 진상은 지가 진상이라는걸 모르는거죠. 남들의 호의로 해 주는것을 본인의 권리라고 생각하고 그거 못 받으면 호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남의 노동 쉽게 보는 인간은 사장 같은 거 하면 안됩니다.
그냥 남의 노동 쉽게 보는 인간은 사장 같은 거 하면 안됩니다.
님
- (2016-04-04 16:23)
그 많은 사람들이 아니다라고 할때는 자기 자신을 한번 돌아봐야할텐데 굳건 하시더라고요 ....
- 꿈을꾸다님
- (2016-04-04 16:23)
진짜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인 줄 아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CLiOS
#CLiOS
- 데워불로님
- (2016-04-04 16:25)
돈주니까 싫으면 안하면 되지 않느냐는 논리에서 GG...
- uk7517님
- (2016-04-04 16:25)
그쵸 저도 듣기로 그거 국가보조 글을 본 것 같은데...
한마디로 자기 돈도 아니라 국가보조로 지급되는 간병인 급여로
가정부처럼 일 시키면서 갑질을 하는 환자가족들에 관한 기사를 이전에 본 것 같아요.
한마디로 자기 돈도 아니라 국가보조로 지급되는 간병인 급여로
가정부처럼 일 시키면서 갑질을 하는 환자가족들에 관한 기사를 이전에 본 것 같아요.
- 사용기님
- (2016-04-04 16:26)
옆에서 말해줘도 못알아처먹으면 그건 싸이코퍄스죠.공감능력이없는
- bjaeh님
- (2016-04-04 16:31)
저도 예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대학교 때 자원봉사갔다가 알게된 지체장애인분이 아르바이트로 활동보조인 좀 해달라고하더라구요~근데 외부활동이 별로 없다고 집안일 설거지도 같이 해달라던;; 그 분 어머님은 더 극성이시더라구요~마치 저를 식모 대하듯해서 연락 끊었어요~이런 일은 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from CV
from CV
- 내갈께하와이님
- (2016-04-04 16:32)
이런 인간들 안만나기 위해서 돈을 모아야죠
#CLiOS
#CLiOS
님
- (2016-04-04 16:34)
아까 그 글보고 혀를 찼는제 말이쥬
#CLiOS
#CLiOS
- EPHE님
- (2016-04-04 16:53)
몇년째 간병인 썼다는데 몇년씩이나 그런집에 간병인 보내준 업체도 참 대단합니다. 진상리스트에 올렸을텐데...
#CLiOS
#CLiOS
님
- (2016-04-04 17:54)
센터장은 진상이고 아니고 그런거 관심 없어요
우선 들어오는 보조금때문에 그냥 보내는겁니다.
보통 간병인:센터 비율이 6:4이고
소문나서 아무도 안 하려고 하는 개진상의 경우 초보 땜빵질 하다가 안되면 7:3 해서
간병비 일부는 센터가 먹죠
우선 들어오는 보조금때문에 그냥 보내는겁니다.
보통 간병인:센터 비율이 6:4이고
소문나서 아무도 안 하려고 하는 개진상의 경우 초보 땜빵질 하다가 안되면 7:3 해서
간병비 일부는 센터가 먹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