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뇌물관련은 거의 사실로 인정된 사안인데, 왜 흑색선전으로 치부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안희정 뇌물관련은 거의 사실로 인정된 사안인데, 왜 흑색선전으로 치부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한명숙과 달리,

안희정 본인도 금품수수를 인정한 건들이 대부분이죠.  


뇌물로 생각하고 받지 않았다가, 안희정이 하던 해명일뿐  돈이나 상품권 받고,

사용한데에 대해서 부정을 하지 않았지요.

아파트 중도금, 자신의 지역구 여론조사 비용 지출, 자동차 선물이라던가 5천만원 상품권이라던가,  

추징금을 강금원등에게 차용증도 안써주고 빌린 돈으로 갚는다던가.  향토 장학금이라고 생각하고 받았다는 돈 등등.

일반인으로서는 받기 힘든 특혜성 선물을 받고서는 자기는 공직이 없는 일반인이어서 받은 돈이 뇌물이 아니라는 당당함.

근데 그당시 안희정을 일반인으로 생각한 사람이 있습니까?   앞으로 한자리 할걸 생각해서 미리 준 돈일뿐.  

일반인이라고 생각해서 준돈은 누가 봐도 아닙니다.  그런 돈을 받았으면 끝까지 일반인으로 남아야죠.




안희정이 아닌 다른 사람이 이런 변명했으면,  비웃는 글이 가득했을겁니다.

유독 안희정에게는 이미 사실관계가 끝난 사안인데도,  언론의 이간질이라는 둥

알바의 활동이라는 둥. 최종 판결을 보라는 둥.  사안과 전혀 상관없는 인신 공격, 비아냥 글 등등

현실도피적 지지글만 가득하네요.




돈준 사람도 줬다고 하고, 받은 사람도 받았다고 하는데도 말입니다.


안희정의 변명을 믿어보자고 하시는데,   뇌물 받고 뇌물로 순순히 받았다고 인정하는 사람이 있던가요?


설사 그게 뇌물이 아닌 선물이라고 백번 양보해봐도   기업체가 주는 돈을 쉽게 쉽게 받는 사람이 

대통령이 될 자질이 과연 있느냐?라는 고민자체를 거부하시는 분들.



이해가 안됩니다.


이재명은 차라리 음주운전 같은 부분에 대해서는 무조건 잘못했다고 인정하는데,  안희정은 그런 것도

없죠.  오히려 자기가 다 안고 갔다는 피해의식만 가득합니다.  최소한의  반성도 없는 거죠.


안철수 한창 지지율 높을 때 안철수 비판하는 사람들 알바로 몰아붙이던 사람들이 다시 반성없이

안희정으로 가서 똑같은 맹목적 지지를 보여주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안희정에 대한 평가를 내린다면,  앞으로 조경태의 길을 걸을 분이라고 평하고 싶네요.

조경태도 지역구에서는 좋은 평가 받았고,  안희정도 충청지사로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요.

조경태가 하던 보수의 길을 안희정이 걷기 시작했는데.   그 끝은 조경태와 같은 자유당 입당 아닐지. 
  • mayrain님
  • (2017-02-19 04:18)
    자유당 입당.... 쎄네요...  위의 일은 차치하더라도 본인 입으로 민주당을 탈당한적 없는 정당정치인이라고 말하는데 설마요  ㅎ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19)
      아니길 바랍니다.  조경태도 처음에 부산에서 당선될때 이런 길을 걸을거라고 예상한 사람 있나요?
      • 학교의가을님
      • (2017-02-19 04:20)
        청렴이랑은 좀 거리가 멀죠.
        • (2017-02-19 04:22)
          제발 오버들 좀 하지 마세요.  자유당 입당이라니...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24)
            오버일지, 아닐지 누가 압니까?  그런 가정도 못하나요?
            •  
            • (2017-02-19 04:29)
              룩킹글래스님

              문재인도 막판에 탈당해서 자유당 입당한다는 가정해보는 사람들한텐 뭐라고 하실건데요?

              안희정 맘에 안드는 것도 알고 그래서 욕하는 것도 이해하는데 인간적으로 평생 같은 진영에서 싸워온 동지에게 이런 식의 모욕은 하는게 아닙니다.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35)
                안희정의 지금까지 행보를 보고 예측한겁니다.  문재인의 행보는 그럴 가능성이 제로이지만, 안희정은 아니지요.  그리고 자유당에 권력 넘기겠다는 소리나, 공짜밥 같은 소리를 하는 사람은 민주당원으로 인정안합니다.  난닝구 토호세력이라고 호칭했었죠? 박지원?  마찬가지에요.

                그리고 저글에서 자유당관련은 의제가 아닙니다.  아마 안희정 뇌물수수에 반박을 못하는데, 트집은 잡고 싶어서 그러시는 듯 한데,  안희정이 자유당하고 친해지지 않기를 저도 바랍니다.
                •  
                • (2017-02-19 04:46)
                  룩킹글래스님

                  안희정이 감옥 다녀온 후 피선거권 회복하고 출마하려고 했을때, 전과기록 때문에 공천 줄수 없다고 당에서 결정하자 묵묵히 받아들이고 그 선거에서 뒤로 물러났어요. 

                  총대메고 감옥간 후 당시 자기보다 덜 공헌한 사람들 다 공직에 나갔을 때, 이광재 도지사하고 했을 때도 야인으로 있었죠? 그래도 섭섭하다거나 불평하거나 한 적이 없었어요.


                  대연정 발언 등 가지고 욕하는 거 좋다 이겁니다.

                  20년을 정치하며 노무현 대통령 뒷바라지 하다보니 먹고 살게 없어 살만한 자기가 생활비도 주고 그랬다고 강금원 회장이 그러셨었죠.

                  가족들 먹고 사는 문제부터가 투쟁이었던 운동권 출신들이 변절하지 않으려던 와중에 일어난 생계형 문제에 대해 욕하시는 것도 야박하다고 하진 않겠습니다. 힘들어도 우리의 도덕성은 저들보다 훨씬 우월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도대체 안희정이 살아온 삶에서 뭘 보셨길래 자유당 입당을 그리도 쉽게 말하는지 이해가 안된다는 말이에요.

                  상대적으로 편하게 살아온 우리가 인터넷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재단할 수 있을 만큼 그렇게 우습게 살아온 삶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자유당 입당 할 놈이다 라고 말하는건 지나친 모욕이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47)
                    자유당 입당 안하는 걸로 해요. 그럼

                    대신 안희정 금품수수는 부정하지 않는 걸로 알겠습니다.  안희정 살아온길 어쩌구 하셨는데,  안희정이 뭐 그렇게 대단하게 살았다고,  그정도 고생을 음지에서 아무런 보상도 못 받고 하신 분들이 더 많거든요?

                    그리고 제눈에 보이는 안희정의 살아온 길에서 가장 최근은 과거에 어땠는지 몰라도 기업체에서 이런 금품수수를 마다하지 않고 받는 삶을 가장 최근에 살고 계셨네요.

                    대연정이라든가,  공짜밥 발언이라든가.  최근에는 촛불도 박사모와 동급으로 놓으셨더군요.  최근의 살아온 길 보면 그닥 긍정적인게 없어보이는데요.
                    •  
                    • (2017-02-19 04:56)
                      룩킹글래스님

                      안희정이 뭐 그리 대단하게 살았다고 할 정도인가요.  대단하시네요.  ㅎㅎ

                      아무튼 뭐 그런걸로 꼬투리 잡을 생각은 없고...

                      당협회장할 때 받아서 사용한 정치자금에 대한 건 불법이라는 걸 이해하는데...


                      야인일 때 생활비 하라고 준 강회장님의 돈이라던지  차도 없다고 십시일반 친구들이 사준 소형차는 그게 적절치 않아서 반납했을지언정 뇌물의 범주로 보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안희정이 발언한 게 아닌걸 덮어씌우지 마세요.

                      촛불을 박사모와 동급으로 놓는데 본인은 촛불집회 참여한답니까? 이런게 왜곡이고 오버라는거에요.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00)
                        안희정의 변명일뿐,  그 뒤로 무슨 청탁을 해결해 줬을지도 모르는 일이죠.  최순실같은 케이스처럼요.  3자 뇌물 수수라고 하죠.

                        그리고 님은 주변 친구분들이 십시일반해서 차도 사주나요?  그런 일이 흔해요?  십시일반해서 자동차라 주변 친구들이 엄청 부자네요.  제가 볼때 이건 투자인데.

                        또 기업체 회장님의 생활비 지원이라.  국민은 공짜밥 먹으면 안된다면서 자기는 공짜밥 잘 챙겨먹었네요.

                        보통은 그런 경우 일자리를 찾아주는게 정상이죠. 돈으로 주는건 누가 봐도 비정상입니다.

                        일은 하기 싫으면서 생활비는 챙기고.  좋네요.  그게 뇌물이지 뭡니까?
                        •  생각해줘요님
                        • (2017-02-19 05:04)
                          룩킹클래스님//
                          논쟁할 때 예의 좀 차리심이...
                          안지사가 저런 걸 받는 행위는 어떻든 잘못인건 맞습니다.
                          근데 그렇다고 그 끝이 자유당이니 뭐니 하는 건, 흑색선전 아닌가요?
                          그러니 사람들이 흑색선전 취급할 수도 있는거죠. 물론 선후관계가 다르니 예시입니다.

                          암튼...그래놓고 아니라고 치자는 둥, 그런 잘못은 인정하는 거냐는 둥...
                          정도가 지나치시네요.
                          •  생각해줘요님
                          • (2017-02-19 05:06)
                            룩킹클래스님//
                            지금 본인이 계속 가능성만으로 안지사 네거티브 발언하고 계시네요.
                            증거도 없이....
                            흑색선전입니다. 그리고 심각한 명예훼손입니다.
                            정치인이고 공인이라고 이렇게 함부로 ~했을지도 모른다가 용납되나요?
                            •  
                            • (2017-02-19 05:16)
                              룩킹글래스님

                              상상의 나래를 펴시면서 결론 다 내리시네요.

                              공짜밥 얘기도 그런게 아니었고...


                              보아하니 내용을 잘 모르면서 그냥 내지르신거네요. 노통 비서를 다른데 취직시키면 해야하는 일은 어쩌구요?

                              그럼 강금원 회장이 노무현 대통령에게 후원한 것도 다 뇌물이었어요? 강회장이 뇌물죄로 잡혀들어갔던가요?


                              저는 옛날에 서울에서 시민단체 생활 하다가 고향에 활동하려 내려오니 선배들이 먹고 살거 없다고 십시일반 돈 모아 가게 차려주더군요.  무슨 뇌물을 주는데 친구들 여럿이 돈 모아 소형차를 사줘요? 그거 얼마한다고...

                              그런 사람들이 있는 건 인생을 잘못 살지 않은거죠.
                              #CLiOS
                              • 버트님
                              • (2017-02-19 04:25)
                                지켜보면 되겠죠. 대연정에서 싹은 봤고 뭐가 될 지는 지켜보렵니다.
                                • (2017-02-19 04:33)
                                  그래서 저는 안희정을 절대로 지지할 수 없습니다.
                                  우선 금품관련 혐의가 전적으로 대의를 위한 것이었다고 하더라도
                                  돈과 관련된 범죄로 실형까지 선고받은 사람이 정치를 하는것은 옳지 못합니다.
                                  다른 장점들이 있다 하더라도 제 개인적인 가치 기준으로는 제1순위 결격사유입니다.
                                  만에하나 뇌물죄로 실형을 받은 정치인이 대통령이 된다면, 그동안 차떼기 박스떼기하며 금권선거하던 과거의 적폐를 계승하고 그들에게 그럴싸한 면죄부를 선사하는 꼴이죠.
                                  안희정이 왜 인터뷰에서 과거 정권을 모두 계승하자, 이미 이명박근혜와 전두환노태우 박정희 정권의 적폐가 청산됐다고 말하는지 느낌이 오죠.
                                  • (2017-02-19 04:40)
                                    님의 글과 의견에 절대로 동의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일어날지도 모를 일에 대해
                                    현재의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정부가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예비적 반정부행위를 차단하겠다는 것과 뭐가 다릅니까?
                                    나아가
                                    지역주의자들의
                                    차별적 행태와 다를바 없어보이기까지합니다.
                                    "특정지역 사람들은 언제고 배신한다는 둥"

                                    징후가 농후할찌라도
                                    행위가 일어난 뒤에 처벌하는 것이 옳죠

                                    아울러
                                    함께 했던 민주당 사람들이 과거를 앎에도
                                    안희정을 지지하고 추대했다는 것과
                                    그가 지위를 가졌음에도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음은
                                    과거의 잘못에 이유가 있다는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관련된 글도 읽었지만
                                    어차피 주관적일테니 쓰지는 않겠습니다.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42)
                                      뭐가요?  안희정이 돈을 받지 않았다는 소리인가요?  이미 사실인데, 동의하고 안하고가 무슨 의미가 있죠?  박사모랑 똑같이 하지는 맙시다.  안희정의 추후 행보가 어찌될지에 대해서는 저도 조경태의 길을 걷지 않길 바랍니다.
                                      핵심 의제는 안희정의 금품수수는 부정한다고 감춰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님도 아마 부정 못하니,  꼬투리만 잡는 거 아닐까요?
                                      •  
                                      • (2017-02-19 04:51)
                                        룩킹글래스님
                                        그에 대한 처벌 및 사면은 끝났습니다. 그리고 도지사로 뽑혔고 도정에 있어서 청렴이나 행정력도 인정받았습니다. 더이상 범죄자 취급은 하지맙시다. 그의 수뢰에 대해서 다른 이야기도 많습니다.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4:53)
                                          님 안희정의 금품수수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시네요.  sm5 공짜로 받고, 상품권 5천만원 어치, 추징금 차용증 없이 강금원에게 빌려서 내기 등등 이후에 드러난 금품수수가 많습니다.  의혹이 아니고  본인도 인정한 사실들.  한건만 가지고 그러는 거 같아요?

                                          이런 말이 있죠?  어떤 것에 대해서 한번도 안한 사람은 많지만, 한번만 한 사람은 없다.

                                          안희정에게도 맞는 말아닌가 싶어요.    찾아보면 한번도 금품을 안 받은 사람 많아요.  굳이 이렇게 금품수수에 관대한 정치인 정줄 이유가 없습니다.
                                          •  
                                          • (2017-02-19 05:10)
                                            룩킹글래스님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이번 경선을 지나 대선에서 세워질 정부 그리고, 이후 개혁정부가 계속 이어져 가길 바라는 소망이 저에게 있습니다.
                                            그래서 그 원대한 계획의 초석을 놓는 과정으로서
                                            문재인 후보의 선거 방법이 너무나 좋고
                                            그분을 적극 지지합니다. 그분이 다른 후보를 공격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청산대상인 수구적폐세력에 대해서 단호합니다.
                                            그외에는 함께할 사람들입니다. 문재인후보가 안희정 후보를 공격하지 않는다면 저도 안합니다.
                                            문후보가 안후보를 좋은 사람이라고 칭찬했다면 안후보에게 그럴 사정이 있었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라 여깁니다.

                                            저는 이 선거의 과정이 문후보의 뜻대로 아름다운 선거가 되길 바라고
                                            제가 비토하는 대상은 오직 박근혜부역자들뿐입니다.
                                            #CLiOS
                                            • Choice님
                                            • (2017-02-19 04:40)
                                              정치인들이 적대 세력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관습법이 오래 되었습니다

                                              DJ도 20억 + 알파로 군사정부의 돈으로 창당 분당해서 2중대로 운영했었습니다

                                              03할배는 약올라서 3당 야합으로 PK 기춘 대원군이 초원복국에 모여서 먼저 집권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매수해서 나중에 사면을 받아먹는

                                              우리가 남이가  전략입니다

                                              히틀러도  재벌 돈으로 정치하고 미국 포드나  할배 부시의 투기자금도 끌어들였습니다

                                              레닌도 스위스 망명 중에  제정 러시아 내전을 노린 프러시아 독일과 일본 정보부의

                                              혁명자금을 받아서 무장열차로 귀국했습니다

                                              결국 흰고양이 검은 고양이든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 실용주의일 뿐입니다

                                              다까끼도 형덕분에 남로당 군사총책도 하고 했으니

                                              TK PK 호남 출신도 프래그머티즘으로 집권했으니

                                              충청 출신도  좌우 가리지 말고  집권해도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우리가 남이가 는 글로벌 관습법입니다
                                              • imaru님
                                              • (2017-02-19 05:03)
                                                일반인이었기에 뇌물이 아닙니다.
                                                그 돈이 청탁용 댓가로 안희정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들어갔다면 뇌물이 되겠죠.
                                                나중에 한 자리 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줘도 마찮가지 입니다.
                                                단지 누군가가 능력이 있다고 해서 지금의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받는 것이 뇌물은 아니에요.

                                                안희정이 지금의 자리에서 과거의 자금지원의 보은으로 특혜를 줬다면 뇌물의 가능성이 있겠죠.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04)
                                                  최순실도 일반인이라서 뇌물 아니겠네요?  삼성돈 받아도.  박근혜랑 알고 지냈지만,  단순한 강남 아줌마니.

                                                  위에도 적었지만,  노무현이 대통령이 아니면, 안희정이 앞으로 정치를 한다는 예상이 없다면

                                                   받지 못할 도움들이죠.

                                                  그리고 그런 돈 받았으면, 계속 일반인 해야지  도지사, 대통령 하면 안되죠.

                                                  그렇게 되면 그 기업인의 청탁에 자유로울 수 있겠어요?    쉴드칠걸 쉴드쳐야죠.
                                                  •  imaru님
                                                  • (2017-02-19 05:07)
                                                    룩킹글래스님
                                                    최순실은 권력자와 연계되어 혜택을 준 상태고요.
                                                    안희정이 그 돈을 받고 혜택을 줬는지가 관건이죠.

                                                    권력을 잡거나 재직시 돈의 증여는 뇌물 가능성으로 보겠지만 아니라면 그렇게 보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08)
                                                      당장 혜택을 주지 않더라도,  앞으로 혜택을 요구할때에 자유롭지 못할 거라는거 상식아닌가요?

                                                      그리고 최순실도 증거 안나왔으면,  처벌 못했지요.  안희정도 혜택 안줬을거라는 확증도 없습니다.

                                                      안희정은 일반인이지만, 안희정 주변의 사람들은 일반인이 아니지요.  노무현만 죽지 않았다면

                                                      제대로 수사했을겁니다.  예를 들어 노무현 형 노건평도 일반인입니다.  근데 금품수수건이 포착되어

                                                      수사에 들어가자 바로 증거가 나왔죠.  안희정은 수수의혹이 나왔을때에 노무현이 자살해서 흐지부지된겁니다.

                                                      법적 책임을 묻지 않았다고, 도덕적으로 자유로운 돈이 아닙니다.

                                                      애초에 그런 돈을 받지를 말았어야지요.
                                                      •  imaru님
                                                      • (2017-02-19 05:12)
                                                        룩킹글래스님
                                                        누군가는 친분으로 도와주기도 해요.
                                                        그리고 앞으로 특혜가 있다면 뇌물로 비난해도 되겠죠.

                                                        도덕성의 논란은 비도덕적 행위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뇌물죄는 법적인 문제고요.
                                                        누군가의 도덕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비도덕적 행위가 있어야 해요.

                                                        노건평은 권력자의 형이었고요.
                                                        상황이 다르죠.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13)
                                                          증거만 안나오면 금품수수가 이렇게 쉴드를 받는 군요.  대단합니다. 앞으로 뇌물줄때는 미리 돈 줬다가,  한참뒤에 부탁해야겠네요.
                                                          •  imaru님
                                                          • (2017-02-19 05:14)
                                                            룩킹글래스님
                                                            그럼 기부와 뇌물의 판단을 어떻게 해야하죠?
                                                            나중에 출세하면 뇌물이 되는 것인지요?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15)
                                                              안희정이 무슨 기부를 받았다고요.  영수증이라도 챙겨줬나요?
                                                              강금원에게 돈빌릴때에 차용증도 안써줬습니다.  갚아도 그만 안 갚아도 그만인 거죠. 말이 빌린거지.
                                                              거기에 준사람도 노무현이 대통령 되기 전에는 일면식도 없을 사람입니다.
                                                              안희정은 자기말로는 일반인이지.  그 당시에 정치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름을
                                                              알고, 대통령 최측근으로 인식되던 사람입니다.    공인이라고 봐도 과언인 사람이죠.
                                                              당연히 받아서는 안될 돈인겁니다.
                                                              •  imaru님
                                                              • (2017-02-19 05:17)
                                                                룩킹글래스님
                                                                아 제가 기부라고 한 것은 안희정의 경우가 아니라 기부 일반을 말한 것입니다.
                                                                정정할게요.
                                                                영수증을 주는 경우와 안 받고도 도움을 주는 경우를 통 털어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22)
                                                                  님 안희정에게 준건 기부가 아니죠.  왜 자꾸 기부 타령하세요?
                                                                  법에서도 그러니까 영수증 발부가 안되면 뇌물로 보는거 아닙니까?    정치인은 돈 쉽게 받으면 안되는게 상식이에요.
                                                                  법적 문제를 떠나서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거죠.
                                                                  •  
                                                                  • (2017-02-19 05:24)
                                                                    룩킹글래스님


                                                                    강금원 회장이 생활비 보태주고 했을 때는 노무현 대통령도 안희정도 야인이었을 때에요.  그러니 비서를 다른 곳에 취직시킬 수도 없는 상황이라 후원해준거구요.

                                                                    노무현 대통령 당선 이후엔 안희정은 감옥에 갔잖아요.

                                                                    출소 이후에는 강회장이 회사에 취직시켜서 월급을 줬어요.

                                                                    그리고 추징금은 당시 친노 국회의원들이 공개모금운동 벌여서 마련해준거구요. 거기에 강회장도 보탰죠.

                                                                    보면 내용을 띄엄띄엄 아시고 비난하시네요.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28)
                                                                      안희정이 취직할 상황이 아니라....

                                                                      의원에 낙선한후 다시 용접공 하시는 분들 보면 얼마나 웃길지.  하다못해 그냥 노무현 비서하면 될 것을.
                                                                      •  
                                                                      • (2017-02-19 05:28)
                                                                        룩킹글래스님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노무현 대통령 서거하실 때와 안희정은 아무 상관없어요.  뭘 좀 제대로 아시고 말씀하셔야...  검찰이 걸고 넘어진건 다른 친노 현역 국회의원들이었는데...
                                                                        #CLiOS
                                                                        •  imaru님
                                                                        • (2017-02-19 05:30)
                                                                          룩킹글래스님
                                                                          그럼 기부라는 단어를 제외하고 쓸게요.
                                                                          누군가 친분이 있고 어렵게 사는 사람을 여유있는 사람이 금전적인 혜택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이 주기도 하고 개인이 주기도 하죠.
                                                                          그 돈을 받은 사람이 능력이 있어 나중에 출세한다면 뇌물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머릿속에 댓가를 바라고 있을지는 몰라도 행위가 없다면 그냥 억측에 불과해요.
                                                                          앞으로 조금 주의해서 지켜보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정치인이기에 돈을 받으면 안 된다고 하셨는데 원론적으로 동의합니다.
                                                                          •  
                                                                          • (2017-02-19 05:30)
                                                                            룩킹글래스님

                                                                            골때리네요.  대선자금 때문에 감옥갔다가 출소하고 바로 나와서 대통령 비서실을 들어갔어야 했다구요?

                                                                            할 말을 잃었습니다.

                                                                            시간 낭비네요.
                                                                            #CLiOS
                                                                            • 우리jay님
                                                                            • (2017-02-19 05:16)
                                                                              이런식이면, 노친네들이 문재인보고 북한가겠네라고하는거랑 머가다릅니까?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17)
                                                                                돈 받은건 사실인데요?
                                                                                •  우리jay님
                                                                                • (2017-02-19 05:24)
                                                                                  방금검색해서 저는수긍가는부분이있습니다
                                                                                  정못마땅하면 불기소처분받은거 검찰에 다시 기소하라고 탄원을하십시요~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25)
                                                                                    그냥 수긍하신거겠죠.

                                                                                    돈 받은거 자체는 아무튼 팩트로 인정하셨네요. 그럼 됐습니다.
                                                                                    •  우리jay님
                                                                                    • (2017-02-19 05:31)
                                                                                      지멋대로 결론입니까?
                                                                                      • 고재혁님
                                                                                      • (2017-02-19 05:23)
                                                                                        솔직히 안희정이 새누리 아니 자유당이었으면 여기 댓글 내용들이 여기에서 비웃음 당하겠죠...

                                                                                        자유당 사람이 같은 행위를 했을 때도 같은 생각을 할지 고민 좀 해보시면 좋겠네요.
                                                                                        from CV
                                                                                        •  
                                                                                        • (2017-02-19 05:26)
                                                                                          고재혁님

                                                                                          사실관계가 좀 달라서 그러는 측면이 있고

                                                                                          비난을 하더라도 노선 자체를 갈아탈거라고 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측면이 있고 그래서 그러는 겁니다.
                                                                                          #CLiOS
                                                                                          •  룩킹글래스님
                                                                                          • (2017-02-19 05:29)
                                                                                            사실 관계가 달라요?

                                                                                            돈 받은거 자체는 팩트인데요?  안희정의 변명이 어쩌고 간에 돈 받은건 팩트죠.
                                                                                            •  고재혁님
                                                                                            • (2017-02-19 05:31)
                                                                                              자유당 입당은 좀 많이 나갔긴 했지만...

                                                                                              제가 보기엔 반대 진영이었으면 여기서 많이 까였을 사안인 것 같아요.

                                                                                              정확한 사실 관계로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요.
                                                                                              from CV
                                                                                              •  
                                                                                              • (2017-02-19 05:32)
                                                                                                룩킹글래스님

                                                                                                출소하고 대통령 비서실 들어가서 일했으면 되는데 왜 강금원 회사에 들어갔냐고 하는 분하고 무슨 현실 얘길 하겠습니까? ㅎ
                                                                                                #CLiOS
                                                                                                •  imaru님
                                                                                                • (2017-02-19 05:35)
                                                                                                  룩킹글래스님
                                                                                                  돈을 받은 행위가 사실이라고 해서 비 도덕적이 되거나 불법이 되지는 않아요.
                                                                                                  받았으니 더러울 거라는 생각은 억측입니다.

                                                                                                  행위가 없다면 비판의 대상이 아닙니다.

                                                                                                  그래서 도덕과 법은 사후적으로 결정됩니다.
                                                                                                   님이 생각하는 것 처럼 상상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고요.
                                                                                                  •  
                                                                                                  • (2017-02-19 05:37)
                                                                                                    고재혁님

                                                                                                    평생 바라는 것 없이 인간적 매력에 끌려 노무현 대통령을 후원한 강금원 회장이 국회의원도 아닌 야인 시절에 생활비 보태준 게 뇌물 맞습니까?


                                                                                                    마찬가지로 공직에 있지 않은 시절 차가 없는걸 보고 친구들이 십시일반 소형차 사준 것이, 비록 적절치는 못했다고 해도 탐관오리가 뇌물받는 것과 같은 반열에 놓는건 좀 과하다는 생각이구요..

                                                                                                    추징금 납부는 강회장을 비롯해 국회의원들이 십시일반 공개모금하여 낸 것인데 그것도 금품수수라고 하는게 맞습니까? 검찰은 그럼 왜 공개로 모금한 걸 가자고 안희정을 기소하지 않았나요?

                                                                                                    그래서 좀 다르다는 얘길 하는 겁니다
                                                                                                    #CLiOS
                                                                                                    • 할러님
                                                                                                    • (2017-02-19 05:37)
                                                                                                      뭐든지 극단적인 것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실형받고 살고 나왔고, 안희정이 거기에 대해서 억울하다고 한적 없습니다.  완벽한 사람을 기대하신다면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흠이 있지만, 그래도 민주당의 자산 중 하나라고 봅니다.
                                                                                                      • Kenia님
                                                                                                      • (2017-02-19 05:37)
                                                                                                        어짜피 답정너이시네요. 이미 답을 정해놓고 논쟁을 벌이는건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 sinkaga님
                                                                                                        • (2017-02-19 05:41)
                                                                                                          안희정 실형받고 감옥갈때 판사한테 말하길
                                                                                                          줄 수 있은 최대한 무거운 벌을 달라고 하지 않았던가요?
                                                                                                          근데 뇌물수수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구요??
                                                                                                          • Rottenmandoo님
                                                                                                          • (2017-02-19 06:11)
                                                                                                            혹시 경선을 대비한 국정원의 쉴드??
                                                                                                            w.ClienS
                                                                                                            • nytd2011님
                                                                                                            • (2017-02-19 06:15)
                                                                                                              범법자라는건 사실인데 이걸 부정하는 사람도 있네요 ㅎㅎ
                                                                                                              from CV
                                                                                                              • 이리스피르님
                                                                                                              • (2017-02-19 06:48)
                                                                                                                자유당 입당이야 문제있는 발언 입니다만
                                                                                                                안희정씨가 돈 받은 건 사실이고
                                                                                                                그 돈이 안희정씨가 그저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일반인이면 기업에서 줄 이유가 없는 돈이죠.
                                                                                                                뇌물이 꼭 그 즉시 무슨 도움을 받기 위해 하는건 아니지요.
                                                                                                                후일에 높은 자리 갈 거 같은, 그리고 이전에 높은자리에 있던 사람한테 줘서 영향력 발휘하려는 것도 뇌물이죠.
                                                                                                                • 마물님
                                                                                                                • (2017-02-19 07:29)
                                                                                                                  '차라리 이재명은...'에서 스크롤 내렸습니다.
                                                                                                                  • (2017-02-19 07:32)
                                                                                                                    자유당 입당이란 말이 쎄거 거기에만 집중을 하시는 것 같네요. 뇌물관련해서는 빼박인걸 인정을 좀 하시지..
                                                                                                                    #CLiOS
                                                                                                                    •  토쓰님
                                                                                                                    • (2017-02-19 07:39)
                                                                                                                      222
                                                                                                                      • 알이랑님
                                                                                                                      • (2017-02-19 07:43)
                                                                                                                        룩킹글래스님은 정보의 숲은 안 보시고 나무 하나 하나에 집착하면서 다른 결론에 이르시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나이드시면 태극기 집회나 박사모에 나오시는 어르신들과 같은 성향을 보이실 것 같아요.
                                                                                                                        • (2017-02-19 07:52)
                                                                                                                          뇌물 인정. 저도 그래서 안희정 보류중....
                                                                                                                          자유당입당. ???? 그동안의 행보를 봐선 이번 대선에선 0%입니다.
                                                                                                                          정치적인 정도를 걷고 있는게 그 증거죠.
                                                                                                                          반 이 안 다들 고꾸라질때 정치적인 정도를 걸을 정도로 사리판단이 확실한 사람입니다
                                                                                                                          알아서 불구덩이에 뛰어들 사람이 아니에요
                                                                                                                          지금 이대로만 가면 다음 대선은 이재명과 양자구도인데
                                                                                                                          뭐하러 알아서 고꾸라진답니까
                                                                                                                          from CV

                                                                                                                          Related Posts: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