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물고기님
2013-04-27 11:27 , Hit : 1818 , Vote : 0
스틱으로 출발할 때 브레이크를 밟는 이유는....
안 밟고 클러치만 밟으면 차가 뒤로 밀리기 때문이죠. (언덕길)
혹은 클러치를 떼는 순간 차가 앞으로 슬슬 가죠. (이건 일반적인 출발에서 그러기도 하지만)
클러치 떼는 순간 브레이크 밟혀 있으면 강제로 엔진이 정지되죠.
사실 스틱으로 운전하시는 분들중에
악셀과 브레이크를 같이 밟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면
삼족오로 인정해 드립니다.....
왼발이 클러치 오른발이 엑셀 + 브레이크로 오가는 건데
엑셀 + 브레이크를 양발로 밟으시는 건...
스틱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일이지 말입니다.
레이싱카라 클러치를 손으로 조작하면 가능할지도요.
혹은 클러치를 떼는 순간 차가 앞으로 슬슬 가죠. (이건 일반적인 출발에서 그러기도 하지만)
클러치 떼는 순간 브레이크 밟혀 있으면 강제로 엔진이 정지되죠.
사실 스틱으로 운전하시는 분들중에
악셀과 브레이크를 같이 밟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면
삼족오로 인정해 드립니다.....
왼발이 클러치 오른발이 엑셀 + 브레이크로 오가는 건데
엑셀 + 브레이크를 양발로 밟으시는 건...
스틱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일이지 말입니다.
레이싱카라 클러치를 손으로 조작하면 가능할지도요.
- 보기보다 상냥합니다.
- 새롱님
- (2013-04-27 11:28)
갑자기 이니셜D가 생각나는군요. 참 좋아하는 애니인데 말이에요.
님
- (2013-04-27 11:30)
제가 한번....
님
- (2013-04-27 11:29)
면허시험연습할때 차뒤로 밀리는것까진 괜찮은데 뒤에서 다급하게 빵빵거리는것땜에 당황해서 시동꺼뜨린 기억이..
- 삼돌이으르릉님
- (2013-04-27 11:31)
힐앤토!!!
- 페르히텐님
- (2013-04-27 11:31)
오른발로 브레이크와 악셀 둘 다 밟습니다;;;
군대에서 운전병 복무할때 배운건데 종종 쓰네요;
군대에서 운전병 복무할때 배운건데 종종 쓰네요;
- Duracell님
- (2013-04-27 11:31)
헉 왠지 왼발브레이크 떡밥이 다시돌듯한...!
- 크롬의전차님
- (2013-04-27 11:31)
엑셀과 브레이크는 오르막길 출발등에서 동시에 밟습니다 발가락은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뒤꿈치로 엑셀 살짝 쳐주면 클러치 풀때 뒤로 안밀리고 출발하죠
오토차량에서도 쓰는방법입니다
오르막길 출발시 그냥 엑셀만으로 출발하면 뒤로 살짝 밀리고, 안밀리려고 엑셀 과하게 밟으면 급출발이 되기도하니까 뒤꿈치로 엑셀 한두번 살짝 쳐서 알피엠만 올려놓으면 편안하게 출발할수있습니다
from CLIEN+
오토차량에서도 쓰는방법입니다
오르막길 출발시 그냥 엑셀만으로 출발하면 뒤로 살짝 밀리고, 안밀리려고 엑셀 과하게 밟으면 급출발이 되기도하니까 뒤꿈치로 엑셀 한두번 살짝 쳐서 알피엠만 올려놓으면 편안하게 출발할수있습니다
from CLIEN+
님
- (2013-04-27 11:41)
저는 다리가 길어서 발뒤꿈치로 브레이크 밟고 발가락으로 악셀 후까시 줘요 ㅎㅎ
근데 그래서 그런지 한번씩 브레이크 놓치고 시동은 꺼지고 ㅎㅎ
근데 그래서 그런지 한번씩 브레이크 놓치고 시동은 꺼지고 ㅎㅎ
- 뉘에뉘에님
- (2013-04-27 11:32)
중간다리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 모구님
- (2013-04-27 11:33)
스틱모는사람이면 다쓰지 않나요? 언덕에서라면 더더욱 반클러치 힐앤토 다들쓰는줄알았는데..
무지개물고기님
- (2013-04-27 11:38)
95년에 면허따서 6개월 몰고 다닐때 언덕에서 그냥 반클러치로 올라갔습니다.
브레이크 엑셀 타이밍잡기만 해서요.
브레이크 엑셀 타이밍잡기만 해서요.
- MOTO RAZR님
- (2013-04-27 11:33)
한발로 브레이크, 엑셀 동시에 밟는건 기술이죠
힐 앤 토 ㅋㅋㅋㅋ *
힐 앤 토 ㅋㅋㅋㅋ *
- 무지개물고기님
- (2013-04-27 11:36)
다리가 세개 있어야 하는 기술이 아니었군요 죄송합니다
OTL
OTL
님
- (2013-04-27 11:37)
역시 힐앤토! *
- 너구리님
- (2013-04-27 11:46)
당연한 말씀. 사고 예방부터 여러가지 효과 있으니 무조건 브레이크를.
그리고 힐엔토나 왼발 브레이크 등 정말로 숙련된 분들 말고는 따라하지 마세요. 사고 지름길 입니다. 물론 잘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다른 분들에게 좋다고 권유 하는거 안 좋다 생각합니다. 지인중 초보 하나가 그거 연습한다며 주말에 차 끌고 나갔다가 차 긁어 먹었다더군요. 수동 이라면 힐엔토 보다도 클러치 연결 타이밍 이나 엑셀 미리 차 주는 정도로도 동일한 효과 보니까요. 안쓰던, 덜 쓰던 왼발이 그 미세한 조작에 적응되고 그 후 그 미세한 타이밍 잡고... 그냥 정석으로 운전 하시길.
그리고 힐엔토나 왼발 브레이크 등 정말로 숙련된 분들 말고는 따라하지 마세요. 사고 지름길 입니다. 물론 잘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다른 분들에게 좋다고 권유 하는거 안 좋다 생각합니다. 지인중 초보 하나가 그거 연습한다며 주말에 차 끌고 나갔다가 차 긁어 먹었다더군요. 수동 이라면 힐엔토 보다도 클러치 연결 타이밍 이나 엑셀 미리 차 주는 정도로도 동일한 효과 보니까요. 안쓰던, 덜 쓰던 왼발이 그 미세한 조작에 적응되고 그 후 그 미세한 타이밍 잡고... 그냥 정석으로 운전 하시길.
님
- (2013-04-27 11:50)
힐앤토..동네 슈퍼 갈때도 썼습니다..
주위에서 미쳤다고 했었어요..
ㅋㅋㅋ
from CLIEN+
주위에서 미쳤다고 했었어요..
ㅋㅋㅋ
from CLIEN+
님
- (2013-04-27 12:02)
예전 수동운전할때 핸드브레이크 시전을...어쨌든 브레이크 밟는 효과가 ㅎㅎ
- 닥터놀님
- (2013-04-27 12:33)
저도 핸드브레이크 써왔는데.. ~_~
그러기도 하는 군요?
그러기도 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