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사센트륨님
2017-02-18 17:08 , Hit : 1583 , Vote : 0
안희정지사 결국 내각제 들이밀려고 하는군요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2/17/0200000000AKR20170217078451001.HTML?input=1195m
안지사는 민주주의를 외치면서 결국에 기성정치인 또는 기득권들이 바라는 일들을 이뤄주실려고 하는군요.
from CV
안지사는 민주주의를 외치면서 결국에 기성정치인 또는 기득권들이 바라는 일들을 이뤄주실려고 하는군요.
from CV
- 커레히님
- (2017-02-18 17:08)
내가 대통령만 하면 됨!
from CV
from CV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09)
내꿈이 이뤄지는 나라!
from CV
from CV
- 도미노님
- (2017-02-18 17:09)
김문순대 시즌2인듯
from CV
from CV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0)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였어요 ㅋㅋ
from CV
from CV
- 세이경청님
- (2017-02-18 17:09)
그놈의 대선뽕이 뭔지..
문재인 당선되면.. 이후 친노/친문 지지층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위치의 정치인인데..
지지율 15%만 넘어가면 다들 헷가닥 하는것 같아요
차차기 대통령 후보에..
이재명이나 안희정은 없겠네요
문재인 당선되면.. 이후 친노/친문 지지층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위치의 정치인인데..
지지율 15%만 넘어가면 다들 헷가닥 하는것 같아요
차차기 대통령 후보에..
이재명이나 안희정은 없겠네요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1)
ㅋㅋ 직업정치인 이라자나요 ㅋㅋ
from CV
from CV
- 치킨맛도룡뇽님
- (2017-02-18 17:10)
역시 정치인은 검증시간이 필요하네요..
- ikoo님
- (2017-02-18 17:11)
글 어디에도 내각제 하겠다는 소리는 없는데 무슨 근거로 이런 말을하시는건지요
맥콜이_좋아님
- (2017-02-18 17:11)
+1
from CV
from CV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1)
'사실 대통령제는 위험하다.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 원칙에 더 적합한 제도"라며 "신공항의 경우만 봐도 대통령이 결정한다고 다 옳은 결정이 아니다. 정치가 과잉결정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from CV
from CV
mairoo님
- (2017-02-18 17:13)
+1
님
- (2017-02-18 17:13)
ikoo님// 글 읽어보신거 맞아요?
야하하하님
- (2017-02-18 17:13)
어디 내각제 검토가 필요한 시기라고 했습니까
내각제가 더 좋다는 제도라고 했을 뿐이죠
내각제가 더 좋다는 제도라고 했을 뿐이죠
mairoo님
- (2017-02-18 17:14)
우르사센트륨님 협치하겠다가 내각제 개헌하겠다로 해석되시나요.
님
- (2017-02-18 17:15)
그런식이라면 제목에도 내각제 한다고 한 적은 없죠. 내각제 들이밀려고 한다고 했죠.
- ikoo님
- (2017-02-18 17:11)
까는 글에 쭈욱 악플 댓글들 러시 좌표라도 있는건지 무섭네요
님
- (2017-02-18 17:12)
협치..... 내각제... 이자리에서 뭐가 올다고 말할려는 것이 아니다...
내각제 떠벌리는 것들은 국민의당, 한자당, 바른정당인데?
내각제 떠벌리는 것들은 국민의당, 한자당, 바른정당인데?
- ikoo님
- (2017-02-18 17:12)
내각제 자체는 정치학자들이 대통령제보다 이상적인 민주주의 체제라고 말하는 일반론입니다. 물론 저는 한국은 내각제 하는것에 반대합니다만
- 칼퇴근이정상님
- (2017-02-18 17:12)
저는 여기서 안희정 아웃.
차라리 다행이네요.
차차기 대선도 아웃입니다.
차라리 다행이네요.
차차기 대선도 아웃입니다.
- -ㅁㅠ님
- (2017-02-18 17:13)
협치를 주요 쟁점으로 만들려는 후보가 내각제를 외면하는게 가능이나 한가요?
ikoo님
- (2017-02-18 17:13)
도대체 민주주의에서 협치가 아니면 무슨 정치를 해야하는건가요?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4)
그럼 협치한답시고 내각제하고 총리직 내주나요?
from CV
from CV
ikoo님
- (2017-02-18 17:15)
우르사센트륨님//어디 내각제 하자고 했나요? 총리직도 국민들 다수의 선택에 의한 다수당이 총리를 하는 것이 맞다는 논리인데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8)
그러니까 그런 위험을 왜 감수하냐고요.. 상대가 정상적인 집단이아니고 선거부정까지 저지르는 자들인데
from CV
from CV
ikoo님
- (2017-02-18 17:19)
우르사센트륨님//그건 저한테 말하지마시구요 현재도 총리 인준 하려면 국회 과반수 인준이 필요합니다. 번지수 잘못 찾으신거같은데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22)
현재 총리와 내각제 총리의 무게가 달라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from CV
from CV
ikoo님
- (2017-02-18 17:26)
우르사센트륨님//아니 그러니까 안희정이 내각제한다고 했냐구요? 궁예세요? 거참 독특한 분이시네요
-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3)
악플이라고 하시는 분들 나중에 안지사가 내각제 들고 나오면 모라고 하실지 궁금하네요...
from CV
from CV
ikoo님
- (2017-02-18 17:16)
내각제 들고 오면 그때 호도하시지요. 궁예식 관심법도 아니고
- 후룹독님
- (2017-02-18 17:13)
시대정신은 적폐청산입니다. 대통합이 아니에요. 중앙정치를 경험하지 못해 이상만 남은게 아닐까요
- cianx님
- (2017-02-18 17:13)
안 지사는 "사실 대통령제는 위험하다.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 원칙에 더 적합한 제도"라며 "신공항의 경우만 봐도 대통령이 결정한다고 다 옳은 결정이 아니다. 정치가 과잉결정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대통령제'파는 아니고 '의원내각제'파는 맞네요.
----------
'대통령제'파는 아니고 '의원내각제'파는 맞네요.
- 야하하하님
- (2017-02-18 17:15)
덮어놓고 까시는 분들 많네요
문재인 "장기적 관점서 내각제가 더 바람직”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679377&code=11121300&cp=nv
이런 글 보고 문재인이 내각제 할려고 한다는 것과 뭐가 다른이야기일지
문재인 "장기적 관점서 내각제가 더 바람직”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679377&code=11121300&cp=nv
이런 글 보고 문재인이 내각제 할려고 한다는 것과 뭐가 다른이야기일지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16)
그러나 문 전 대표가 말한 내각제의 의미는 개헌파들의 주장과는 결이 다르다. 내각제가 이상적인 체제지만 우리 정치현실에서는 실현 가능성이 없다는 점에 방점이 찍혀 있다.
기사 읽어보셨나요?
from CV
기사 읽어보셨나요?
from CV
mairoo님
- (2017-02-18 17:17)
안희정과 문재인 모두 주장하는 게 더민주 대표로서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 전체의 대통령을 지향한다 함께 가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싸움 붙이는 사람들이 오히려 의심스럽습니다.
야하하하님
- (2017-02-18 17:17)
안희정기사에서도 내각제를 한다는 이야기는 어디에도 없지요. 협치에 우선을 둔 말이구요
mairoo님
- (2017-02-18 17:18)
우르사센트륨님 그러니깐 같은 말을 안희정은 안 되고 문재인은 된다는 뜻이잖아요.
후룹독님
- (2017-02-18 17:18)
야하하하님// 협치가 아니라 대연정입니다.
ikoo님
- (2017-02-18 17:18)
우르사센트륨님//안희정도 그런말 한적 없습니다. 내로남불도 아니고. 고도의 문재인 안희정 이간질인가요?
- 타이거밥님
- (2017-02-18 17:16)
안 지사는 "사실 대통령제는 위험하다.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 원칙에 더 적합한 제도"라며 "신공항의 경우만 봐도 대통령이 결정한다고 다 옳은 결정이 아니다. 정치가 과잉결정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그동안 친노가면쓰고 정체 숨기느냐 고생했네요... ㅉㅉㅉ
-----------------------------------------------------------------
그동안 친노가면쓰고 정체 숨기느냐 고생했네요... ㅉㅉㅉ
ikoo님
- (2017-02-18 17:21)
네 다음 궁예 관심법
- Zeroed님
- (2017-02-18 17:17)
지난 달에 안희정이 내각제의 `내` 자만 꺼내도 조중동이 달려들어서 마치 내각제에 동조하는양 제목 뽑 더니
여기도 이러는군요.
여기도 이러는군요.
야하하하님
- (2017-02-18 17:18)
거기에 놀아나시는 분들이 많네요
- ikoo님
- (2017-02-18 17:17)
정치학자들 다수와 정치인들 다수가 민주주싀 보다 입각한 체제가 내각제라고 말하는걸 원론적으르 말한것을 가지고 까기 위해 까는 것으로 밖엔 안보입니다.
야하하하님
- (2017-02-18 17:17)
+1
- 붉은문양님
- (2017-02-18 17:18)
일단 "사실 대통령제는 위험하다.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 원칙에 더 적합한 제도"
이발언이긴한데요.
어떤점에서 의원내각제가 더 민주주의에 적합한지는 내용이 없어서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일본의 예를 봐도 한두개 정당이 지속적으로 정치를 주도하는 일본과 우리나라의 상황을 봐서는 절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삼권분립을 강화해서 원칙적으로 사법 행정 입법이 상호견제가 강력하게 되는 것이 현재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치인에 대한 도덕성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안희정 본인도 벗어나기는 힘들죠) 현 시점에서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원칙에 더 적합하다고 얘기하는건 현 정치상황에 대해 이해도가 너무 떨어지거나 다른 의도가 있다고 생각할 여지가 많은데 전자라고 보기는 힘드니 후자로 해석하는게 타당하겠죠.
이발언이긴한데요.
어떤점에서 의원내각제가 더 민주주의에 적합한지는 내용이 없어서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일본의 예를 봐도 한두개 정당이 지속적으로 정치를 주도하는 일본과 우리나라의 상황을 봐서는 절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삼권분립을 강화해서 원칙적으로 사법 행정 입법이 상호견제가 강력하게 되는 것이 현재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치인에 대한 도덕성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안희정 본인도 벗어나기는 힘들죠) 현 시점에서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원칙에 더 적합하다고 얘기하는건 현 정치상황에 대해 이해도가 너무 떨어지거나 다른 의도가 있다고 생각할 여지가 많은데 전자라고 보기는 힘드니 후자로 해석하는게 타당하겠죠.
야하하하님
- (2017-02-18 17:20)
정치공학적으로 대통령제보다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 원칙에 더 적합한 제도라는 건 안희정 뿐만 아니라 문재인 그 외 정치인들도 언급한 내용입니다.
우르사센트륨님
- (2017-02-18 17:21)
동의 합니다. 이재명 시장은 대통령의 권한이 탐난다고 하기도 했지요 권한을 이용해서 개혁하고 싶다고... 반면에 안지사는 권한을 이양하겠다는 투로 이야기 하니까 개혁하자는건지 아닌지 의심스러워요.
from CV
from CV
붉은문양님
- (2017-02-18 17:28)
야하하하님// 위에 올려주신 댓글링크를 봤습니다.
제가쓴 댓글내용과 문재인씨가 한 내용이 거의 일치하는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현 정치상황에서 내각제를 언급한다는 것 자체가 다른 의도가 있는거라고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져야할게 한두개가 아닌데요.
일본을 예를 들면 내각제의 단점이 유독 드러나죠. 일당독재에 가깝죠. (북한하고 진배없어보입니다.)
독일이 그나마 나은데 정치 상황자체가 너무다르죠.
기본적으로 독일식 정당명부비례대표제처럼 그나마 입법부를 선출하는데 있어서 지금보다 훨씬 공정해져야 합니다. 부정부패나 지역주의, 반공주의도 상당히 없어져야하고요. 그 이후에 논의되어야하죠.
지금 시점에서 내각제가 옳다거나 내각제를 염두에둔 발언은 대부분 나쁜의미로 "정치적"인 의도가 있는 발언입니다.
문재인씨 글을 링크해놓고 읽지도 않으신것 같은데요.. 좀 읽고 오세요.
제가쓴 댓글내용과 문재인씨가 한 내용이 거의 일치하는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현 정치상황에서 내각제를 언급한다는 것 자체가 다른 의도가 있는거라고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져야할게 한두개가 아닌데요.
일본을 예를 들면 내각제의 단점이 유독 드러나죠. 일당독재에 가깝죠. (북한하고 진배없어보입니다.)
독일이 그나마 나은데 정치 상황자체가 너무다르죠.
기본적으로 독일식 정당명부비례대표제처럼 그나마 입법부를 선출하는데 있어서 지금보다 훨씬 공정해져야 합니다. 부정부패나 지역주의, 반공주의도 상당히 없어져야하고요. 그 이후에 논의되어야하죠.
지금 시점에서 내각제가 옳다거나 내각제를 염두에둔 발언은 대부분 나쁜의미로 "정치적"인 의도가 있는 발언입니다.
문재인씨 글을 링크해놓고 읽지도 않으신것 같은데요.. 좀 읽고 오세요.
- DANTE님
- (2017-02-18 17:19)
내각제라...저는 내각제 반대합니다. 일본처럼 될 것 같아서 무섭습니다.
지방분권형 개헌, 이원집정부제 개헌, 대통령 중임제 등은 논의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만 내각제는 반대에요.
대통령 권한의 축소나 견제 강화 형태의 중임제가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w.ClienS
지방분권형 개헌, 이원집정부제 개헌, 대통령 중임제 등은 논의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만 내각제는 반대에요.
대통령 권한의 축소나 견제 강화 형태의 중임제가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w.ClienS
- ikoo님
- (2017-02-18 17:23)
조중동식 단어 하나 문맥 하나로 마타도어 하는것을 그렇게 욕하더 클리앙인데 어느날부터인지 동류의 마타도어가 판치네요. 악의적인 왜곡 글 하나 올라오면 순식간에 악플 댓글들이 몰려오는 패턴하며 허허허
- 조이보토님
- (2017-02-18 17:24)
근데 이건 문재인도 한말이에여 내각제가 훨씬 시스템적으로나은제도
근데 울나라현실상 국회의원들상태가 페급이라 직선제하는거
근데 울나라현실상 국회의원들상태가 페급이라 직선제하는거
- 추후후추함님
- (2017-02-18 17:28)
내각제 찬성하진 않지만 글쎄요... 저건 잘 모르겠네요...
너무 흠집내기하지는 않았으면...
너무 흠집내기하지는 않았으면...
- OO지켜보고있님
- (2017-02-18 19:25)
정치 철학의 차이죠.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네요. 지도자의 덕목에 대해서 한번 생각하보면 그가 옳다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