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신인증 글] 저희집 광랜선이 윗집에서 끌어와야된다는군요

저희집 광랜선이 윗집에서 끌어와야된다는군요

시공사의 실수일텐데(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반랜 벗어나고 싶은데...
7세부터 26세인 지금까지 부모님이랑 거주하는 아파트 입니다.
랜선 설치구 앞에있는 돌침대 문제가 아니라는군요 ㅠㅠ
힘들게 빼서 설치를 하려고 1층에서 시도를 하였으나
윗집에서 끌어와야된다고 판단이된다하여
윗집에서 KT기사가 사정했으나 실패했다는군요
책상을 치우기 힘들대나 뭐래나.
그집은 광랜이라는군요
자기만 생각하는 거주인이네요 ㅠㅠ
저도 몰랐습니다.
SKB광랜 달때는 KT 랜선 이랑 다른데서 끌어와서 설치하는 상황에서 실패한거고요 KT는 일반랜선 자리에 광랜 달기가 실패한겁니다.

네이버지식인 
http://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1&dirId=10802&docId=115766154

저랑 같은 질문자가 있으니 이걸 보시믄 이해하실듯합니다.
w.ClienS
  • (2017-02-17 20:12)
    자기만생각하는게 아니죠 저라도 싫겠네요
    #CLiOS
    •  Saram_님
    • (2017-02-17 20:13)
      불량껌님
      본인은 본인집 선이 멀쩡히 설치되고 저희는 안되는데요?
      w.ClienS
      • 집적이익님
      • (2017-02-17 20:12)
        저라도 싫을듯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13)
          집적이익님
          왜죠? 나는 되고 너는 안돼 입니까?
          w.ClienS
          •  집적이익님
          • (2017-02-17 20:16)
            귀찮죠. 개인적인 거주공간에 자신에게 득도없는 소규모 작업내지 공사해야되고, 윗집에서 물이새는 그런 류라면 허락할거 같은데 인터넷 느리다고 하는거면 저라도 거절해요. kt에서 몇달간 인터넷 비용 할인같은 경제적 유인이 있으면 또 모르겠네요.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32)
              집적이익님
              윗집에서 물새서 자다가 물맞은적도 있었어서 제가 그것도 얘기해보라고 했는데 안되는군요 지금 그건 해결본지 좀 된거고...
              w.ClienS
              •  pandorabox님
              • (2017-02-17 20:38)
                Saram님 // 
                그러니까 그런 일들은 "윗집의 잘못" 이 아니라 시공사의 잘못입니다. 
                인터넷 배선이나, 윗집 물새는 일 등은 윗집이 비난 받을 일이 아니예요. 
                시공사나 관리사무소에서 당연히 해결해줘야 할 문제들이고요.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가시거나 시공사에 정식 이의제기를 하시고, 
                단지 전체적으로 배선 공사를 다시 한다고 하면 윗집이 거절할 이유는 없겠죠.
                • 난폭한곰님
                • (2017-02-17 20:13)
                  당연히 그러겠죠 왜 당연히 해줘야 하나요 왜죠?
                  • (2017-02-17 20:13)
                    자기만 생각하는 게 윗집일까요 정말로... 

                    아랫집에서 찾아와서 소소하게 먹을 거를 건네도 고민할 얘기 같은데요..-_-;;
                    • 곰부릭님
                    • (2017-02-17 20:13)
                      그런건 선의에 기대해야 하는거지 의무는 아닌거 같은데요.
                      저라도 싫을듯
                      from CV
                      • 박사뭐님
                      • (2017-02-17 20:14)
                        뭐라도 주면 몰라도
                        • (2017-02-17 20:14)
                          근데 도대체 설계를 어떻게 했길레...;;;;
                          •  Saram_님
                          • (2017-02-17 20:25)
                            아츄특공대님
                            저도 모릅니다. 최근에 100메가 에서 바꿔보자고 맘먹고 시도 해봤는데요 답없어요
                            w.ClienS
                            • delonse님
                            • (2017-02-17 20:14)
                              윗집에서 랜선을 끌어온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윗집에서 끌어올 수 밖에 없는게 아니라,
                              그게 제일 쉬워보인다는 생각이었던 듯?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16)
                                delonse님
                                이전에도 다른 회사 SKB 광랜 실패한적이 있었고 그래서 일반랜 썼습니다만 광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일반랜 KT와 같은 광랜을 다려고 했으나 안됩니다. 윗집에서 광랜 끌어와야된다네요
                                w.ClienS
                                •  delonse님
                                • (2017-02-17 20:18)
                                  그러니까 그걸 왜 윗집에서? 
                                  설계가 그러하여 원래 라인 못쓰고 윗집라인을 빌려야 하는거면, 
                                  양해를 얻고 부탁을 해야 하는거지, 
                                  너는 쓰는데 나는 못쓰게 하냐고 따질 일인지 싶네요.

                                  from CV
                                  • (2017-02-17 20:14)
                                    남의 집 광랜을 위해서 내가 뭔가를 해줘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게 이상한것 같습니다. 본문에 쓰셨듯이 애초에 시공사 잘못이라면서요.
                                    • 하얀가루님
                                    • (2017-02-17 20:15)
                                      윗집에 과일이라도 들고가서 한번 부탁해보세요 
                                      책상 치우고 빼는거 도와드린다고 하면서요 
                                      아쉬운게 나니 그렇게라도 해야... 

                                      저라면 고민 좀 해볼듯해요
                                      • (2017-02-17 20:15)
                                        윗집은 충분히 거절한거같은데요.
                                        Saram_님이 정 원하시면 직접가서 요청을 하셔야죠.
                                        본인집 인터넷인데 직접가서 요청하는게 아니라 기사가 요청하다뇨 ㅋㅋㅋㅋ
                                        저라도 거절입니다
                                        •  re-edition님
                                        • (2017-02-17 20:19)
                                          +1 

                                          이게 맞습니다. 기사님이 설치하신다고 해도 사용자분이 직접 윗집에 가서 말씀하는 게 도리죠.
                                          그러면서 공손하게 부탁하고 작업 때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도와드리겠다고 하는 게 그나마 성공 확률 높지 않나요.
                                          •  토시오2001님
                                          • (2017-02-17 20:35)
                                            gamevox님
                                            +1
                                            #CLiOS
                                            • Typhoon님
                                            • (2017-02-17 20:15)
                                              저라도 싫을듯. 
                                              자기만 생각하는 거주민이란 소리 들을 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까 스타벅스 리저브 글도 그렇고 이해 안가는 글 올라오는 날인가요..
                                              • pandorabox님
                                              • (2017-02-17 20:15)
                                                그 윗집 사정도 이해해 줘야 될 것 같은데요.(저라도 싫을듯) 
                                                무슨 문제만 생기면 매번 얼굴도 모르는 기사에게 집을 열어줘야 하는 상황이 달갑지만은 않을꺼예요 
                                                시공사에서 애초에 잘못 설계한 거면, 그 사람들이 해결해야죠. 
                                                윗집이 자기만 생각한다는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 항상피곤님
                                                • (2017-02-17 20:16)
                                                  윗집사람이왜해줘야되죠?
                                                  • (2017-02-17 20:16)
                                                    스타벅스가 생각나는건 왜일까료
                                                    • 재크와콩나무님
                                                    • (2017-02-17 20:16)
                                                      저 같아도 거절합니다
                                                      • 떡갈나무님
                                                      • (2017-02-17 20:16)
                                                        성지 예감이...

                                                        일단 탑승.ㅋ
                                                        • LSHBB님
                                                        • (2017-02-17 20:16)
                                                          본인만 생각하는 거주인은 글쓴분이신듯
                                                          •  롭로우님
                                                          • (2017-02-17 20:20)
                                                            LSHBB님// +1
                                                            •  고구미세트님
                                                            • (2017-02-17 20:22)
                                                              +1
                                                              •  안양정우성님
                                                              • (2017-02-17 21:07)
                                                                +1
                                                                from CV
                                                                • (2017-02-17 20:16)
                                                                  요즘 성지가 많이 생기네요
                                                                  •  아리아리함님
                                                                  • (2017-02-17 20:23)
                                                                    +1
                                                                    • 모립님
                                                                    • (2017-02-17 20:16)
                                                                      시공사에 따질일을 윗집 분풀이 하고 계시네요.
                                                                      윗집에 단자가 다른 집이랑 공유하는겁니까

                                                                      윗집은 뭐 좋다고 자기 집 선도 아닌거 단자에서 빼내서 방안으로 둘러쳐줘야하고, 선 문제 생기면 기사 들락날락 하는걸 감수해야합니까
                                                                      • HSooL님
                                                                      • (2017-02-17 20:16)
                                                                        본인 집 회선을 따서 딴 쪽으로 빼줘야된다면 트래픽을 공유해야되니 당연히 싫을꺼 같습니다. 공유한다고 이용료가 싸지는 것도 아니구요. 회선을 증설하거나 조치를 취해야되는 건 본래 인터넷 사업자가 책임져야된다고 생각하네요.
                                                                        #CLiOS
                                                                        • 게으른별님
                                                                        • (2017-02-17 20:17)
                                                                          KT말고 다른 통신사 쓰면 광랜이 안되나요. 
                                                                          차라리 다른 통신사를 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만...
                                                                          •  Saram_님
                                                                          • (2017-02-17 20:20)
                                                                            게으른별님
                                                                            SK 실패해서 U플은 안쓰고싶구요
                                                                            w.ClienS
                                                                            • 수달님
                                                                            • (2017-02-17 20:17)
                                                                              아랫집 사람이 어이없어 해야할 상황인데...ㅋㅋㅋㅋㅋ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19)
                                                                                수달님님
                                                                                아랫집이 접니다 어이없습니다. 어머니도 같이가서 그러믄 상품권 받아서 준다그랬는데 거절당했습니다.
                                                                                w.ClienS
                                                                                • 내려놓다님
                                                                                • (2017-02-17 20:19)
                                                                                  예전 아파트는 단자함 가까이 있는 세대부터 선통해서 배선 끌어와야 되는 아파트 많습니다. 

                                                                                  공유가 아니구요. 

                                                                                  특히 예전 복도식 아파트는 계단 단자함 옆집이 문 안열어주면 그 줄은 광랜을 못 쓰죠.
                                                                                  •  Saram_님
                                                                                  • (2017-02-17 20:19)
                                                                                    내려놓다님
                                                                                    아니요 저희집은 복도식이아닌 현대식입니다 층에 두집만 있는
                                                                                    w.ClienS
                                                                                    •  내려놓다님
                                                                                    • (2017-02-17 20:20)
                                                                                      예전 계산식도 마찬가지예요. 
                                                                                      통신사 바꾼다고 해결되는것도 아닙니다. 
                                                                                      어차피 같은 배선 이용하거든요.잘 해결하시길..ㅠㅠ
                                                                                      •  Saram_님
                                                                                      • (2017-02-17 20:23)
                                                                                        내려놓다님
                                                                                        맞습니다 SK브로드밴드 실패경험이 있습니다 퓨
                                                                                        w.ClienS
                                                                                        • 보조관리자님
                                                                                        • (2017-02-17 20:19)
                                                                                          .
                                                                                          •  Saram_님
                                                                                          • (2017-02-17 20:21)
                                                                                            보조관리자님
                                                                                            다짜고짜가 아닙니다. 저희집에서는 상품권을 기사가 주기로 하여 주기로 하고 대화를 하러 기사랑 갔는데 거절당한겁니다.
                                                                                            w.ClienS
                                                                                            • sword님
                                                                                            • (2017-02-17 20:20)
                                                                                              그걸 왜 윗집에서 해줘요. 허참...
                                                                                              •  Saram_님
                                                                                              • (2017-02-17 20:21)
                                                                                                sword님
                                                                                                단자함의 문제가 큽니다. 이런집 처음본다고 기사가 말했습니다.
                                                                                                w.ClienS
                                                                                                •  pandorabox님
                                                                                                • (2017-02-17 20:24)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아파트 관리 사무실이나 시공사에 이의 제기를 해야할 것 같아요. 
                                                                                                  윗집이 그 문제를 떠 안을 이유는 없어 보여요.
                                                                                                  • 라이넥스님
                                                                                                  • (2017-02-17 20:22)
                                                                                                    윗집분 클리앙 할거 같은 느낌...
                                                                                                    • Conon님
                                                                                                    • (2017-02-17 20:23)
                                                                                                      유플 쓰라니까 그건 또 싫고

                                                                                                      대체 뭘 어쩌라는건지
                                                                                                      •  Saram_님
                                                                                                      • (2017-02-17 20:26)
                                                                                                        Conon님
                                                                                                        유플도 안될거 뻔하기때문이죠 SKB 설치할때 KT 선라인이랑 다른데다 설치해야한다고 그래서 설치 시도했는데 실패해서 안될거거든요 유플 인터넷은 안좋다 들었구요
                                                                                                        w.ClienS
                                                                                                        •  Conon님
                                                                                                        • (2017-02-17 20:29)
                                                                                                          해보고 안되면 관리사무소 가서 해결해 달라고 하세요
                                                                                                          시설 문제는 개인대 개인이 아니라
                                                                                                          관리 사무소 가서 해결해달라고 해야 하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이 유플 싫어하는 것보다
                                                                                                          윗집이 선 공유 해주는걸 싫어하는게 훨씬 더 근거 있고 타당해 보입니다
                                                                                                          •  Saram_님
                                                                                                          • (2017-02-17 20:39)
                                                                                                            Conon님
                                                                                                            유플싫어하는게 문제라뇨 저희집 KT 장기고객 혜택을 깰수도 없고 다른데다 설치하려면 거실밖에 없는데 거실에 설치시 컴퓨터를 거실로 둬야하는 문제가 있어서 거실로 둘생각 했다가 SKB 설치 실패한 경험이 있다는점 말씀드립니다.
                                                                                                            w.ClienS
                                                                                                            •  식은죽님
                                                                                                            • (2017-02-17 20:49)
                                                                                                              Saram_님 // 윗집도 선따서 내려보내려면 인테리어 엉망 됩니다. 거실선 컴터방으로 끌어서 쓰시면 되겠네요.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59)
                                                                                                                식은죽님
                                                                                                                그게 안된다니까요
                                                                                                                w.ClienS
                                                                                                                • 음햄님
                                                                                                                • (2017-02-17 20:23)
                                                                                                                  당연히 해줘야 한다는 생각 신박하네요 

                                                                                                                  #CLiOS
                                                                                                                  • Doltyou님
                                                                                                                  • (2017-02-17 20:23)
                                                                                                                    어제 스벅2탄같네요.... 
                                                                                                                    윗집이 해주면 고맙고 거절할권리도 있는거죠 그걸로 욕먹을 이유는 없어요 
                                                                                                                    원망을 할게아니라 차라리 부탁을해보세요 이웃인데
                                                                                                                    • 델몬트님
                                                                                                                    • (2017-02-17 20:23)
                                                                                                                      헐...
                                                                                                                      •  Saram_님
                                                                                                                      • (2017-02-17 20:27)
                                                                                                                        델몬트님
                                                                                                                        광랜 통합단자함의 큰 오류가 저희집에 발생했기때문이죠
                                                                                                                        w.ClienS
                                                                                                                        • 오고타이님
                                                                                                                        • (2017-02-17 20:25)
                                                                                                                          자비 부담하셔서 광랜 라인 밖에서 집까지 끌어오시면 되죠..
                                                                                                                          • 은하수의히치님
                                                                                                                          • (2017-02-17 20:25)
                                                                                                                            그 건물에 광랜 넣어주는 외부 통합단자함에서 뽑아달라 하면 안되나요??
                                                                                                                            •  Saram_님
                                                                                                                            • (2017-02-17 20:26)
                                                                                                                              은하수의히치하이커님
                                                                                                                              그게 윗집에서 끌어와야하는 상황입니다
                                                                                                                              w.ClienS
                                                                                                                              • radioshack님
                                                                                                                              • (2017-02-17 20:27)
                                                                                                                                스벅2탄 있다는 소문듣고 왔습니다~
                                                                                                                                • 식은죽님
                                                                                                                                • (2017-02-17 20:27)
                                                                                                                                  아파트면 거실을 가로질러서 배란다, 창틀까지 배선이 내려가야 할 텐데.. 공사야 일회성이더라도 영구적으로 미관이 상당히.. 제 일이 아니면 저도 좀 꺼려질 것 같습니다. 옆집에 공구 정도는 빌려주고 해봤는데 차원이 다른 문제네요.. 
                                                                                                                                  from CV
                                                                                                                                  • 착한아빠님
                                                                                                                                  • (2017-02-17 20:28)
                                                                                                                                    옆집 하수관 공사땜에 우리집 마당을 깨야했던 일이 생각나네요~ 
                                                                                                                                    마치 법적으로 당연히 해줘야 되는것처럼 구라치다 걸려서 안해주려다 해줬더니~ 
                                                                                                                                    뒤에 조그만 소음도 구청에 민원제기하던 놈이 생각나네요;;
                                                                                                                                    • (2017-02-17 20:29)
                                                                                                                                      당연히 안해주죠.
                                                                                                                                      • 소하님
                                                                                                                                      • (2017-02-17 20:29)
                                                                                                                                        이런거 괜히 해 줬다가 자기집에 인터넷 안된다고 우리집 문 두드릴 분이네요..
                                                                                                                                        • Primar님
                                                                                                                                        • (2017-02-17 20:29)
                                                                                                                                          투정할 시간에 이웃집에 사정을 하셔야지 뭐 여기서 같이 까드려요?
                                                                                                                                          •  Saram_님
                                                                                                                                          • (2017-02-17 20:31)
                                                                                                                                            Primar님
                                                                                                                                            사정 실패라고 했잖습니까 저희집은 4층이고 윗집은 5층인데 안된답니다 하...
                                                                                                                                            w.ClienS
                                                                                                                                            • Primar님
                                                                                                                                            • (2017-02-17 20:33)
                                                                                                                                              본인이 가셔야죠
                                                                                                                                              •  Saram_님
                                                                                                                                              • (2017-02-17 20:34)
                                                                                                                                                Primar님
                                                                                                                                                어머니가 갔습니다. 저는 취준생신분에 학원 다니느라 집에 없는 시간이라 윗집은 어른들만 살아서 이런건 어른들끼리 해결해야한다고 판단했고요. 어머니 한테 통장활동 할때 싸인받아야 할일 있을때 더 사정말해보라고 했습니다.
                                                                                                                                                w.ClienS
                                                                                                                                                •  pandorabox님
                                                                                                                                                • (2017-02-17 20:45)
                                                                                                                                                  Saram님 // 

                                                                                                                                                  그런 문제는 [개인 : 개인]이 해결할 문제가 아닙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가 괜히 있는게 아니죠.
                                                                                                                                                  • Conon님
                                                                                                                                                  • (2017-02-17 20:35)
                                                                                                                                                    제가 해결책을 알려드리죠

                                                                                                                                                    광랜 지원되는 아파트로 이사가세요
                                                                                                                                                    •  Saram_님
                                                                                                                                                    • (2017-02-17 20:37)
                                                                                                                                                      Conon님
                                                                                                                                                      저희아파트 기가랜 들어온 아파트 맞습니다.
                                                                                                                                                      w.ClienS
                                                                                                                                                      •  Conon님
                                                                                                                                                      • (2017-02-17 20:39)
                                                                                                                                                        세대별로 문제 없이 기가랜 지원되는 아파트로 가시면 되죠 

                                                                                                                                                        기가랜 들어온 아파트에 사는데 기가랜을 못쓴다면 

                                                                                                                                                        그건 윗집 문제가 아니라 시공을 잘못한 시공사쪽 문제잖아요 

                                                                                                                                                        어디다 따지셔야 하는지 감이 좀 오시죠? 

                                                                                                                                                        이런건 윗집이 잘못해서 아랫집이 못쓸 때에만 윗집에게 해달라고 하는 겁니다 

                                                                                                                                                        윗집은 잘못한게 없잖아요
                                                                                                                                                        • mission6님
                                                                                                                                                        • (2017-02-17 20:46)
                                                                                                                                                          통신사가 문제죠. 알될꺼 없습니다.
                                                                                                                                                          국사쪽에 클레임 거셔야. 
                                                                                                                                                          아마도 추가 공사비 때문일거 같은...
                                                                                                                                                          from CV
                                                                                                                                                          •  Saram_님
                                                                                                                                                          • (2017-02-17 20:53)
                                                                                                                                                            mission6님
                                                                                                                                                            국사가 어딘가요
                                                                                                                                                            w.ClienS
                                                                                                                                                            • espapa님
                                                                                                                                                            • (2017-02-17 20:52)
                                                                                                                                                              kt기사가 귀찮으니 안해주는거죠 
                                                                                                                                                              외벽설치도 됩니다 윗집말고도 방법은 많아요
                                                                                                                                                              이런경우는 관리사무소가서 항의하는게 빠릅니다
                                                                                                                                                              •  Saram_님
                                                                                                                                                              • (2017-02-17 20:54)
                                                                                                                                                                espapa님
                                                                                                                                                                4층거주하는데 외벽설치는 첨 듣는데 뭔가요?
                                                                                                                                                                w.ClienS
                                                                                                                                                                • 별빛바람님
                                                                                                                                                                • (2017-02-17 21:42)
                                                                                                                                                                  글쓴이 분 심정 이해 가는데..
                                                                                                                                                                  •  Saram_님
                                                                                                                                                                  • (2017-02-17 21:47)
                                                                                                                                                                    별빛바람님
                                                                                                                                                                    이해해주는 사람이 없어요 답답하죠 저도
                                                                                                                                                                    w.ClienS
                                                                                                                                                                    • 씨있는수박님
                                                                                                                                                                    • (2017-02-17 23:18)
                                                                                                                                                                      윗집 방에서 선을 창문으로 내려보내야하나요? 
                                                                                                                                                                      만약 그게 맞다면 저같아도 절때 반대할것같습니다. 

                                                                                                                                                                      덧글보다보니 현재 집 거실에 선이 들어온다면 거실에서 선 길게 천장으로보내서 방까지 몇백미터고 보내는게 맞지않을까요? 아니면 무선공유기로 무선으로 쏘던지요. 유선-무선-유선으로도 되더라고요

                                                                                                                                                                      Related Posts: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