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9 00:57 , Hit : 2625 , Vote : 0
중고거래 정말 난처한 상황이 발생했네요.
오늘 직거래로 전자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저는 사양과 상태를 정확하게 고지하여 판매글을 올렸습니다.
지난 주에 토요일에 직접 찾아갈테니 꼭 홀딩해달라는
구매자분이 계셔서 다른 분들 제쳐놓고 거래를 미리 확정지었습니다.
판매글도 미리 내렸습니다.
사진도 따로 보내드리기도 했구요.
약속한 오늘이 되서 연락이 주셔서 거래를 직거래로 완료했습니다.
근데 방금 12시가 넘은 시각에 전화오셔서 자기가 사양을 잘못봤다고
환불해달라는데 이거 정말 난처하네요.
저는 사양 고지를 정직하게 했으며 제품에도 기능상, 외관상 하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근데 판매자가 직업상 사용하는 거라고 정말 죄송한데 환불을 해달라고 하는데
너무 난처해졌네요.
우선 지금 너무 늦었으니 내일 다시 연락드린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푸념글 올려봅니다..하...
님
- (2017-03-19 00:58)
본인이 잘못봤으니 환불의무도 없고 산 사람이 되 팔아야죠
님
- (2017-03-19 01:14)
cerise님
이러한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이러한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승이님
- (2017-03-19 06:55)
+1 산사람이 되팔면 되죠ㅡ 안된다고 딱 잘라서 말씀하세요
- 밥주세영님
- (2017-03-19 00:59)
중고거래에 환불이 어딨나요 ㅋ 잘못샀으면 알아서 팔아야죠
from CV
from CV
님
- (2017-03-19 01:14)
밥주세영님
저한테 다시 파시면 되잖아요
하는데 화가 나더군요...하..
감사합니다.
저한테 다시 파시면 되잖아요
하는데 화가 나더군요...하..
감사합니다.
- 프릿츠님
- (2017-03-19 00:59)
파시고 다시 사세...는 너무 야박하겠쥬... 토닥토닥
님
- (2017-03-19 01:14)
프릿츠님
저도 그게 너무 걸리네요...ㅜ
근데 한두푼 하는게 아니거든요.ㅠ
감사합니다.
저도 그게 너무 걸리네요...ㅜ
근데 한두푼 하는게 아니거든요.ㅠ
감사합니다.
- 아우또바님
- (2017-03-19 00:59)
그럴땐 그냥 본인이 직접 다시 팔던지 하셔야 한다고..
내가 일부러 시간까지 내줘서 기다려준건데 그때까지 확인할 시간도 있었을건데
하시면서 그냥 거절하면 됩니다..
내가 일부러 시간까지 내줘서 기다려준건데 그때까지 확인할 시간도 있었을건데
하시면서 그냥 거절하면 됩니다..
님
- (2017-03-19 01:15)
아우또바님
머리는 그런데 마음이 불편하네요ㅠㅠ
감사합니다.
머리는 그런데 마음이 불편하네요ㅠㅠ
감사합니다.
- 내가한방곰이님
- (2017-03-19 00:59)
사양을 잘못보기보다는 사놓고 생각보다 맘에 안드니 환불해달라는 진상같..
님
- (2017-03-19 01:15)
내가한방곰이다님
이거면 진짜 니쁜 사람이겠죠.
감사합니다ㅜㅜ
이거면 진짜 니쁜 사람이겠죠.
감사합니다ㅜㅜ
- GONY님
- (2017-03-19 00:59)
환불 해줄 필요 없고 구매자가 재판매를 하면 됩니다. 신경 끄시고 무시하세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3-19 01:16)
GONY님
강경하게 나가기가 너무 어렵네요..ㅠ
감사합니다.
강경하게 나가기가 너무 어렵네요..ㅠ
감사합니다.
- 도미노님
- (2017-03-19 01:00)
직거래는 기기이상이 없으면 환불 불가죠
from CV
from CV
님
- (2017-03-19 01:17)
도미노님
이게 원칙인데...마음이 불편하네요.
근데 또 한두푼 하는게 아니니까요ㅜㅜ
감사합니다.
이게 원칙인데...마음이 불편하네요.
근데 또 한두푼 하는게 아니니까요ㅜㅜ
감사합니다.
님
- (2017-03-19 01:00)
개인간 거래에 하자 없는 단순 환불은 불가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님
- (2017-03-19 01:17)
koolmint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 소으님
- (2017-03-19 01:00)
잘못본건 그분 사정이구요
님
- (2017-03-19 01:17)
소으님
그렇죠....
감사합니다ㅜㅜ
그렇죠....
감사합니다ㅜㅜ
- 그저좋은사람님
- (2017-03-19 01:00)
재판매 하는게 별로 어렵지 않은데
구매자 잘 설득해보세요
구매자 잘 설득해보세요
님
- (2017-03-19 01:17)
그저좋은사람님
저한테 재판매 하라고 하던데요...하..
감사합니다.
저한테 재판매 하라고 하던데요...하..
감사합니다.
- ElCapitan님
- (2017-03-19 01:01)
구매자 귀책이면 환불해드릴 이유가 없죠
님
- (2017-03-19 01:18)
ElCapitan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 소으님
- (2017-03-19 01:02)
혹시 모르니 녹음해놓으세요
님
- (2017-03-19 01:18)
소으님
녹음을 못하네요
갤럭시 가야되나..ㅠㅠ
감사합니다.
녹음을 못하네요
갤럭시 가야되나..ㅠㅠ
감사합니다.
님
- (2017-03-19 01:03)
단순변심이면 해줄필요 없는거죵.. 직거래면 더더욱이요..
from CV
from CV
님
- (2017-03-19 01:18)
jellytwo7053님
그렇겠죠...?
감사합니다.
그렇겠죠...?
감사합니다.
- 꿀주먹-님
- (2017-03-19 01:04)
근데 사실 제 잘못이 없어도
이런 경우에 칼같이 끊을수 있는 사람이... 잘 없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 칼같이 끊을수 있는 사람이... 잘 없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님
- (2017-03-19 01:18)
꿀주먹-님
맞아요. 못 끊겠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
맞아요. 못 끊겠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
- nexus_6님
- (2017-03-19 01:05)
다른 구매자를 포기하면서 버린 시간과 기회 비용에 대해 지불할 용의가 없으면 환불 불가죠. 이런 경우 사실 초기 대응이 중요한데 보통 저는 돈을 다른 기기 구매에 이미 사용했다는 식으로 대응하면 별 군소리 없더군요...
님
- (2017-03-19 01:19)
nexus_6님
저도 지금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 판매한거라
광장히 난처합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저도 지금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 판매한거라
광장히 난처합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 CIRRUS님
- (2017-03-19 01:05)
사전 예약까지 해준 것이면 구매자가 알아서 다시 팔라고 하셔야죠
아무래도 진상필 이네요
아무래도 진상필 이네요
님
- (2017-03-19 01:20)
CIRRUS님
알아서 다시 팔라고 이야기 하는게 맞는건데
이시각에 전화와서 부탁하시니까
또 마음이...ㅠㅠ
감사드립니다.
알아서 다시 팔라고 이야기 하는게 맞는건데
이시각에 전화와서 부탁하시니까
또 마음이...ㅠㅠ
감사드립니다.
- love114님
- (2017-03-19 01:06)
+_+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이럴경우에는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쉽게 이야기하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직접 오시는 조건에 저한테 파시는 조건으로 적정금액 만큼 빼고 사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아마 ㅋㅋ 연락 안올겁니다
이럴경우에는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쉽게 이야기하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직접 오시는 조건에 저한테 파시는 조건으로 적정금액 만큼 빼고 사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아마 ㅋㅋ 연락 안올겁니다
님
- (2017-03-19 01:22)
love114님
100단위의 고가제품인데
5만원 드릴테니 부탁드린다네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100단위의 고가제품인데
5만원 드릴테니 부탁드린다네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 롭로우님
- (2017-03-19 01:11)
이유는 핑계댄거고 그냥 변심이죠
연락끊고 차단하세요.
연락끊고 차단하세요.
님
- (2017-03-19 01:22)
롭로우님
계속 부탁하니 또 마음이 아픕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계속 부탁하니 또 마음이 아픕니다 ㅜㅜ
감사합니다.
- 겨울밤하늘님
- (2017-03-19 01:13)
저라면 집앞까지 오는 조건으로 환불해줄것 같습니다.
님
- (2017-03-19 01:22)
겨울밤하늘님
그렇죠...ㅜㅜ 갈등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그렇죠...ㅜㅜ 갈등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 Afro님
- (2017-03-19 01:17)
절대그러지마세요 그럴이유없죠 ㄷㄷ
from CV
from CV
님
- (2017-03-19 01:22)
Afro님
너무 부탁하시니 성격상 마음이 불편하네요
감사합니다.
너무 부탁하시니 성격상 마음이 불편하네요
감사합니다.
님
- (2017-03-19 01:31)
직거래 하신 거 아닌가요? 거기서 마무리 했어야죠. '-'
님
- (2017-03-19 01:32)
leo037님
네 직거래했습니다.
근데 대뜸 이시각에 전화와서 그러네요...
네 직거래했습니다.
근데 대뜸 이시각에 전화와서 그러네요...
- 1457664Byte님
- (2017-03-19 01:37)
어떤 제품인지 알수 없지만 환불은 비추천입니다
제품에 무슨 짓을 해놓은 지도 모를일이구요
(내부 부품 바꿔치기 등등)
그낭 윗분들 말씀처럼 재판매를 권유하는 선에서 마무리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from CV
제품에 무슨 짓을 해놓은 지도 모를일이구요
(내부 부품 바꿔치기 등등)
그낭 윗분들 말씀처럼 재판매를 권유하는 선에서 마무리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from CV
장발장tm님
- (2017-03-19 01:41)
저도 이의견에 한표 추가 합니다 +1
- MHguitarRepa님
- (2017-03-19 01:38)
5만원 준다고 하셨다면. 5만원 싸게 올리라고 하세요. 그게 더 빨리 처리되겠네요.
w.ClienS
w.ClienS
- 닉스님
- (2017-03-19 01:39)
그 늦은 시각에 연락한 것만 봐도 상식 없는 분이네요. 사양 착각은 핑계고 몇만원 손해까지 얘기한거로 봐선 그 사람도 돈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은데 그럼 자기가 판매하던지 하면 돼지....신경 쓰지 마세요. 배짱으로 삽시다. 너무 맘이 약하신 듯. 그런데 본문 하단의 판매자는 구매자를 잘못 쓰신 듯 ㅋ
- 사케7533님
- (2017-03-19 01:48)
구매자의 신증하지 못한 부분을 판매자가 책임지실 필요까진 없어보이네요.
마지막 중고 판매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물건 확인해보시고 가져가세요 라고 말했지만 괜찮겠죠 하시고 구입이후 연락한통 없는 구매자님이 감사하네요. ㅎㅎ
#CLiOS
마지막 중고 판매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물건 확인해보시고 가져가세요 라고 말했지만 괜찮겠죠 하시고 구입이후 연락한통 없는 구매자님이 감사하네요. ㅎㅎ
#CLiOS
- mayrain님
- (2017-03-19 01:59)
중고 거래 해본 사람은 아는데 쉽지 않은 상황이네요
이것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려면 너무 지저분하고 복잡해지죠
그 사람이 5만원 제시한것을 보면 미안한 마음은 있는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진상 만났다 하고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깔끔하게 환불 받아주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기능이상에 대해서 철저히 확인해야하겟어요
이것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려면 너무 지저분하고 복잡해지죠
그 사람이 5만원 제시한것을 보면 미안한 마음은 있는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진상 만났다 하고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깔끔하게 환불 받아주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기능이상에 대해서 철저히 확인해야하겟어요
- love114님
- (2017-03-19 02:05)
시리얼번호 및 내부부품 기타 사소한것 하나까지 확인 안하시면 바꿔치기나 장물 등이 잘못 올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OH매님
- (2017-03-19 02:37)
기기에 뭔 짓을 한 줄 알고... 절대 해주지 마세요. 초반부터 홀딩에 집착하고 좀 쎄할 정도로 진상인 사람들은 거진 백프롭니다. 꼭 환불장난질을 치더라구요.
- 문명님
- (2017-03-19 03:45)
환불 어렵다고 말씀드리고 할인한 가격으로 다시 팔라고 말씀드리는 게 맞는 것 같네요. 작성자님도 급전 필요해서 어렵다고 하세요.
- Acu-님
- (2017-03-19 12:18)
이제 평생 안 볼 사람인데 괜한 미안함이나 정 붙이지 마시고 거절 지르세요
판매자 분은 환불 안해줘도 도덕적인 문제 없습니다
이런거는 마음에 걸리므로 눈 딱 감고 잘라내는 그 결단이 중요합니다.
판매자 분은 환불 안해줘도 도덕적인 문제 없습니다
이런거는 마음에 걸리므로 눈 딱 감고 잘라내는 그 결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