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깨끗하다?

일본은 깨끗하다?


   

   

   
http://www.gasengi.com/m/bbs/board.php?bo_table=commu07&wr_id=1580588

제발 부탁입니다. 
일본 빠는건 좋아요...
근데 제발 그러면서 자국좀 까지마세요.
보기 역겨워요.

최근 오사카 한국인들 테러사건도 그렇고...
최소한 우리나란 역사적으로 일본에대한 악감정은 있지만 일본인에대한 테러는 안해요.

너무나라와서 말뚝테러 같은것도 안하구요.

근데 일본은 시민의식이 높고 거리가 깨끗하며 우리나란 더럽고 시민의식 낮다?
보고싶은것만 보시니 그런거죠.

가끔 클리앙글보다 정말 속터질때도 있었지만 좋은글들이 많아 자주 들어옵니다만...
제발 일본빨며 자국 비하는 마세요. 

정말 클리앙이 유독 그런분들이 많은듯한데...
현 시국에 대한 비판은 당연히 해야한다만....
지나친 자국 비하 타국에대한 사대의식은 없었으면 합니다. 

우리나라 시민의식... 촛불집회보고 전 감동먹었네요. 
가끔 눈살찌푸려지는 분들 있죠... 그런건 다른나라도 다 있어요. 그걸가지고 일본서 한국사람이 근처서 너무 떠드는데 죽이고 싶다 창피하다는 글을 봤는데... 전 그분이 창피하더라구요.

그 버스나 지하철서 조용하다는 일본인들도 우리나라 오니 더 심하게 떠들더군요. 

사람 다 케바케지 뭔넘에 타국가서 한국인들 이래서 너무 창피하니 뭐니 하는분들은 자신들 창피한건 알까 모르겠네요. 

부탁입니다. 제발 다른나라 배우자 부럽다 이런건 좋지만 그걸로 자국 비하는 하지 맙시다.
  • 김마법사님
  • (2017-03-03 03:18)
    일본 어느정도 가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런 극 일부 빼고 99퍼센트의 거리에는 일본이 훨씬 깨끗합니다 

    이건 국까가 아니라 그냥 사실이예요 
    실제로 그런걸 뭐라고 해야하나요...
    •  야채부족님
    • (2017-03-03 03:22)
      +1
      •  Essa님
      • (2017-03-03 03:27)
        김마법사님// 네 그 극히 일부 프레임은 예전부터 있어왔죠. 
        우리나란 심각함 사진 일본은 깨끗한 사진 올려두고 일본은 엄청 깨끗한데 우리나란 시민의식이 부족해 너무 더러워 헬조선 이러는 인x들이 있어 올려본겁니다. 
        일본도 이런곳도 있다구요. 
        이문제는 전 제도의 문제지 시민의식의 문제로 보질 않아요.
        •  김마법사님
        • (2017-03-03 03:29)
          Essa님/ 

          링크 들어가보니까 벚꽃축제 사진같은데 
          저건 일본이 1년 중 가장 더러워지는 시즌의 가장 더러운 장소입니다 
          극히일부가 맞으니까 맞다고 하는거예요 

          제 눈이 똑바로 달려있고, 제가 지구4에 사는게 아니라면 평균적인 청결함은 차이가 꽤 큽니다 
          10키로미터 넘는 공원을 돌아다니면서도 쓰레기 봉투 하나 보기가 어려운 수준이예요 

          한국 깨끗한 나라 맞고, 시민의식도 괜찮은 나라입니다 
          그런데 그 말을 하고싶어서 굳이 저런 과장된 예시를 들면서 말하시는거면, 그건 그냥 essa님이 혐오하시는 사람들이 하는 짓과 똑같은 것입니다
          •  Essa님
          • (2017-03-03 03:33)
            김마법사님// 그건 제도의 차이지 시민의식의 차이가 아닙니다.
            •  Essa님
            • (2017-03-03 03:38)
              김마법사님// 저런 사진 올렸다고 그들과 똑같이 취급하시나요?
              그들이 하는짓은 일본 스고이 한국 헬조선...
              이게 문제라는거에요. 
              사진이 왜 문제가 되나요?
              후지산 쓰레기문제도 극히 일부분인가요?
              혐한도 극히 일부 쓰레기도 극히일부 항상 극히일부가 나오네요.
              •  김마법사님
              • (2017-03-03 03:41)
                essa님/ 

                한국의 더러운 사진과 일본의 깨끗한 사진을 비교해서 국까짓을 하는 사람과 
                일본을 깍아내리려 굳이 손에꼽게 더러운 장소의 사진을 가져오는 사람 
                다를게 뭐죠? 

                "근데 일본은 시민의식이 높고 거리가 깨끗하며 우리나란 더럽고 시민의식 낮다? 
                보고싶은것만 보시니 그런거죠. " 

                직접 쓰신 글입니다 
                실제로 깨끗한게 맞습니다. 
                제 생각에 시민의식은 별 차이 없고(정치의식은 넘사벽으로 한국이 위라 생각합니다) 
                한국도 세계적인 기준으로는 상당히 깨끗한 국가입니다만 
                일본의 거리가 더더욱 깨끗한건 맞습니다
                •  Essa님
                • (2017-03-03 03:53)
                  김마법사님// 네 깨끗한거 맞아요. 그부분은 인정하며 글에도 극단적인 한국 일본 비교사진 올리는분들에게 이런부분도 있다 보여주기위해 올린겁니다만....
                  김마법사님처럼 보시는분들도 있을수 있는부분이겠네요. 
                  허나 사진은 그데로 두겠습니다. 그분들도 이런부분들이 있다는걸 알아야 더이상 그런짓 안할테니요. 

                  일본이 깨끗한건 맞지만 저런곳도 있다는 취지로 올렸다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위에 덧글에도 분명 일본에도 저런곳도 있다고 달았습니다.  일본이 다 더럽다 더러운나라란말은 본문어디에도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  김마법사님
                  • (2017-03-03 03:56)
                    essa님/ 

                    네 좋게 받아들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님 말씀대로, 일본이든 한국이든 극단적으로 국가논리에 사로잡혀 
                    추종하는 사람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Essa님
                    • (2017-03-03 04:09)
                      김마법사님// 네 제가바라는 부분이 그부분입니다. 마법사님 좋은밤 되세요.
                      • mr추모님
                      • (2017-03-03 03:20)
                        미국의 인종차별이 적다? 
                        미국의 시민들은 선진시민들이다? 
                        미국 사람들은 밝다? 

                        불과 2주가 안되는 여행동안 깨진 환상이었죠. 

                        정작 해외나가보면 진상은 어디나 있고 더러운데는 어느나라든 있다는.. 

                        다만 우리나라 거리에 쓰레기통이 부족한건 해결해야 한다 봅니다. 쓰레기가 쌓이는게 쓰레기통 부족도 한 요인이라서요.

                        길 가다가 음료라도 마시면 버릴데 찾기 참 힘들어요.
                        from CV
                        •  Essa님
                        • (2017-03-03 03:25)
                          mr추모님// 네 모두 동의합니다. 우리나라 쓰레기 수거문제 고쳐야할부분도 맞아요. 제 말은 일본은 무조건 깨끗하다. 프레임으로 자주 이야기 나오길래 일본도 저런곳 있다. 이건 제도의 문제지 시민의식의 문제로 너무 몰지 않았으면 해서 올렸네요.
                          • pinetree님
                          • (2017-03-03 03:22)
                            일본 가보면 엄청 깨끗하던데요;; 제가 많이 못 가봐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  Essa님
                            • (2017-03-03 03:31)
                              pinetree님// 우리나라도 깨끗한곳 더러운곳 있어요. 일본도 마찬가지구요. 일본사시는분이 직접 찍으신거에요. 
                              그걸로 자국민 비하하는게 너무 짜증나 올렸습니다.
                              • 안녕킴밥님
                              • (2017-03-03 03:24)
                                일본은 겉은 친절하고 깨끗한 편인거죠. 
                                속은 극우주의와 후진정치인 편이구요.
                                •  포톤84님
                                • (2017-03-03 08:22)
                                  안녕킴밥님
                                  역시 그렇군요.
                                  #CLiOS
                                  • EFDFS님
                                  • (2017-03-03 03:25)
                                    여행다니다 보니 일본인들인 친절해 남에게 피해 안줘
                                    담배도 안버려 이런말에 믿음 안갑니다. 
                                    일본 그렇게 깨끗하다는고 담배 버리는 사람이 없다는데 
                                    제가 신주쿠 뒷골목에서 본 담배 피던거 그냥 던지던 
                                    일본인들하며 다들 조용하게 차마시며 
                                    이야기 하던 태국 커피숍에서 소리지르며 떠들던 일본인들 
                                    버스에서 술취해서 일본어로 나한테 자기 맥주 
                                    보관하고 있으라던 일본여자분 한두번 본게 아닙니다. 
                                    •  Essa님
                                    • (2017-03-03 03:29)
                                      EFDFS님// 일본환상에 빠져 좋은것만 보이신분들이 있겠죠. 그건 이해합니다. 헌데 그걸로 한발 더 나가서 자국인 비하를 한다는게 전 너무 화가나더라구요.
                                      • 불닭네넴뗜님
                                      • (2017-03-03 03:41)
                                        유동인구 매우 많은 도심은 쓰레기 꽤 보이지만 
                                        그외 변두리 지역이 한국하고는 절대절대 비교조차 안되게 께끗한건 사실인데요.. 
                                        한국거리가 비교적 훨씬 많이 더러운것도 사실이구요..다른건 몰라도 그 부분만큼은 인정해줘야 함. 
                                        글쓴이님이 진짜 뭘 잘 모르고 있는거에요. 아니면 스스로 그런쪽으로만 믿고 싶으신거거나..^^;
                                        •  Essa님
                                        • (2017-03-03 03:57)
                                          불닭네넴뗜님// 제 글을 어찌 읽으셨길래... 한국이 일본만큼 깨끗하다 했나요? 본문의 취지는 일본도 저런곳있다. 
                                          저런걸로 한국시민의식 낮고 일본은 시민의식 높고 깨끗하다. 이런 x소리 말란겁니다. 
                                          어디에도 한국이 깨끗하단소리 안했구요. 
                                          글은 읽으셨나요? 아니면 그런쪽으로만 보고싶으시거나...
                                          •  자의누리미르님
                                          • (2017-03-03 08:14)
                                            한국도 변두리 지역 깨끗한데요..
                                            • 캡틴아프리카님
                                            • (2017-03-03 03:41)
                                              서울도  깨끗한곳 많이 있죠. 
                                               도찐개찐이죠 뭐 촛불집회. 길거리응원하고 쓰레기 치우는거 보고 외국인들 놀라서  한국인들은 쓰레기 않버리늨 줄 잘못 알고 가는 경우도 몇번 보기도 했고요
                                              •  Essa님
                                              • (2017-03-03 03:59)
                                                캡틴아프리카님// 네 맞아요.
                                                • Inspiron님
                                                • (2017-03-03 03:57)
                                                  꽃놀이 사진은 도라에몽에 비슷한 에피소드가 있죠. ㅋㅋㅋ (사람들이 꽃놀이가서 쓰레기 버리고 집에가서 결국 도라에몽 도구로 치우는.... ㅋㅋ)
                                                  •  Essa님
                                                  • (2017-03-03 04:06)
                                                    Inspiron님// 그렇군요. 헌데 전에 어떤분이 부산 어느공원 사진 올리며 한국인비하 엄청했던분이 있었어요. 반대급부로 일본은 칭찬. 
                                                    그분들은 이런사진은 어찌생각하실까 싶네요.
                                                    • 해나아빠님
                                                    • (2017-03-03 04:04)
                                                      사실 사람은 주변 환경에 영향을 더 많이 받지요. 물론 오랫동안 해왔던 습관도 무시 못합니다만... 
                                                      일본사람들 깨끗한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한국인 자기 비하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국도 꽤 깨끗한 편에 속한다고 봅니다.
                                                      •  Essa님
                                                      • (2017-03-03 04:08)
                                                        해나아빠님// 맞아요. 그부분이 너무 답답하더군요. 
                                                        고쳐야할점은 맞다만 그걸로 일본찬양 한국비하...
                                                        이게 정말 화나더라구요. 
                                                        어쩌면 저리 자기나라 비하하며 일본쳉찬하고싶을까 하는생각을 자주했네요.
                                                        • 바밤님
                                                        • (2017-03-03 04:16)
                                                          여기 클리앙이에요
                                                          소니시절부터 일빠들이 양산되어온곳

                                                          일본까면 좋은소리 못듣고 바로 한국은 더하다는 댓글달립니다.

                                                          가끔보면 진짜 일본인인가 싶은사람도 보이구요
                                                          •  Essa님
                                                          • (2017-03-03 04:37)
                                                            바밤님// 그런사람들은 진짜 일본인이라 생각하면 될듯해요.
                                                            • 파페츄얼님
                                                            • (2017-03-03 04:20)
                                                              저는 "근데 일본은 거리가 깨끗하며 우리나란 (일본에 비하면) 더럽다."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본 지역과 모든 한국 지역을 가보진 않았지만 제 경험만 보자면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걸 "근데 일본은 시민의식이 높고 거리가 깨끗하며 우리나란 더럽고 시민의식 낮다?"과 같이 시민의식과 같이 나열해두고 이에 동조하지 않은 것은 한국을 비하하는 것이다라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거리가 깨끗한 것과 시민의식 사이의 상관관계가 있기야 하겠지만, 그것말고도 연계된 것이 많을 것이거든요. 도로관리의 정책적인 면, 청소에 들어가는 비용, 쓰레기 통의 유무 등등등등.

                                                              만약 "근데 일본은 시민의식이 ***높아서*** 거리가 깨끗하며 우리나란 시민의식이 ***낮아서*** 더럽다?"라고 말했다면 저도 저건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일부러 논란을 만들려는 글이아니었다면 자신이 쓰신 글 부터 다시 봐 주셨으면 하네요.
                                                              •  Essa님
                                                              • (2017-03-03 04:40)
                                                                파페츄얼님// 실제로 시민의식 이야기가 나와서 쓴들입니다. 일본이 한국에 비해 깨끗하다로 끝나는 글이라면 저도 동조할거에요. 당연한 말이니까요. 그러나 그걸로 한국인이 시민의식이 낮다고 쓴다면 당연히 이런글이 나올수 있는글 아닌지요?
                                                                실제로 나왔던이야기고 그래서 너무 기가찼었습니다. 
                                                                그리고 일본 카페에서 떠드는 한국인 죽이니 때리니 힌것도 실제 사례입니다.
                                                                • (2017-03-03 04:25)
                                                                  우리나라에서 깨끗한곳이 없는줄 알았는데 있더라구요.. 반포래미안하고 그쪽주변은 무척 깨끗해서 놀랐죠.흡사 일본처럼 깔끔해서 보기 좋았네요.
                                                                  •  Essa님
                                                                  • (2017-03-03 04:41)
                                                                    보옴이오면님// 요즘 신도시쪽은 깨끗히 정비되고 있어요.
                                                                    •  
                                                                    • (2017-03-03 04:44)
                                                                      Essa님//신도시는 안가봐서 몰랐는데 바뀌기는 하나보네요 우리나라 거리도 깨끗해지려면 시간이 좀더 필요하겠죠.
                                                                      • 레드잉크님
                                                                      • (2017-03-03 06:29)
                                                                        일본 한번 다녀와보곤..

                                                                        일본도 그냥 사람 사는곳이구나. 합니다..ㅋㅋ
                                                                        #CLiOS
                                                                        • 니케니케님
                                                                        • (2017-03-03 06:40)
                                                                          도쿄에서 7년간 살다왔는데요. 서울보던 깨끗하긴 해요..
                                                                          w.ClienS
                                                                          • (2017-03-03 06:51)
                                                                            일본이 더 깨끗합니다.
                                                                            • 임시넥님
                                                                            • (2017-03-03 07:13)
                                                                              일본은 이미 오염돼었습니다 방사능
                                                                              •  승후니님
                                                                              • (2017-03-03 08:24)
                                                                                임시넥님
                                                                                맞습니다
                                                                                w.ClienS
                                                                                • 고약상자님
                                                                                • (2017-03-03 07:20)
                                                                                  일본이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깨끗해서 우와~ 하죠. 근데요, 이게 이유가 있습니다. 이런 정비 공사에 지나치게 많은 예산이 낭비되고 있는 것입니다. 즉, 다시 안 깔아도 되는 도로도 마구잡이로 관급공사로 예산이 집행되고 있는 겁니다. 어리석은 것이죠.
                                                                                  반면 미국은 아스팔트 수명이 다 할때까지 쓰고 바꾸죠. 그래서 길이 지저분해 보입니다. 그대신 예산 낭비가 없는 겁니다.
                                                                                  깨끗해 보이지만, 그만큼 세금이 줄줄 세고 있는 겁니다.
                                                                                  • 랭무님
                                                                                  • (2017-03-03 07:21)
                                                                                    거리가 깨끗한 것만으로는 시민의식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하죠
                                                                                    • 연유님
                                                                                    • (2017-03-03 07:22)
                                                                                      최순실이가 돈을 가져가니 쓰레기청소등 공공근로에 투자를 못하죠. 나라에 돈이 안 새어나가서 공공근로에 투자를 하면 일본 만큼 깨끗할거예요.
                                                                                      •  imperator님
                                                                                      • (2017-03-03 09:21)
                                                                                        최순실이가 돈을 가져가기 훨씬 전부터 우리나라는 저거보다 심했죠. *
                                                                                        •  연유님
                                                                                        • (2017-03-03 12:36)
                                                                                          최순실을 예로 든거지 부정부패가 없었다면 충분히 한국도 공공근로를 통해 지들 뒷주머니에 챙기는 게아니라 거리 미화가 가능하고도 남았을 거란 말입니다.
                                                                                          • 강땡규님
                                                                                          • (2017-03-03 07:42)
                                                                                            전체적으로 일본이 깨끗하고 깔끔한건 맞습니다. 차로 운전해봐도 아스팔트의 밀도 부터 다릅니다. 허나 그것은 인프라에 대한 투자의 결과이지 시민의식이 높아서라는건 일본에 놀러만 가봤거나 1~2년정도 살아보거나 둘 중 하나일거라 생각합니다.
                                                                                            • 고굼땡님
                                                                                            • (2017-03-03 07:55)
                                                                                              시민의식이 깨끗한게 아니라 제도의 차이로 생각되더군요.
                                                                                              한국도 주차할수 있는 공간을 기본적으로 잘 확보하고 불법주차 벌금만 10배 올리면 알아서 깨끗해질듯 .. 불법주차 없으면 남들 눈에 띄게 쓰레기 막 버리는 사람도 거의 없을 것 같네요. *
                                                                                              • 커피비둘기님
                                                                                              • (2017-03-03 08:02)
                                                                                                일본에서 유학할때  느낀거지만 길거리는 확실히 일본이 깨끗해요
                                                                                                • 무나무나님
                                                                                                • (2017-03-03 08:13)
                                                                                                  한국이 비교적 길거리깨끗한 나라이지만, 일본은 더 깨끗한 나라입니다. -일본거주5년-
                                                                                                  • 아트루팡님
                                                                                                  • (2017-03-03 08:14)
                                                                                                    일본이 깨끗한건 인정합니다만.. 시민의식은 그닥입니다... 그리고 민주주의도 우리나라보다 뒤쳐졌죠.. 잘따져보면 우리나라가 앞선것도 상당히 많습니다. 무조건 헬조선 헬조선 타령하는것도 좀 줄여야죠
                                                                                                    • derwolf님
                                                                                                    • (2017-03-03 09:08)
                                                                                                      한국거리가  더럽다는  분들은
                                                                                                      인도나 멕시코같은  곳도  가  보셔야됩니다
                                                                                                      • 제이크질렌할님
                                                                                                      • (2017-03-03 09:10)
                                                                                                        명예 일본인 본진이죠 여긴 심각할정도.
                                                                                                        from CV
                                                                                                        • (2017-03-03 12:15)
                                                                                                          저는 지금 7년째 회사 다님서 일본에서 사는데요.. 주말번화가나 불꽃놀이 끝난직후에 엄청 드러워요.. 시민의식 보단 주최측에서 비용을 써서 다음날까지 다 치우거나 공무원이 시간맞춰 청소를 말끔히 합니다. 시스템이 어느정도 받춰주는거지 일본 시민의식이 한국보다 월등히 뛰어나서 깨끗한게 아니에요..
                                                                                                          #CLiOS
                                                                                                          • is500님
                                                                                                          • (2017-03-03 13:00)
                                                                                                            깨끗해여 ㅎㅎ
                                                                                                            #CLiOS
                                                                                                            • waterflow님
                                                                                                            • (2017-03-03 13:03)
                                                                                                              아침에 나오면 자기집 앞마당 모두 청소중... 우리도 예전엔 그랬던거 같은데.. 시내 지하철 길거리 돌아다녀 보세요. 정말 깨끗합니다. 느낌이 확 달라요.
                                                                                                              #CLiOS

                                                                                                              Related Posts: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