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이란님
2017-04-02 01:23 , Hit : 894 , Vote : 0
안면인식이 보안상 문제가 있는건 사실이고, 보안 걱정이 되면 안쓰면 됩니다.
- 못하는게뭐야님
- (2017-04-02 01:27)
보안에 완벽하지 않은걸 굳이 넣을 필요도 없을거 같은데요?
from CV
from CV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28)
아예 잠금 없음 쓰는 사람도 있고 / 찍 ㄱ자 그려서 잠금해제 하시는 분도 있어요
그분들한테 조금 고려할 만한 선택지를 준거죠
그분들한테 조금 고려할 만한 선택지를 준거죠
yhaz님
- (2017-04-02 01:28)
소비자에게 선택권이 늘어나는건데 나쁠게 없는데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28)
그렇게 치면 패턴부터 없애야겠죠.
님
- (2017-04-02 01:30)
지문인식도 PIN보다 보안도가 낮지만 다들 잘 쓰고 있죠
보안과 편리함 사이에서 어디를 고르냐 문제같아요
보안과 편리함 사이에서 어디를 고르냐 문제같아요
못하는게뭐야님
- (2017-04-02 01:30)
패턴은 이용자 본인이 그렇게 설정을 하는거잖아요.
from CV
from CV
어우어우어우님
- (2017-04-02 01:30)
완벽한 보안이 있나요?
from CV
from CV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1)
패턴이 그렇다고 보안성이 뛰어난건 아닙니다.
월화수목금토님
- (2017-04-02 01:31)
제 가족들은 지문인식 있어도 휴대폰 잠금을 안걸어요 귀찮고 번거롭다고 근데 옵션이 하나 생겼잖아요 넣는 다고 무조건 써야되는것도 아니고 뭐 문제있나요?
못하는게뭐야님
- (2017-04-02 01:32)
어우어우어우님/완벽한 보안이 없다 하더라도 안면 인식 기능의 보안 수준을 보자는거죠
from CV
from CV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4)
못하는게뭐야님// 안면인식의 보안수단이 낮은편이다 라는걸 경고를 해줘야겠죠.
- 네오이안님
- (2017-04-02 01:29)
문제점이 있으면 수정을 해야죠. 보안 걱정되면 쓰지말라니.. 갤럭시 구매자는 미흡한 기능에 대해선 개선을 요구할 권리도 없나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0)
잠금해제 수단이야 홍채 지문등 안면인식보다 강력한 수단이 있고, PIN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안면인식은 그냥 일반 패턴수준의 보안이라는걸 염두해두고 쓰면 됩니다.
검은미로님
- (2017-04-02 01:32)
패턴인식수준이 훨씬 보안이 높을듯요
yhaz님
- (2017-04-02 01:32)
미흡한 기능이 아니라 보안성과 편의성의 트레이드 오프 관계로 보는게 맞아보이는데요?
그럼 패턴 해제도 누가 슬쩍 보기만 해도 풀 수 있는데 그것도 뭔가 개선하거나 빼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패턴 해제도 누가 슬쩍 보기만 해도 풀 수 있는데 그것도 뭔가 개선하거나 빼야하는거 아닌가요
네오이안님
- (2017-04-02 01:39)
말씀대로라면
더더욱 안면인식은 포지션이 애매해지죠. 스크린락의 존재 이유가 없어지는건데.. 편의성을 우선시하면 왜 굳이 스크린락 설정합니까? 그냥 밀어서 해제를 하겠지요.
더더욱 안면인식은 포지션이 애매해지죠. 스크린락의 존재 이유가 없어지는건데.. 편의성을 우선시하면 왜 굳이 스크린락 설정합니까? 그냥 밀어서 해제를 하겠지요.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40)
미는것보단 좀 나은 수준을 원하는 사람이 택할 수 있는거죠
아무나 미는거랑 그래도 내 얼굴정도는 있어야 되는거랑은 좀 다르지 않습니까?
아무나 미는거랑 그래도 내 얼굴정도는 있어야 되는거랑은 좀 다르지 않습니까?
월화수목금토님
- (2017-04-02 01:40)
옵션은 늘 많을 수록 좋습니다. 껏다 켰다 하면 되니까요
네오이안님
- (2017-04-02 01:50)
옵션이야 많으면 좋죠. 하지만 완벽한 보안도 아니고 그렇다고 완벽한 편의성도아니고 실제 소비자가 어떻게 생각할지;; 안면인식 기능이 업데이트로 더 좋아지면 좋을텐데.. 그냥 저런 어중간한 포지션으로 나온거라고 말씀들하시니 좀 이해하기 어렵네요.
- J2J2님
- (2017-04-02 01:30)
저기능 쓰다가 털리면 소비자 잘못일까요?
그렇다고 하실거 같아요.
그렇다고 하실거 같아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2)
보안 문제애 대해서는 충실히 경고해야겠죠. 털릴위험에 대해서 충분히 공지를 하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 검은미로님
- (2017-04-02 01:30)
보안용으로 사용하지 말고 재미용으로 넣었으면 좋았을것 같네요. 얼굴 인식하면 안녕하세요 누구누구님 하는 말정도만 나오는 식으로.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2)
휴대폰 잠금 해제 밖에 안되는데 말이죠.
검은미로님
- (2017-04-02 01:33)
위변조 수준으로 봤을때 잠금해제에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듯하네요. 딱 그냥 인사말 하는 수준정도의 장난감정도로...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5)
그러니까 나는 편의성에 중점을 둬서 어느정도 보안이 낮아도 괜찮다 하면 쓰시면 되고, 걱정이 되면 홍채등으로 보안수준 높이시면 됩니다. 대신 설정시에 안면인식의 보안수준은 낮은편이다 라고 경고는 해줘야겠고요.
검은미로님
- (2017-04-02 01:37)
보안이라는 말을 쓰는게 개인적으로는 실수라고 생각해요. 그냥 재밌는 앱수준으로 공개했으면 좋았을듯해서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40)
어쨌든 얼굴이나 사진이라는 키가 없으면 해제를 못하는데 보안수단은 맞긴 하죠. 그 보안수단의 보안수준이 낮을뿐이지.
검은미로님
- (2017-04-02 01:45)
어느정도까지 낮은 수준의 보안을 보안이라고 해야할지의 문제일수도 있겠군요. 아무리 낮아도 보안은 보안이다와 너무 낮은 수준의 보안이 보안이라고 해야하나의 문제랄까요.
저도 아무리 낮은 수준의 보안이라도 보안이긴 하다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그 정도 낮은 보안방식을 할바에는 다른 용도로 바꾸는게 낫다라고 보긴하는데...
저도 아무리 낮은 수준의 보안이라도 보안이긴 하다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그 정도 낮은 보안방식을 할바에는 다른 용도로 바꾸는게 낫다라고 보긴하는데...
영원이란님
- (2017-04-02 01:46)
사실 사진으로 해제를 할려면 어느정도의 해상도, 어느정도의 각도가 요구가 되는지 알수가 없긴합니다. 고해상도의 사진만 뚫린다고 하면 또 얘기가 달라질순 있죠.
검은미로님
- (2017-04-02 01:50)
안면인식의 사진문제는 이미 해결된 문제고 해결된 제품도 나와있는 문제라서 고해상도의 사진이 어느정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 ABACUS님
- (2017-04-02 01:31)
안면인식도 엄연히 기기값에 포함된 기능인데 보안장치 본연의 기능을 못하는데도 불구하고 다른기능 쓰면 된다니..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2)
안면인식없는 휴대폰은 어떻게 쓰셨어요? 기능 하나하나가 기기값이면 소프트웨어로 기능 추가할때 돈 추가로 받나요?
월화수목금토님
- (2017-04-02 01:32)
애초에 삼페도 안된다고 하니 보안기능이 아니라 편의기능인듯하네요.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33)
그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도 있고 대체 기능을 주는것도 방법이죠
ABACUS님
- (2017-04-02 01:33)
그 기기값에는 안면인식 기능 값이 포함안되있어서 썼는데요? 그리고 나중에 추가한 소프트웨어 얘기는 왜하시는지 이게 나중에 선심으로 추가해준 기능인가요? 판매할때 광고하던 기능이지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34)
그럼 여기에는 이정도 안면인식 기능값만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yhaz님
- (2017-04-02 01:34)
보안장치도 보안성이 높은 장치가 있고 낮은 장치가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보안장치가 쉽게 뚫린다고 해서 가치가 없는건 아니잖아요?
낮은 수준의 보안장치가 쉽게 뚫린다고 해서 가치가 없는건 아니잖아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5)
ABACUS님// 님 논리대로라면 펍업으로 HD DMB 같은 기능 추가되어도 돈 받아야겠군요.
ABACUS님
- (2017-04-02 01:38)
이해가 안가서 묻는데 안면인식 기능이 지금 예시 드는거랑 맞다고 생각해요?
영원이란님
- (2017-04-02 01:39)
ABACUS님// 보안장치는 원래 보안수준이라는게 있고, 보안수준이 낮다고 해서 기능을 전혀 못하는게 아닙니다. 님 논리대로라면 패턴으로 잠금 해제는 당장 사라져야 합니다. 근데 보안수준이 낮은대신 편리한 잠금해제 하나 추가 됐다고 기기값 운운하시는게 어이가 없어서 그렇죠.
네오이안님
- (2017-04-02 01:54)
그런데 패턴인식은 주기적으로 변경이 가능할텐데 안면인식은 변경이 가능한가요? 패턴인식과 안면인식을 동일시하는건 무리가...
- 워크맨님
- (2017-04-02 01:34)
그거 까는 분들은 밀어서 잠금해제는 당연히 안 썼겠죠?
from CV
from CV
J2J2님
- (2017-04-02 01:40)
전원버튼은 어떻게 쓰세요?
슬립상태에서 온하는 기능이랑 보안기능을 비교하는건가요?
삼성이 저걸 보안기능이라고 알리지 말고 그냥 재미로 쓰고 사용으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고 대대적으로 알리면 아무 문제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슬립상태에서 온하는 기능이랑 보안기능을 비교하는건가요?
삼성이 저걸 보안기능이라고 알리지 말고 그냥 재미로 쓰고 사용으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고 대대적으로 알리면 아무 문제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영원이란님
- (2017-04-02 01:41)
얼굴 또는 사진이라는 키가 없으면 해제가 안되는게 맞으므로 보안수단은 맞습니다. 대신 키의 복제의 위험이 커서 보안수준이 낮을뿐이죠.
- 애니콜라님
- (2017-04-02 01:39)
진짜 댓글보면 어지럽네요 ㅠ
자기가 자기에게 맞는 보안 수준을
설정해서 결정하면 되는 걸
선택지를 하나 더 준 것뿐인데
뭘 더 강화하라는 건지...
from CV
자기가 자기에게 맞는 보안 수준을
설정해서 결정하면 되는 걸
선택지를 하나 더 준 것뿐인데
뭘 더 강화하라는 건지...
from CV
님
- (2017-04-02 01:40)
+1111111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41)
'그냥 맘에 안든다' 이거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논지 이해할 생각도 없는거 같고요
논지 이해할 생각도 없는거 같고요
월화수목금토님
- (2017-04-02 01:41)
애미야 포도가 시다??!! 겟쬬 ㅋㅋㅋㅋㅋㅋ
- 지렁렁렁님
- (2017-04-02 01:41)
진짜 이해안가는분들 많네요.. 보안성이라는 것 자체가 다 수준이 다른건데 무슨소리들을 하시는건지..
영원이란님
- (2017-04-02 01:43)
얼굴 또는 사진이 키의 역할을 하는거고 키가 복제가 쉬워서 보안수준이 낮은건 맞지만 그렇다고 보안수단이 아닌건 아닌데 말이죠.
- theDentalist님
- (2017-04-02 01:42)
이게 보안기능이 아니라 스와이프 대신 얼굴 대는거 아니었나요?
애초에 보안 기능이 아닌건데...
from CV
애초에 보안 기능이 아닌건데...
from CV
영원이란님
- (2017-04-02 01:43)
얼굴이 키의 역할을 하므로 보안 수단은 맞습니다.
님
- (2017-04-02 01:43)
혼란하다 혼란해...
- 놀고먹는남자님
- (2017-04-02 01:44)
걍 나는 삼성이 혹은 갤럭시가 싫어를 길게 말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 ABACUS님
- (2017-04-02 01:56)
이미 삼성에서도 하루만에 보안성이 낮으므로 보안성을 위해선 다른 기능을 사용하라고 한만큼 이를 기사로 알릴 것이 아니라 기능을 광고할때 같이 명시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로서 적극적인 권리를 주장할 줄알아야한다고 강변하는데 그 사태를 겪고도 삼까로 모는건 소름돋네요 ㄷㄷ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1:58)
위에서 쓰신 댓글이랑 이 댓글은 완전 다른 이야긴데요
고지받을 권리랑, 기능 변경은 핀트가 다릅니다.
고지받을 권리랑, 기능 변경은 핀트가 다릅니다.
ABACUS님
- (2017-04-02 02:01)
보안기능으로서 광고하는데 보안성이 낮다면 그 기능을 처음보는 일반 소비자는 모를 수있으니 기능을 변경하라는게 아니라 보안성이 낮다는걸 기능광고에 함께 고지하라는건데 제말이 어려워요?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2:04)
아뇨 이번 댓글은 이해 충분히 갑니다만
"안면인식도 엄연히 기기값에 포함된 기능인데 보안장치 본연의 기능을 못하는데도 불구하고 다른기능 쓰면 된다니.."
이 댓글은 1도 이해 안갑니다.
"안면인식도 엄연히 기기값에 포함된 기능인데 보안장치 본연의 기능을 못하는데도 불구하고 다른기능 쓰면 된다니.."
이 댓글은 1도 이해 안갑니다.
ABACUS님
- (2017-04-02 02:08)
본지라도 이해하셨으니 다행이네요
- 네오이안님
- (2017-04-02 02:07)
죄송하지만 위에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그냥 그정도 편의성 보안성을 위해 나온 기능은 아닌거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는거는 님들 생각이신거고 네이버에 갤럭시 s8의 안면인식을 검색하시면 거의 모든 기사에서 3번째의 생체기술로서 기존 생체보안기술과 동급 정도로 묘사하고 있으며 강력한 보안기술인걱처럼 서술되어있습니다. 맘에 안드신다고 바보만들진 마세요. 즉 원래 기획에 비해 기술의 수준이 못따라간건데요.. 상상력이 풍부하시네요.
하얀종이배님
- (2017-04-02 02:09)
그렇게 쓰셨길래 공식사이트 가서 긁어왔습니다.
Galaxy S8과 S8+의 홍채 인식은 당신의 눈에만 응답합니다. 홍채의 패턴은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즉, 당신의 눈을 통해서만 휴대폰에 등록된 정보를 열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잠금 해제가 필요할 때 얼굴 인식으로도 가능합니다.
Galaxy S8과 S8+의 홍채 인식은 당신의 눈에만 응답합니다. 홍채의 패턴은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즉, 당신의 눈을 통해서만 휴대폰에 등록된 정보를 열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잠금 해제가 필요할 때 얼굴 인식으로도 가능합니다.
돼지샤브샤브님
- (2017-04-02 04:14)
네오이안님의 "강력한 보안기술처럼 서술" 이라는 얘기랑 하얀종이배님의 공식 사이트에서 긁으신 내용에는 차이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정말 네이버 기사에서 그렇게 얘기한 거라면 기사 문제 아닌가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