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티알린 또 출현?] 19) 남자친구가 발기부전인거 같아요..(고민글) *펑*

19) 남자친구가 발기부전인거 같아요..(고민글) *펑*

댓글들 감사합니다.
하루종일 고민하다 올렸는데 하필 시간대가 이렇다보니 조회수가 늘어서 펑합니다.



진지하게 얘기해봐야겠네요 ㅠㅠ

[펑되기 이전 글 복구: http://sibalkick.blogspot.com/2017/04/19_80.html ]
  • RAZR-i님
  • (2017-04-04 17:20)
    으음.......이게 서로 맞아야하죠......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0)
      그러게요.. 우울해요.
      • 꿀잼허니잼-님
      • (2017-04-04 17:20)
        나이가 많나보군요 ㅠ
        일단 그 당시에만 그럴 수도 있는거니
        몇 번 더 기회를 가져보시고나서 결정을....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0)
          이십대후반이면 그럴수도 있는 나이일까요.. 저는 아직은 젊다고 생각했어요..!
          • (2017-04-04 17:20)
            비아그라 먹고 하면 되죠 뭐..
            비아그라 사주세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0)
              감사합니다. 한번 알아볼게요~!
              • 저기요님
              • (2017-04-04 17:20)
                처음 시도(?)할때는 긴장해서 그럴 수도 있으니.....
                몇번더 해보시는게..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1)
                  그렇게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조금 지켜보려구요~ 감사합니다
                  • (2017-04-04 17:20)
                    남친한테 나 있으니깐 이제 혼자 하지말라고 라도 살짝 던져보심이....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21)
                      안그래도 저 만난다고 스스로 안한지가 오래되었다고 들었어요.. 그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ㅠㅠ
                      • 개마님
                      • (2017-04-04 17:21)
                        20대면 한참 때인데...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1)
                          그죠..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 piuma_re님
                          • (2017-04-04 17:21)
                            본인의 연애 생활에 중요한 것이면 헤어지는 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발기부전 치료가 쉬운게 아니니.

                            아니면 비아그라 같은 걸 써보시거나 처방 받아서..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2)
                              섣불리 말꺼냈다가 상처받을까봐 조금 조심스럽네요. 아직은 그것때문에 헤어질만큼 마음이 식지도 않았구요 ㅠㅠ 조금 울적하긴해도..
                              • 미선앙님
                              • (2017-04-04 17:21)
                                3공 벽돌도 들어올린다는 20대에 발기부전이 웬말인가요 ㄷㄷ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2)
                                  그러게요. 제가 모르는 트라우마나 과거가 있는건지..
                                  • 쟝그리안님
                                  • (2017-04-04 17:21)
                                    발기부전은 치료제가 많아서 뭐.. 남자분이 조금 관심 있음 알아봤을텐데;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3)
                                      그래서 일부러 혼자 해결을 안해온거같은데 그방법은 실패했네요..*
                                      • 푸어님
                                      • (2017-04-04 17:21)
                                        처음이라면 긴장해서 그럴수도 있죠 ㅎㅎ발기부전은 심리적 영향이 큽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4)
                                          그럴까요. 조금 더 기다려보고 해결해보려구요~
                                          • 입으로부족할님
                                          • (2017-04-04 17:21)
                                            실례가 안된다면 혹시 도와 드려는 보았는지요?
                                            제 닉 처럼? ㅠㅠ불편하면 삭제 할께요
                                            • (2017-04-04 17:22)
                                              심인성 발기부전도 있어요~
                                              비아그라가 좋습니다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4)
                                                발기부전도 여러가지가 있다는건 지금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 만세(/-_-)/님
                                                • (2017-04-04 17:22)
                                                  심리적으로 긴장하면 건강한 사람도 그럴 수 있습니다. 그냥 별 말씀 마시고.. 다음 기회에 적절히 반응? 해 주시면서 즐겨보세요.. 즐거운 분위기에서 서로 마음 맞고 자연스럽게 하다보면 잘 될 수 있어요
                                                  • 와사비커피님
                                                  • (2017-04-04 17:22)
                                                    남자 입장에서는 안타깝지만 보통 부부의 경우, 발기부전으로 헤어지는 부부들 많습니다. 혼인서약은 던져버리구요. 본인은 혼전이니 그런 책임감은 없겠네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5)
                                                      조금 기다려보고 결정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비글K님
                                                      • (2017-04-04 17:22)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정면으로 체크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해피엔딩 갈려면 결국 해결해야 하는 문제 아닐까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6)
                                                          너무 좋은사람이라서 고민이에요. 놓치기 싫어서요.. 다만 만나온날이 짧아서 정면돌파 하기가 아직은 조심스러워요. 상대방도 부담스러울것같고.
                                                          • (2017-04-04 17:22)
                                                            혼자만의 고민이 아닐듯해요 터놓고 이야기 헤봐야할듯 합니다.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6)
                                                              아무래도 그렇겠죠. 조금 더 기다려보고 얘기해봐야죠..
                                                              • (2017-04-04 17:22)
                                                                심인성 발기부전도 있어요~
                                                                비아그라가 좋습니다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7)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OADED님
                                                                  • (2017-04-04 17:22)
                                                                    나이도 20대 후반이면 긴장해서 그런걸수도 있어요 병원가서 처방 받고 하믄 낫더라구요 (경험자)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8)
                                                                      본인이 병원을 안가는데 제가 가보라고 먼저 꺼내면 민망할까봐 아직은 만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조심스러워요..
                                                                      • 마법피리님
                                                                      • (2017-04-04 17:22)
                                                                        근데 이걸 뭐 어떻게 할 도리가 있나요..
                                                                        받아 들이든가.. 아니든가.. 그런거죠..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39)
                                                                          치료할수있는지,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해보는게 좋을지 고민스러워서 올린 글입니다. 받아들이기도, 아니라고 쳐내기도 힘들어서요.. 아무튼 많은 분들이 조언해주셔서 차근차근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 (2017-04-04 17:22)
                                                                            상상만으로도 설 나이인데 뭔가 음..
                                                                            오래 솔로생활을 했다면 정신적인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부담감이라던지..
                                                                            사실 결혼 생활에서도 그게 안맞으면 힘듭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1)
                                                                              연애를 많이 해본것 같진 않아요. 자세히 물어보진 않았지만 신중한 사람 같습니다.. 기다려보고 안되면 이야길 해봐야겠죠.
                                                                              • 두리하나님
                                                                              • (2017-04-04 17:22)
                                                                                그냥 한번 기다려 보심이... 처음에는 긴장해서 안서기도 하고, 섰다가도 금방 죽기도 하고 그러던데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2)
                                                                                  네 일단 기다려보려구요. 감사합니다!
                                                                                  • aeronova님
                                                                                  • (2017-04-04 17:22)
                                                                                    우선 병원부터 가보심이..
                                                                                    #CLiOS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2)
                                                                                      당장 그러라고 하기엔 본인이 위축되거나 민망할까봐 조심스럽습니다..
                                                                                      • panickros님
                                                                                      • (2017-04-04 17:23)
                                                                                        진지하게 치료를 권하고 싶긴 합니다만
                                                                                        발기부전은 심리적 요인도 크다더군요, 여친이 치료를 권하면 오히려 더 심적 충격이 있을수도...

                                                                                        야동이라도 같이 봐 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남친이 특이한 성적 취향이 있을수도 있는거고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3)
                                                                                          안그래도 제가 직접 병원가라고 말은 못꺼내겠어요. 일단 같이 노력하고 기다려봐야죠. 감사합니다!
                                                                                          • 우캬캬캬님
                                                                                          • (2017-04-04 17:23)
                                                                                            본인글인가요? 펌글인가요?..

                                                                                            칼퇴하고 술 안먹어도 피곤할수 있죠...뭐..
                                                                                            아니면 프로페시아 먹고 있거나..
                                                                                            자위를 좀 자주 한다거나..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23)
                                                                                              제 글입니다. 조금있다 펑하려구요
                                                                                              • 지난봄님
                                                                                              • (2017-04-04 17:23)
                                                                                                비뇨기과 진료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20대 발기부전도 많다고 하더군요. 물론 젊기에 스트레스로 인한게 대부분이지만 진료받고 운동하고 그러면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4)
                                                                                                  감사합니다. 나아지지 않으면 그렇게 해보려구요!
                                                                                                  • 사랑스런사랑님
                                                                                                  • (2017-04-04 17:23)
                                                                                                    일단 맘에 들면 치료 권해 보세요. (수술은 절대로 안되구요..) 간단하게 치료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운동 꾸준히 시키시구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5)
                                                                                                      넹.. 기다려보고 그렇게 하려구요. 감사합니다 ㅠㅠ
                                                                                                      • sanomaru님
                                                                                                      • (2017-04-04 17:23)
                                                                                                        남자친구가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피곤해서 그럴수도있습니다.
                                                                                                        이게 웃긴게 평소에 멀쩡하고 그전 여친과는 아무문제없었는데
                                                                                                        처음부터 잘 안된 여자와는 다음에도 또 긴장해서 잘 안되는경우가 많아요.
                                                                                                        편하게 해주셔야됩니다..
                                                                                                        물론 남자친구분께서 이전 여친과의 관계에서도 그랬다면 치료를 받아야겠지만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6)
                                                                                                          긴장해서 그렇길 바래야죠..감사합니다
                                                                                                          • 뚱굴넓적님
                                                                                                          • (2017-04-04 17:23)
                                                                                                            솔직히 물어보고 해결책 찾아봐요. 불가능하면.... 답이야 나온거죠.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6)
                                                                                                              물어보는게.. 어떻게 접근해야 상처받지 않을지 조심스러워서요.
                                                                                                              • Starway님
                                                                                                              • (2017-04-04 17:23)
                                                                                                                심리문제가 반이상의 문제이긴한데.....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7)
                                                                                                                  심리문제면 정말 다행일것같아요 ㅠㅠ
                                                                                                                  • 할배새님
                                                                                                                  • (2017-04-04 17:23)
                                                                                                                    긴장되거나 심리상태에 따라 그럴수도 있을것같은데.. 음....
                                                                                                                    이번 실패로인해 많이 압박감을 느낄텐데 조급해 하지 말라고 보듬어 줘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ㅎㅎ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7)
                                                                                                                      안그래도 일단은 그렇게 하면서 기다려보다가 정안되면 말을 꺼내야겠죠 ㅠㅠ
                                                                                                                      • 유디모니아님
                                                                                                                      • (2017-04-04 17:23)
                                                                                                                        우선 물어보세요 원래 발기부전인지 아니면 일시적인건지요

                                                                                                                        육체적관계도 남녀관계에서 무척 중요한거니까 본인이 판단하세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8)
                                                                                                                          컴플렉스일까봐 섣불리 못물어보고 있습니다. 일단은 기다려보고 판단하려구요..
                                                                                                                          • (2017-04-04 17:23)
                                                                                                                            심인성 발기부전도 있어요~
                                                                                                                            비아그라가 좋습니다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8)
                                                                                                                              감사합니다~!
                                                                                                                              • (2017-04-04 17:24)
                                                                                                                                일단 관계에 대해서 너무 부담주지 마세요 편하게 똘똘이로 장난도 치시고 그러다가 힘이 팍 드어갈수도 있으니...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9)
                                                                                                                                  부담은 안주고있어요. 말도 한마디 못꺼내봐서 이렇게 고민글 올려요ㅠㅠ
                                                                                                                                  • 공링민님
                                                                                                                                  • (2017-04-04 17:24)
                                                                                                                                    젊은 나이면 병원 가보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제 친구도 그랬다가 병원갔다가 직빵으로 나았어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9)
                                                                                                                                      흐..병원가라고 하면 상처받거나 충격받을까봐 아직은 조심스러워요..
                                                                                                                                      • 달구용사님
                                                                                                                                      • (2017-04-04 17:24)
                                                                                                                                        심인성은 충분히 치료가 가능? 하지 않나요??
                                                                                                                                        도둑질도 처음에만 어렵지 하나보면 감흥없듯 기회를 자주 가져보시면 ~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0)
                                                                                                                                          심인성인지는 아직 모르겠어서 한번 지켜보려구요 감사합니다!
                                                                                                                                          • 딸기당근수박님
                                                                                                                                          • (2017-04-04 17:25)
                                                                                                                                            치료 해보시고 결정하셔도.....될 것 같아요.
                                                                                                                                            중요한 문제긴 한데 그것 말고도 중요한게 많기도 하니까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0)
                                                                                                                                              넵...일단 기다려보고 정말 아니면 치료권해야죠. 못헤어지겠어요..ㅎㅎ
                                                                                                                                              • (2017-04-04 17:25)
                                                                                                                                                저도 항상 사귈생각하고만나는 여자분과 처음 관계할 경우 긴장해서 잘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곧 행복한 승..생활을 하실그시니..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1)
                                                                                                                                                  감사합니다. 그 이유이길 바라고있어요!
                                                                                                                                                  • ㅣㅣ님
                                                                                                                                                  • (2017-04-04 17:25)
                                                                                                                                                    변태적인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상황에 따라 흥분할 수도 있어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1)
                                                                                                                                                      저만 너무 급해보여서 지금은...ㅎ 일단 기다려보고.. 천천히 생각하려구요!
                                                                                                                                                      • Royalguard님
                                                                                                                                                      • (2017-04-04 17:25)
                                                                                                                                                        아직 쪼랩이라서 그렇습니다
                                                                                                                                                        릴렏스하고 경험치를 차근차근 쌓아가면
                                                                                                                                                        만랩장군의 영광을 누립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2)
                                                                                                                                                          연애경험이 부족한것 같긴 하더라구요. 기다려볼게요..감사합니다
                                                                                                                                                          • ㄱㄷㅇ님
                                                                                                                                                          • (2017-04-04 17:25)
                                                                                                                                                            여러가지 시도해보고.. 플라토닉 사랑할 자신없으면 떠나야죠 뭐..

                                                                                                                                                            변태적 성향인거면 그냥 무조건 떠나세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2)
                                                                                                                                                              감당할수없는 성향이면 정말 떠나야겠죠...*
                                                                                                                                                              • (2017-04-04 17:26)
                                                                                                                                                                심인성 판별 여부는 새벽에 발기되는지 여부입니다.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ㅠㅠ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2)
                                                                                                                                                                  기준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일단은 기다려보려구요!
                                                                                                                                                                  • (2017-04-04 17:26)
                                                                                                                                                                    심인성은 약 처방 받고 적응되면 금방 치료 됩니다. 남친분에게 병원을 가보도록 설득해보시면 될듯 하네용
                                                                                                                                                                    #CLiOS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3)
                                                                                                                                                                      감사합니다. 기다려보고 나아지지않으면 권해봐야겠죠..!
                                                                                                                                                                      • (2017-04-04 17:27)
                                                                                                                                                                        연애 할때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남자친구분께서 극복할 마음이 있다면 용기내서 함께 비뇨기과 가보시는것도 괜찮고요.
                                                                                                                                                                        비아그라 먹는것도 방법입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3)
                                                                                                                                                                          아직 만남 초기라 얘기도 못꺼내봤어요. 조금 기다려보고 정안되면 그렇게 하려구요. 감사합니다!
                                                                                                                                                                          • 날으는_달구님
                                                                                                                                                                          • (2017-04-04 17:27)
                                                                                                                                                                            고장났거나 독특한취향 일수있겠네요
                                                                                                                                                                            안 맞으면 너무 길게 보지마시는게
                                                                                                                                                                            마음만으로는 후회밖에 안남아요
                                                                                                                                                                            •  날으는_달구님
                                                                                                                                                                            • (2017-04-04 17:33)
                                                                                                                                                                              주위에 경험으로 봐선 그쪽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과하게 지켜주더라구요..
                                                                                                                                                                              작다거나 조루라거나 고장났다거나;;
                                                                                                                                                                              몇해전 후배도 결혼 준비하고 있는데 아직도 지켜주려한다더니
                                                                                                                                                                              나중에 고장난거 아니냐 물어보니 펑펑울기만 하더군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4)
                                                                                                                                                                                ㅎㅎ...일단은 만난지 얼마안되어서 잘모르니 기다려보려구요! 그런건 아니길 바라야죠..
                                                                                                                                                                                • (2017-04-04 17:27)
                                                                                                                                                                                  사실 확인, 치료여부 등 결정해서 고민해야죠. 중요한 부분이죠.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5)
                                                                                                                                                                                    넵..기다려보고 사실이라면 얘길 꺼내봐야겠죠.
                                                                                                                                                                                    • (2017-04-04 17:27)
                                                                                                                                                                                      솔직한 얘기가 필요합니다.
                                                                                                                                                                                      이건 취향이라던가 성적판타지의 문제일 수도 있는거라서요.
                                                                                                                                                                                      뭐 특정 페티쉬나 이런게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남친 취향의 야동을 같이 시청해본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유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6)
                                                                                                                                                                                        만남초기라.. 좀 기다려보고 해결이 안되면 이것저것 대화해보려구요. 조언 감사합니다!
                                                                                                                                                                                        • 인증회원멤버님
                                                                                                                                                                                        • (2017-04-04 17:27)
                                                                                                                                                                                          약좋다는게 뭡니까. 먹으면 장난아니라더군요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6)
                                                                                                                                                                                            ㅎㅎㅎㅎ약 이야기가 많네요. 감사합니다!
                                                                                                                                                                                            • 절체절명님
                                                                                                                                                                                            • (2017-04-04 17:27)
                                                                                                                                                                                              여초클량에 간만에 어울리는 글이네요 ^0^'
                                                                                                                                                                                              20대면.. 좀 피곤하더라도 .. 살짝 심각하게 봐야 할것 같군요. 이건 남자분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할수 있도록 유도해 봐야 할것 같네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7)
                                                                                                                                                                                                ㅠㅠ아직 이야기는 못꺼냈어요. 심리적 요인이 크다고들 하셔서 기다려보고 정안되면 정말 얘기 꺼내봐야죠! 감사합니다
                                                                                                                                                                                                • fiat님
                                                                                                                                                                                                • (2017-04-04 17:28)
                                                                                                                                                                                                  성적인 글이라 좀 조심스럽긴 한데..손이나 다른쪽으로 남친의 그걸 자극시켜도 안되는건가요?

                                                                                                                                                                                                  발기부전의 경우 서로 도와주는것도 해결책이라
                                                                                                                                                                                                  • (2017-04-04 17:28)
                                                                                                                                                                                                    본인이 인지하고 같이 풀어가려해야할텐데...말입니다.
                                                                                                                                                                                                    from CV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7)
                                                                                                                                                                                                      그러게요..알고있길..바라고있어요. 치료의지가 있길..*
                                                                                                                                                                                                      • 제리아스님
                                                                                                                                                                                                      • (2017-04-04 17:29)
                                                                                                                                                                                                        글 작성자분에겐 맘에 드시는지 몰라도 상대 입장에서 어떤지가 애매하군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8)
                                                                                                                                                                                                          그렇다면 제가 헤어져줘야죠. 근데 그런말도 없고 뭐 마음으로는 너무 충만하게 사랑해주고있으니 문제죠.
                                                                                                                                                                                                          • 킬라시님
                                                                                                                                                                                                          • (2017-04-04 17:29)
                                                                                                                                                                                                            20대 연애때부터 그러면 30대 신혼때에는 1달에 1번하고
                                                                                                                                                                                                            40대에는 0이겠군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8)
                                                                                                                                                                                                              저는..불가능해요...
                                                                                                                                                                                                              • 딜런박님
                                                                                                                                                                                                              • (2017-04-04 17:29)
                                                                                                                                                                                                                님을 넘 좋아하면 긴장해서 안서요 제가 그랬거든요 님께서 편안하게 유도를 해주셔야 해결되요 병원갈필요없어요 편안함이 약입니다..홧팅 존사람 놓치지마세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9)
                                                                                                                                                                                                                  네. 못헤어질거같아서 이렇게 고민글 올려요. 감사합니다!
                                                                                                                                                                                                                  • (2017-04-04 17:30)
                                                                                                                                                                                                                    치료가능합니다. 응원해주세요. 심리적인게 큽니다.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59)
                                                                                                                                                                                                                      넹 감사합니다!
                                                                                                                                                                                                                      • 미트볼님
                                                                                                                                                                                                                      • (2017-04-04 17:30)
                                                                                                                                                                                                                        오랫동안 경험이 없었던 거라면 심리적인 문제가 크죠. 적응되면 잘 될 겁니다. 남자친구분이 부럽네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8:00)
                                                                                                                                                                                                                          네. 심리적인 문제이길 바라고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딜런박님
                                                                                                                                                                                                                          • (2017-04-04 17:31)
                                                                                                                                                                                                                            님을 넘 좋아하면 긴장해서 안서요 제가 그랬거든요 님께서 편안하게 유도를 해주셔야 해결되요 병원갈필요없어요 편안함이 약입니다..홧팅 존사람 놓치지마세요
                                                                                                                                                                                                                            • vishnu님
                                                                                                                                                                                                                            • (2017-04-04 17:32)
                                                                                                                                                                                                                              • uk7517님
                                                                                                                                                                                                                              • (2017-04-04 17:33)
                                                                                                                                                                                                                                경험이 부족해도 긴장해서 그러기 쉽죠
                                                                                                                                                                                                                                20대면 특히.. 운동하고 약도 써보는 과정에서 좋아질 수 있어요
                                                                                                                                                                                                                                근데 약을 쓰려면 의사를 봐야하는게 부담일 수도 있어요
                                                                                                                                                                                                                                그걸 수치스럽게 느낄 수도 있어서요
                                                                                                                                                                                                                                여자쪽에서도 기회를 자꾸 주면서 기다려주는 수 밖에요
                                                                                                                                                                                                                                너무 닥달하면 더 위축될거에요
                                                                                                                                                                                                                                관계 이전에 충분히 오랜 전희를 통해서 좀 서로에 대해 편안함과 익숙함을 갖게하거나
                                                                                                                                                                                                                                일단은 부담을 안주고 참을성있게 한발짝한발짝 나가는게 중요하다봅니다.

                                                                                                                                                                                                                                글내용은 안읽었지만 대충 짐작되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8:12)
                                                                                                                                                                                                                                  일단은 기다려보고 대화해봐야죠.. 감사합니다 ㅠㅠ
                                                                                                                                                                                                                                  • 왜나만각구구님
                                                                                                                                                                                                                                  • (2017-04-04 17:37)
                                                                                                                                                                                                                                    빨리펑하시죠 득달같이 댓글달리네요
                                                                                                                                                                                                                                    •  호두까먹기님
                                                                                                                                                                                                                                    • (2017-04-04 17:41)
                                                                                                                                                                                                                                      감사합니다. 펑했어요
                                                                                                                                                                                                                                      • 튀이김우동님
                                                                                                                                                                                                                                      • (2017-04-04 21:41)
                                                                                                                                                                                                                                        심리적 스트레스때문에 일시적일수 있어요

                                                                                                                                                                                                                                        Related Posts: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