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개념 해외교민 새끼가 쓴글 ] 외국사시는분들 요새 모공 재미없지 않으세요?

외국사시는분들 요새 모공 재미없지 않으세요?

외국 오래살다보니까 +검은 머리 외국인이 되니까 한국 정치에 관심이 없어지네요.

그래서 모공에 정치글만 주르르륵 올라오니까 재미가 없어요.


누가됐든 얼른 대선 끝나서 뻘글들이나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ㅠ
  • 김마법사님
  • (2017-04-07 03:40)
    저도 언젠가는 그렇게 될까요 ㅋㅋ... 신입 외국 거주자입니다
    • 종로사는뚱보님
    • (2017-04-07 03:42)
      그 나라 커뮤니티에 동화되시길 기원합니다.
      from CV
      •  arandano님
      • (2017-04-07 03:43)
        니네집에 가서 놀아라 그런얘긴가요?
        •  푸른미르님
        • (2017-04-07 03:43)
          +1
          누구에겐 재미없는 정치가 누구에게는 명줄 달린 문제거든요.
          •  arandano님
          • (2017-04-07 03:50)
            제가 뭐 말 하지 말라고 그랬나요 

            아무나 됐으면 좋겠다도 아니고 

            얼른 끝났으면 좋겠다라고 했는데 참
            •  쿠루루상사님
            • (2017-04-07 03:54)
              +1
              •  플라타너스님
              • (2017-04-07 03:57)
                +1
                •  푸른미르님
                • (2017-04-07 03:58)
                  "누가 됐든 얼른 대선 끝나서"가 "아무나 됐으면 좋겠다" 아닌가요? 대체 어디부터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  승후니님
                  • (2017-04-07 04:01)
                    arandano님
                    네. 그렇습니다.
                    w.ClienS
                    •  롸이님
                    • (2017-04-07 04:06)
                      종로사는뚱보님

                      이런 시각에는 반대입니다. 외국에 나가 외국 시민으로 산다고 한국인이 아닌 것이 아니고, 한국에 가끔씩 들어가 한국이 제공하는 편의만 누리는 검은머리 외국인으로 폄하하지 말아 주세요. 그런 사람들은 극소수입니다. 워싱턴, 뉴욕, 프랑크프루트에서 촛불 드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이 이미 법적으로 한국인이 아닌 사람들입니다.

                      아무나 되면 안 되고, 반드리 이번엔 나라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CLiOS
                      •  3seconds님
                      • (2017-04-07 04:12)
                        +1
                        •  
                        • (2017-04-07 04:25)
                          롸이 님 / 맞는 말씀이긴 합니다만.. 

                          최소한 그런 분들은 '누가됐든' 이라는 표현은 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  롸이님
                          • (2017-04-07 04:40)
                            rockses님

                            저도 그 누가 됐든... 이라고 하신 것은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CLiOS
                            •  
                            • (2017-04-07 04:43)
                              말장난 하시는 건가요. 

                              '누가 됐든' 이랑 '아무나 됐으면' 이랑 대체 얼마나 다른겁니까?
                              • skqlffpfk님
                              • (2017-04-07 03:42)
                                외국에 살고 있긴 한데, 아직 검은머리 외국인이 아니라 그런지 언젠가는 한국에 돌아갈 수 있기에 여전히 관심은 많습니다. 
                                다만 한국 살 때처럼 생활 속에서 정치를 계속 접하는게 아니라, 제가 일부러 찾아봐야만 정치 소식을 들을 수 있으니, 오히려 정치 스트레스는 덜 받는것 같아서 좋아요.
                                • 54321-X2-님
                                • (2017-04-07 03:43)
                                  전 한번도 관심을 버리지 않았네요
                                  • (2017-04-07 03:44)
                                    외국 거주중인데 한국 국적 포기할 생각없고
                                    언젠가는 다시 돌아갈것이기 때문에 부재자 투표도 꼬박꼬박하고 관심갖는 중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이 거주하는 나라 이기에 관심을 끊을수가 없군요
                                    • Zelja님
                                    • (2017-04-07 03:44)
                                      강 건너 불구경이 재밌다는데, 재밌어져야 되지 않을까요?
                                      적어도 전 근심이 늘어나지 재미있진 않습니다.
                                      뭐 5년차 햇병아리라 그럴 수도 있겠네요.
                                      • 최면님
                                      • (2017-04-07 03:46)
                                        7년차인데 여전히 관심 많습니다.
                                        • Seviyorum님
                                        • (2017-04-07 03:48)
                                          생각보다 국력이 다른나라에서 완전히 산다고해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동아시아 국력이 예전보다 크게 올라가서 동양인들 향한 인종차별도 많이 줄었어요
                                          from CV
                                          • Haagen-Dazs님
                                          • (2017-04-07 03:51)
                                            관심가져주세요. 
                                            조국이잖아요....
                                            #CLiOS
                                            • (2017-04-07 03:54)
                                              한편으론 부럽네요.
                                              • svpersonic님
                                              • (2017-04-07 03:55)
                                                언젠가 사실곳이라면 관심가지시는게 그래도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승후니님
                                                • (2017-04-07 04:00)
                                                  21년 사는데 열 불 나요. 제대로 된 나랄 원 합니다.

                                                  검은 머리 외국인 글쎄요. 그닥 좋은 느낌은 아니네요.

                                                  꼭 제대로 된 대통령이 당선되어서 제대로 된 나라 만들었으면 합니다.
                                                  w.ClienS
                                                  • 롸이님
                                                  • (2017-04-07 04:01)
                                                    근 이십년차 검은머리 외국인입니다. 관심 많습니다. 모국이 잘 되야 저도 잘 되고, 제가 잘 되야 모국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삽니다. 
                                                    #CLiOS
                                                    • Febreze님
                                                    • (2017-04-07 04:03)
                                                      이제 투표권은 없어도 부모 친지가 있기에 좋은 사람이 대통령 됐음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2017-04-07 04:03)
                                                        원래 외국 나가 살면 더더욱 애국자가 되지 않나요? 이상하네. 
                                                        #CLiOS
                                                        • Jailbreak님
                                                        • (2017-04-07 04:04)
                                                          누가 됐든이라니,,, 참 말 쉽게 하시네요,,,, 한번쯤 생각해보고 글쓰세요,,, 여기까지 오기 얼마나 많은사람들이 희생됬는지
                                                          • 잃어버린청춘님
                                                          • (2017-04-07 04:06)
                                                            글 내용이 돈 많으니 외국와서 사니까 좋다
                                                            난 이제 한국 국민 아니라 외국 사는 사람이다 그러니 니들이 알아서 해라 그러니 정치 글좀 올리지 말고 장난글좀 올려봐라. 영어로 말하기는 어렵고 한국어 쉬우니 여기 온다.
                                                            #CLiOS
                                                            •  내신고내역님
                                                            • (2017-04-07 04:40)
                                                              잃어버린청춘님
                                                              막줄에서 뿜
                                                              w.ClienS
                                                              •  이르님
                                                              • (2017-04-07 09:28)
                                                                우하하하
                                                                from CV
                                                                • 훔훔님
                                                                • (2017-04-07 04:06)
                                                                  재미없는건 맞는데, 관심이 없어서라기보단 그냥 양극단 팬덤들의 도배질이 지겨워서죠. 지금 여러 사이트에서 올라오는 소위 '정치글'들이 인터넷 표심을 얻기 위한 전략이라면 후보들이 다시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할겁니다.
                                                                  #CLiOS
                                                                  • physiomer님
                                                                  • (2017-04-07 04:07)
                                                                    외국살아보니 모국이 잘되야 무시안받더라구여 
                                                                    중공,인도직원들 무식한 백인들이 미개하고 못산다고 놀리는거 직접 보니 ㄷㄷ...거지들 돈벌러 왔다는식의 뼈있는 농담?웃긴게 백인애들 한국일본대기업들 비교해가며 동아시아잘사는나라라고 치켜세워주던데 씁슬...
                                                                    • 3seconds님
                                                                    • (2017-04-07 04:11)
                                                                      ㅎㅎㅎ 재미가 없다라.. 재미 없어도 좀만 참으세요 
                                                                      우린 목숨 달린 일이니까
                                                                      • 승후니님
                                                                      • (2017-04-07 04:15)
                                                                        열불 나지 않나요.. 하긴 검은 머리 외국인 이라 그러시나요. 

                                                                        막 눈물 나지 않나요.. 나라가 이모양 이꼴인데..  

                                                                        2012년 그 악몽이 다시 살아 나지 않기 하기 위해서 저도 투표합니다.. 

                                                                        더이상 망가지는 나라 싫어서 투표합니다.
                                                                        • Fe3C님
                                                                        • (2017-04-07 04:16)
                                                                          전 17년차 시민권자인데요... 요즘처럼 재밌던적이 없었던거 같아요. 단정짓지 마시길. 
                                                                          from CV
                                                                          • (2017-04-07 04:17)
                                                                            진짜 어이 없네
                                                                            from CLiOS
                                                                            • 임금님
                                                                            • (2017-04-07 04:20)
                                                                              한국에서 태어나지도 않은 교포 형님도 한국과 본인이 운명 공동체라고 인식하는데 어디 여권에 잉크도 안마른 사람이...
                                                                              • 오늘부터_우님
                                                                              • (2017-04-07 04:20)
                                                                                이건 도대체 무슨 스웩인가요
                                                                                • Damoee님
                                                                                • (2017-04-07 04:23)
                                                                                  6년차입니다. 잠이 안옵니다. 이번엔 제발
                                                                                  ...
                                                                                  from CV
                                                                                  • 각상러브님
                                                                                  • (2017-04-07 04:25)
                                                                                    귀화하지 않는한 한국국민이라..!!!거기다가 죄다 다 한국에 살고 있는데 아무나되라 이런건 안좋습니다. 검은머리외국인이면 더 관심을 갖던데 말이죠. 나라가 좋아야 윗분들처럼 대우받고 삽니다. 틀려요. 누가 대통령이 되는냐야따라 틀립니다.
                                                                                    • 내갈께하와이님
                                                                                    • (2017-04-07 04:27)
                                                                                      이건 좀 심하네요
                                                                                      • (2017-04-07 04:31)
                                                                                        누가 되든? 하..
                                                                                        with 클킷v2
                                                                                        • 몽실언니님
                                                                                        • (2017-04-07 04:34)
                                                                                          걍하는 말인데 엄청 예민들하시네요;;
                                                                                          누구에겐 절실해도 누구에겐 별거아닐수도 있죠.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남에게 강요하진 말아야죠..
                                                                                          •  승후니님
                                                                                          • (2017-04-07 04:40)
                                                                                            네..하지만  남의 나라 외국인이 와서 이야기 하는거라서요.  열불 나요..
                                                                                            •  
                                                                                            • (2017-04-07 04:41)
                                                                                              그렇게 따지면, 저런 소리도 하지 말아야죠. 

                                                                                              절실한 사람들이 많은 곳에 와서 저런 소리 하면서 욕 안 먹는 게 이상한 거 아닐까요? 

                                                                                              그렇게 따지자면, '딴 데 가서 노세요' 라는 말도 할 수 있는 거죠.
                                                                                              •  포비님
                                                                                              • (2017-04-07 04:46)
                                                                                                이미, 재미없다고 말하는 것에 평가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게 상대에게 어떤 의미인지 몰라도 난 재미없으니, 빨리 끝내줬음 좋겠다는 평가가 이미 있는 것이라서요...
                                                                                                •  오늘부터_우님
                                                                                                • (2017-04-07 04:48)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시네요
                                                                                                  •  몽실언니님
                                                                                                  • (2017-04-07 05:36)
                                                                                                    오늘부터_우리는님// 제가 둘은 모르더라도 님이 무례하다는건 알겠네요.
                                                                                                    •  몽실언니님
                                                                                                    • (2017-04-07 05:38)
                                                                                                      일렌군님// 딴데가서 노세요 라고 할수는 있는데 너무 과하게 비꼬거나 물어뜯는 느낌이 있어서요..
                                                                                                      •  BJJMaster님
                                                                                                      • (2017-04-07 05:41)
                                                                                                        -1
                                                                                                        •  신마리님
                                                                                                        • (2017-04-07 06:05)
                                                                                                          몽실언니님// 이 시국에 난 별로 관심 없는데 왜들 저럴까라고는 속으로만 생각하세요 저라면 부끄러워서라도 그런말 못하겠지만
                                                                                                          • Rottenmandoo님
                                                                                                          • (2017-04-07 04:34)
                                                                                                            ㅋㅋㅋㅋ 새벽에 재미난 글이네요
                                                                                                            w.ClienS
                                                                                                            • 포비님
                                                                                                            • (2017-04-07 04:36)
                                                                                                              미국에서 제 주변의 친구나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면, 그럼 다른데서 활동하라고 합니다... 

                                                                                                              굳이 검은 머리 외국인이 국내 싸이트에서 재미없다고 빨리 끝났으면 하는게 더 이상한 것 아닐까요?
                                                                                                              • 내신고내역님
                                                                                                              • (2017-04-07 04:36)
                                                                                                                저도 검은 머리 외국인이지만 누가 됐든 이란 생각은 안 듭니다.  조금 심하신듯.
                                                                                                                w.ClienS
                                                                                                                • WindBlade님
                                                                                                                • (2017-04-07 04:37)
                                                                                                                  독일온지 9년차이고 영주권도 가지고 있지만 이번만큼 한국 정치에 신경쓰인적이 없습니다. 재외국민 등록도 했고 반드시 투표할 생각입니다.
                                                                                                                  한국에 제가 돌아갈지 안갈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저의 모국이 더럽고 부패한 집단에 의하여 유린되는건 두번다시 보고 싶지 않습니다.
                                                                                                                  • 승후니님
                                                                                                                  • (2017-04-07 04:42)
                                                                                                                    영주권은 저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시민권 = 귀화 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에 안 갈려고 하지만 그래도 이런 꼴로 내 부모님 친척 동생이 고통 받는 나라는 원하지 않습니다. 

                                                                                                                    남의 나라 일이라고 막 말하지 말아주세요.
                                                                                                                    • 블루바틀님
                                                                                                                    • (2017-04-07 04:43)
                                                                                                                      그냥 가볍게 쓴 글 같은데 죽자고 달려드는 분위기 참 무섭네요... 

                                                                                                                      그런데 재외국민투표 하려면 당연히 관심갖지 않나요? 
                                                                                                                      지난번보다 투표소가 줄어서 좀 불편하긴하지만 한국 시민권이 있다면 이번엔 투표 꼭 해야겠죠. 

                                                                                                                      제 주변엔 외국애들이 한국정치 물어보던데요. 박근혜 구속된 날엔 만나는 친구들마다 너네나라 어떻게 돌아가냐고 ㅎㅎ 
                                                                                                                      대통령 유죄 맞냐고 ㅎㅎ
                                                                                                                      •  
                                                                                                                      • (2017-04-07 04:47)
                                                                                                                        블루바틀님
                                                                                                                        투표 잘못하면 나라 꼴이 어찌되는걸 지난 몇년간 지켜본 사람들에게 아무나 되고 빨리 끝났으면 좋다는게 가볍게 할말인가요

                                                                                                                        쿨한것도 정도가 있죠
                                                                                                                        •  승후니님
                                                                                                                        • (2017-04-07 04:47)
                                                                                                                          저도 일본인들이 물어 봅니다만 아닌건 아닌거라 말합니다. 

                                                                                                                          당연 구속 시켜야 하고 맘같아선 사형 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일본은 봉건 주의라고 말하고요. 말할건 말해야지요. 

                                                                                                                          깨어 있는 한국 국민이라면 현 상황에서 죽자 살자 달려들어야 하는게 정상이라고 봅니다. 

                                                                                                                          나라가 이모양 이꼴인데 그럼 불구경 하고 있을까요.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 (2017-04-07 04:49)
                                                                                                                            가볍게 생각할 문제가 있고 아닌게 있는거죠..
                                                                                                                            정치를 내 삶과 분리해서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안타깝네요.. *
                                                                                                                            • macdeutsche님
                                                                                                                            • (2017-04-07 04:51)
                                                                                                                              진짜 비꼬는거 아니고 이런거는 바다건너당에 올리셔야 될거 같아요 
                                                                                                                              클리앙은 사이트가 여러개가 합쳐있다 봐요. 그중에서 제일 별로인곳이 모공이라 봅니다. 
                                                                                                                              모공은 상식적인 대답이나 글을 올려도 괴랄할 답글이 난무하는 곳이죠. 전혀 다른 사람의 다른 시각을 용납하질 않아요. 상식이건 아니건. 거거다 왠 분노에 가득차 있는지 

                                                                                                                              이성적인 글을 올려도 메세지가 맘에 안들면 가입일이 언제고, 전엔 뭘 올렸고 (이정도는 노력이라도 했지) 무작정 메신저를 까는 글이 많죠. 
                                                                                                                              쉽게 말해서 한국서 나쁜 사이트 욕할 수준이 못되는 분들이 꽤 되는 곳이죠. 

                                                                                                                              이글 제목만 보고 야 굴쓴분 못볼꼴 볼꺼다 했습니다.
                                                                                                                              •  aztek님
                                                                                                                              • (2017-04-07 05:34)
                                                                                                                                이분 최소 바건당에서도 까일확률 99.9%.. 
                                                                                                                                가볍게 쓴 글은 아닌듯하고 그냥 개념이 없으신듯..
                                                                                                                                •  2RUN님
                                                                                                                                • (2017-04-07 07:50)
                                                                                                                                  상식적이지 않아서 포화를 맞고 있는 겁니다.
                                                                                                                                  • IloveDaughte님
                                                                                                                                  • (2017-04-07 04:55)
                                                                                                                                    글 쓰신분은 가볍게 쓰신것 같고 많은 분들이 그렇게 이해했을 꺼예요... 
                                                                                                                                    또 뭐 날카롭게 반응하시는 분도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생각하기에 이게 클리앙이죠 ㅋㅋㅋ 
                                                                                                                                    전 한국어로 댓글다는 재미에 옵니다.
                                                                                                                                    • (2017-04-07 04:56)
                                                                                                                                      한국인이 해외 나가 검은머리 외국인이 된들 ... 한국인 이라는 아이덴티티는 안사라져요 
                                                                                                                                      코리언 캐네디언이든 코리언 아메리칸이든 본인의 아이덴티티는 한국인입니다 
                                                                                                                                      한국이 잘되야 여러모로 편해요
                                                                                                                                      • 디즈니랜드님
                                                                                                                                      • (2017-04-07 05:23)
                                                                                                                                        지지하는 후보와 그렇지 않은 후보 관련 글의 내용이 너무 감정적이고 재미가 없다는 표현으로 이해할 수 있으려나요? 오랜 예전의 skyang 이나 skeptical left 의 난해하지만 깊이있는 토론이 아쉽습니다._미국과  중동에 사는 중늙은이.
                                                                                                                                        • 곰부릭님
                                                                                                                                        • (2017-04-07 05:31)
                                                                                                                                          어이쿠 누가 되었든 빨리 끝나기만 하면 좋겠다는 입장이시라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먼 곳에서 검은머리 외쿡인으로 오래오래 행복하십셔!
                                                                                                                                          from CV
                                                                                                                                          • 신마리님
                                                                                                                                          • (2017-04-07 05:48)
                                                                                                                                            쿨병엔 약이 없죠
                                                                                                                                            • ysys님
                                                                                                                                            • (2017-04-07 06:15)
                                                                                                                                              정말 이기적이네요.
                                                                                                                                              #CLiOS
                                                                                                                                              • (2017-04-07 06:42)
                                                                                                                                                이 분이 뭘 그렇게 잘못하신 건지, 비아냥에 인신공격에 몇몇 댓글들 예의가 없네요. 환경이 다르니 생각이 다를 수 있는 것을 용납을 못 하는군요. 나치도 아니고.. 
                                                                                                                                                from CV
                                                                                                                                                •  클라시커님
                                                                                                                                                • (2017-04-07 07:12)
                                                                                                                                                  유소년님// 환경 따지는거면 역으로도 적용되지 않나요? 저 분도 바다건너에 계시다보니 여기 사람들이 이 주제에 되게 예민하다는 '생각의 다름'을 용납하지 않으시는 거니까요.
                                                                                                                                                  그나저나 나치 이야기 하셨는데, 사회주의노동자당의 집권도 따지고보면 정치무관심에 따른 포퓰리즘에 의한거라 딱히 좋은 예는 아니네요. ㅎㅎㅎㅎㅎㅎ
                                                                                                                                                  •  BJJMaster님
                                                                                                                                                  • (2017-04-07 07:30)
                                                                                                                                                    여기서 나치가 왜나오시는지..궁금해요
                                                                                                                                                    • 돼지샤브샤브님
                                                                                                                                                    • (2017-04-07 07:03)
                                                                                                                                                      내가 관심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정치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도무지 용납할 수가 없나보죠? 비장한 훈계가 넘치는 이 모습이 언제나처럼의 모공이기는 합니다만..
                                                                                                                                                      •  클라시커님
                                                                                                                                                      • (2017-04-07 07:14)
                                                                                                                                                        돼지샤브샤브님// 생각이 다를 수는 있는데 그걸 '재미가 없다. 뻘글이나 올라왔으면 좋겠다.'고 평가하는 것과는 다른 문제 아닌가요. ㅎㅎㅎㅎㅎㅎ. 앵똘레랑스에 대한 똘레랑스는 원래 어렵습니다.
                                                                                                                                                        • Doltyou님
                                                                                                                                                        • (2017-04-07 07:19)
                                                                                                                                                          강건너불구경은 재밋죠 원래 누가됏든 빨리끝나야 모공이 재밌어지는의견 잘보고갑니다
                                                                                                                                                          from CV
                                                                                                                                                          • (2017-04-07 08:27)
                                                                                                                                                            그 나라 커뮤니티 가서 뻘글이나 탐독하세요 그럼. 왜 남의 나라 정치 상황 보면서 스트레스 받는지 이해 안가네.
                                                                                                                                                            •  UQAM님
                                                                                                                                                            • (2017-04-07 09:34)
                                                                                                                                                              어허... 굉장히 공격적이시군요.
                                                                                                                                                              • 2틀x이틀o요님
                                                                                                                                                              • (2017-04-07 08:38)
                                                                                                                                                                여기 누가 강제로 출퇴근 시키는 것도 아닌데 재미없으면 오지마시지요
                                                                                                                                                                관심도 없는데 와서 괜히 똥글쓰고 폭탄 맞고 계시네요
                                                                                                                                                                • 아트루팡님
                                                                                                                                                                • (2017-04-07 09:15)
                                                                                                                                                                  그럼 굳이 클량에 왜 오시는지...
                                                                                                                                                                  • 게발짱님
                                                                                                                                                                  • (2017-04-07 10:17)
                                                                                                                                                                    다들 뭐 이리 예민하신지..
                                                                                                                                                                    from CV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