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26.49
2017-08-31 00:41:33
한편으로는 운영자의 입장으로 쓰는 글이라
어떻게 보이실지는 모르겠으나, 의견을 한번
듣고싶어서 써 보는 글이니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1. 카페 내 휴대폰 배터리충전
: 손님이 몰릴 시간에 배터리충전을 여섯분께서 동시에 맡기는 사태가 있어 , 그 후 바터리 충전 서비스는 중단하였습니다.
쉴새없이 음료 제조중에 폰잠깐 달라하시고 다시 맡기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인데 도저히 감당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클레임이 들어오구요ㅠㅠ
2. 노키즈존 키즈출입
: 매장내부는 키즈존, 바깥쪽은 노키즈존(13세 미만) 인데 애기들 안고 노키즈존으로 들어가셔서 앉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제지를 하면 아직 걷지도 못하는 아기인데 너무한거 아니냐 부터해서, 우리아기는 울지 않는다는 답변이 많이 들어옵니다.
더 강하게 키즈 출입 불가하게 조취중입니다.
3. 손님 많은데 매출이 얼마나 되나요?
: 안 알려주면 뭐 그런것가지고 그러냐는데
이건 뭐 안알려준 제가 이상해집니다.
대략 세가지를 하루에 열댓번씩은 듣는데
이 사항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보이실지는 모르겠으나, 의견을 한번
듣고싶어서 써 보는 글이니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1. 카페 내 휴대폰 배터리충전
: 손님이 몰릴 시간에 배터리충전을 여섯분께서 동시에 맡기는 사태가 있어 , 그 후 바터리 충전 서비스는 중단하였습니다.
쉴새없이 음료 제조중에 폰잠깐 달라하시고 다시 맡기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인데 도저히 감당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클레임이 들어오구요ㅠㅠ
2. 노키즈존 키즈출입
: 매장내부는 키즈존, 바깥쪽은 노키즈존(13세 미만) 인데 애기들 안고 노키즈존으로 들어가셔서 앉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제지를 하면 아직 걷지도 못하는 아기인데 너무한거 아니냐 부터해서, 우리아기는 울지 않는다는 답변이 많이 들어옵니다.
더 강하게 키즈 출입 불가하게 조취중입니다.
3. 손님 많은데 매출이 얼마나 되나요?
: 안 알려주면 뭐 그런것가지고 그러냐는데
이건 뭐 안알려준 제가 이상해집니다.
대략 세가지를 하루에 열댓번씩은 듣는데
이 사항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 파워링크 등록안내
2. 죄송합니다. 난간이 위험하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로 일관..(너무하거나 말거나 구역 나누는 건 주인 마음이죠.)
3. 영업비밀입니다! 라고 웃으며 말하거나 가게 유지할 정도는 됩니다~로 떼우고 볼일 본다.(수입과 연결된 질문들 불쾌하더라구요.)
한번 고려해보세요
3번은 그런 질문이 예의없는 행동인지 모르나 봐요:/ 물어보시는 분 연봉부터 밝히라고 하세요 ㅋㅋㅋ
2. 안전문제는 매우 중요하지요. 안내 문구 혹은 만화형태의 포스터를 붙이시면 어떠실지요?
3. 먹고살만큼만 벌어요 정도?
사용은 고객이 직접 관리
2. 이건 사장님 마음대로..
3. 물어보는 사람이 더 바보. 남 연봉 어찌 됩니까 물어보는 거랑 동일한 수준의 질문
제가 좋아하는 카페에서 이렇게 하더라구요 ㅎㅎ
cctv 없는곳에 usb 멀티포트 설치하고 cctv 가 없음을 종이를 붙여서 공지해 둡니다.
2번
노키즈존은 주인장 마음대로 운영 하셔야죠.
3번
"요즘 경기가 다 그래요" 라고 답한다.
3번의 경우는 본인이 창업을 무의식중에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물어보는 케이스도 많을겁니다. 지금 사회상황 맞춰서 에둘러 대답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먹고 살기 힘든데 왜물어보시나요" 라는 뉘앙스를 까칠함이 아닌 비참함을 담아 풍겨주시면 되겠습니다.